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문의하겟습니다...
CHINA 차지나 2 1134 2006-08-03 23:07:07
안녕하세요 여러분 만일 탈북다들이 한국가면 한국호적도 올릴수 있나요?? 여기 대해서 넘 궁금하네요...어떤 사람은 호적올리기 쉽다고 하구 어떤 사람은 국적을
올리기 힘들다고 하는데 대체 어케 된 영문인지 한국가서 대체 어케 해주는지 상세히 알려줏음 감사하겟습니다...넘 궁금합니다/....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태국 2006-08-04 00:13:52
    나 한테 물어 보시죠.ㅎㅎㅎ
    당연히 한국 국적 올리죠 글구 정착금 얘긴 하지말라했잖아요
    물론 정착금 지급됩니다. 그리고 13평 아파트(임대)도 지급되구요
    5년후 능력되면 아파트도 개인이 매매를할수있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차지나 2006-08-04 01:15:32
    음 그렇군요 네 알겟습니다 다른데서 문의할거 더 할게요..미안 님한테 넘 물어바서 미안해서 그러거든요...말이 넘 많은거 같아서 ㅎ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프른하늘 2006-08-05 03:13:05
    태국님 말이맞아요 조심스러워 하시는것 당연하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핵 2006-08-05 14:30:45
    13평?????
    한국에서 말하는 13평이랑 중국집 13평이랑 면적이 같은가요?
    중국에서 13평이면 거이 사람이 살수 없을 정도로 작은 건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핵 2006-08-05 15:14:04
    그렇군요
    나도 다를거라 생각은 했슴다.
    연길도 어제부터 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갔어요
    친척들이랑 공원에도 놀러가고 부럽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차지나 2006-08-05 17:43:15
    근데 태국님은 언제 컴을 접속하죠 연락이 안되네요 메신저 접속해주세요 아님 님이 먼저 말 거늬세요 ㅎㅎ 날씨도 더운데 더위 조심하고 좋은 주말 되세요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무명 2006-08-05 22:12:40
    한국의 1 평은 가로 세로 약 1.8 미터 크기이고 3.3 평방미터입니다.

    중국의 1 평은 가로 세로 1 미터이고 1 평방미터이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명 2006-08-05 22:13:39
    한국의 13 평은 중국에서는 43 평에 해당하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차지나 2006-08-06 04:44:40
    아프른 하늘이 미국분이시군요 ㅎㅎ 님두 탈북자에 대해서 잘 아시는가부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태국 2006-08-06 08:50:25
    한국13평은 중국의 평수로 3배를 보시면 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파란하늘 2006-08-06 20:46:29
    타국 멀리서 가여운 우리 탈북자분들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곳에는 굉장이많은 분들이있답니다 한국에서 생각하는것보다 더요.. 대부분 교포 분들이구요 저도 그중하나람니다. 아마, 미국이 북의 인권에관한 정보를 한국처럼? 피하려하지 안으니까 그런가봅니다. 또 지원도많이 확산되고있어요 저도 최근부터 상황을알게되었읍니다.. 알고보니, 거의 전쟁이더라구요 탈북자 와 북한보위부 및 중국공안등 과 말입니다..

    아쉬운것은 중국공안 과 보위부 들의 행적 과 활동을 이곳 동지회에 여러분들이 아니면 동지회에서 실었으면 합니다 올초부터 자유북한방송, 민주화운동분부 사이트등 을 중국에서 막아서 탈북자님들이 볼수있는 사이트중 몇게안되는 소중한곳이까요. 태국님같은 전문가가더 나와서 정보활동 하셨으면 합니다

    북한민주화운동본부 사이트에서 나오는사진처럼 보위부와 공안이 협력해서 탈북자시신을 관에나르는것 보듯이 보위부의 활동이 활발합니다. 천기원목사도 중국 심양공항에서 보위부에 잡힐번햇고 한국으로오는 몽고탈북자들도 시퍼런대낮에 몽고공항에서 보위부원들에게 부뜰려갓다지요.. 요즘은 몽고 정부에 왜교를집중하고 있답니다 북한민속공연까지하며 말입니다.. 태국도 보위원활동이심해져 길거리를 찾아다닌답니다. 특히 대사관주변을 조심하셔야한답니다.

    지금 하나원통계로 지난달까지 한국에 탈북이 약 8900명이랍니다. 매달조금식 늘어나고 있구요. 수용능력때문에 대기중인 분들이 약700명가랑이랍니다. 탈북자님 더욱더 많이 한국에오셔서 작은통일을 우리가 한국안에서 먼저이루면 큰통일은 훨신 쉬우리라 봅니다..한국에 계신 세터민분들과 중국의 우리조선족 동포님들의 많은도움 부탁드립니다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해리맘 2006-08-06 21:25:32
    북핵님..한국의 13평과 중국집 13평 면적은 달라요.
    음...한국의 13평은 중국의 단칸방만합니다.
    제가 청도에서 방두개에 거실에 부엌에 창고 베란다도 엄청 큰 아파트에서 살았습니다. 제생각에는 중국평수로 70평정도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근데 한국와서 제가 살던 평수만한 아파트를 한국평수로 30~35평평으로 보더라구요...
    주말입니다. 완전 서울은 찜통더위에 온통 뜨겁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우린 좀 있다 외삼춘이랑 숙모랑 공원에 나갈려구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차지나 2006-08-08 03:50:25
    음 푸른 하늘이님 말이 맞지 ~~와 하나원에도 탈북자들이 그리많앗군요 지금 점접 더 증가되는데 와~~ 한국정부에께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난 중국에 조선족 교포지만 나두 도와주고프네요 여기도 점점 심해가거든요 무지 내가 무서워요 거주증만 검사하러 다니면 내 가슴이 두근거리죠 친구 탈북자들이 잘못될가봐 많은근심걱정이 되더군요 ㅠㅠ 어케 해서 한국을 나가도록 ㅐ야 하는데 일이 그렇게 생각대로 안되더군요 오랜 시간을 거쳐야 하는지 ㅠㅠ 서로 도와주고 서로 다같이 잘살아 좋은길로 나가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좋은 시간 되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ㅎㅎㅎ 2006-08-28 20:01:45
    무명 님이 정확하게 알고 계시네요.. 1평 약 1.8 M * 1.8M = 3.3 M^2 를 1평이라고 합니다......13평 아파트면 한국에서도 무척 작은 평수이긴 합니다만... 우선 2명 정도는 살만하네요... 13평이라도 서울 안에 있다면 꽤 비쌉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홍순옥 2006-08-29 23:55:12
    도와 주세요. 친척이 북한에서 중국에 나와있는데 어떻게 한국으로 오도록 도울수 있나요. 정보 좀 주세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안 아빠★ 2006-08-31 18:30:41
    이렇게 좋은 분들이 탈북자들을 지지해 주고 도와주니 정말이지 힘들어도 웃음이 나오네요 안녕하세요 전 중국에 잇는 탈북자 입니다 ,, 한국으로 가자고 두번을 시도 햇다 돈만 사기 당하고 못갓어요 정말이지 한국으로 갈수 잇는방법을 알려주세요 <a href=mailto:godqhr1985-103@hotmail.com>godqhr1985-103@hotmail.com</a>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이전글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김정일은 왜 죽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