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한국과 일본의 군사력 (펌)
Korea, Republic o 남북평화 1 700 2010-02-04 23:12:27
한국육군은 세계 4강이라 불려도 이상하지 않는 군사력을 갖고 있죠.육군강국은 4나라를 꼽자면 미국, 러시아, 중국, 한국이 될것입니다. 영국이나 프랑스는 전통적으로 해군이 강한나라입니다. 이들은 소수 기계화 되어 있는 군대를 갖고있죠.일본 육상자위대 전력이 세계적으로 10위권 밖이라고 볼수 있습니다.한국 해병대또한 일본엔 없는 군대로서 공격적인 부대죠.

일본 해상자위대는 세계 2위니 3위니 하는 해군력을 자랑합니다.질적 부분을 고려하면 영국이나 프랑스 해군보다 더 강합니다.특히 일본 해상자위대는 대잠전력이 막강하고, 헬기나 해상초계기전력이 막강합니다.
한국은 일본보다 공군력은 다소 약하고, 해군력이 약한 상태입니다.우리가 이지스함을 2척건조할때 이미 그들은 6척을 보유하고 2척을 추가건조하는식이죠.우리가 독도함 1척을 만들어 만족하고 있을때 독도함과 대등한 휴우가함을 2척 건조해버립니다.

우리가 F-15K를 들여오니 일본은 구형 F-15J를 개량해 F-15K급으로 만들겠다고 이미 30여대의 예산승인을 받아놨고 최종 80여대의 F-15J를 F-15K만큼의 공대공전투능력을 확보하겠다고 합니다.

한국은 미사일 개발능력은 세계 10대국에 포함될것입니다.잠수함도 작지만 매서운 능력을 지녔고 그에 걸맞는 우수한 운영능력도 갖고있죠.한국군은 독도함급 이상의 상륙함 2척을 건조할것으로 보이고, 700km급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개발하고, 2000km급 이상 순항미사일을 보유하면 주변 일본,중국도 만만하게 볼수 없는 강력한 군사력의 한국이 될겁니다.

일본이나 한국의 군사력을 보자면
일본의 육군(육자대)은 16위 정도 한국의 육군은 4~5위 정도입니다.
일본의 90식전차는 성능은 2차대전급이지만 가격은 무진장 비싸고 일본이 새로 개발한 TX-X전차또한 XK-2흑표와는 상대도 안되는 전력이고 무진장 비쌉니다.하지만 일본은 섬나라이기 때문에 육군은 패스하겠습니다.

일본공군과 한국공군은 서로 비슷합니다. 다만 한국에는 조기경보기와 F-15K의 개체수의 부족으로 일본보다 좀 낮습니다. 한국의 KF-16로 일본의 전투기 F-15J를 상대할 수있습니다.여기서 일본의 공군F-2 전투기의 결함을 말씀드릴려고합니다. 일본이 레이더를 최신식으로 바꾸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F-2나 다른 기체의 전투기가 가까우면 레이더의 전파간섭으로 인해 레이더가 고장납니다.

그리고 F-2의 날개는 하나의 합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합금은 날개가 조금만 부식되고, 찢어지면 날개자체를 교체해야되는 상황에서 경제적인 손실이 큽니다.또다른 결점을 같고있는데요 .그거슨 ~~~~일본제전투기들은 미사일을 쏠때 수동입니다.

하지만 한국전투기들은 미사일을 쏘고 회피기동을 할 수 있겠되있습니다.그니깐 일본애들이 미사일쏘고 전파를 계속 보내줘서 수동으로 맞출때동안 우리는 미사일쏘고 오는 미사일을 피할수있다는 겁니다.

해군력으론 한국이 9~7위 일본 4~3위 정도입니다. 수치는 ,, 군사수가 아닌 함선의 능력을 고려한 것입니다.대체로 이 지구에서 구축함 하나만 있어도 해군력이 세계에서 70위정도는 됩니다. 그만큼 해군을 운용하지 못하는 나라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해군력은 비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이 강합니다.

세종대왕 급 구축함은 만들어봐야 3척 , 일본의 이지스함은 대략 8척 하지만 이지스함은 방어용 하지만 우리나라의 미사일 탑재량은 세계최고 ,,,

그리고 3000톤 이상 구축함 우리나라는 KDX시리즈 일본은 ...콩고급.탄미야,아오시야..등등등등 하지만 군대란 그 나라의 지형에 맞게 개발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섬이 많죠 ? 그렇기 때문에 배수량이 적고 몸집이 작은 함선들이 많은 것이고 일본은 태평양이 바로 옆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덩치가 큰애들이 많죠.

일본의 함대함미사일에는 제한이 걸려져있습니다. 이유는 알겠죠 ? 맥아더장군님 덕분이죠. 이에 비해 우리나라의 함대함미슬은 일본의 함대함미슬보다 사거리가 더 깁니다. 또한 일본은 8:8로 잠수함이 비정상적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이 잠수함들은 우리나라에서 전혀 무해합니다.

일본의 잠수함이 서해안에서는 잠수함자체가 못뜹니다. 서해는 동해보다 수심이 얕기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한국해군은 서해쪽에서 대기만하면 됩니다.일본해군의 수가 많아도 무능력한게 꽤나 많습니다 .

일본의 콩고 급 이지스함을 보자면 .....일본근처에 러시아잠수함이 출몰한 적이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 이지스함은 전혀 탐지도 못하고 아무것도 못했죠. 그냥 평화롭게 항해를 했답니다.

그리고 저번에 한국의 컨테이너선과 일본의 구축함이 부딪힌 사건이있었죠 ? 일본의 구축함의 갑판이 완전이 녹아 내렸습니다. 이를 보고 일본인들이 많이 경악했죠 .이 모든걸 보면 한반도 근처에서의 한국과 일본의 해군력을 비교하면 한국이 너무 불리한것도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빼먹으신 전력이 있습니다.미사일 전력과 화확무기 전력이 있는데요.미사일 전력은 많이 떠 도는 것처럼 한국이 빨간버튼 눌르면서 놀아도 될 정도로 여유롭게 이깁니다. 결과로 정리하자면 전통 군사력(육,해,공)은 한국이 우월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1
이민복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노랑우산 2010-02-07 06:17:55
    비교적 객관적인 글입니다만,몇가지 바로잡을 것이 있읍니다.

    첫째로 일본의 90식 전차는 2차대전 전후의 전차와 비교할 수있는 전차가 아닙니다.최소한 지금 현재 한국군의 주력전차인 k-1(흔히들 88전차라함)보다 우수한전차이고,그후 개량형인 k1a1전차와 비견됄 수있는 전차입니다.

    그리고,일본은 이미 중,단거리 공대공미사일을 자체 개발완료한것으로 알고있읍니다.

    또,조기경보기의 보유유무와 그성능,운영경험을 오늘날의 공중전에서는 절대적입니다.

    마치 칼든장님과 시력이 좋고 활을 잘 쏘는 기마병과의 싸움을 생각하면 됄겁니다.

    또,우리가 보유할려는 보잉737기체의 디지털공중감시 방식의 조기경보기는 일본이 보유한 보잉767기체 기반의 조기경보기보다 탐지거리가 짧습니다.

    마지막으로,일본과 한국은 과거 역사문제등으로 티격태격하겠지만,지금의 동북아 정세를 고려한다면 결코 무력충돌까지 가는 상황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누구 좋으라고...^^

    그리고,한국군의 차기전차인 흑표(k-2)는 한국의 유사시 전장상황에 특화됀제4세대 전차이고,기술수준은 일본의 차기전차와 비슷합니다.

    한국은 산악지형이 많고 하천도 곳곳에 있음으로 산악기동성과 도하능력을 강화한 전차가 필요하니 그런전차를 개발한 것이고,일본은 기본적으로 일단 적의 본토상륙을 거부하고,막강한 공군력,해군력으로 격멸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고,그래서 유사시 발달됀 철도망을 이용해서 대량으로 적의 상륙예상지역으로 철도차량을 이용해서 이동가능한 전차를 개발하다보니 아무래도 흑표전차보다 가벼운전차를 만들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상대적으로 방어능력이 떨어지는 겁니다.그밖에 성능은 비슷할 것으로 봅니다.일본의 기계공업,전자,통신공업의 저력을 무시해서는 곤란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남북한의 군사력비교 (펌)
다음글
세계 군사력과 군사전문가 보는 한국군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