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진정한 리더 마셜
Korea, Republic o 이민복 0 501 2010-02-23 00:34:08
진정으로 위대한 리더는 다가온 어려움이
무엇이든지 간에 그것을 이겨내고
승리할 수 있는 자질을 보여주는 사람이다.

대가(大家)란 말하는 대신 행동하는 사람이다.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를 티내지 않고
조용히 다른 사람에게 공을 넘기는 사람이다.”

군인이자 정치가였으며 평화주의자로서,
세기의 리더였던 마셜 장군은
1959년 10월 16일 워싱턴에서 서거하여
알링턴 국립묘지에 안장되었다.

참고
조지 C 마셜장군은 세계 제2차대전시 후방인 미국본토에서 승전전략을 수립하고 총지휘한 사령탑 역할을 맡은 전쟁영웅이며 정치가, 군인으로는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바있다.

최근 미국 저명 저술가이며 강연자 잭울드리치 는 [마셜장군의 리더십] 이란 책을 통해 마셜장군이 적용한 리더십원칙을 9가지로 정리해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1.올은 일을 행하라[정직의원칙]-Doing The Right Thing

1941년 미육군에 여자를 입대시키는 법안이 제기됐을때 많은 장교들이 반대했으나 마셜장군은 이법안을 지지하고 “올바른일을 하기위해서는 도덕적 용기가 필요하다” 며 정직성을 강조했다.

2.상황을 지배하라[행동의원칙]-Mastering The Situation

“사람은 행동하기위해 태어났다. 완벽하지 아니한 신속한 행동이 늦게취한 완벽한 행동보다 낫다” 는 말을 즐겨 사용하고 실수를 하더라고 대담하게 행동한 부하에게는 격려를 아끼지 아니하였다.고 한다.

3.보다 더조은것을 위해 봉사하라[이타심의 원칙]-Serving The Greater Good

그는 개인의 이익보다 국가 전체의 이익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처리했다.

4.진심을 말하라[진실성의원칙]-Speaking The Your Mind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밝히는 마셜장군의 태도는 상대방의 직위와는 무관했다.

5.기반을 구축하라[준비의원칙]-Laying The The Groundwork

1940년 마셜장군은 독일과의 전쟁 가능성을 예측하고 “닥칠수 있는 최악의 경우에 대비하라” 고 국회에 경고 했으며 장기적 안목을 갖고 장래의 전쟁을 준비하고 계획을 수립했다.

그는어떤 활동중에도 그현상을 세밀히 연구해 차후 발생될 상황에 대비하는 준비성이 투철했다.

6.지식을 공유해라[배움과 가르침의 원칙]-Sharing Knowledge

그의 배움을 향한 열정은 자신의 승용차를 분해해 엔진의 연소 원리를 연구한 사례를 엿볼수있으며 자기개발을 게을리하는 사람은 자기삶은 물론 국가의 안전을 위협한다. 고 여긴것이다.

7.적임자를 선발하고 보상해 주라[공정의원칙]-Choosing and rewarding right People

그는 인재를 발굴해 적재 적소에 배치하고 잠재능력을 최대로 발휘할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그들에게 권한도 부여했다. 고 한다.

8.큰 그림에 집중하라[비전의원칙]-Focusing on the big Picture

마셜장군은 “사소한일에 얽매이지 말고 중요한 핵심에 초점을 맞춰 가장 중요한 일에 자신의 시간 과 노력, 에너지를 집중해야 하며, 조직전체가 하나의 중요한 목적을 향해 매진하도록 이끌어 가야 한다” 고 강조했다. 는것이다.

9.부하를 지원해라[보호의원칙]-Supporting the Troops

마셜장군은 부하들로부터 그들이 원하는것을 듣고 사소한 사항도 조치해 줬으며 적절한 격려와 보상을 실시했다, 고 전한다.

이상과 같은 마샬장군의 리더십 은 오늘날에도 소중하고 필요한 리더쉽으로 판단 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whfwkdqn 2010-02-23 02:33:20
    말하자는게 무어꼬?
    마셀이 대가였다는 거야? 아니믄 마셀이 죽은날과 묻힌곳을 말하는거야?
    탈북자들 정착할라믄 그런거두 알어야 하나? 혹시 지금 이민복 자기가
    대가리 라는걸 알리느라구 그렇게 에돌려 표현하능가?
    대가란건 자기가 뭘 조금하믄 어떻게 해서나 생색을 내려는 인간들은 대가가 못되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구경군 2010-02-24 00:07:46
    너무 그러지 마. 사실 여기온 북한사람치고 그만큼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몇이나 되나. 나도 그를 돕고싶지만 먹고사는 일이 급해 못그런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위 2010-02-23 19:21:01
    참고하란 뜻이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손02 2010-02-24 03:19:48
    그 규모에 상관없이 조직을 이끄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만 같은 의미로운 자료 감사히 보고 갑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한국造船 세계수주행진
다음글
<모든 북녘 동포의 자유와 생명을 위한 평화의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