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중국 조선족이 탈중을 하여 북에 간다면?
Korea, Republic o 족집게 0 971 2010-03-03 23:32:33
만약 중국 조선족이 탈 중해서 북한에 갔다면?

북한과 중국은 같은 사회주의권임과 동시에 6.25 한국전쟁을 겪으면서 자칭{피로써 맺어진 조-중 친선}이라는 끈끈한 우호관계를 가지고 있다. 현재도 중국 정부는 인권개선을 부르짖는 세계의 질타를 무시한 채 중_조 우호관계를 들먹이며 북한의 요구대로 탈북자를 단속하여 북송시키고 있는 현실이다.
중국 정부에서는 탈북자를 난민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그러므로 탈북자들은 북한을 탈출하고 중국에 왔지만, 탈북자를 단속하여 북송하는 공안들을 피해 숨어 지내야하는 많은 고생을 감수해야한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인신매매도 생겨났다고 본다.
많은 탈북자들이 중국에서 있을 당시 적지 않은 고생을 했기에 중국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다.
요즘, 대한민국 입국에 성공한 탈북자들은 본인들이 북한을 탈북한 후 중국에서 겪었던 이러저런 좋지 않았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매스-컴에서 뉴스 화 시키고 있다.
만약, 1990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극심한 식량난이 북한 백성들의 대량탈북 이 아닌, 중국조선족들의 대량 탈 중 이라고 가정을 해보자.
그것도 언어가 소통이 되는, 중국보다 생활면에서 형편이 많이 월등한 북한으로의 탈 중 이였다고 할 때,
조선족들의 최종 목적지가 지금 탈북자들이 한국에 오듯이 대한민국 이였다면?
탈중자들이 북한에 있는 외국 공관진입이나 3.8분계선을 넘어서 한국으로 가려고 한다면?
북한 정부에서 지금의 중국 정부와 꼭 같이 탈 중자들의 난민지위를 인정하지 않고 단속하여 중송 {중국에 보냄} 하는 상황에서 북한 백성들에게 탈 중자들을 보호해주면 벌금을 비롯한 형사처벌을 한다고 할 때.
지금 중국의 인권문제를 운운하고 있는 탈북자들을 비롯한 북한의 백성들이 먹고 살기 어려워 국경을 넘어간 탈 중자들을 정부에 신고하지 않고, 불쌍하다고 먹여주고 숨겨주고 할수 있었을까?
그것이 돈벌이를 위했던, 같은 민족이 겪는 불행에 대한 불쌍한 마음 이였던 북한군인들 몰래 3.8선을 넘어 대한민국에 갈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퍼옴.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야좃까튼 2010-03-04 00:03:54

    - 신고에 의해 잠금처리 되었습니다. - 2010-03-09 11:30:3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허참 2010-03-03 23:43:54
    한국사람들 미군을 좋아하는게 아니고. 나라가 힘이 없으니 어쩔수 없이 좋아 하는척 하는거겠죠. 미군이 물러가면 북한에 먹힌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거참 2010-03-04 08:37:05
    북한사람들은 대한민국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이다.
    그래서 탈북해서 당연히 한국으로 입국할 권리가 있는거다.
    조서족은 중국인이잖아.
    조선족은 한국에 맘대로 입국할 권리도 없고
    한국이 받아줘야할 의무도 없어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마.
    그리고
    중공의 대약진이랑 문화혁명때
    북한 넘어간 조서족들을
    북한에서 따뜻하게 해준거 모르냐?
    그런데도 니들 조선족들은
    배은망덕하게도
    탈북한 북한사람들 인신매매하고
    착취하고 공안에 팔아먹고 그러는거
    한국사람들 이제 다안다.
    조선족들도 인간이면 부끄러움을 느껴야되는 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침해살 2010-03-10 17:01:21
    조선족들중 그런 돼먹지 못한 인간들이 많다는건 조선족들도 인정한다..
    그러나 만약 모든 조선족이 모두 그런 저질적인 인간들이라면 바로 네가 지적하는 전반 조선족들이 모두 그러 하였다면 한국에 성공적으로 입국하는 탈북자가 얼마나 있었을가?
    지금도 연변지역에는 탈북자가 적지 않게 있다.
    만약 조선족들이 모두 저질이라면 현재 연변에 있는 탈북자들이 무사할수가 있을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바보멍충아 2010-03-04 10:44:19
    북한사람들 탈북하기전부터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인걸 안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 그리고 중국 대약진, 문화혁명때 북한넘어간조선족들 따뜻하게 대해줬다고 씨부렁거리는데 그건 당시 북중관계가 억수로 나빳었고, 김일성이가 복구 사업에 인력이 필요했던 시기란점 명심해라. 조선족들이배은망덕하게라고 했는데, 그것은 도움을 도움으로 생각못하는 탈북자들한테 어울리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걷어준개 발뒤축 문다는게 탈북자들과 꼭 어울리는 현실이 아닐까 가슴에 손한번 얹고 생각해 보거라. 그리고 니들이 말하는 인신매매는 니들이 원해서이루어진것이 아니더냐. 그렇지않고서야 어찌 탈북자의 80%가 여성일수 있단말인가? 탈북자들은 강을 넘어오기전에 벌써 중국에 가면 시집을 가야된다는 정도는 감수하고 강을 넘엇다는 이야기가 되겠다. 거참인지 멀좀 알고 씨부렁 거려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정운 2010-03-04 11:05:41
    일단 조-중 친선은 빌미에 불과하고 중국의 이익 때문에 북송을 시키는 겁니다.

    제가 볼 때 만일 지금 중공과 북괴의 수준이 반대라면 북괴는 절대 남한으로 가고자 하는 조선족들 남쪽으로 가게 내버려두지 않는다는 겁니다. 반 죽여 수용소로 보내거나 중공으로 송환할 겁니다. 인권유린은 지금 중공은 꿈도 못꿀정도의 상황일 것입니다. 왜냐면 북괴는 지금보다 잘 살 때도 개지랄을 떨었었거든요. 인권유린 상상을 초월할거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북괴 인민이 되고자하는 사람들은 내버려둘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처방전 2010-03-04 11:18:16
    오랜만에 들어 와 보니 별글이 다 있구나.

    과연 이런 글이 무슨 필요가 있으며,,, 또 무슨 의의가 있단 말인가?
    족집게란 인간은 할일도 없는 4차원의 인간이다.
    무슨 하나마나한 소릴 하는거야.
    정말 할짓도 없는 바보들이 참으로 많고나.

    거기에 파리떼 처럼 달라붙어 댓글달며 열 올리는 인간들은 또 뭔고?
    정말 할짓거리들이 없긴 없는 모양이다.
    차라리 당장 지구가 물바다속에 잠기면 어쩔가? 하는 질문을 던지고 토론 하는게 더 필요한게 아니냐?

    이보게들 ... 차라리 정 할일이 없으면 내가 사는 서산으로 오시게.
    요즘엔 붕어들과 베스인지 뭔지 하는 미국에서 들어온 고기라는게 괜찮게 입질을 하네.
    호수가에서 내가 손수 잡은 생선탕을 대접할테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린다 2010-03-04 11:37:41
    처방전님 한번 모임회 결성해 보세요.. 참여해 보겟습니다.
    정말 입니다. 인생경험도 있으시고 .. 리더쉽도 있으시네요..
    꼭 한심한 사람들로만 보지 마시고 .. 사연이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서산 좋지요.. 마애 삼존불상.. 작지만 깊어보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제조실 2010-03-04 11:39:21
    그동안 바쁘셨나 봅니다. 무슨일이 있으셨나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타이프 2010-03-04 11:26:39
    처방전님, 보고 싶었는데 오랜만에 뵙게 되는군요.

    이사가신 겁니까?

    유유자적, 행운유수, 안빈낙도의 삶으로 돌아가신 겁니까?

    언제 고기 같이 먹어요. ^^

    잠시 공강이라 교내 컴으로 연락 대신합니다.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처방전님 2010-03-04 11:35:19
    이런글이 필요가 없다고 단정을 짓기보다는 한국에 입국한 탈북자들의 중국 조선족에 대한 나쁜 기억들을 어느정도라도 해서 시키고 앞으로 탈북을 준비하거나 지금 중국에서 떠도는 탈북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아주 깊은뜻이 있다고 봅니다. 자기는 한국에 왔으니 다른 사람이야 오던지 말던지 자기들이 온 루트를 방송에 공개나 해버리는 탈북자들은 반성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랑우산 2010-03-04 13:32:41
    ㅋㅋㅋ
    "중국으로 가면 시집가야 됀다는것은 알고 온다"라...그래서,그 만신창이가 됀몸이나마 한국에 오게돼서 살게돼는 길이라도 남겨둔것을 조선족한테 감사라도 하라? 그렇다면,조선족들도 한국으로 오면 중국오지에서는 생각지도 못하는 돈을 버는 대신,한국에서 조선족이라는 이유만으로 개나 돼지같은 짐승취급을 받아야한다는 것을 미리알고 오도록 만들면 돼겠네...그럼 공평한거지?

    대약진운동때 넘어온 북한동포들이 조족을 따뜻하게 대해준건 그들이 필요에 의해서 그런거니깐 감사할 필요가 없다...같은 논리로,한국정부가 중국정부가 싫어하는 줄 알면서도 공식 비공식적으로 전체 200만 조선족중에 50만 가까이를 이런저런 이유로 한국에 체류하도록 내버려 두는것도 한국의 필요에 의한것이고 전혀 감사한 일이 아닐테고...

    그렇다면,결론 깔끔하쟎아?

    한국들어와 있는 조선족이나,중국내에서 한국인에게 엉겨붙어서 먹고사는 조선족들은 딴데가서 각자 살길찾으면 돼겠네. 그러면,조선족이 한국이 이러니,저러니 하는 시답쟎은 소리도 나오지 않을것이고...

    사실,한국 혹은 한국인 입장에서도 조선족은 달갑지 않은 족속들이거든.

    국내의 불충분인력을 충당하는데 있어서도 조선족은 더이상 값싼 외국인력도 아닐 뿐더러,일한다고 들어와서 엄한짓하거나 심지어 범죄행위를 하는 조선족을 단속하느라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한다면,다른 중국소수민족이나 베트남인, 필리핀등 다른 동남아 국가의 외국인들을 고용해 주는것이 한중관계나 동남아시아국가간의 외교관계로 봤을때 한국에 훨씬 이익이 돼거든...

    조선족들,너희들 머릿속에 무슨생각을 하고 있는지 한국인들이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서 알기시작했고,그러므로 조선족은 앞서 내가 말한 대접을 한국인들로 부터 받게 됄것이다.

    이런걸 자업자득이라고 하지.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랑우산님 2010-03-04 13:56:28
    바퀴벌레 노예족들에 대해 아직 모르는 한국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그저 피어싱이나 기타 범죄 좀 피운다는 것 말고는요...

    제 경험으로 아직도 좃족들을 도와야한다고 생각하는 유모차 같은 낭만적 이상주의자들이 훨씬 많아요. 하물며 가장 진보적이네 하는 아고라조차도 잘 모르고 있더라고요.

    제가 볼 때 좃족들 정체를 가장 잘 밝혀주고 가장 잘 다루는 사이트는 탈동회 외에는 별로 보지 못했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랑아 2010-03-04 16:07:58
    노랑이가 탈북자라면, 자기는 한국에 왔으니 나머지는 오던지 말던지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일것이고, 탈북자들 중국의 인권이 그리도 험악하면 일곱 여덜번 북송되면서까지 다시 중국에 들어올 이유가 없을것 아니겠냐? 그래도 북한의 인권보다는 나으니깐 또다시 중국을 선택하고 들어왔지 않았을까? 궁금하면 지나가는 사람 붇들고 물어보거라. 그리고 한국에서 중국 조선족한테 잘해준다고 하는데 그것은 다 나라에서 뭔가 계산이 있는것이느라. 어찌 너같은것이 나라일에 이렇다 저렇다 왈가 왈부하는것이냐? 한심한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좃족아웃 2010-03-04 16:12:24
    이상 좃족의 발언이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랑우산 2010-03-04 18:37:24
    나라(대한민국)에서 뭔가 계산이 있었다면,조선족이란 존제에 대해서 잘못 파악한 잘못됀 결론에 의한 계산인 것이고,나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고,국방의 의무,세금납부의 의무등을 다했고 지금도 하고있는 당당한 대한민국국민이란다.

    중국공산당시키는 대로 아무생각없이 하고 살아야하는 조선족 나부랭이들은 잘 모르겠지만,대한민국국민중 국가가 부여한 의무를 다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나라(대한민국정부)가 하는 일에 이렇다 저렇다 왈가 왈부할 권리도 있고,그건 의무이기도 하단다...이 무식한 놈아.

    정 정부(나라)가 하는 일이 부당하다고 생각이 돼면,투쟁해서 권력자체를 엎어버리기도 하고,내 또래 대한민국국민들은 그것을 학창시절에 직접 해보기도 했지.

    중국시골구석에서 한국에 왔으면 시키는 일이나 하고,조용히 돈이나 벌것이지,너 따위가 한국에 대해서 뭐안다고 나라가 어떻고 저렇고 떠드냐? 니가 말하는 '나라'는 중국이냐?한국이냐?

    아믛든,몇달 안남았다.

    들어가면,내 눈앞에 얼쩡거리는 너희 조선족들 더도말고 덜도말고 중국에서 너희가 내동포한테 하는 것만큼만 대해줄께. 짐승같은 놈들...

    여기서 두번째로 하는말인데,한국수도권에, 건설현장에,그리고 그 주위에 조선족들 많이 붙어먹고 살지?여기서 백마디 떠드는 것이 너나 너희 조선족들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냐? 가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겠지...

    굳이 탈북동포 끌여들이지 않아도,내 사는 주위의 선량한 한국인들 보호차원에서라도 너희는 정리가 좀 필요하다고 생각한단다.

    설마,한국에 있는 조선족들이 모두 한국법 또박또박 잘지키면서 살고 있다라는 생각...너 조차도 하기 힘들지?

    그동안 보통의 한국사람들중 다수가 다 자기일들 바쁘고,너희 조선족들이 징징거리는거 귀찮아서 가만히 있었지,알게 모르게 쌓인게 많았단다.그리고,나처럼 놔둬도 나 사느데 별 상관은 없지만,오지랍이 넓은 놈도 가끔은 있는거구...

    너나 너 친구가 나나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한테 걸리면,걍 팔자소관이라고 생각하려무나.

    어쩌겠냐? 한국이나 한국인은 싫지만,그래도 빌어먹고 살려고 한국와있는 너가 참아야지,내나라에서 내가 보기싫은것들을 참고 살기는 좀 그렇지 않겠냐?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분 2010-03-04 19:24:29
    조선족하고 무슨 왠수를 졌나? 거참 말투가 한참 꼬이셨네.본인이 무슨 독수리 5형제처럼 무슨 지구를 지키는 용사인줄 착각하며사는군요 ㅎㅎ 돈키호테처럼 너무 만용을 부리는것 같기도하고 ㅎㅎㅎ 마누라가 조선족이었나? 그러다가 도망쳤나? 아님 주위에 그런 사람이 있나? 한국이 수출1위가 중국이고 무역수지 최대 흑자국이 중국이란 사실들은 외면하면서 애꿏은 조선족들만 안주거리 삼아 씹어대는 이유를 모르겠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랑우산 2010-03-04 20:21:57
    의! 윗분이란 조선족!
    왠만하면,할말있음 정식회원등록하고 자기아이디 가지고 해보지 그래?

    한국이 중국에 수출많이 하는것 하고 조선족하고 무슨상관이냐? 중국으로 수출한 한국물건 너희 조선족이 다 사줬냐? 우끼는 짜장이군.

    왜 너희들 잘 못됀부분을 지적하면,같은민족이란 이유로 이쪽으로 엉겨붙었다가 또, 16억이란 중국인구중에 조선족이란 존제가 얼마나 대단해서 '우리중국'어쩌고 하면서 얼버무리냐?

    내글을 다시 읽어봐라,내가 한국물건사주는 16억 전체 중국인민욕을 했냐? 짐승짓하는 너희 조선족욕을 했냐?

    같은 민족이런거 다떠나서,대한민국 국민뿐아니라 중국을 제외한 어느나라에서든 정상적인 교육을 받고 자신의 가치관이 인류보편적 가치와 일치한다고 자부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너희가 사는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그리고 그런일을 직접적으로 하는 자들,그런자들을 같은 조선족이랍시고 감싸는 자들...

    다 똑같은 년놈들로 본단다.

    거기다가 그 피해당사자가 내동포이다. 인류의 보편적 가치라는 측면에서 보나,민족적 관점에서 보다 너희조선족 만큼 내민족을 못살게 구는 존제가 정일이 제외하곤 누가 있겠냐?

    가만히 앉아서 굶어죽기 싫어서 북한을 탈출한것이 너희에겐 사람취급도 못받을 그런 큰죄인 것이냐?

    그런자들은 나역시 사람취급하기 싫고,적어도 내나라 내땅에서,내 앞에 얼쩡거리는거 보기싫다는데 뭐가 불만이냐? 독수리5형제는 왜나오고,돈키호테는 뭐냐?

    조선족 마누라?

    야,야! 요즘 대학이상나오고,중산층이상 돼는 한국남자들... 중국여성들과 결혼하는 경우도 많이 줄었지만,특히 조선족여자랑 결혼하는 경우 잘 없단다. 이유는 너가 더 잘알지?

    그리고,중국에 가끔 출장가면 요즘 통역들 대부분 중국대학이나,한국에서 공부한 한족 통역요원들이 대부분이지,조선족들 잘 안쓴단다.

    다시 말해서 조선족마누라는 고사하고,중국가서도 조선족볼일이 없는 사람이란다.

    여자나오는 술집같은데 가면 조선족여자들 좀 있을라나? 그런데,내가 그런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설...

    너가 바라는데로 점점 더 나같은 한국인들이 '애꿎은?(너희 조선족은 아무 잘못 없다는 말이렸다?)조선족들 안주거리 삼아 씹어대는 날도 얼마 안남았다.잘 됐지?

    그전까지 한국에서 알량한 돈이겠지만 열심히 벌고,니 고향가면 다시는 한국 올 생각하지마라.니들 말마따나 반겨주는 한국인도 없는데 왜 자꾸 기여들어오냐?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으흠 2010-03-04 20:56:17
    속이 다 후련하군요. 좃선족은 한국과 이미 끝난 상황 아닌가요? 바퀴벌레들이 자꾸 기어들어와 환경오염을 시키네요. 에잇 더러운 바퀴벌레들~~ 개들 말은 도무지 교육을 받지 못한 소음 외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분 2010-03-05 10:06:28
    아무래도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어보이는군.조선족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막장토론할 사람이군.당신이 조선족을 씹어대는거나 조선족이 한국인 즉 중국에서 행한 한국인들의 행동을 씹어대는거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야. 조선족이 한민족화되던 중국에 동화되던 그건 당신이 왈가할문제가 더더욱 아니고 대한민국정책도 그들을 한민족으로 보질않으니 더더욱 그들은 중국에 동화되어 살아갈뿐이지. 오래전부터 받아왔던 교육의 영향도 크겠지.근데 당신은 당신과 생각이 다르면 모두 조선족으로 생각하는모양이지? 뭐 조선족이란 표현이 그닥 기분 나빠서 그러는건 아니지만 당신의 극단적으로 한쪽으로 치우친 아주 오래전부터 생겨버린 못된 관념이 이해가 안되서 하는말이외다. 혼자 그렇게 잘난척하지도 말고 대한민국만 대단한 나라라고 착각하며 살지도 말아. 당신보다 잘난사람도 많고 대한민국이 대단한 나라라고 해서 당신을 그냥 먹여주진않으니까. 보아하니 당신은 프랑스란 나라에서 어줍잖은 국수주의에 빠져서 나라 망신은 시키지않나 모르겠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성철 2010-03-05 14:16:46
    좃족과 중공을 이용할 적기는 황장엽이 망명해올 때였다. 좋은 기회는 김돼중이 모두 놓쳐버렸다. 지금 좃족들은 그때의 좃족들이 아니다. 윗사람 식의 감상적 대처는 뒷통수 맞기 딱 좋은 스타일임. 정신을 차려야 할 때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박세길 2010-03-04 16:16:16
    노랑우산님의 견해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바보멍충아 2010-03-05 16:50:45
    잘 듣거라. 가슴 아픈 일이지만 조선족들은 한국에 올때 이미 그정도는 각오하고 온단다. 누가 한국에와서 대접받고 일하길 싫어하겠냐만은 대부분 시골 사람들이 오는 마당에 그런 기대는 하지도 않는단다. 중국에서 월급2천원받는 사람들 보구 한국가면 4천원 버니깐 가라구 해봐라. 코웃음 칠거다. 그리고 조선족들이 어데서 살던 그것은 네가 관여할바가 아닌것 같으니. 관심끄거라이 니는 니 가족 북한에서 데려올 궁리나 하거라이. 집에처박혀 놀지만 말고, 브로커 비용이라도 벌어야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침해살 2010-03-10 17:06:10
    조선족들 한국으로 돈 벌러 갈땐 이미 어떤 수모를 당하면서 돈을 벌건지 다 각오가 되여있거든...
    네가 않말해도...
    똑 같이 중국에 들어와서 일하는 한국인들도 중국사람들에게서 네가 말한 대접을 받거든...
    실지 지금 중국에서 한국이라고 하면 모두 픽하구 쓴웃음을 짓는게 사실이지만 말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저녁햇살 2010-03-10 17:14:31
    그러니 어쩌라구요.. 중국에서 한국인 괴롭히는 사람은 대부분은 조선족 입띠다. 이곳에 오지마시고 한글도 버리세요.. 그리고 중국인으로 한족의 마음을 배워가면서 사시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jump 2010-03-04 13:34:28
    비약이 너무 심하다. 좀 알아 듣게 쓸 수 없을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jump0 2010-03-04 13:37:55
    이전에 문화대혁명때 많은 중국화교들과 조선족들이 북한으로 건너갔습니다. 그때 북한에서는 그 사람들을 중국에 돌려보내지 않고, 일자리도 주고 집도 주고 정착시켰고, 재능있는 사람들은 요직에 등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탈북자들이 중국에 탈북하는 것은 굶어죽지 않고 살고싶어서 탈북하는 것이지 한국에 가고 싶어서 탈북 하는 것이 아니다. 만일 중국이 탈북자들을 받아주고, 호구도 주고, 정착시켜주면... 굳이 위험하게 한국까지 가지 않을 것이다. 문제는 중국놈들이 잡아서 북한에 돌려보내고, 또 그걸 미끼로 탈북자들을 무보수로 일시켜먹고 인신매매하는 나쁜 중국놈들 때문에 한국에 가는 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벅꾹새 2010-03-04 13:52:45
    처방님 ,지당한말씀이네요.전지금중국에서 한국길를탐하고있어요.
    위사람들이지꺼리는말과달리 그래도 중국의 대부분사람들이 다좋은걸로알고잇거든요.탈북자들이라해서 중국서의행동이 다잘했다고는보아안지거든요. 재작년봄에 중국에서 아이를낳고( 중국인)남편에게3달되는애기를맏겨놓고 한국에가게되면 꼭연락한다고 가버린내친구 역시 그중의한사람이네요.
    날마다 울고보채는 애기를 부등켜안고 꺼버린 그희망이라도 보이냐해서 하나님께 기도와 강구로 열심히 살아가지만 내친구는 갸멋대로 피덩이를 타국에 둔채언제중국밥먹엇었냐하는격으로 (지난해하나원에서 같이있었던 친구의말)중국에슬쩍와서 성형수술까지하고 살짝 떠나가버린 사연바로 인간의할짓이아니라보아지네요.그아이도크면 그친구처럼 엄마품을찾아야할턴데....넘불상해요 그리고 그착한 세대주도 운명이 너무기막히네요..
    바로 이런 사실들로 하여 우리탈북자들에대한 조선족들의 견해도 이따금달라진다고 보아지네요,,나도 애기가불쌍하여 가끔식둘려보는데 만약에 아빠가 나쁨마음 가졋다면 나를언녕 공안에 고발했을꺼예요..그리고 당부하기를 절때(석민)의엄마처럼 되지말라고 .....
    참 .모두 그래도 즁귝의 밥을먹으면서 한국행하지않았어요?다들 자신의행동바로잡으면서 탈북자들에대한 도움의말로 위로하고 힘주는것이 마땅하다고 생각되요.구리고 조선족에 대한평가는 적게 하자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아예 2010-03-04 16:14:37
    중공이 북송 안하면 통일 관심없고 남한에 올 일이 없겠지요. 완전 조선족화 되시는 거지요. 남한에서 먹여주고 재워준다니까 오는 것은 좀 그렇다. 사람의 마음이 그런 것은 알겠지만... 만일 그곳이 중공만 아니었으면 당신은 벌서 한국에 들어왔을 겁니다. 조선족보다 훨씬 좋은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으면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당신 2010-03-04 17:31:04
    도대체 당신이 말하는 조선족보다 훨씬 좋은사람들이 누구인지 궁금하구만, 아무 사회던 좋은사람 있으면 나쁜사람 있는법 아니더냐? 한국은 이상하게도 청소년 성추행을 하는 정신병자들이 많더구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예 2010-03-04 20:59:23
    당신처럼 말하는 사람과는 대화가 안 됩니다. 그럼 일제시대 착한 일본 순사가 있었다고 일제가 정당화되는 겁니까? 니미럴~~~

    세계 보편적 기준에 맞느냐의 문제를 논하는 자리에서 착한 사람도 있었다느니 하는 물타기 작전은 정말 값싼 동전론에 지나지 않소. 좃족과 똑같은 유모차들일뿐....

    세계 시민들의 기준에 맞춰 좃족들은 인간 이하라 이 말이오? 오케이??? 누가 좃족 기생오라비놈 아니랄까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성흠 2010-03-04 16:17:18
    아예님, 견해도 일리가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문제가 될 것 같군요. 그러나 일단은 탈북자 구출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처방 2010-03-04 21:46:07
    아 !!!!!!!!!!!!!!!!!!!!!!!!!!!!!!!
    타이프님 뉘시죠? 몰라뵈서 미안.
    sss102098naver.com 으로 메일 주세요.
    아니 아니 다른 분들도 메일 주시고..
    울 집에 모두 오세여.
    고무님도 풀로베르님도 메일 좀 주시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실망 2010-03-04 22:16:50
    아~~~~~~~~~~~~~~~~~~~~~~~ 실망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족 2010-03-08 01:03:45
    좃족은 남한을 적이라고 생각하는 속내를 숨기고 있다는 것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에게 속고 있는 사람들
다음글
나무 심으면 주민이 죽는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