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김정은이가 며칠을 못갈 거라구요?
Korea, Republic o 김태산 0 895 2012-04-17 09:23:21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하기 며칠 전 어느 단체의 정기적인 모임에 참가하여 북한정권의 미래와 관련한 강의를 들었다.


강사는 북한이 김일성 출생 100돐과  같은 여러 요인들 때문에 미사일 발사를 강행하지만  매우 위험한 자충수라면서 김정은 정부 자체가 위험에 처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모임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아무런 경험도 없는 김정은이가 지금 철없이 덤비지만 결국은 국정운영 전반에서 책임을 지고 물러나든가 아니면 내부에서 무슨 뜻밖의 사건이 발생하여  혼란에 빠질 것이라는 의견들이 대세를 이룬다.


마지막 무렵에 사회측으로 부터 “북한에서 오신 김선생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간단히 이야기를 좀 해주십시오.” 라는 제의를 받았다.


마이크를 받아 쥔 나는 좀 격한 소리로 말했다.

“지금으로부터 1년 반전에 바로 이 자리에서 김정일이만 죽으면 북한은 붕괴된다고 주장하시던 분들 ... 그래 지금 북한이 붕괴되었습니까?”


“그 때에 김정일이가 죽으면 중국이 밀고 들어오든가 군사정변이 일어난다고 주장하셨던 분들... 그래 중국이 북한에 밀고 들어 왔습니까?  아니면 북한에서 폭동이 한건이라도 일어났습니까?”


“그리고 지금으로부터 8개월 전에도 바로 이 자리에서 북한에서 김정은의 3대 세습은 말도 안 되는 문제이며 절대로 이루어 질수 없다고 하시던 분들... 그래 3대 세습이 안 이루어졌습니까?”


“저는 그때마다 우리 탈북자들은 북한에서 살아본 경험으로 보아서 김정일 사후에 북한의 붕괴와 같은 그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3대세습도 무난히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충분이 설명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어떤 분들은 탈북자들은 정치를 잘 모른다는 식으로 우리를 믿으려고 하지를 않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말씀처럼 탈북자들이 남한 분들만큼 정치는 잘 모를 수 있지만 우리가 살아온 북한만은 잘 압니다.

때문에 저는 오늘도 역시  앞으로도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국제적인 그 어떤 압력이나, 김정은의 연령이나, 경력에 관계없이 현 북한 정권은  그대로 뻣뻣이 유지될 것이라는 것을 말하면서 북한정권은 그대로 유지하되 국민들을 살리기 위한 경제 실무적인 조치와 그 어떤 변화는 앞으로 분명히 있을 것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말을 끝내고 자리에 앉으려는데  한사람이 손을 드시더니 질문을 하신다.

“물론 추측일수도 있겠지만 김정은이가 국정운영을 망칠 경우 김정일의 이복동생 김평일을 불러들여 앉힐 수도 있다고 하던데 그 문제는 어떻게 봅니까?”


나는 속으로 남한 분들이 참으로 이상한 상상력을 다 한다고 생각하며 ...

“만약 김평일이 김정은 대신에 올라앉으면 지금도 죄인취급을 받으며 햇볕도 맘대로 못보고 살아가는 그의 어머니 김성애와 김평일의 동생들이 정권의 요직들을 거머쥘텐데 그렇게 되면 무서운 복수의 피바람이 북한 전역을 휩쓸게 될 것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그 무서운 보복을 당해야 할 사람들은 다름 아닌 장성택과 김경희와 김정일에게 충성하던 현 정권의 실세들일 것은 뻔한데 과연 그들이 그 길을 택할 것이라고 봅니까?”


“장성택의 가족과 당, 군의 현 정권 실세들은 자기들이,,,

- 죽지 않고 살기위하여 지금까지  김정일 독재에 충성을 다해왔고...

- 또 살기 위하여 김씨 가문의 3대 독제 세습을 받아 들였으며,,,

- 또 앞으로도 살기위하여 현 김정은 정권을 열과 성을 다해 받들어 간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앞으로 북한을 평가하는데서 다시는 실수가 없을 것입니다.”  라고 말해주고 자리에 앉았다.


내가 이 글을 쓰는 것은 무슨 자랑이 아니라 아직도 일부 남한 분들 속에는 북한에 군부나 그 어떤 제2의 거대한 반정부 세력이 존재하며 그들에 의하여 북한이 붕괴될 것처럼 착각을 하며 자기들만의 주장들을 고집하기에 쓴다.


지어는 일부 탈북자들 속에서도 당장 북한에서 그 어떤 큰 반정부운동이 일어 날 것처럼 생각하는 분들도 있다.  이것은 그가 아무리 북한에서 살아온 사람일지라도 왜 북한에서 데모가 못일어나는지를 아직 정확히 모르는데서 나오는 실수이다.


북한에 중국의 3분의 1만큼만의  정치적자유와 경제활동의 자유만이라도 있다면 그 때에 가서는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


2012.4.15  탈북자 김태산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마네킹 ip1 2012-04-17 15:01:29
    태산같은 김동무 잘 된 글입니다.
    님의 명철한 론리에 추카 박수를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끄응 ip2 2012-04-18 15:04:46
    저런 건 남한 분들의 희망사항의 성격이 짙지요.
    그럴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으니 불확실성이 미래를 그렇게이끌어주면 좋겠다 정도이지요.

    저런 희망의 미래 실마리들..
    1. 북핵/미사일 등 국제적 패권 소용돌이
    2. 중국의 정치변동
    3. 북한내 및 남북간 돌발사태 등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렇치 ip3 2012-04-20 21:39:34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05-09 20:15:09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죄선적 ip4 2012-04-21 13:39:33
    이 새끼 불알에다 화약넣어서 터쳐버리고 만다. 함부로 까불지 말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러지마요 ip5 2012-04-21 10:48:33
    그렇지라는 님 ! 탈북자들에게 원한이 많으신 분 같은데... 탈북자들이 님에게 무슨 해라도 끼치든가요?
    -----------
    그건 그렇고...
    님이 말씀하신대로 옳습니다.
    우리 탈북자들이 김대중의 햇볕이 1990년대말에 다무너져 가던 김정일 정권을 추겨세워주고 명맥을 연장시켜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때에 김대중 ,노무현이 현금과 식량을 퍼주지 않았더라면 3대세습까지 오지도 못했을 것이라는것도 우리 탈북자들은 확신합니다.

    그 결과로 김정은정권이 당장 하루아침에 무너지지 않는다고 썼던데,,,,
    그런데 뭐가 잘못되었습니까?

    중국에서온 조교 출신 같으신데 남을 헐뜯지 마시고 ..마음을 곱게 먹고
    자기일이나 부지런히 함이 님의 앞날에도 좋을 것 같군요.

    탈북자들은 님들에게 자그마한 페해도 준 것이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재간동이 ip6 2012-04-26 18:20:38
    글 잘읽었습니다. 참 현실적인 글이군요.
    남쪽에서 북 정권을 분석하는것은 남쪽 관점과 자유세계 관점에서 바라볼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고 북에서 오는 정보가 많지않기에 나오는 대북관일겁니다.
    일전에 황장엽 선생님이 하신말씀이 시사한바가 클겁니다. 남쪽에 오니 무슨 강경파 온건파가 있는데 부질없다는 소리요.. 철저하게 김일성 일가를 위한 정권이고 그 정권에 기생해야 자신들이 살아남기에 좋든 싫든 그들끼리 뭉칠수밖에 없다는것입니다.
    30대 김정은이가 좋아서라기보다 김정은을 대신할 그 누구도 없고 그누구가 대신한다면 자신에게 올 숙청을 모두 알기에 어쩔수없는 최선책일겁니다.
    문제는 우리나라 대북정책인데 그런 특성을 이해하지못하고 북이 곧 망할체제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문제같습니다.
    물론 북은 기형적인 체제이기에 언젠간 곪을대로 곪아 스스로 터지겟지만 당분간은 그 체제와 대화하고 관리하면서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발전을 꽤하는게 어떨가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북이 기아에 허덕이고 사람이 죽어나는것은 95년도부터니까 김영삼정권때부터이네요. 퍼주기 논쟁은 그만했으면 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wkdbxhddlf ip7 2012-04-26 19:14:54
    재간둥이님 어느탈북자에 의하면 북한에 기아에 허덕이고 사람이 죽어나가기 시작한건 95년도가 아닌 94년도 부터라합디다 대량아사자가 나기시작한건 96년도 부터고요...그러니 이미 김일성 죽기전부터 북한의 국고는 바닥이 드러났다고 봐야될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wkdbxhddlf ip7 2012-04-26 19:08:40
    남한인입장에서 봤을때 김일성 부자가 죽었으니 북한이 곧 무너질것이다란말은 지금당장 무너진다는 얘기가 아니고 서서히 무너질것이다란 뜻을 김태산씨는 오늘내일곧 무너질것이란 소리로 성급하게 받아들인것 같네요 70년이란 긴세월동안 쌓아온 주체사상이 윗대가리가 죽었다고 하루아침에 붕괴될리가 있나요 서서히 무너져 내리는거죠 사실 김일성뒈지고 북한이 붕괴될위기에 놓인건 사실아닌가요? 김대중 덕택에 아니 김정일 덕이다해야하나 어쨌던 20년동안 겨우버텨오다싶이한건 사실이니깐 앞으로 김정은정권은 어떡해될진 모르지만 지금 하는꼴봐선 뭐그리 오래갈것같진 않아보이네요... 빈깡통이 요란 스럽다고나 할까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재간동이 ip6 2012-04-27 09:21:25
    김정일정권이 김대중 정권이 퍼주고 지원해주어서 연명했다는 가정이 사실이라 치면..
    김대중 정권이전 북 정권은 남쪽에서 지원안했는데도 체제가 유지되었던 사실은 어떻게 설명이 될지요. 또 같은 논리로 김정은이는 현 정권이 지원하지않으니 조만간 가까운 시일내에 망해야 되겟지요.
    그런데 이 논리는 우리의 희망사항이자 착각아닐까합니다.
    단순 시민들 논리가 아닐까요?? 가령 우리동네 어르신들 말씀하고 하나도 다를바가 없다는것입니다. 그런데 국제역학적 관점(한 미 일 중 러)에선 북을 결코 무너뜨리게 놔주지않을거라는 생각입니다. 통일한국이 생겨서 중국턱 바로밑에 강력한 한미 동맹이 버티고 있다고 가정하면 중국입장에선 재앙이겟지요. 러시아도 마찬가지고..
    미국이나 일본 역시 자국이익에 상당히 피해가 될것입니다. 통일한국의 경제통일로 미국의 눈치를 전혀 받지않고 독자적 외교를 펴고 중국과 만에하나 가까워지기라도 하면 미국이나 일본 역시 재앙이겟지요..
    그런이유로 중국은 북이 무너지지않도록 지원해주는것 아니겟습니까?
    미국 역시 자국에 핵 미사일이 날라온다는 공포에 딜(거래)을 하는것이고요.-옥수수 지원따위.
    우리나라는 북과 소모적인 대결이나 감정싸움(남북대결은 이제 의미없음.수준차가 너무많이 나서)은 하지말고 북의 변화를 꽤할수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북 아프리카 자스민 혁명도 내부 시민들의 혁명으로 가능한것 아니겟습니까??
    연장선상으로 북 정권도 미국이나 일본 대한민국보다 무서운것은 북 인민들의 깨우침아닐까합니다. 북조선정권에 대한 북인민들의 인식의 변화를 오게끔 남쪽에서 많은 지원과 교류를 한다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졸개문어 ip8 2012-04-27 12:59:50
    대왕문어님의 심부름으로 왔는데.....
    대왕문어님의 질문에 대답을 해봐.
    무슨 대답을 좀.... 누구를 위한 재간인지도 좀 밝혀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대왕문어 ip8 2012-04-27 10:09:02
    이미 남쪽에서 많은 지원과 교류를 해보았다고 생각되는데.....
    그 결과 얻은 결론.... 다른 방법 필요없고 강력대응이 최고의 대응이라고 생각된다.
    재간동이가 생각하는 "북인민들의 인식의 변화를 오게끔 남쪽에서 많은 지원과 교류"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모르겠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재간동이 ip6 2012-04-30 14:16:28
    글쎄요. 개성공단따위가 지원과 교류가 아닐까요? 개성공단 북 쪽 근로 인원이 4만명정도 라고 하네요. 그럼 1인 4명 식구라치고 16만정도가 남쪽에서 주는 경제 혜택을 받고 있는셈입니다. 다른사람은 그 월급 달러로 직접 북 근로자에게 지급안해서 문제라고 하는데 북에서 생활해분 새터민분들이 더 잘알겟지요. 달러로 지급안해도 어떤형태로든 근로자들에게 가는 보수가 큰 힘이 된다는것을요. 개성인구가 얼마인지는 모르겟으나 그 도시국민들이 개성공단에 출근하는 근로자들을 보면서 무슨생각을 할까요? 그 자체만으로 큰 인식변화가 아닐까합니다. 사실 전 개성을 가보았지만 개성공단이 없다면 그야말로 삭막하다못해 이런곳에 사람이 살수있다는 자체가 신기스러울정도였습니다. 중국이나 동남아 인건비가 요즘 천정부지로 올라서 우리 나라 기업체 힘들다는 사실은 다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개성공단의 같은 동포이자 같은 말을 쓰고 저렴한 인건비에 숙련된 기능공들을 이용하면 얼마나 대한민국에게도 이익입니까? 난 다른 형태로 오히려 이건 대한민국에서 북쪽 근로자들의 저렴한 인권비를 이용한 노동착취라고 까지 봅니다.
    개성공단 생산품을 대한민국 생산품으로 인정받는날 엄청난 파급효과가 있을겁니다.
    그런식으로 북쪽 근로자들을 우리나라 해외 건설업체와 함께 해외에 진출시켜면 좋지않까요? 그런데 북에서 해줄까 의문이지만이요.
    북의 탄광을 개발하는데 우리 기업이 가서 선진 기술을 가르쳐준다든지 하는것이 이루어지면 서서히 북의 인민들 마인드가 깨우쳐지지않을까합니다.
    그러나 북 위정자들이 할까의문입니다.
    자신들 목을 북으 인민들이 움켜쥘수있으니까요.
    아이러니하게도 전전임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 초기 그들은 엄청나게 비난을 했었지요. 자기들을 비웃고 헛 수작한다고말입니다. 바로 저런 복선을 그들이 이해했기 때문이었겟지요.
    여튼 제생각이오니 가감첨삭하셔서 이해 하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대왕문어 ip9 2012-04-30 16:06:40
    대답이 개성공단이라.... 대답은 빨리빨리해라 쫌... 이렇게 느려터지면 재미가 없어.
    북인민들의 인식변화가 확실히 오게끔 북한 근로자들 4만명 정도를 남쪽으로 파견하는 것이 더 좋잖니? 삭막한 개성공단에서 김가에게 삥 뜯겨가면서 입에 풀칠하는 정도로 받는 것보단 더 많은 지원과 교류가 될텐데.... 개성공단은 초코파이도 못받게 방해한다고 하든데?
    토욜일욜에는 쉬면서 남쪽 여행도 하고 남쪽 선진문화도 익히고하면 북인민의 인식변화가 재간동이 니나 내가 염려할 것 없이 100% 확실하지.
    남쪽의 기업들이 근로자가 부족하여 동남아(베트남/필리핀/버마/네팔/태국/인니 등등)에서 엄청나게 많은 외노자들이 들어오는지는 알고 있지? 재간동이 니 대가리에는 우리 남쪽에서 북으로 올라가는 것만이 지원과 교류라고 생각하는거냐? 남쪽에서 북인민들이 일하면 지급되는 급여 모두가 외국으로 유출되지도 않고.... 북인민이 세계최강 조선업 건설업 기술도 배우고... 아프면 세계 정상급 의료수준의 혜택도 받고... 다 언급할 수가 없지... 빨리 윗선으로 보고해봐
    장고끝에 악수라고... 별 뾰족한 답도 없으면서 시간만 오래끌고.... 쓸모가 없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대왕문어 ip9 2012-04-30 16:34:11
    요즘처럼 밤낮으로 도발적인 망발을 예사로 일삼는 북쪽 김정은 깡패세력을 응징하려고 해도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남쪽사람들이 인질상태하에 있어 고민인데,... 재간동이는 더 지어줬어면 좋겠군. 내 생각은 아무리 인질로 남쪽사람이 잡혀있어도 필요시에는 북한 깡패세력을 응징해야 한다고 본다. 개성공단에 들어간 사업가나 근로자는 유사시 자신들이 그런 인질상태가 될 것을 충분히 예상 및 감수한 것으로 본다. 절대 다수의 남쪽사람의 생명을 위협하거나 선전포고와 다름없는 북측도발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을때에는 개성공단이 희생될것을 감수하고서라도 응징하는 것이 한 국가의 올바른 생존전략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범고래 ip10 2012-04-30 21:02:30
    식당개업하는 사람은 손님이 없으면 식당장사 망할것을 각오/비행기조종사는 비행기추락사고를 각오/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는 사람은 익사를 각오/자동차운전으로 먹고사는 사람은 교통사고를 각오/한전 전기통신공사하는 사람은 고압송전탑설치중에 추락사나 감전사를 각오.... 무릇 우리 삶이 그렇듯 위험은 도처에 있다.
    개성공단을 생계터전 돈벌이 수단으로 삼는 사람들은 그들 나름의 위험을 감수함이 당연.... 감수할 수 없어도 못마땅해도 이런저런 놀랄 일이 시시각각 벌어지는 것이 세상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두만강부초 ip8 2012-05-01 12:26:45
    재간동이의 주장/ 통일한국이 중국러시아에게도 재앙이고, 미국일본에게도 재앙이라는 희한한 주장과 남쪽에서 많은 지원을 북쪽에 해주어야 한다는 주장은 골빈소리.
    김정은이가 며칠을 못가든 아니면 예상보다 오래가든.... 결국은 역사의 한페이지일뿐.
    인간세상사에 수 많은 전쟁이 있어왔고 앞으로도 분명 또 발생한다. 내 짧은 수십년 생에도 세상 도처의 수 많은 전쟁을 보아왔다. 그 많은 전쟁이 대의명분이 있든지 아니면 돌발적인 사건이 전쟁촉발의 원인이 되든지.... 전쟁과 우리삶은 함께 있는셈.
    사람들이 전쟁을 좋아하고(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마는) 싫어하고는 전쟁발발과 별 연관성이 없어 보인다. 그 많은 반복되는 전쟁에 사람이 죽지 않은 전쟁이 없었고, 국토/재산이 파괴되지 않은 전쟁이 없는데도 전쟁이 일어난다.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북쪽의 억압받는 2천만 주민에게는 그 폭압의 고리를 끊고 자유를 찿는 기회가 되고 남쪽의 종북좌빨무리를 소탕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그렇게 보면 전쟁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순기능이 있다.
    미국서부의 몬타나 대삼림지역이 주기적으로 자연발생하는 산불로 엄청난 피해가 있지만 긴 역사에서 늘상 주기적으로 산불이 있어왔고 시간이 지남에따라 자연적으로 치유되어 왔다. 자연의 순리. 오히려 자연발생하는 산불이 없다면 그 결과 생기는 폐해도 적지아니 있는 듯.
    부글부글 끓는 내장의 가스가 방귀로 분출되면 속이 한결 편해지듯이... 방귀뀌는 것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다. 지금 북괴의 동해안의 잠수함 8~9척이 보이지 않는다고 신문지상에 나오고, 북핵실험이 임박했다고 매스콤에서 떠들고... 북괴는 매일 성전운운하고...
    이렇게 가스가 차이면 분출(폭발)할 때가 오는 것 같다. 북한이 이제껏 해온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말이다. 이 사이트에서 도발하는 얘들도 정리 되면 좋지 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개리 어디갔어? 쌀 퍼주자고 허고헌날 짖어되더니 어디갔니?
다음글
탈북 청년들, 무조건 '우향우'는 옛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