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표현자유 에게 질문
United States 쿨박사 0 351 2012-10-04 01:31:46

미국은 화성 탐사를 실시하는 동안

중국은 인공위성을 겨우 띄울 정도의 수준이다

두 나라의 국력의 격차가 좁혀 질려면 얼마나 걸릴 것 같냐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표현자유 ip1 2012-10-04 12:51:25
    중국은 이미 100 여개가 넘는 인공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국가이며 이미 유인우주선도 성공적으로 발사한 국가입니다.
    미국과 중국 두 나라간의 국력의 격차는 날이 갈수록 좁혀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인구가 월등히 많으므로 얼마가지 않아 국력의 역전 현상도 나타날 것입니다.
    중국은 세계의 생산공장으로 도약하여 매년 수천 억 달러의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미국은 중국제품의 소비시장으로 전락하여 매년 수천억 달러의 무역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지금 12조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부채에 시달리고 있는데 2008년의 국제금융위기 이후 경제가 다시 살아나지 않고 있어 벌써 세 차례나 달러를 마구 찍어내는 양적완화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중국의 최대 채무국으로 전락했고, 중국은 미국에 대한 최대의 채권국으로 올라섰습니다.
    세계 최대의 외환 보유국으로 올라선 중국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있는 기업들과 기술들을 마구잡이로 사들이고 있습니다.
    인구와 경제력 그리고 날로 향상되고 있는 기술력이 조만간 중국을 세계 최대의 강대국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쿨박사 ip2 2012-10-04 13:40:58
    미국은 1960 년 대에 달나라에 유인 우주선을 쏘아 올렸지만 중국은 달나라에 유인 우주선을 쏘아 올리지 못하고 있다. 미국의 군사력은 중동 석유 자원을 확보 하고 있다. 미국 부쉬가 이라크 후세인을 몰아 낼 때 중국의 장쩌민 주석은 미국 시장 확보 유지를 위해 미국의 이라크 침공에 대해 유엔에서 결국 기권 했다.미국의 경제 시장 유지가 중국 에게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미국은 노동집약 산업의 시장을 중국에 내어 줌으로써 미국 중심의 세계 질서를 유지 할수 있고 미국 국내의 높은 인건비를 줄일수 있는 효과를 보고 있는 것 이다.
    미국 경제는 브랜드를 최 첨단 기술로 국가 경제가 유지되고 있다. 미국 빌 게이츠가 벌어 들이는 수입 ,맥도널드 브랜드 로얄티 산업은 막대한 수입을 가져 오고 있다 미국이 부채에 시달려도 기타의 국가와는 달리 채무 불 이행 국가로 전락하지 않는 이유도 인프라가
    발전되어 있으며 최첨단 미국 산업이 해외 투자자들을 지속적으로 끌어 당기기 때문이다
    중동 산유국 부호들의 막대한 투자 금액이 미국 국내에서 굴러 가고 있다. 미국과 중동 부호들의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 지기 때문에 세계 석유 에너지 산업은 미국의 영향력에 놓여 있다. 중동 부호들이 중국에 투자하는 액수가 미국과 비교해서 중국에는 얼마 일것 같냐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자유 ip1 2012-10-04 14:53:24
    미국 경제가 취약해진 이유는 산업자본주의에서 금융자본주의로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금융자본주의는 산업자본주의에 비해 일자리 창출 능력이 떨어지며 단기 차익이 높을 수는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높습니다.
    영국도 금융자본주의 국가에 접어들면서 국력이 급격히 쇠퇴해 졌으며 초강대국의 지위를 잃었습니다.
    미국 역시 지금 예전이 영국자본주의가 걸었던 그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래2006 ip3 2012-10-04 19:31:41
    표현 자유놈은 뭔데 중국을 이토록 극구 찬양 하는거냐? 바야흐르 중국이 미국구과의 격차를 좁일지 언정 이사이튼 미국과 중국이 별개다
    그만 지껄여라 여긴 탈북자들만의 사이트거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야당 성향의 일부 탈북자들의 망동
다음글
한- 미 군사 대표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