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자유를 지키는 방탄벽 되겠습니다. -3
Korea, Republic of 림일 1 1338 2018-02-26 11:20:1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님! 

영광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한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에게 <멋진 사진>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청와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주한 미 대사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사진을 23일 공개했다. 작년 11월 트럼프 대통령 방한 때 미국 측에서 촬영한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자필 서명과 함께 ‘We will win!’(우리가 이길 것)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청와대 제공


                                      "우리가 이길 것이다"    

대한민국(KOREA)과 미합중국(USA)이 함께 수호하고 관리하는 이 땅의 소중한 자유를 우리 3만 탈북민들이 목숨 바쳐 지키겠습니다.

 --------------------

       저 하늘의 나는 새도 자유로움 있건만

       사람인 인민에게 그 자유가 전무해서

       목숨걸고 찾아왔다 따뜻한 대한민국에

       이 땅을 빛내어 영원히 우리 가리리


                              5천만의 존엄이 누리는 이 자유가

                              생명보다 귀중한 줄 사무치게 알았으니

                              광풍이 몰아쳐도 신념의 성벽을 쌓고

                              자유를 지키어 우리가 방탄벽 되리라

----------------------

 

2018년 2월 26일 - LIM IL 작가    


                 

좋아하는 회원 : 1
nvx95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일편단심 ip1 2018-02-26 13:06:58
    임작가님은 그냥 글만 열심히 쓰세요. 방탄벽은 일편단심 흔들림없는 신념과 소신을 가진 사람들이 하면되니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첨쟁이 ip2 2018-02-26 15:22:25
    전형들이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방탄벽 ip3 2018-02-26 19:40:24
    시가 매우좋네요.. 심오하고 뜻이깊고.. 작가님이 지으신 거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사리원여자 ip4 2018-02-26 22:02:05
    림밀 간신배 문..똥개....
    무순 배패야 쓰레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림일 ip5 2018-02-26 22:28:00
    제가 언젠가 이 창에 올린 글에서 예측했지요.
    북한과 미국 간의 팽팽하고 위험한 막말전쟁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승자가 되고 김정은이 패자가 된다고...
    글쎄요?
    사람들마다 보는 시각도 다르고 사고방식도 차이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평창올림픽에
    북한에서
    김여정(백두혈통), 김영남(정부수반), 김영철(대남총책)이
    내려온 것 자체가
    김정은의 항복이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림일 ip5 2018-02-26 22:37:38
    역설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부터 지속 강하게 밀어붙인 대북압박정책이 없었다면 이번에 보인 북한의 모습도 없었을 수도 있었죠.
    북한과 미국 간의 중간에서 잠정적 핵포기와 대화의 균형을 맞추려고 애써 노력하는 문재인 대통령님에게도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슨균형 ip6 2018-02-27 01:41:13
    트럼프의 의중과 문재인의 의중과 독재자의 의중을 알고하시는 말씀인가요? 누구 맘대로 핵포기? 미북간에 대화와 균형을 맞춘다고요? 핵문제를 일본도 자기 일처럼 여기는데 문통에게는 남의 나라 문제인가요? 무엇과 무엇의 균형을 맞춘다는 말이죠? 미북간에 합의가 되면 북핵도 인정하겠다는 말인가요? 북핵문제는 대한민국이 당사자 중의 당사자가 아닙니까? 그런데 무슨 균형을 맞춰요? 불난집의 불구경은 즐겁지만 불난집이 우리집이라면 상황을 바뀌겠죠. 님이 보기에 불난집이 남의집으로 보입니까? 나는 우리집으로 보이는데요.

    동족에게는 핵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독재자의 평화공세를 믿으세요? 한국전쟁을 일으켜 수백만의 동족을 학살한 인간백정 김일성, 수백만의 동족을 굶겨죽인 김정일의 손자이자 아들의 말을 믿으세요? 이 녀석은 아마 핵으로 수백만의 동족을 죽이지 않겠어요? 님의 글을 보면서 느낀 점 두가지. 동상이몽과 아전인수. 무슨 말인지는 아시겠죠? 진보정권 10년만에 나라가 어떻게 망하는지 아마 연구대상이 될 나라가 현재의 대한민국입니다. 망한 나라의 백성은 부자나라의 개보다 못한 대우를 받는 법이죠. 후회하고 정신차려도 이미 늦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날자 ip7 2018-02-27 05:32:42
    균형님 글과 같은 내용을 마음대로 올려도 돼는 자유 대한 민국이 좋지요? 그렇게 만든 정부가 진보 정권입니다. 어떤이가 시위 집회때 화염병 던지고 장벽세운 버스 잡아 끌고 하는거 보며 욕하시던데..그렇게 시위 집회 하면서 하나씩 쟁취해서 얻은 자유입니다. 그걸 누리면서 탓하지 마세요.(물론 화염병 던지고 전경의경 다치게 하는건 잘못이지요 그부분만 탓을 하면 좋을텐데 시위 집회까지 탓을 하는분들이 있더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왜 남한이 이렇게 자유민주주의가 발전 했는지 근대사 역사를 조금더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진정한 자유가 무엇인지부터 생각 해보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ㅇㅇㅇ ip8 2018-02-27 01:52:55
    작가님의 시와 댓글에 한표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제글이 ip9 2018-02-27 06:03:30
    7번님,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 다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아세요? 자유는 합법의 범주내에서 보장받는 것이 자유고 불법적인 자유는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거죠. 화염병던지고 버스끌고 가는 것이 자유입니까? 그들이 무슨 자유를 쟁취했나요? 시위자들이 모든 진보라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독재자와 적당히 타협하는 것이 자유를 지키는 길입니까? 아니면 독재자와 싸우는 것입니까? 남한이 자유민주주의가 발전한 역사는 한국전쟁때 독재자와 싸우다 죽은 사람부터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후에는 미국을 비롯한 동맹국의 도움이 절대적이었고요. 현재도 동맹국의 도움이 없다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는 보장받기 힘듭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인민민주주의를 구분못하는 개돼지 같은 국민이 있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북핵문제 등 대한민국의 안보에 있어서 문통이 아니라 트럼프를 더 신뢰합니다. 문통이 테러분자 김영철과 은밀하게 무슨 대화를 나눴는지 밝혀진 이후에 자유민주주의를 논하세요. 마지막으로 내 글의 어떤 부분에서 불법적인 요소가 있나요? 혹시 당신도 작가에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날자 ip7 2018-02-27 07:27:15
    제가 화염병 던지는게 자유라고 했나요? 왜 제가 하지 않을 말을 하시죠?
    제 글 다시 한번 봐주세요. 시위 집회의 자유에 대해서 말씀 드렸어요..화염병 던진다고 무조건 그 집회는 잘못 된거라도 보지 말아 달라고 말씀 드린겁니다. 수많은 사람이 집회를 하는데 일부 과격한 사람들이 화염병등 나쁜 방법을 쓰는것이지 전제 집회 참여자가 그러는게 아니거든요. 화염병 던질려고 집회 하는것도 아니고..
    또 화염병 던지고 과격하게 집회 하는 분들때문에 집회의 의도가 전달 안돼고 불법 집회만
    강조 되는걸 보면 저도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화염병등..과격 시위는 저도 반대 합니다.
    제가 드린 말씀은 윗글에 올린 글 다시 한번 적자면 ?(?물?론? ?화?염?병? ?던?지?고? ?전?경?의?경? ?다?치?게? ?하?는?건? ?잘?못?이?지?요? ?그?부?분?만? ?탓?을? ?하?면? ?좋?을?텐?데? ?시?위? ?집?회?까?지? ?탓?을? ?하?는?분?들?이? ?있?더?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부분만 탓하면 좋을텐데...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시위자들이 모든 진보라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라고 말씀 하셨는데.. 전 모든 시위자들이 진보라고 말씀 드린적 없습니다.
    "자?유? ?대?한? ?민?국?이? ?좋?지?요??? ?그?렇?게? ?만?든? ?정?부?가? ?진?보? ?정?권?입?니?다" 이부분 때문에 그리 생각 하셨나보네요.
    각종 민주화 운동(아주 과격한 시위였지요 당시 집권당 논리로 광주 사태는 총 까지 탈취 했으니 얼마나 과격한 시위입니까?)을 한 세력들이 진보 세력이였단 말씀을 드린겁니다.
    또하나 정권을 맘 놓고 욕할수 있게 된것이 노통때 부터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전엔 정부 비방글 올리면 잡혀 갔지요 민간 사찰.협박.투옥으로 이어 지는 탄압이 있었지요
    노통때 언론 표현의 자유가 강화 되었기에 그부분을 말씀 드린겁니다 진보 정권이 이루었다고.
    탓하지 말라고 드릴 말씀은. 시위 집회 하는 분들 탓하지 마시라고 드린 말씀입니다.
    윗글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과격시위(불법시위.집회)는 반대구요
    전 태극기 집회 탓 안합니다. 나도 내가 불이익 받을거 같은 문제가 생기면
    나가서 집회 할수도 잇거든요..그분들도 그분들 생각에 불만족 스러우니 하시겠지요.
    그게 자유 민주주의라고 말씀 드리는겁니다.
    보수 정권 9년 동안 각종 집회를 못하게 했었지요? 특히 청와대근처는 얼씬도 못하게 했었고.
    현 정권은 얼마든지 맘 편히 할수 있지 않습니까?
    청와대 앞에서도 물론 가능 하구요..
    둘중 어느것이 좋은가요?

    마지막으로 님의 글중 "?그?들?이? ?무?슨? ?자?유?를? ?쟁?취?했?나?요??? ?"
    이부분이 가장 큰 님의 오류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국 근대사를 다시 공부 해보시길 권해 드리는거구요
    5.18 사태 때 부터 이어져온 민주화 운동을 모두 부정 하시는 말씀이라
    제가 동의 할수가 없습니다.
    그런 민주화 운동(시위 .집회) 가 있었기에 지금 대통령을 내 손을 직접 뽑을수 있는 투표권이 생겼고...지금 처럼 자유롭게 정권의 잘잘못을 마음놓고 비방 할수 있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탋북 ip10 2018-02-27 09:40:53
    탈북자들은 어리버리 하고 선동하기 쉬울 것 같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주화와진보 ip11 2018-02-27 10:08:37
    각종 민주화운동이 진보세력이고 5.18광주폭동이 민주화이고 보수정권동안 집회를 못하게 한 근거가 무엇입니까? 또한 그들의 행위가 민주적인 행위라는 국민적인 동의 내지 공감대는 있나요? 있다면 무슨 근거입니까?

    당신 말대로라면 모든 민주탄압세력은 보수고 총기탈취후 국군에 총질한 군중을 진압한 세력은 국민을 탄압한 세력이라고 이미 결론을 낸 상태에서 말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무슨 토론을 하겠다고 글을 올립니까?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진보와 보수의 기준이나 정의를 우선 말해 보세요. 4.19때 독재반대시위하던 사람들은 지금의 기준으로 보면 보수중의 보수들입니다. 그들이 민주화 운동을 했다고 진보라는 지위를 함부로 부여하지 마세요. 진보가 아니라면 민주화가 안됐다는 논리나 근거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 이론입니까? 하지만 광주폭동은 진보세력이 맞다고 인정합니다. 총기를 탈취하고 국군에 총질한 행위는 보수라면 생각도 못하는 행태이니까요. 진보만이 목적을 위해 수단을 정당화할 수 있는 세력이니까요. 그래서 지금 그 부작용이 곪아 터지고 있으니까요.

    인공기 찢었다고 경찰조사를 받게한 세력은 보수입니까? 아니면 진보입니까?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 비민주세력이니까 당연이 보수겠죠? 독재자의 인권탄압에 눈감는 세력은 보수입니까 진보입니까? 당연히 보수겠죠? 선수들의 동의없이 정치적으로 팀을 합쳐버린 결정은 다수의 명분을 위해 소수의 권리를 희생시킨 결정입니다. 이것도 보수의 행태입니까? 지금 논란이 되는 각종 성추문의 가해자는 80%가 소위 진보세력입니다. 문통지지자들 입니다. 여기에 입다물고 눈감아 버리는 문화계나 여성계, 정치계도 당연히 보수겠죠? 인권과 민주정신에 투철한 진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니까요. 당신의 단순유치한 이분법적 논리에 따르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진보는 선이고 보수는 악이라는 논리말입니다. 그래서 진보가 지금 타락하고 치유불능의 상태에 도달한거죠. 좋습니다. 모든 좋은 그럴듯한 미사여구는 진보가 다 가져가세요. 다만 처신도 이름에 걸맞게 하세요. 진보라는 허울을 쓰고 뒤에서 호박씨까지 말고요. 그들은 진보가 아니라고 말하고 싶나요? 당신은 그들과 다른 진보가 되고 싶나요? 진보가 말하는 자유는 갑질하는 자유, 군림하는 자유, 모든것을 자신만이 소유할 수 있는 자유를 말합니까? 그렇다면 독재자가 말하는 자유와 뭐가 다릅니까? 독재자도 악당이니까 보수세력이라고 말하고 싶겠죠?

    민주주의의 본산이 미국에서도 합법적이지 않는 시위나 집회는 한국의 독재정권 못지않게 무자비하게 진압합니다. 발포까지도 가능한 나라입니다. 당신의 논리라면 미국은 민주화가 많이 필요한 폭력적인 국가입니다. 적어도 자신의 고정관념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진보라고 자처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날자 ip7 2018-02-27 12:04:46
    각?종? ?민?주?화?운?동?이? ?진?보?세?력?이?고? ?5?.?1?8?광?주?폭?동?이? ?민?주?화?이?고? ?
    보?수?정?권?동?안? ?집?회?를? ?못?하?게? ?한? ?근?거?가? ?무?엇?입?니?까???
    -제가 알기엔 법적으로 허용한 공간, 시간에서 조차 버스벽을 만들어 이동을 막았고.강제 해산을 했지요.
    지금은 안하지 않습니까? 지금도 만약 그런식이라면 또 화염병이 등장 하겠지요.

    ?또?한? ?그?들?의? ?행?위?가? ?민?주?적?인? ?행?위?라?는? ?
    국?민?적?인? ?동?의? ?내?지? ?공?감?대?는? ?있?나?요??? ?있?다?면? ?무?슨? ?근?거?입?니?까??
    -민주적 행위라고 말씀 드린적은 없고 민주화 운동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런 운둥중 불법이 있었던것도 사실입니다.
    동의와 공감대가 있었기에 직접 선거권도 가져오고 언론의 자유도 누리고 있습니다만..

    당?신? ?말?대?로?라?면? ?모?든? ?민?주?탄?압?세?력?은? ?보?수?고?
    -민주 탄압 세력이 모두 보수라고 말씀 드리진 않았고
    진보 세력이 민주화 운동을 통해 지금과 같은 민주화가 이루어 졌다고 말씀 드렸죠?


    총?기?탈?취?후? ?국?군?에? ?총?질?한? ?군?중?을? ?진?압?한? ?세?력?은? ?
    국?민?을? ?탄?압?한? ?세?력?이?라?고? ?이?미? ?결?론?을? ?낸? ?상?태?에?서? ?말?하?고? ?있?지? ?않?습?니?까??? ?
    - 이미 결론 난거 아닌가요 .. 주동자인 전두환 사형 선고 까지 받은걸 부정 하시는겁니까?
    당시 국민을 향해 총을 쏘고 헬기 에서 기관총을 쏘고 전투기 출격 준비를 한게
    옳은 일이였다고 생각 하시는겁니까?

    그?런?데? ?무?슨? ?토?론?을? ?하?겠?다?고? ?글?을? ?올?립?니?까??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진?보?와? ?보?수?의? ?기?준?이?나? ?정?의?를? ?우?선? ?말?해? ?보?세?요
    -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의견은

    * 현재 정해진 기준에 안주 할려는 경향이 있으면 보수
    * 지금보다 조금 나은 방법을 찾아서 자꾸 변화를 추구하면 진보
    위 내용이 전부는 아니겠지요 대표적으로 느껴지는 부분만 말씀 드립니다.
    또한 제 의견만 무조건 맞다라고도 말씀 드리진 않겠습니다.
    생각에 따라 보수와 진보의 차이를 나누는 기준도 여러가지일테니..

    ?4?.?1?9?때? ?독?재?반?대?시?위?하?던? ?사?람?들?은? ?지?금?의? ?기?준?으?로? ?보?면? ?보?수?중?의? ?보?수?들?입?니?다?
    - 위 기준에 비추어 제 관점은 진보입니다

    ?그?들?이? ?민?주?화? ?운?동?을? ?했?다?고? ?진?보?라?는? ?지?위?를? ?함?부?로? ?부?여?하?지? ?마?세?요?.
    ?진?보?가? ?아?니?라?면? ?민?주?화?가? ?안?됐?다?는? ?논?리?나? ?근?거?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 ?이?론?입?니?까??
    -진보가 아니면 민주화가 안됐을거란 생각은 안해봤는데 지금 말씀 해주시니
    그랬을 수도 있겠네요
    ?
    하?지?만? ?광?주?폭?동?은? ?진?보?세?력?이? ?맞?다?고? ?인?정?합?니?다?.? ?
    총?기?를? ?탈?취?하?고? ?국?군?에? ?총?질?한? ?행?위?는? ?보?수?라?면? ?생?각?도? ?못?하?는? ?행?태?이?니?까?요?.
    -동감입니다 .다만 국군에 총질한것만 보시고 국민을 지켜야 하는 국군이
    먼저 국민에게 총쏘고 전투기로 폭격까지 하는건 왜 말씀이 없으신지요.

    ?진?보?만?이? ?목?적?을? ?위?해? ?수?단?을? ?정?당?화?할? ?수? ?있?는? ?세?력?이?니?까?요?.?
    -제가 보이겐 목적을 위해 수단을 항상 정당화 하는게 보수였지요
    광주 사태만 보더라도 국민들이 총을 쏴서 어쩔수 없이 발포 했다고
    거짓말하다가 결국 다 밝혔졌지요.

    ?그?래?서? ?지?금? ?그? ?부?작?용?이? ?곪?아? ?터?지?고? ?있?으?니?까?요?.

    인?공?기? ?찢?었?다?고? ?경?찰?조?사?를? ?받?게?한? ?세?력?은? ?보?수?입?니?까??? ?아?니?면? ?진?보?입?니?까???
    -이 문제는 진보 보수를 편 가를게 아니라고 봅니다.법을 위반했으니 조사 받는거지요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 ?비?민?주?세?력?이?니?까? ?당?연?이? ?보?수?겠?죠???
    -표현의 자유에도 책임이 따릅니다 무한한 자유는 없는 법이지요

    ?독?재?자?의? ?인?권?탄?압?에? ?눈?감?는? ?세?력?은? ?보?수?입?니?까? ?진?보?입?니?까??? ?당?연?히? ?보?수?겠?죠???
    - 이것 또한 진보 보수 편 가를게 아닙니다. 북한 주민들을 보수라고 할수 없겠지요
    눈감지 않으면 죽음일테니 두려워 항거를 못하는거겠지요
    죽음이 아니고 감내할수 있는고통만 따르는거라면 눈감지 않고 항거 할 사람도 많이 생기겠지요

    ?선?수?들?의? ?동?의?없?이? ?정?치?적?으?로? ?팀?을? ?합?쳐?버?린? ?결?정?은
    ?다?수?의? ?명?분?을? ?위?해? ?소?수?의? ?권?리?를? ?희?생?시?킨? ?결?정?입?니?다?.
    - 이것또한 진보 보수를 논하기 전에 잘못한 일이지요
    ?이?것?도? ?보?수?의? ?행?태?입?니?까??
    ?
    지?금? ?논?란?이? ?되?는? ?각?종? ?성?추?문?의? ?가?해?자?는? ?8?0?%?가? ?소?위? ?진?보?세?력?입?니?다?.? ?문?통?지?지?자?들? ?입?니?다?
    - 드디어 나왔군요 김어준씨가 우려 하던것이..
    가해자가 문통 지지자라서 진보 세력은 성추행 가해자가 돼는거군요
    가해자들의 가족부터 욕하시는게 어떨지요. 문통 보단 그들의 가족이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데
    가족들 부터 처단 하셔야죠..

    ?여?기?에? ?입?다?물?고? ?눈?감?아? ?버?리?는? ?문?화?계?나? ?여?성?계?,? ?정?치?계?도? ?당?연?히? ?보?수?겠?죠??? ?
    -문화계 .여성계.정치계도 하나같이 엄벌에 처할것과
    이번 기회에 그러한 문제를 해결 하자고 한소리 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 한마디 덫붙이자면 이번 김어준 발언을 문제 로 인한 이의 제기 같아서 말씀 드릴게요
    저도 김어준 발언은 아주 잘못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하면 2차 피해로 이어질수도 있는 발언이니까요
    다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김어준의 발언은 님과 같은 지적이 나올것이란 소리였거든요
    하지만 발언의 요지 보다는 그 발언으로 인해 피해자들이 미투 운동에 참여를 망설이게 돼는
    효과와(폭로글 올렸다가 진보세력에게 누명 씌우기 위해 거짓글 올린거로 오해 받을 수도 있다는
    걱정을 할수도 있기에.)정말 너무나도 중요한 적폐를 청산 할수 있는 기회에
    정치가 개입 하게 빌미를 제공했단거죠.

    * 어떤 보수 패널이 오늘 아침 티비에서 위 문제를 지적 하면서
    이런 소리를 하더군요 . 지금 가해자 대부분이 진보 세력이다!
    정의를 말하고 진리를 말하는 진보 세력이
    어떻게 자기 죄를 뉘우치지도 않고 누가 잘못한걸 비판할 자격이 있냐고..
    그분 생각에 동의 하시나요?
    -동의 하신다면 한가지 질문 드릴게요
    보수 세력은 정의와 진리를 말하지 않나보죠? 다른이의 잘못을 비판 하지 않나보죠?
    (그렇다면 시체팔이니 뭐니 비판하지 말아야죠.박정희.전두환.박근혜 모두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아주 모순이죠 말이 됩니까?
    그 문제에서 왜 진보가 나옵니까? 성추행으로 감옥간 국회 의원은 거의 항상 보수 당에서 나오는건
    또 어떻게 말씀 하실까요? 그분들은... 보수 국회 의원이라서 성추행 많은겁니까?
    왜 성추행과 같은 범죄에 진보 보수를 논합니까? 대체 저로선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진보든 보수던 그들은 성범죄자일 뿐입니다.정치 범죄자가 아니고..
    지금까진 교수와 연예인이 많던데 그럼 모든 교수와 연예인을 욕해야 하는겁니까?

    인?권?과? ?민?주?정?신?에? ?투?철?한? ?진?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니?까?요?.?
    - 제대로 된 진보라면 님 말씀 처럼 정의만 실현 했을수도 있을테죠.
    다만 기본 이념은 진보든 보수든 나뉠테지만 인간이기에 잘잘못은 모두 저지르며 살아 갈테죠
    표면적으로 진보,보수 를 표방하지만 사실 자기 기득권에 따라 거짓 진보. 보수 도 있을테구요


    ?당?신?의? ?단?순?유?치?한? ?이?분?법?적? ?논?리?에? ?따?르?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
    진?보?는? ?선?이?고? ?보?수?는? ?악?이?라?는? ?논?리?말?입?니?다?.
    - 논할 가치가 없으므로 패쓰 하겠습니다.

    ??그?래?서? ?진?보?가? ?지?금? ?타?락?하?고? ?치?유?불?능?의? ?상?태?에? ?도?달?한?거?죠?.? ?좋?습?니?다?.? ?
    모?든? ?좋?은? ?그?럴?듯?한? ?미?사?여?구?는? ?진?보?가? ?다? ?가?져?가?세?요?.? ?
    다?만? ?처?신?도? ?이?름?에? ?걸?맞?게? ?하?세?요?.? ?진?보?라?는? ?허?울?을? ?쓰?고? ?뒤?에?서? ?호?박?씨?까?지? ?말?고?요?.
    ?그?들?은? ?진?보?가? ?아?니?라?고? ?말?하?고? ?싶?나?요??? ?당?신?은? ?그?들?과? ?다?른? ?진?보?가? ?되?고? ?싶?나?요???
    ?진?보?가? ?말?하?는? ?자?유?는? ?갑?질?하?는? ?자?유?,? ?군?림?하?는? ?자?유?,?
    ?모?든?것?을? ?자?신?만?이? ?소?유?할? ?수? ?있?는? ?자?유?를? ?말?합?니?까??? ?
    그?렇?다?면? ?독?재?자?가? ?말?하?는? ?자?유?와? ?뭐?가? ?다?릅?니?까??? ?
    독?재?자?도? ?악?당?이?니?까? ?보?수?세?력?이?라?고? ?말?하?고? ?싶?겠?죠??

    민?주?주?의?의? ?본?산?이? ?미?국?에?서?도? ?합?법?적?이?지? ?않?는? ?시?위?나? ?집?회?는?
    ?한?국?의? ?독?재?정?권? ?못?지?않?게? ?무?자?비?하?게? ?진?압?합?니?다?.? ?발?포?까?지?도? ?가?능?한? ?나?라?입?니?다?.?
    - 미국을 끌어 오시니 한말씀 드리자면 제가 보기에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나은면도 많지만 못한면도 많습니다 (민주화 포함)
    미국에선 합법적인 시위도 그렇게 하나요? 같은 비교를 해주세요
    보수 정권 시절에 합법 적인 시위 집회도 막고 강제 해산 했던 문제를 전 지적 햇습니다만..
    합법적이지 않은 시위나 집회의 진압 문제는 상황에 따라 엄벌함에 동의 합니다.

    ?당?신?의? ?논?리?라?면? ?미?국?은? ?민?주?화?가? ?많?이? ?필?요?한? ?폭?력?적?인? ?국?가?입?니?다?.?
    -폭력적인 국가란 말씀엔 동의 합니다. 총기사고로 어린아이들이 많이 죽어가고 있는데도
    아직 총기 규제는 커녕 자동 소총까지 판매를 하고 광고를 한다니 참 걱정입니다
    서부 개척 시대부터 총기 소유를 하며 지나온 역사이기에
    그들의 문화를 이해 하지 못하면서
    뭐가 옳다 틀리다 라고 제 의견을 말하기엔
    조금 조심럽긴 합니다

    제 기준에선 그렇더라도 총기 규제는 해야 된다는 생각입니다.
    잘못된걸 고쳐야 한다는 진보니까요 ^^

    ?적?어?도? ?자?신?의? ?고?정?관?념?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진?보?라?고? ?자?처?할? ?수? ?있?습?니?다?.
    - 걱정 안해주셔도 전 모든 부분에서 항상 배울 준비가 돼어 있습니다
    아니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정부가 발표 하는 천안함 . 세월호 사건을 무조건 믿지 않고 따져 보죠
    의심가면 물어 보는거고.. 대답을 정확히 못하거나 내놓은 대답에 또 의혹이 생기고...
    자꾸 반복되면 의심이 확신으로 변하지요
    물론 보수 정권에 대해서만 의심 하지 않습니다.
    *가령 현 정권에 대해서도 불만이 많거든요 몇몇 장관들 인사 문제
    소통을 강조 하면서도 . 어떨땐 보여주기식의 소통만 하고 .정작 필요한 부분에선
    일방 통행도 자주 하고.
    특히 정부 보단 여당에 대해 더 불만이 많죠. 하는 짓이 야당과 별반 다르지 않거든요
    자기들 밥그릇 때문에 선심성 정책이라든지. 이런 저런 핑계로 야당탓만 하면서
    국회 일 안하고 방치 포기 등등...
    *위와 같은 문제 나오면 저도 진보 보수 안 따지고 욕하고 비판 합니다 그런 주제 있으면 올려주세요
    같이 비판 해드릴게요 하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 ip12 2018-02-27 10:29:58
    10번 탋북님 글에공감하오
    안찬일, 강명도가 지난대선때 열씨미 문통을 지지했어도
    하나재단 이사장, 사무총장 자리도 못차지하는 꼴
    차암, 우숩고, 불쌍하고, 가련하고, 미련하고,
    머저리스럽다는 게 아니겟소?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방탄벽이라 ip13 2018-02-27 11:07:49
    어이 작가할베 당신일개인이 3만탈북자유?
    탈북자중에도 아직도 가물치장군을 그리워하는 정신병자들이있는데 말이요..
    그리고 방탄벽이란 문구가 구역질나니 당신책에나 많이쓰고 이마당에는 올리지말길..
    탈북자라함은 독재정권이 싫어서 자유대한에왓으면 죽으나사나 신조가 뚜렷해야 하지
    않나유? 쓸개뻐진놈처럼 간 쓸개 붙어서 유행타는 철새들은 그냥북한에서 살아야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낯뜨거운 ip14 2018-02-27 11:54:47
    니미리, 깨춤은 이제 밍밍해졌다고 좃불까지 드는구나.

    2011년도에 제정,공포된 "국제형사재판소 관할 범죄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개구멍으로 들어 온 놈을 즉시 체포할 수 있고, 그게 자유민주 법치국가란다.
    "국제형사재판소에 관한 로마규정"이라는 국제법에 부합되기도 하고...

    전세계가 합심해서 펼치는 똥돼지 사냥은
    8,000 만 생명은 물론이고 지구촌 문명을 유지하는 절대적 과제인데,
    여기에 반발하고 재를 뿌리는 놈들은 단언컨대 공공의 적이다.
    습근평은 민보기,니미리 네놈들만 못해서 미국 가랭이 밑을 기고 있더냐?

    요즘 어떤 모식이는 똥돼지 방식의 교육혁명? 이라는 독극물로 약팔이 하드만,
    중학생 작문 수준의 물타기를 들고 나온 년놈들을 하늘에서도 지켜보고 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낯뜨거운 ip14 2018-02-27 12:45:21
    니미리,
    정권교체 이후 1년이 지나가는데,
    미국 대통령을 제외하면 일,중,러는 둘째치고 왠만큼 사는 국가의 정상은
    누구도 서울을 공식방문 하지 않았다.
    서울의 미국대사관은 1년 넘게 비어 있고...

    니미리 네놈의 속사정이 어떤지 모르겠다만, 무시기 이런 배설물을 잊을만 하면 싸지르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불법 ip15 2018-02-27 14:35:12
    보수정권시절 시위한 세력은 민노총을 비롯한 소위 진보들이었죠. 지금은 왜 시위를 안할까요? 아마 문통이 자신들 편이라 생각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수가 틀리면 언제든 불법시위를 할것이고 아무리 진보정권이라도 이해관계가 맞지 않으면 강제해산을 시도하겠죠. 당연히 화염병과 각목이 등장하고 최루탄도 사용될거에요. 그런 조짐이 서서히 보이지 않습니까?

    5.18의 성격은 여야 밀실정치의 타협의 결과물이지 국민적 공감대가 있었던 것은 결코 아닙니다. 5.18이 민주화운동이라는 규정에 상당한 반감이 존재하는건 본인만 모르나요? 아니면 본인도 전라도출신인가요? 객관적으로 보면 5.18은 초창기의 규정대로 사태라 부르는것이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입니다.

    민주화운동한 사람중에 보수도 절반은 됩니다. 물론 처음엔 진보였지만 진보에 환멸을 느껴 보수로 전향한 사람포함해서 말이죠. 그런 분들은 애당초 보수보다 더 진보를 경멸하는 경향을 보이죠. 진보의 민낯을 전부 보았을테니까요. 민주화운동이 진보에 의해 이루어 졌다고 한다면 그분들에 대한 모욕입니다.

    전두환에 대한 사형선고? 아직 정치를 모릅니까? 정치에는 일종의 쇼맨십이 필요하다는거. 내가 살기 위해 네가 죽어야 한다는 냉혹한 정치논리에 의한 통과의례를 치렀을 뿐입니다. 그리고 선고후의 사면...이것이 정치입니다. 헬기에서 기총소사말입니까? 이거 결론이나 팔결이 난 사건입니까? 내가 알기로 아직 미결의 사건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만 모르는 사건입니까? 그리고 폭도들이 총기를 탈취하고 국군에 먼저 발포를 했는지 아니면 군인으로부터 총격을 받아서 자위권 차원에서 무기고를 탈취했는지에 대한 조사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폭도들이 먼저 국군에 발포을 했을 개연성이 큽니다. 만일 진보에 유리한 상황이었다면 벌써 조사가 종결되고 선전선동을 했겠지요. 이 사안도 아직 미결의 사안입니다. 진보에게 불리한 사안은 이렇게 미결의 형태로 남겨둡니다. 거짓말하다 밝혀졌다면 근거를 제시하세요. 신문기사든 뭐든 객관성이 담보된 근거말입니다. 진보단체에서 일방적으로 발표한 찌라시는 사양합니다.

    진보와 보수를 나누는 기준이 굉장히 진보스럽군요. 그것은 진보와 보수를 나누는 기준이 아니라 진보와 보수의 한자를 풀어해석한것 밖에는 아니죠. 보수란 안보와 질서, 개인보다는 집단, 경쟁과 시장경제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집단이고 진보란 평등, 인권, 집단보다 개인, 강자보다 약자를 우선하는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집단이죠.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기준이고 한국의 진보는 근거없는 우월감, 자신은 전지전능하다는 근거없는 자만심에 가득찬 기득권세력에 가깝습니다. 최근에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이 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4.19민주화 세력이 당신의 관점에서 진보라고요? 아닐거에요. 당신의 관점에서 꼴보수에 가까운 사람들입니다. 반공사상에 철저한 사람이니까요. 그러나 당신이 그렇게 느낀다면 내가 침범할 영역은 아니니 넘어 가겠습니다.

    인공기를 찢은것이 법을 위반했나요? 어떤 법을 위반했죠? 주적의 국기를 찢은 것이 어떤 법을 위반했는지 밝혀주세요. 인공기를 찢은것이 표현의 자유의 제재를 받아야 할 사안입니까? 인공기를 찢은 행위가 왜 조사를 받아야 하는지 말해보세요. 그 행위가 무한한 자유를 요하는 행위인가요? 왜 책임을 물어야 할 행위가 되나요? 그 행위가 타인의 권리와 영역을 침범했나요? 아니면 인공기는 동맹국의 국기입니까?

    진보는 인권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위에서 밝혔습니다. 근데 왜 한국의 진보는 북한인민의 인권탄압에 대해 눈을 감느냐고 물었습니다. 북인민들의 반응을 물은것이 아닙니다. 이 문제는 한국의 보수세력이 더 문제제기를 하는 형국입니다. 진보자신들이 당하는 인권침해에 대해서는 비분강개하면서 왜 독재자가 인민에게 가하는 혹독한 인권침해에 대해서는 소극적인지를 물었습니다. 인권의 기준이 달라서 입니까? 아니면 진보가 독재자와 동질감을 느껴서 입니까? 나는 후자라고 굳게 믿습니다. 지금의 진보정부가 하는 태도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약자를 동정하고 약자의 편에 선다는 진보가 그렇게 수많은 약한 여성들의 성을 유린했는데 왜 이 문제에 입을 다물어 버립니까? 약자의 기준이 달라서 입니까? 아니면 가해자와 동질감을 느껴서 입니까? 아니면 가해사실을 인정하면 진보세력이 약화되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도덕적으로 우월한 진보의 명예가 실추되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진보를 와해하기 위한 보수의 공작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까? 아니면 애시당초 진보의 가치는 지나가는 개에게 줘버릴 만큼 알맹이 없는 가치였습니까?

    미국은 미국나름의 사정이 있고 한국은 한국나름의 사정이 있는거죠. 범죄자의 얼굴을 공개한다거나 사형을 집행하는 것은 우리보다 못하다고 할 수도 있고 오히려 낫다고 할 수도 있는거죠. 주관적인 사안이니까요. 낫다 못하다가 아니라 다르다로 표현해야 합니다. 미국에서의 합법적인 시위는 철저히 보장합니다. 대신 시위참가자도 철저히 합법적인 범주내에서 시위를 합니다. 허용된 공간에서 한발짝도 벗어나면 즉시 제재를 받습니다. 그 제재는 숨막힐 정도로 철저합니다. 반면 한국의 시위는 합법적으로 신고하고 불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합법적인 시위를 강제해산 한다고 말하면 팩트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말입니다. 합법적인 집회신고를 합법적인 시위라고 말한다면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만일 그런 객관적인 근거가 있었다면 역시 제시해 주세요. 자료가 있기 때문에 이와같은 주장을 하는거 아닌가요? 혹시 민노총 폭력시위를 말합니까? 아니면 말고가 아니라 당신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객관적인 근거를 먼저 제시하세요.

    미국의 총기사고는 심각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총기소지의 역사는 오래되고 뿌리깊습니다. 이는 미국인들의 방식이고 그들의 문화이기 때문에 이 역시 존중해야 합니다. 이를 잘못이라고 말하는 것은 나와의 다름을 존중하는 진보의 태도가 아닙니다. 한국인이 한국인의 개고기문화를 지적할 수는 있지만 외국인이 이를 지적하는 것은 선을 넘은 언행입니다. 제3자인 당신은 총기규제를 원하지만 당사자인 미국인들은 여전히 총기소유를 찬성합니다. 참고하세요. 당신에게 타국의 문화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결정할 권위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진보가 되기 전에 겸손부터 배우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두놈개놈 ip16 2018-02-27 15:09:47
    돌대가리 미국놈과 그에대꾸라는 개놈, 두놈아!!
    너희들은 초보적인 예의도없냐? 퉤! ~ ~ 더러운 개놈들..
    댓글이 발제글보다 10배,, 100배 길면 누가 보는가구??? ㅉㅉ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폐 ip17 2018-02-27 15:51:17
    댓글이 너무 긴것도 민폐요 민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장편소설을 ip13 2018-02-28 16:05:25
    이런 초보적인 예의도없는 시키들아 뭔문장이 이렇케 기노?
    아~이런꼴통들 글쳐다보다 눈돌아갔네...병원비 내놔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 ip18 2018-03-01 13:17:26
    치료비는 조명균 장관에게 청구하시오.
    통일부에 돈이 넘쳐나서 현송월, 김여정 1박 숙식에
    수백만원이나 쓰니 ~ ~~ ㅋㅋ
    남북협력기금 수조원이 낮잠을 자요... 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악마와 함께 하는 평화
다음글
세월호 유족들이 시체팔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과 토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