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RSS
탈북자동지회 소개탈북자동지회 소개   소식/활동소식/활동   취업취업   교육교육   자료실자료실   참여광장참여광장  
인기글
사람찾기
정착지원방
질문방
토론방
자유방
지역모임
Home > 참여광장 > 토론방

북한의공업을 보면 결국 고난의행군으로 연료 체계를 자체연료체계로 돌리고 있음을 알수있습니다

??북한의 공업 체계는 1950년대 부터 1980년대 까지는 엄청난 공업 체계로써 우리나라보다도 발전을 하였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물론 박정희 대통령이 북한의 공업 체계를 보고 한숨을 내쉬며 저게 북한이 맞냐면서 한때 패닉을 맞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오원철이 붙잡아주어 결국 안심을 시켰다는 일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북한의 공업체계는 그만큼 북한보다도 1960년대 부터 1980년대 까지 발전을 하였습니다.

결국 북한은 1980년대 부터 기울어지기 시작하였는데 결국 2차 7개년 계획에서 결국 12.2%의 경제 성장률로 14.1%에 달하는 우리나라에 비하여 결국 기울어져서 결국 뒤쳐지게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발전을 한게 많아서인지 그래도 한때 1954년부터 1984년까지 우리나라보다 훨씬 발전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승만 대통령과 윤보선 대통령, 박정희 대통령, 최규하 대통령 그리고 전두환 초기 때까지 결국 이기지 못한 신세가 되었을 정도였으니깐요.

그만큼 북한의 공업체계는 엄청 났다는 것입니다. 결국 김정일의 삽질로 인하여 결국 3차 7개년 계획에서 1.45배 증가밖에 되지 않아서 결국 6,440달러로 기준으로 마감하여 결국 여기서부터 국가 정지 사태가 와서 결국 576달러로 급락을 하고 말았다는 것입니다.

결국 김정일은 다들 아시겠지만 자체 연료로 화학 공업 정책과 제철 공업 정책을 펼쳤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북한은 1991년에는 산소열법 용광로 공법을 채용하였고 1998년에는 회전로 용융 환원 공법을 추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는 카이로 공법을 적극 활용하여 갈탄 제철법을 채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999년에는 산소열법 용광로를 준공을 하여 조업을 하였고 그리고 2009년에는 성진 제강 연합 기업소에 회전로 용융 환원 공법을 추진하여 100% 무연탄 제철을 추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카이로 공법을 채용한 김책 제철 연합 기업소는 갈탄 제철법으로 20%의 콕스 제철만하여 완전하지는 않지만 극 저콕스 제철로 추진을 하였습니다. 

결국 자체 제철법이 통하여 강질 좋은 선철을 생산한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 

그리고 2010년에는 35만 톤의 무연탄 가스화로 요소 비료를 생산할 기반 공사를 마치어 결국 남흥 청년 화학 연합 기업소 조업에 들어갔으며 40만 톤의 요소 비료 기반 공사를 마쳐서 2015년 갈탄 가스화로 조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리하여 북한은 155만 톤으로 확장하여 흥남 비료 연합 기업소의 비료 공업을 적극 확장을 하여 갈탄 가스화로 적극 추진하는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물론 이러하다고 저는 북한을 찬양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하게 하지 않음 결국 일어날수가 없는 방식이니 결국 북한은 별수작을 다부려서라도 성공을 시키려고 하는 이유를 알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순천 비날론 연합 기업소 3개의 직장중 2개(메탄올 직장과 탄산소다 직장)은 철거를 하고 1개의 직장인 카바이드 직장은 가동 중지가 되어 결국 그근방에 순천 화학 연합 기업소를 4개의 직장을 세우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는 카바이드 직장을 세웠는데 그안에 8개의 산소 전기 열법 카바이드로를 세웠고 하나는 산소열법 용광로 직장을 세워 수직식 산소열법 용광로를 건립을 하는데 결정적으로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7년 5월 14일에는 연산 30만 톤 기반 무연탄 가스화로 메탄올 직장을 세워서 75만 톤 기반의 메탄올 직장의 2.5배 축소시킨 면적을 자랑하고 있고 면적은 그의 10배 아니 20배이상을 축소를 시켰습니다.

그만큼 김정은은 어찌보면 성공을 시키려고 별수작을 부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자체 기술에 올인을 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5개년 계획의 실패로 가져온다면 결국 북한은 결국 나락으로 갈수 밖에 없음을 자기 자신도 알것입니다.

그래서 북한의 5개년 계획은 성공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CVID를 성공하여야만 하는 이유이고요. 물론 저는 북한에 투자는 반대하지만 결국 엎어지면 우리나라의 고난의 행군을 걱정하여야 하고 그러하다고 성사되면 출혈을 감수하여야 하고 이만저만 걱정이 아닙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인기글 [2017-11-14]
남북한이 통일해..
“中변방대, 압..
역사·문화가 함..
떨리는 첫 면접..
“명절선물 줄께..
잊지 못할 사람..
[북녘추억] "..
“北나선 교통안..
성공적 南정착으..
천국과 지옥 -..
최근글
"이런 서울 처..
대한민국 역사박..
2018년 통일..
북한 김정은을 ..
한국축구와 북한..
아큐화법의 달인..
현충일 맞아 국..
변질되어가는 하..
자유시장경제(자..
통일공로상 받은..
화령시 407군..
토요 토론
박정희 대통령과..
최근댓글
독재자가 쪽 팔..
북한 김정은을 ..
네가 뭔데?? ..
클릭해보니 림 ..
2번아 1951..
니밀 이 머저리..
발제자가 돌아온..
2번 청와대,경..
3번 글쿤요 ..
아차! 중요한 ..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문의제안 관련기관
전화 : 02-3402-1040 / 팩스 : 02-3402-1141 / 메일 admin@nkd.or.kr
Copyright © 1999 NK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