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지원재단 정 이사장 퇴진운동을 전개한다!
Korea, Republic of 연합단체 0 4371 2014-09-15 16:27:18

우리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이하 지원재단) 개혁을 위한 탈북자단체연합회산하 ‘결사투쟁위원회’(이하 결투위) 회원들이다. 지난 5일 우리는 이 게시판을 통해 지원재단 정 이사장의 탈북자들에 대한 삐뚤어진 사고로 발생된 8월 20일 항의방문 기자회견 중 자신의 소감발언 녹취록 ‘지원재단 정 이사장은 발언녹취록을 공개하라’ 을 공개할 것을 요구한바 있다.

 

공개문 내용 요약

... 정부산하 탈북자정착지원기관에서 억대의 연봉을 받으며 운전기사 대동한 고급승용차타고 출근하여서는 연이은 고소와 제소 또한 자신의 입장변명을 위해 사무총장과 실무자들을 시켜 내용증명 공문까지 보내는 지원재단의 작태를 바로잡기 위해 우리는 이사장 당신에게 2가지 사실내용을 당신이 직접 밝힐것을 공개적으로 요구한다.

첫째; 지난 8월 20일 50여명의 탈북단체장들과 기업인들의 항의방문 기자회견 직후 5층 대강당에서 발언한 지원재단에서 녹음한 당신의 발언내용 전부를 공개할 것(이날 당신이 회의장에 신고 나온 신발이 당신 스스로 ‘슬리퍼’라고 대답한 말까지 모두 공개할 것)

둘째: 정이사장 당신이 이날 남북하나재단 별칭사용은 지원재단의 전이사회가 결정한 일이라고 발언한 내용은 우리가 확인한 결과 허위사실로 확인되었음. 따라서 당신은 공개석상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한 당사자로서 그에 대한 공개 사과를 할 것(*우리가 확인한바 지원재단의 별칭사용은 지난 이사회 때 논의는 있었으나 결론한 적이 없음. 그래서 탈북자정체성과 사업목적을 담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으로 계속 쓰기로 한 것으로 확인했음)

우리는 추석연후 1주일의 조속한 시일 안에 공개답변을 요구한다. 이에 대한 당신의 성실한 태도를 지켜 볼 것이다.

                                       2014년 9월 5일

                             탈 북 자 단 체 연 합 회

... 이 상 ...

지원재단 정 이사장은 우리의 이 요구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지금까지 정 이사장이 탈북자들 앞에서 보여 온 언행을 종합해 볼 때 그에게서 더는 그 어떤 희망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정 이사장이 탈북자사회의 구설수에 오르는 반복되는 언행은 탈북자들을 아주 우습게보고 무시하는 내재된 잠재의식에 있다고 본다. 탈북자사회가 극구 반대하는 남북하나재단 별칭도 그의 발언에 의하면 전임 이사회에서 결론된 문제로 자신과는 무관한 일이라 공개적으로 밝힌바 있다.

 

그러나 우리가 확인한바 별칭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전임 이사회에 보고는 되었으나 결론은 내리지 않고 오히려 본래의 명칭을 그대로 쓰는 것이 좋다는 쪽으로 결론이 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와 같이 정부산하 공공기관의 이사회에서 토의 결정된 안건도 정 이사장은 밑에 직원들을 시키기도 하고(8월 19일 연합뉴스 윤일건기자) 때로는 자신이 직접 나서 허위사실을 공개적으로 유포하고 있다.(8월 20일 단체장들 앞에서 한 발언)

 

또한 정 이사장은 60~70명의 탈북단체장들과 재단의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된 공개 간담회(2월7일)에서 마이크를 잡고 걸어 나와 미국식으로 회의를 하겠다고 해 탈북단체장들속에 큰 반발을 불러일으킨 적도 있다. 어떤 때는 몰래 녹음한 회담내용 중 필요한 일부를 골라내어 탈북자들을 고소하는가 하면 일부 언론의 보도기사를 문제 삼아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는 행위도 거리낌 없이 하고 자행하고 있다.

 

이런 정 이사장의 탈북자를 무시하는 잠재된 의식은 급기야 공개된 회의장소를 통해 수십명의 단체장들앞에 슬리퍼를 신고 나와 연설하는 오만방자한 무례한 태도를 보이기에 이르렀다. 그러고도 자신의 이러한 언행 때문에 빚어진 문제를 적반하장으로 자신이 나서지 않고 재단 직원들을 시켜 반론을 제기하게 하고 있으며 자신과 관련된 고소사건도 직원을 시켜 고소하게 하고는 자신이 한 것이 아니고 재단이 고소하였는데 기관장으로서 자신의 이름이 들어갔을 뿐이라는 오리발 내미는 행동을 하고 있다.

 

또한 정 이사장은 정착지원과 관련해 정책토론을 하는 탈북자사회와의 모임들에는 대부분 참가하지 않고 밑에 사람들을 시키고 자신은 각종 강연, 후원금 또는 기부금 모집 활동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이런 정 이사장의 언행은 공공기관장으로서 자신의 주 업무가 무엇인지 알기나 하고 있는가? 하는 탈북자사회의 의구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국민의 세금으로 마련된 정부산하 탈북자정착지원기관장으로서 뭘 믿고 이러한 무례와 안하무인의 언행을 일삼는지 우리는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정 이사장의 자질을 의심케 하는 이런 무례한 언행이 탈북자사회에 정부와 집권여당에 대한 불신임을 가증시키고 사회정착에 심각한 혼돈을 가져오고 있는 현실이 정 이사장의 눈에는 전혀 보이지 않다는 것이 한심하다. 이러한 현실을 우리는 여러 차례 언론에 알리고 신문고에도 올렸으며 특히 지난 1월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대통령께 드리는 공개 호소문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지난 1년 가까이 탈북자단체 여러 싸이트들에 지속적으로 이런 내용들을 공개하며 공론의 장을 만들기도 하였다.

 

그러나 돌아오는 것은 무시와 지원재단 정 이사장의 지시에 의한 반론과 해 볼 테면 해봐라. 나는 그 따위에 끄떡없다 는 식으로 미동도 않고 있다. 오히려 정 이사장 취임 후 예전에 지원되던 탈북단체 커뮤니티 사업도 아예 없애 버렸다. 정 이사장 자신은 1억이 넘는 고액연봉에 운전기사 달린 고급승용차를 타고 다니는 것이 과연 누구 때문인지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는 마음이 있다면 이렇게까지 안하무인으로 행동할 수 있는가? 우리는 매우 실망하며 심한 분노를 느낀다.

 

결국 우리는 탈북자들이 이사회에 혈연, 학연, 지연도 없이 살아가는 아주 힘없는 존재라는데 문제가 있으며 그래서 이런 홀대와 무시를 당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지원재단은 탈북자들을 들러리 세우고 해마다 250억원의 예산을 받아 각종 인권비와 경비로 100억원을 쓰고 주 업무인 탈북자정착지원에는 인색할 정도로 예산쓰기를 주저하고 있다. 지원재단의 예산집행내역을 들여다보면 온갖 구실을 붙여 자기들 사업으로 예산을 낭비하고 있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재단이 250억원의 탈북자정착지원금 중 이사장이 1억원의 고액연봉에 고급승용차를 타고 다닐 때 탈북자들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스트레스를 풀고 친목과 단합, 그리고 정착에 꼭 필요한 정보를 교환할 축구장 하나 빌리지 못해 여기저기 눈치를 보며 떠돌이 구걸행각을 지속하고 있다. 따라서 결투위는 이러한 불합리한 예산낭비의 온상인 지원재단 정 이사장의 퇴진을 위한 첫 활동으로 인천아시아체육대회 참가자들과 참가국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집회 및 기자회견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장소와 시간은 인천아시아체육대회 주경기장과 선수촌 그리고 미디어센터, 기간은 인천아시아체육대회 기간(9.19~10.4)으로 정하고 해당 인천경찰서에 집회 및 기자회견 관련 문의를 하였으나 아시아체육대회 기간 중 어떤 집회나 기자회견도 허가할 수 없다는 전화연락을 받은 상태다. 원인은 국제체육대회 중 집회나 기자회견으로 인해 나라위상을 훼손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허가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힘없는 우리 탈북자들이 당하는 무시와 고통과 억울함을 들어줄 정부의 전향적 자세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하며 우리는 필연코 우리의 이 억울함을 국내외에 호소 할 것이다.

                                       2014년 9월 15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개혁을 위한 탈북자단체연합회 결사투쟁위원회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지나가다 ip1 2014-09-15 20:12:57

    - 지나가다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9-16 00:20:56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고소하세요 ip2 2014-09-15 22:29:48
    본문내용중
    둘째: 정이사장 당신이 이날 남북하나재단 별칭사용은 지원재단의 전이사회가 결정한 일이라고 발언한 내용은 우리가 확인한 결과 허위사실로 확인되었음. 따라서 당신은 공개석상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한 당사자로서 그에 대한 공개 사과를 할 것(*우리가 확인한바 지원재단의 별칭사용은 지난 이사회 때 논의는 있었으나 결론한 적이 없음. 그래서 탈북자정체성과 사업목적을 담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으로 계속 쓰기로 한 것으로 확인했음) 요것이 사실이면 고소하세요. 관련법률을 철저히 검토하고 증거자료를 첨부하여 고소하세요. 그리고 고소하면 끝이 아니니 계속 경찰에 확인해야 제대로 수사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신 ip3 2014-09-16 11:18:23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9-16 13:36:0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결사투쟁 ip4 2014-09-16 12:22:36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9-16 13:36:0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결사투쟁 ip4 2014-09-16 12:26:31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9-16 13:36:1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김광일 ip3 2014-09-16 13:00:43
    탈북자동지회에 문의 합니다.
    당신들은 왜 가는 곳 마다 ip차단을 함니까?
    내가 틀린 소리 한다면 법에 수사 의례 하고 정정당당히 자신을 변호 하고 싸이트의 정당성을 입증하면 될것이지 왜 이 김광일이라는 하등히 볼것 없는 사람의 ip는 사무실과 집 하고 모두다 차단 됩니까? 내 모바일에 대한 문외한이라면 썩 먼저 관두겠는데..그래도 탈북자 사회의 온라이 매체로서의 그 연혁의 위치를 존중하고 감안하여 건의 합니다.
    건실하고 정당함의 부여가 기대 될수 있는 싸이트 만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공정성과 진정성을 의식적으로 외면 한다면...순수 자신을 위한 직업의 "무사안일주의" 외 "탈북자동지회"라는 "단체"가 무슨 의미가 있을가...합니다. 미안합니다.
    현재의 ip가 제 ip 입니다. 기대하고 부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동지회 2014-09-16 13:39:53
    위에 관리자에 의해 삭제한 글은 같은 사람으로 확인되어 삭제처리 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남북하나재단은해체 ip5 2014-09-16 18:49:32
    탈북자단체들이 특별히 잘하는것은 없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북한인권과 북한의 실상을 알리는데는 나쁜지 않소.
    탈북자단체들을 탓하는 사람들보게. 그들마저 북한인권이나 탈북자인권을 제창하면서 소리를 내지않는다면 한국의 탈북자들은 죽은 시체들이나 마찬가지가 될거요.
    잘잘못을 따지기보단, 탈북자단체들을 다 죽이는 현재의 재단의 정책보단, 그들을 살려나가는것이 올바른 정책이라고 생각하오.
    탈북자단체를을 꾸지람만 하면서 그들의 활동을 죽여버리는 행위는 북한 돼지정은이가 원하는 행위라는걸 하나재단 이사장 정옥임씨들은 알거요.
    더러운 저들의 철밥통만 중요하고 , 그래도 허물은 탈북자지원재단이라는 인간들이
    탈북자들을 고소나 하고 자빠져있는걸 보니 그럴바엔 하나재단인지 떡대가리인지 확~없애버리는게 애국같수다.
    정옥임님?
    아무리 맨몸뚱아리에 둘둘 굴러온 탈북자들이라고 하지만 당신같은 아줌마가 손안의 떡주무르듯이 할 대상은 아니라는거요.
    잘하는 탈북자단체들도 있을거 아니요?
    잘못하는 단체들이 있다고 하여 전체 탈북자단체를 죽이는 야만행위를 할바엔 그냥 하나재단인지 개떡대갈인지 없애시오.
    없으면 당신들도 철밥통에 매달려 기생할 일도 없을것이고.
    탈북자들도 고소당하거나 원망하는 일이 없을것이요.
    그냥 하나재단인지 개떡대갈인지 폭팔해버리면 끝~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남북하나재단해체 ip5 2014-09-16 18:53:56
    대한민국 국회의사당에서도 개쌈박질을 하면서 너잘났다 나잘났다 하면서 최루탄도 터지는데
    탈북자들이라고 이런거 이렇다, 저런거 저렇다 말할 권리가 없수?
    정옥임이라는 여자는 도대체 하나재단을 맡은 이유가 뭐요?
    고소나 하려구 맡은겨? 잘못하는 탈북자들이 있다하더라도 고소고발은 최후의 방법이재요?
    딴 사람도 아니고 탈북자재단의 두상자리를 꿰찬 양반이 고소고발이나 하다니?
    정옥임같은 고소쟁이가 이사장자리를 꿰차고 고소고발을 할바엔 탈북자재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오? 누굴 위해서 존재하는 하나재단이기에?
    다들 그럽디다.
    하나재단이 폭팔해서 업어진다해도 아쉬운거 없구 미련도 없다구,
    뭐라구 주디 뻥긋했다간 정옥임이 고소하면 모가지가 날아날가베~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독재와민주주의 ip6 2014-09-16 22:03:59
    북한 독재사회에서 살다가 남한에 와서 제일 먼저 느낀것은 표현의 자유였다. 북한에서는 김부자에게 손가락질만하여도 쥐도새도모르게 정치범수용소에 잡혀가는데 한국에 오니 대통령에게도 마구 쌍소리로 욕하는것을 보았다. 하여 저 사람은 내일은 잡혀가겠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신비하게도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욕먹을 일을 했으면 대통령도 욕먹는 다고 그리고 잡혀가지않는다고 하는말에 놀랐던일이 지금도 신비하고 놀랍기만하다. 그런데 탈북자들을 보살피라고 높은 연봉을 받으며 활동하고 있는 재단에서 잘 못된것을 조금 비판했다고 경찰에 고소하여 그들을 겁주려 한다면 북한에 김부자 독재보다 무엇이 다른것이 있는지 묻지않을수가 없다. 지금도 세월호 가족들이 대통령에게 온갖 모욕적인 욕을 해도 그때마다 대통령이 국민을 상대로 경찰에 고소하지는 않는것으로 알고있다. 정말로 탈북민들을 위하여 일한다면 그들의 심부름 군이 되어야지 그 위에 군림하여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며 많은 탈북민들이 겁을 먹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저항에 부딪치게 될것은 자명한 일이다. 그 때마다 경찰에 고소하고 다 잡아 가겠는가? 너무 어리석고 가슴이 아프다. 아첨하는 사람 열은 얻기 쉽지만 바른 소리하는 사람 한명얻기가 힘들다는 것을 재단이사장님은 알아야 할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태산 ip7 2014-09-17 13:04:09
    김광일씨!
    부끄러워 숨으려 하지말고 이기회에 대담하게 고치세요.
    남을 비난하는 댓글을 달 때에는 집과 직장을 오고가며 닉네임을 숨겨서 비난댓글을 달더니....
    자기 아이피 삭제를 반대하는 댓글에만은 자기 이름을 달았군요.
    동지회에서 님의 요청에 같은 인간이 닉을 바꾸어서 쓴 글이기 때문에 삭제 했다고 답을 했는데 왜 반론을 못합니까?

    이창에서 오래 산 사람들은 님이 아무리 닉을 바꾸고 컴을 바꾸어서 글을 써도 단어 3-4개만 보면 인간의 인성을 지니지 못한 김광일의 글이라는걸 다 압니다.

    단지 님과 같은 인간과 맞서서 논쟁하는 자체가 부끄럽기때문에 답을 안할 뿐입니다.

    님이 옳다면 한창건이나 철봉씨를 직접 찾아가서 마주서서 논쟁해보세요.

    님은 사람의 외형은 사내같이 잘 생기고 체통도 갖추었는데..남을 깔보는 그 야심 때문에 대중들의 칭찬을 자기 발로 차 버리는 아쉬움을 지니고 계심을 자신이 아시길 바랍니다.

    더두 말고 님이 쓰신 --큰상을 받으신 ..그 글 <나는 무죄다> 를 쓰실때 그 마음으로 사십시오.
    님이 욕하는 그들이나 님이나 다같고 같은 탈북자들일 뿐입니다.

    님에게 이런 충고의 글을 쓰는 저 자체도 님보다 더 똑독하지도 못하고 인간 구실도 바로 못하는 다 같은 남한 분들이 보기에는 참으로 한심한 탈북자일 뿐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광일 ip8 2014-09-17 16:38:01
    김태산님 그 나이도 부족하여 숨는 것으로 보입니까?뭐가 무서워 숨을가요. . .누가 무서우 사람 있어요? 저때 말에 맺히신거 같은데 패스하고. . .그 연세에 제 교만하지만 더 배우라,건의 함이 미안합니다. 그래도.. . 결패 있는 지성인 으로 기억하고 있는 내가 잘못이 아니길 기대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내가 ip9 2014-09-17 23:17:17
    두사람 모두를 알고있는사랍입니다.
    누가누구보고 배우라고 훈시합니까?
    김광일씨 당신하고 김태산씨는 차원이 다른 사람입니다.
    온라인 상이라고 이런식으로 보잘것없고 아직 인간미도 견비못한 당신같은사람은 아직 자격미달입니다. 미안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붉어진 법복에 거짓증인의 거대 커넥션을 흉기삼아 한민족을 유린하는 남북 빨갱이.
다음글
미주 종북세력 꿰뚫는 &#039;파란 눈&#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