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관리자님, 인종차별적용어 쓰는 글 삭제 바랍니다.
United States racist물러가라 0 482 2016-06-23 07:01:20

이 게시판에는 탈북자와 한국인들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들어오는데, 21세기에 어떻게  "쪽발이"라는 그런 인종차별적 용어를 쓰며 도배하는 글들이 뻐젓이 있는가요.


제 아는 한국에 유학 온 일본인 친구는 탈북자들을 엄청 사랑하고 도와주는 데 가끔씩 여기에 글 보러 들어옵니다. 


한국말도 한국사람 만큼 하는데, 기분 정말 안좋을 것 같네요. 쪽발이 어쩌고 저쩌고 19세기 용어를 사용하며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ㅎㅎ ip1 2016-06-23 11:10:46
    이 글은 조금 오버하는것 같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복 ip2 2016-06-23 23:08:23
    발제자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좀 더 수준있는 우리모습이되었으면 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수준쪽발이졸개냐 ip3 2016-06-24 01:00:42
    수준??? 쪽발이들에게 개처럼 꼬리치는 놈들 말이냐?


    너도 잔존쪽발이냐? 친일파냐?


    봐.이러니까 한국놈들 반일은 다 거짓이야. 괜히 일본에 질투 때문에 해대는 억지야.


    야. 우리 까놓고 말하면 어떠냐? 난 일본이 좋아요. 일본사람 되면 좋겠어요 라고.


    하긴 그래선지, 지금 일본인과 결혼해서 일본귀화하거나 아니면 일본에 밀입국해(배로 몰래 들어가거나 관광들어가서 안 돌아오는 방법 등으로) 안 돌아오는 한국놈들이 한해에 십만이 넘지!~


    진실이야. 외교부에 가서 확인해봐. 이 놈도 그런 놈일테지 뭐. 사실대로 말하면 어떻겠니? 이 글 쓴 친일파 위선자야. 진짜 잔존쪽발인지도 모르지 뭐. 이 나라 인구 6분의 1인데 뭐 희귀동물이겠냐?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욱겨 ip4 2016-06-23 23:21:54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고 역사교과서에도 싣는데..,,
    쪽발이라는 말이 인종차별적 용어라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문제는 ip5 2016-06-23 23:47:25
    쪽발이를 쪽발이라 하는건 문제가 없는데 잔존쪽발이니 뭐니 해서 불특정 한국사람까지 쪽발이로 몰아 세우는게 문제입니다. 그렇게 말하면 지 조상도 쪽발이 일수 있는데 말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식한놈들이헛소릴 ip3 2016-06-24 00:18:57
    '잔존쪽발이' 란 지금 한국에 9백만이나 있는 '진짜 잔존 일본인들' 이다.

    친일파가 아니라 진짜 일본인들이 지 재산 아까워서 안 돌아가고 남은 놈들이다.

    그게 자그만치 133만이다. 북한에 있던 80만과 남한의 50만 정도는 일본에 돌아갔다. 소화국쇄연감에 나온 자료니까 틀림없다.

    지금 한국은 그 잔존쪽발이들이 이 나라를 막 휘어잡고 지들 나라인양 주물럭대는 나라다. 롯데회장도 실제론 본명이 시게미츠 타케오이지 신격호는 가명이다. 이 나라 대통령도 실제론 다카기 기네코란 엄연한 일본호적도 있는 왜년이다. 박근혜는 다 가명이다.


    야. 무식한 애들아. 정신 좀 차려. 당사자만 모르고 개도새도 다 안다는 건 이걸 두고 하는 소리야.


    혹시 저 댓글 쓴 놈들이 잔존쪽발이 아냐? 도둑이 제발저려서 지들 정체 폭로하는 글 지워달라는 거 누가 모를 줄 알고?? 안 그래? 쪽발이들아. 이 나라 인구 6명 중 하나니 별로 희귀한 존재도 아닌 흔해빠진 동물들이잖아? 저 놈들 모두가 그렇대도 하나도 안 이상해.

    지금 한국에서 부자나 정치꾼들 7할 정도는 쪽발이다. 그들은 경쟁에서 기본재산이 많고(일제 때 우릴 착취해 만든 재산), 애초 문명인인만큼 배운게 많아서 우릴 사회경쟁에서 제끼고 이기는 건 식은죽먹기였을 테니까.


    이 발제글 쓴 놈도 쪽발이 아닐까? 도둑이 제 발 저려서 저런 거야. 만약 잔존쪽발이의 존재가 잘 알려지면 저는 재산 다 뺏기고 일본으로 추방될지도 몰라서 저래.


    * 잔존쪽발이 존재가 여태 어벙한 범속쟁이들이 잘 몰랐던 건? 그 이유가 다 있지. 이 나라 3대 대통령 자신이 그 잔존쪽발이 중 하나인 다카기 마사오(가명 박정희)였고, 그래서 그 놈이 지금 이북의 정은이처럼 그걸 알리질 못하게 막 언론을 탄압했기 때문이야. 만약 알려지면? 저는 대통령직에서 쫓겨나고 재산 다 뺏기고 왜국으로 추방당할 지 모르니까. 아니 아예 죽임당할 수도 있지. 혁명으로. 그래서 다카기란 놈이 그간 언론탄압으로 '잔존쪽발이' 라는 고대어를 아예 못 쓰게 해서 너네같은 또라이들이 여태 몰랐던 거야. 잔존쪽발이란 사실은 고대어다. 다카기 놈이 탄압해서 너네같은 범속쟁이들이 여태 잘 몰랐던 고대어일 뿐야. 잘 명심하라구~ 바보 놈들아. 지들이 바보란 티 내. 뭐 자랑이라고?? 무식한 새끼들 같으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쪽발이는위댓글쓴놈들 ip3 2016-06-24 00:28:59
    그나마 한국은 이 잔존쪽발이들 덕을 많이 본 나라다.


    잔존쪽발이가 자그만치 133만이 남은 건. 이승만 정부가 해방 직후에 "제발 일본인 분들, 돌아가지 말고 계십시오. 당신들 다 돌아가버리면 우리 한국은 똥멍청이 나라가 되어 영원히 멸망하고 맙니다. 신기술 신지식 인력인 당신들이 필요하니 제발 계십시오. 당신들 재산권 지위권 다 인정해드리리다." 해서 그런 것이다.


    실제로 그나마 이 한국이 신생독립국 중에선 유일하게 선진국(물론 경제만, 정치나 사회는 이런 댓글단 놈들이 있는 걸 봐도 아직 후진국 중에서도 밑바닥이지만)이 된 건 잔존쪽발이들이 국가재건때부터도 133만이나 상당수 있어서다.

    이들이 있었기에 "한국은 인적자원 부족의 딜레마'를 겪지 않았다.

    한국이 쉽게 발전이 가능했던 건 여타 독립국가와는 달리 잔존 쪽발이들 덕분에 인적자원이 부족하지가 않았기 때문이다. 이승만이 이 점만은 선견지명이 있었던 걸까??

    여기 우빨 놈들이 무지 존경하는 박정희란 놈부터가 사실은 대일본 군국주의 장교놈인 다카기 마사오가 한국식 창씨개명한 가짜 이름이다. 호적을 훔쳐서 친일파인 척 하는 그가 밀양사람이란 것도 거짓이고, 그들 부모는 그가 태어나기 전 규슈에서 이주해온 진짜 오리지널 쪽발이들이다.

    물론 지금 조갑제 지만원 천영우 문창극 등도 다 쪽발이들이고(이들은 본명이 뭐인진 아직은 나도 몰라), 백선엽이란 원로장성도 물론 시라카와 유키오란 본명을 가진 가짜 한국인이다. 이 작자가 625때 한국군을 지휘해 북한군을 물리쳤지??


    한국전쟁 얘기 말인데, 기실은 그건 한국군은 일본군, 북한군은 팔로군이나 소련군이 군복만 바꿔입고 치른 가짜 전쟁이다. 우리 전쟁이 아닌 그들 전쟁이다 그거다. 그걸 갖고 우리가 어리석게 떼거리로 남북으로 갈려서 피만 대신 흘려준 천하의 바보전쟁이었지. 쪽발이들과 짱골라 및 로스케 전쟁에.


    우리 현명해지자. 이 나라 정체성을 이번기회에 제대로 따지자 이거다.


    이봐들!!~ 위의 댓글 쓴 놈들과 이 글 발제자.


    우리 까놓고 말하면 어쩌냐?


    "나는 쪽발이고, 이 나라는 다시 대일본제국 품에 안기자. 반일의식은 다 생쇼고 위선이니까 난 일본이 좋다."


    라고 너네들 맘속, 박그네란 가짜 한국년처럼 사실대로 말하면 어떻겠니? 쪽발이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놈들은잔존쪽발이 ip3 2016-06-24 00:40:22
    무식한 놈 티 내네.


    원래부터 해방 직후부터 있던 고대어다.


    그 놈인 다카기 마사오(이런 놈들이 존경하는 잔존쪽발이 가짜 한국인 박정희란 가짜 이름 평생 쓴 놈)가 언론탄압해서 너같은 졸렬무쌍한 무식쟁이들이 그간 몰랐던 단어지!!

    지가 모르면 없대 ㅋㅋㅋㅋㅋㅋㅋㅋ 같잖은 무식쟁이 놈들. 한국놈 중에 이런 병신들 많지.

    이거 아니?? 다카기가 재임기한 중 평생 언론탄압한 건, 바로 '저자신이 잔존쪽발이' 라는 기사나 발표를 누가 할까봐 그런 거란다. 하긴 이런 놈이 그런 내막을 알리 없지, 무식한데다 지 맘에 안드는 진리는 무조건 일부러 귀를 막고 안 들으려는 이런 저질 파시스트 새끼가 알지도 못하지만 알려고도 않을 것이라서!~ ㅋㅋㅋㅋㅋ 가소로운 무식쟁이 새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끼를 ip5 2016-06-24 00:49:35
    던지자 마자 덥썩 물어 버리는 물고기 수준의 인간이군. 5번 이 놈도 묻지마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큰 놈이라서 누군지 알기만 하면 잡아서 무인도에 던져 버려야 하는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식한새끼가개소릴해 ip3 2016-06-24 00:54:31
    묻지마 범죄? 여기서 나보다 유식한 인간이 어딨니?

    이 우빨 파시스트 새끼야말로 당장 머릴 수박 깨듯 깨서 죽여버려야 해.


    이런인간말종은 빨갱이보다 더 인간성이 나쁘고 더욱 나쁜 읾만 하는 사회의 암세포야. 히틀러 부하 새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질파시스트들에고함 ip3 2016-06-24 00:56:27
    그러고 보니 이런 우빨 파시스트 새끼들이 젤 존경하는 놈이 바로 그 잔존쪽발이 중에 젤 출세한 '다카기 마사오(이 나라 3대 총통, 대통령 절대 아닌)' 지???

    그 놈이 바로 도죠 히데키 심복이었단 건 알쥐??

    이 놈들이 군국주의자 아냐? 저질 파시스트 놈들이 군국주의자 아니면 뭐야? 가서 천황폐하 만세 불러라. 이 쓰레귀 놈들아. 대놓고 이제 본심대로 말하지 왜 생쇼하냐? 빨갱이보다 더 나쁜 저질 파시스트 놈들이 말이 많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sung0585 ip6 2016-06-24 02:19:18
    쪽발이를 쪽발이라 하는데 뭣이 잘못인가.....그럼 짝발이라 해야 되는가...요기에 올라오는 쪽발이 후예들은 좀 찔리겠지...이완용이네 친척인가....아님 뭔가...오랑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무슨얼어죽을 ip3 2016-06-24 02:43:39
    저 댓글 쓴 놈들이 바로 그 잔존쪽발이들이라니까!~ 섬나라 도둑놈이 지 발 저려서 이래.

    이 나라에서 출세한 잔존쪽발이들의 예를 들자면?


    1. 이 나라 3대 대통령인 다카기 마사오와 지금 대통령 다카기 기네코(가짜이름 박정희와 박근혜)

    2. 원로장성 시라카와 유키오(가짜이름 백선엽)

    3. 조갑제 지만원 천영우 문창극 등(이들 본명은 아직 잘 모름)

    4. 이번에 일본으로 돈 빼돌린 롯데회장과 그 가족들(본명 시게미츠 타케오란 가명 신격호와 가족들)

    5. 삼성가 애들과 역시 가족들(하지만 삼성은 6할은 쪽발이고 나머지는 한국인)

    6. 국민은행 행장과 그 측근들, 산와머니 경영진 모두들


    등등이다. 이들이 한국 정치와 경제를 다 휘어잡고 지들 것처럼 주무르고 있잖냐??

    이래도 내 말이 틀려? 이 발제글 쓴 놈과 저 댓글 놈들도 다 그런 쪽발이라 그렇지 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구 ip7 2016-06-24 06:32:14
    미국에서 한인들하고만 어울려 살다 보니, 일본 사람 구경못했군. 선진국 미국에 살면서도 그러고 사니. 당신 실명까고 쪽발이라고 말하면, 당신을 고소하면 "Racist"로 어마 어마한 벌금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라. 미국에 살고 싶으면. 미국에서는 맥도날드 알바하는 애가 아시아계 사람을 chinkies라고 페북에 글 썼다가 짤린 일도 있단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너네본명뭐니알려주라 ip3 2016-06-24 02:46:38
    야, 이 발제글 쓴 놈들과 댓글 쓴 놈들아.

    너네들 진짜 이름 뭐니? 좀 알려주라. 가짜 한국식 말고 진짜 일본식 본명 말야.


    츠구오냐? 다츠오냐? 이사오냐? 미츠오냐?? 아니면 흔해빠진 신이치 히로시 이치로냐??

    좀 알고 싶으니 너네 본명 좀 알려도라. 이 쪽발이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래여기서 ip7 2016-06-24 06:24:15
    야 이 쫄짱부새꺄. 여기서 찌질하게 굴지말고 일본가서 당당하게 쪽발이 어쩌고 외쳐봐라. 치사한 새끼들. 대가리에 개념 탑재 못하고 국수주의 울타리에 빠져서, 일본애들 서양에서 문물을 받아들여 신식총 쏘고 자동차 타고 다닐 때, 사대부새끼들 지금 친일이요, 친미요 어쩌고 개싸움질해서 갓쓰고 당나귀 타고 활로 맞써자고 해서 일본사람들 노예 된거란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잘보니일본이름도많아 ip3 2016-06-24 02:51:21
    그러고 보니 까놓고 '겐지' 니 '시마' 니 일본이름 쓰는 놈들도 있던데?

    그게 이 나라에 잔존쪽발이가 많단 증거다. 지 진짜 이름 저도 모르게 닉네임으로 쓰는 거지 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또라이새꺄 ip7 2016-06-24 06:27:44
    너는 일본에 관광도 가지 말고, 일본 물건도 쓰지 말고 한국제만 쓰고 살아라. 모름직이 니가 쓰고 있는 컴퓨터 조차도 메모리칩이나 하드드라이브도 아마 일본제품 있을 지 모르니...컴퓨터도 쓰지 말아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다들수준들알만하네 ip7 2016-06-24 06:20:39
    어떻게 우물안의 개구리처럼 살았으면 일본인 친구가 한명도 없는가봐 ?? 친하게 지내는 일본인친구 많은데.
    일본인 친구 있다고 하면 그런 친구들앞에서 조차 쪽발이 어쩌고 저쩌고 당당하게 말할 용기라도 있냐? 게시판에서 찌질하게 굴지말고, fresh한 공기 좀 마시고 세상을 넓게 봐라. 과거는 과거고 현재에 좀 살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양산도1243 ip8 2016-06-24 19:08:37
    글 쓴이의 생각에 어느 정도 동의를 하면서 여기에 댓글을 자기 주장만 일방적으로 올리는 사람들을 보면서 김일성이 했던 말이 생각이 나서 올려 봅니다.
    김일성은 남북이 적화통일이 되면 남한의 인구를 3,000만으로 줄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말은 여기에 댓글을 쓰시는 일부의 사람들이 적용되는 말이라고 봅니다.
    정말로 끔찍한 살육이 일어날 것 같은 생각이드네요.
    비슷한 예로 캄보디아가 폴포트 정권이 들어선 다음에 지식인과 지주를 포함해서 자본가들을 200만명이나 학살한 것을 아시지요?
    같은 나라에 살면서 잔존이라는 것으로 인격살인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안 하십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ㄴㅇ ip9 2016-06-24 23:11:21
    7번 / 그럼 일본인들은 지들 물건과 부품들만 쓰고 지들 노래 지들 드라마만 봐서 한류 스타 역하고 조센징 바퀴벌레들 일본에서 다 내보내고 학살하고 싶다며 혐한시위 밥먹듯이 하는구나 ㅋㅋ 3번 / 오바가 심하네 박근혜가 일본 이름 가지고 있다는건 첨 들었고 인터넷 암만 검색해봐도 박근혜가 다카기 기네코란 글이 안나오는데 신격호는 원래 재일교포로 신격호와 아들 신동주 신동빈 모두 한국 국적으로 바꿨다 삼성 6할이 쪽바리라는 말은 난생처음 듣는데 자료는 어딨냐? 산와머니는 재일교포가 만든 회사고 한국에 진출한거다 중요한건 한국 경제와 정치와 경제를 다잡고 있는건 한국인이다 일본 싫고 친일파들은 욕쳐먹어야 하지만 그런식으로 한국을 폄하할 필요없다 그런식이면 일본은 백제후손 일왕이 지배하고 백제후손 가야계들이 일본을 건국하고 지배하는 나라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ㄴㅇ병신놈억지쓰네 ip3 2016-06-25 05:29:17
    어디에?? 일본인들이 극히 일부지.


    한국놈들 일빠 심각하잖냐?


    1. 학생놈들 짧은 교복치마, 문신에다 머리 물들이기 욱. 역겹다.

    2. 에니 만화 소설 음반 한국게 어딨어? 있대도 일본거 표절작 뿐이지 순수는 하나도 없어.

    3. 무술도 합기도 유도 검도 등 다 왜거야. 한국 거 태권도는 자꾸 줄어 올림픽에서도 퇴출되게 생겼어.

    4. 먹거리도 우동 오뎅 국수 라면 회 덮밥 초밥 김밥 단무지 다코야키 등 다 일본이 장악했어. 한국 건 고작 김치 깍두기 불고기 정도 뿐야.

    5. 지금 이 나라 부자나 정치인들은 한국인 아냐. 다 쪽발이들이 이름 고치고 한국인인 양 생쇼하는 거 뿐야.

    6. 이지메나 떼거리주의 등 몹쓸 것까지 맨 일본만 따까리처럼 배워대. 아 참. 한국놈들이 툭하면 하는 소리 '일본도 했다 우리라고 못하냐?' 지?? 일본 따까리 흉내쟁이임을 스스로 실토해.



    사회실정이 이런데도 저런 억지를 부려? 못난 게 못난 걸 인정하기 싫은 맘에 억지는.


    우리 우기질 말자. 병신아. 현실을 제대로 인정해야만 한단다. 네가 현실을 인정하기 싫어 억지부린다고 현실이 변해주진 않아. 바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국놈들은일빠주의자 ip3 2016-06-25 05:33:13
    말이야 맞는 말이지.


    한국놈들만큼 지독한 일빠주의자에다 일본 따까리 민족이 어딨냐?


    다 3대 대통령인 가짜 한국인 다카기 놈(잔존쪽발이 중에 젤 성공한 대표격)이 재임시절부터 문화와 기술 등에 일본 것만 끼어들여 일본화시킨 덕이지. 일본놈들도 그걸 노리고 돈 빌려주고 공짜로 막 보태준 거고.


    정신차려. 지금 한국은 소일본된지 오래야. 모든 문화와 사회제도가 다 일본화되어버렸단 말이다.


    학생놈들아 정신차려. 너네 옷차림부터가 다 왜색화되어 버렸다는 걸 모르겟냐? 정신 모자라는 얼뜨기 놈들아. 너네 옷차림 한번 봐라. 여학생들은 그 짧은 교복치마, 남학생들은 너네 머리색깔하고 팔뚝에 새기는 문신하며. 그게 왜색 아니면 어느 나라 문화냐?


    자기 행동양식과 정신상태는 이미 일본놈 되어버린지 오래면서 일본이 싫대. 쳇 웃기는 모순쟁이 엉터리들 같으니. 차라리 난 일본인되고 싶다라고 사실대로 말하면 어떠냐? 이 이중인격자들아. 일빠민족 한국놈들아. 짜증난다. 이중인격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ㄴㅁ ip10 2016-06-26 07:26:52
    개솔하고 있네 ㅋㅋㅋㅋㅋ 이거 완전 일빠같구만 ㅋㅋㅋ 한국에 일빠는 소수들이고 한국에서 아웃사이다 ㅄ취급 당한다 학생 염색 잛은치마 문신이 왜 일본거냐?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완전 일빠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에니 만화 소설 음반 한국게 어딨어? 있대도 일본거 표절작 뿐이지 순수는 하나도 없다고? 개소리 하고 자빠졌네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일본 가수들이 한국 가수들 표절하는것도 모르는구나 니 말이면 일본 전통문화는 한국 중국 표절에 현대 문화는 서양 표절이지
    일본에 한국빠들 엄청 많단다 ㅋㅋㅋㅋ 특히 여자들이 한류에 빠진 애들 엄청 많다 ㅋㅋ 한국에서 일본 연예인중에 그렇게 인기 많은 애들 없다 한국 가수들 공연하면 수만명 운집하는 대규모 공연한단다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 휩쓴것만큼 한국에서 일본 드라마 휩쓴적 있을거 같냐? 일본 유치 빤스 노래 드라마는 한국에서 인기꽝이다 일본 극진가라데 최배달 한국인이 만들고 일본 돈까스 포르투갈 일본 야끼니꾸 한국 일본 카레 인도 등 일본 전통 음식이 얼마나 되냐? ㅋㅋ 라면도 중국이 원조고 인스턴트 라면인 일본에 사는 화교인이 만들었다 검도도 일본이 원조가 아니다 한국 검도랑 일본 검도랑 다르다 일뽕아 니는 그렇게 생각하는지 몰라도 정상적인 한국인은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단다 방사능 지진에 몰락하는 일본이나 쳐 빨아라 요즘은 일본이 더 한빠민족이란다 ㅋㅋㅋ 세상물정 하나도 모르는 일빠구만 ㅋㅋㅋ 한국에서 일빠는 ㅄ취급이야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ㄴㅁ ip10 2016-06-26 07:32:39
    일본인들 국민메신저가 한국 회사 소유인 네이버라인이란건 알고 씨부리냐? ㅋㅋㅋ 한국 옷차림이 왜색화? ㅋㅋㅋ 개소리 하네 ㅋㅋㅋㅋ 니가 전혀 지식이 없구나 ㅋㅋㅋ 한국 패션 스타일과 일본 패션 스타일은 다르다 한국 패션 스타일이 아시아 다른 나라에서 더 인기 많은지도 모르는 일빠 ㅋㅋㅋㅋㅋ 머리 염색 문신이 일본 문화라는 바보 ㅋㅋㅋㅋ 진짜 무식하네 ㅋㅋㅋㅋㅋㅋㅋ 니 정체가 뭐냐? 한국에서 태어나 살던 정상적인 한국인이면 이런 말 안하는데 니 한국에서 태어나 살던 사람 아니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맞아요 ip11 2016-06-26 07:56:35
    중국공산당의 명을 받고 남북통일을 방해하려고 선동질하려고 온 중공스파이...습근평이 한테, 스파이도 똑똑한 놈 고용하라고 전화해야겠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뭐지 ip12 2016-06-27 05:52:28
    7번 실상은 미국에서도 인종간 싸울때 비하하는 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인터넷상에서는 외국인들도 타인종이나 타민족을 비하하는 단어 많이 사용한다 일본인 중국인들도 한국인 비하하는 단어 사용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치 정치일반 [단독] 노길남 미스터리 추적...제4편 미국 유학 의혹, 대학원 73학번인
다음글
,,, 탈북자 인권 옹호(동아일보 주성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