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미국과 동맹에서 중요한 것.
Korea, Republic of 위선주의척결 0 1152 2016-10-24 12:44:09

일단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게요.

미국과 농산물 문제....

사실 뭐 저는 농산물 개방이나 뭐 이런거 반대는 안합니다.

오히려 찬성하구요.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농산물 육성이나 이런거 새만금 사업이나 귀농 사업이 줄줄이 실패와 부작용으로 돌아가니 한계는 명확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미국의 제조업 문제죠.

이건 전 개방하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네요. 관세도 많이 올리고...

예를 들어서 미국 경제에 어울리지 않게 정말이지 곳곳에 결함이 발견되는 애플폰이나 혹은 튼실하기만 하지 연비만 처먹는 미국 자동차는 과연 우리가 받아들여야할지가 의문이죠.

물론 현기차라던지 삼성 폰도 뭐 욕을 많이 먹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가 세계에서 자랑할 폰이자 자동차들 아닙니까? 당장에 저도 삼성폰을 쓰고 있구요.^.^

 

예를 들자면 제조업의 경우는 우리가 일본이나 중국은 물론 미국처럼 경제적으로 블락 즉 장벽이 어느정도 있어야 되죠. 뭐 중국에 그 제조업이 세계 시장을 위협한다니 뭐니 해도 저는 오히려 무시 혹은 적대를 병행하여 훼방을 놓아서라도 제조업의 경쟁을 해야 한다고 보여지네요.

 

저는 참고로 우리와 대사급 외교를 맺고 우리와 우호관계에 있는 나라들까지 자신들이 자력으로 설수 있는 제조업이 있어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제조업 중심론 제조업 경쟁론을

 

미국의 농산물은 개방해도 됩니다. 하지만 미국의 제조업의 개방은 전 반대입니다. 그래서일까 힐러리가 너무나도 성가시고 재수없네요. 미국차 팔아먹으로겨 한미FTA다시 하잔 소리도 했으니깐요. 무슨 폭스바겐이나 아우디 같은 독일차 수준까지 올라오면 전 받아들일텐데......연비처먹는 차를 우리가 받아들여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아 참고로 제조업 중심은 중국만 그런게 아니라 독일도 그렇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한가지만 ip1 2016-10-24 12:54:01
    미국차가 경쟁력이 있다면 오히려 개방하면 우리의 산업이 타격을 입겠죠. 발제님 말씀대로 미국자동차는 경쟁력이 없습니다. 잔고장 많고 연비 많이 먹는 차를 한국 소비자가 구매할리가 없겠죠. 문제는 우리가 개방하지 않으면 미국도 우리에게 시장을 개방하지 않는다는거죠. 미국차 개방보다는 일본이나 유럽차의 개방이 오히려 우리에게 위협이 됩니다. 미국차를 개방하고 우리차를 개방시키는 것이 오히려 우리에게 득이 됩니다. 현기차 내부의 문제로 인해 자멸하지 않는 이상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4 15:47:46
    일단 개방을 하게 되면 한국 소비자가 구매할리는 없으나 문제는 공장설립이나 뭐 기타 등등등이 더 확대가 되겠죠. 더구나 미국차도 본격적으로 더 오픈되는 즉시 삼성vs애플 뭐 이 구도로 가듯.쉐보레vs현기차 이 구조로 가겠죠.. 현기차도 이미지가 별로더군요. 유럽차의 경우는 그 폭스바겐이 매연이 장난 아니라고 하더군요. 확실한 것은 한국에서 제조업 말고는 내세울 경제기반이 없다는 것이죠. 왜산차도 뭐 대량리콜 사태 보니깐 뭐... 별로 신뢰할 차들이 아니더군요. 왜산차가 그나마 낫다지만 디자인이 후졌다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고급영어를 ip3 2016-10-24 21:37:03
    표현하는 힐러리가 될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가지않은길 ip4 2016-10-25 00:10:29
    위선님도 보수성향인데 역시나 한국의 보수들은 은근히 트럼프의 당선을 바라는 것 같습니다.
    정도와 보편의 길을 걸어갑시다요 한국의 보수 여러분들과 이 창의 보수당 지지자분들!!
    전세계인들도 트럼프의 당선을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잖습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5 12:58:49
    가령 힐러리가 과거에 원했던 미국차를 비롯한 제조업 관련된 개방 문제는 전형적인 힘의 논리와도 포함이 되어서 저는 보수성향의 시각에서 말하진 않습니다.

    더구나 미국과 관련된 제조업 개방 문제는 우리 경제의 기반이기 때문에 전 그다지 찬성하고 싶지않습니다. 사실 서민들 입장에선 제조업이 붕괴되면 국민들이 차, 폰과 관련해서 손해가 막심해진다는 것이죠. 삼성폰이나 현기차를 쓰는 서민들이 많기 때문이죠. 뭐 그들도 욕을 합니다만... 그래도 쓰는 사람들이 적게는 40%가까이 많게는 절반 이상이 되죠. 미국 민주당의 경우는 금융이라는 서비스업이 붕괴되었기 때문에 그 극복책을 제조업으로 선회했습니다.

    그래서 미국이 다시 제조업이라는 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지만. 그래서 저는 제조업과 관련된 개방이 이렇게 시끄럽고 우려되죠. 현기차 싫다고 쉐보레 탈수도 없고 삼성폰 싫다고 제가 아이폰으로 바꿀 순 없죠.

    뭐 우리가 현기차를 흉기차라고 욕해도 쉐보레도 쉐보레기라고 욕먹고 우리가 삼성폰은 삼엽폰이라고 욕해도 애플폰도 앱등폰(벌레폰)이라고 욕하더군요.

    뭐 사실 공화나 민주나 사실 제일 걱정되는 것은 제조업 문제죠. 농산물 개방이야 찬성하죠. 새만금 사업이나 귀농 사업으로 이미 한국 농산물 사업은 실패할때로 실패했는데 제조업 개방은 아니죠. 뭐 독일차도 매연 문제 연비조작, 일본차도 대량리콜 사건도 있네요. 제조업은 개방보단 경쟁이 적합하죠. 중국과 개방과 관련된 경협에서 가장 견제를 할 것도 제조쪽이죠.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단어 자체가 거의 뭐 욕이나 다를 것 없는데...제조업은 뭐 어느 나라든 지금 경쟁이 매우 치열하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백파 ip5 2016-10-25 09:21:21
    저는 특정정당 지지자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보수파도아니고 급진주의자도 아닌 평범한
    소시민 입니다. 힐러리든 트럼프든 누가 미국 대통령이 되도 상관 없습니다. 누가 되든
    한국의 방위비에 대한 논란은 있을 것이고 여기에 대비하지 않으면 큰 낭패를 볼것이라는
    거죠.
    힐러리든 트럼프든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방위비 인상은 불을 보듯 뻔 합니다.
    힐러리가 된다고 해서 방위비 분담금이 동결될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아요. 그러니 누가
    미국 대통령이 되든 상관 없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트럼프가 핵을 너무 모른다는 거예요.
    한국이 자국 보호를 위해 핵무장을 한다고 하면은 일본도 핵무장을 한다고 할거예요.
    문제는 그 다음이예요.
    만약 우리나라보다 앞서 핵무장을 한 일본이 독도경비대를 철수하지 않으면 서울이든
    어디든 남한 한 곳을 핵무기로 폭격하겠다고 하면은 독도를 꼼짝없이 내주어야 하고
    일본이 하자는 대로 끌려갈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예요
    혹자는 국제사회에 호소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국제사회가 일본 편을 들까요 아니면
    한국편을 들까요? 아무래도 미국이 손을 들어주는 쪽이 유리하지 않겠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5 13:27:55
    제조업 문제에 대해서는 한국 편을 안들어주기란 아직까지도 잔고장과 연비문제로 욕먹는 미국차만 봐도 제조업에선 분명 한국차도 좋긴 좋아요. 단지 외수용 차와 달리 내수용 차가 문제라서 욕을 바가지로 먹는거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노숙인인권연대 ip6 2016-10-25 12:43:28
    멍텅구리 발상이군 미국 기업이든 아프리카 기업이든 유치를 못해서 안달이다. 반대한다고? 기업유치하려고 부지 취득세도 면제해 주고 경우에 따라서 무상으로도 사용권한을 제공하기도 하고 일정기간 법인세도 면제해 주기도 한다. 그래서 국내 기업들이 역차별이라고 언성을 높이는 것이다. 그리고 먹튀논란도 종종 있는데 부도덕한 기업인 경우 혜택만 보고 약정기간이 끝나면 튀는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슨 수로 미국차 수입을 막을 것인데?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이미 한.미 자유무역 협정에 의해 교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애기도 해야 하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5 13:19:07
    일단 들어는 왔죠. 근데 벌써부터 쉐보레를 쉐보레기(쉐보레 쓰레기)라고 하고, 캐딜락도 개딜락이라고 욕 많이 먹지요. 잔고장 난다고요. 연비 문제까지도요. 툭까놓고 그 똥스바겐이라고 욕먹는 폭스바겐차만도 못하면 이게 뭐 차인지... 과거 일본차 리콜을 봐도 일본차도 욕 많이 먹더구만.... 님이 한번 캐딜락이나 쉐보레나 아니면 아이폰 써보세요. 차만 그런게 아니라 미국 제조업 자체가 지금 이제 살아나는 추세라고 해도 사람들에게는 미국차나 미국폰은 욕먹는데, 애플폰이나 미국차가 좋나요? 쓰레기차 싫다고 똥차 받아들이는 우는 범해야죠.물론 현기는 강성노조가 진짜 답이 없죠. 몇년간 조용하다 싶었더나 그 사이에 세를 키웠는지 애물단지 집단이 되었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물어볼걸물어봐야지 ip7 2016-10-25 13:25:02
    노숙인이 어떻게 차랑 스마트폰이 있어요. 자동차 스마트폰이 있으면 노숙자가 아니지.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숙인인권연대 ip6 2016-10-25 14:14:48
    어~이. 짝퉁 양코배기! 이 어르신은 말이야 자동차 스마트폰 태블릿은 물론이고 없는 것 빼놓고 다 있다. 요즈음 눈이 침침해서 폰을 잘 안보는데 비도 오고 점심 잡수고 심심해서 한 번 폰을 열어봤다. 그런데자네들이 하도 쓸데없는 소리들을 많이해서 한마디 했다. 버릇없이 들어대지 마라 그리고 미국차도 험담 하지 마라 중고차값 떨어진다. 내가 포드 포커스 세단 타고 다니거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숙쟁이야 ip7 2016-10-25 14:28:11
    영감쟁이 차 살돈 있으면 노숙하지 말고 집렌트해서 집에서 잠자라! 도시미관해치지 말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숙인인권연대 ip6 2016-10-25 22:06:46
    녀석 어르신의 꿀밤 맛을 못 잊는군 이리로 오려마 내가 따불로 인심쓰마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5 17:10:49
    기름먹는 하마차를 타고 계시는군요. ㅋㅋㅋㅋ 우리나라에 기름도 쥐뿔없는데 어떻게 그런 차를 욕안하나요? 폰 조작이 뭔 그렇게 까다로운지...DMB나 이런 것도 안된다던데... 물론 내가 쓰는 삼성폰도 열많이 나고 배터리 방전때문에 새폰 사니깐 개선 많이 했던데...아무리 흉기흉기해도 쉐보레나 포드나 폰같은 경우는 그 잘난 애플폰도 뭐 결함이 없나....다 하나같이 욕먹는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노숙인인권연대 ip6 2016-10-25 23:50:23
    기름값 무서우면 차 팔아버리고 대중교통 이용해야지. 아따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 것다야? 내가 코쟁이 차 타는 이유는 안정성 때문이야 객사하기 싫커든 명대로 살다 가야지 기름 많이 먹는거 틀린 말 아니여 수리비도 장난 아니고. 어쨋던 코쟁이 차 안전성은 최고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안정성같은소리하냐 ip8 2016-10-26 02:57:58
    포커스는 포드에서 제일 작은 소형차고, 안정성은 현대 아반테보다도 판정등급이 낮게 나온 차다. 링컨차나 아니면 익스프로러 같은 SUV타든가 하지~~...촌넘 노숙자주제에 들은것은 있어갖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6 08:55:49
    팩트로 확인 사살 제대로 해주시는군요. 그 현기차보다 안정성이 떨어지면 차 바꿔야 하겠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6 09:08:40
    독일차는 뭐 폼으로 있나...... 미국차보다 구린가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노숙인인권연대 ip6 2016-10-26 09:17:10
    어~이. 서양 건달 서울 가 본 넘보다 안 가 본넘이 더 아는 척 한다더니 자네를 두고 하는 말이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6-10-26 09:53:48
    우리나라에서 버스나 택시 대부분은 왜 현기일까? 버스나 택시 대부분이 기름때문에 중간에 툭 끊어지고 기름때문에 그걸로 돈 쳐바르겠구만. 아따 코쟁이 운운하며 차는 그 현기 아반테보다 낮은 미국차를 쓴당께....현기차도 뭐 분발해야 하겠군. 현기는 사측, 소비자 모두에게 욕처먹고 반대를 위한 반대로 둘을 저울질하는 귀족노조들만 정리해도 깨끗해짐. 삼성폰봐라 리콜도 하고..노조도 무노조원칙 택하잖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놈아 ip7 2016-10-26 13:18:08

    - 이놈아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10-26 13:21:34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노숙이할배 ip7 2016-10-26 13:43:14
    미국에서 Ford를 잔고장이 많다고 Fix Or Repair Daily라고 하는 것은 아는지?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치권과 정부는 북한인권법을 통일부 확장법으로 변질시키지 말라!
다음글
"北수용소 가족 구해달라" 청구 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