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RSS
탈북자동지회 소개탈북자동지회 소개   소식/활동소식/활동   취업취업   교육교육   자료실자료실   참여광장참여광장  
인사말
설립목적
조직구성도
연혁
정관
오시는 길
관련기관
Home > 탈북자동지회 소개 > 인사말
탈북자동지회는 김정일 독재체제의 타도와 북한 인권과 민주화 실현, 탈북자들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최초 탈북자조직으로 발족하여 오늘날가지 자랑찬 노정을 걸어 탈북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였습니다.

저는 탈북자동지회를 북한민주화를 위한 투쟁의 전위대오로 강화 발전시키고, 탈북자들의 화합과 단결, 성공적인 정착에 온갖 심열을 기울인 동지회 이사들과 임직원, 회원들의 노고를 높이 평가합니다.

지금도 13년 전 고 황장엽 선생님을 모시고 탈북자동지회를 창립하던 그날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황장엽 선생님께서 밝히듯이 탈북자동지회는 공산주의 독재를 반대하여 북한을 탈출한 민주주의자들의 동지적 집단이며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고 민주주의에 기초한 민족통일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것을 기본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김정일 독재체제의 억압과 탄압, 굶주림과 죽음을 피하여 온갖 고초를 다 겪으면서 이국 만리를 에돌아 대한민국의 자유의 품에 안긴 탈북자만도 2만 여 명이 되고, 많은 탈북자단체들이 결성되었습니다.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도 탈북자들과 탈북자단체들이 서로의 이해관계와 편견을 떠나 하나의 목적 실현을 위하여 화합하고 단결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면서 탈북자동지회가 여러 탈북자단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탈북자들의 성공적인 남한 정착을 돕는데 앞장 설 것입니다.

저를 탈북자동지회 회장으로 신임하여주신 이사진과 회원 여러분들의 믿음과 기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탈북자동지회를 북한민주화 실현과, 탈북자들의 권익 보장을 위한 조직으로 만들기 위한 높은 사명감을 망각하지 않고 무한한 헌신성과 열정을 발휘하겠다는 것을 약속하면서 많은 지지와 성원,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2012년 임진년 새해 탈북자동지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전체 탈북자들의 건강과 행복, 소박한 꿈과 소원이 모두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2012년 2월 10일 탈북자동지회 회장   최주활




사명

단체명
사단법인 탈북자동지회, 영문 Association of the North Korean Defectors
회 장
최주활
단체성격
통일부 사단법인, 기부·후원에 의한 운영, 비영리단체,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
사업분야
북한민주화, 권익보호, 정착지원, 친목활동
주요출판물
1999 - 2004 월간 회보 “망향”, “민족통일”, “탈북자들” 발간
홈페이지
http://nkd.or.kr, 트위터, 페이스북
주 소
138-800 서울 송파구 오금로 36길 22-1 2층(가락동)
전 화
02-3402-1040
팩 스
02-3402-1141
메 일
admin@nkd.or.kr
인기글 [2017-01-23]
탈북자가 본 “..
남북한이 통일해..
“태영호에 ‘대..
“돌연 수령책임..
"능력도 안되는..
2000만분의 ..
“양강도 보위국..
천국과 지옥 -..
김일성 장학금이..
[북녘추억] "..
최근글
탈북민 정착지원..
외로운분들과 어..
진성여왕이 현 ..
김정은이 jsa..
북한군에서
정은이도 놀랐다
대통령은 이 탄..
신라 흉노설에 ..
망자의 험담을 ..
김정은에게 저항..
세결집과 명분
최근댓글
이 미친개 또 ..
김태산씨 당신이..
그분은 아마 님..
안녕하세요.....
얘들아 또 속냨..
한국사에서 저런..
대구일수 대구..
구구절절 맞는말..
발제자 입니다...
"독재정권에 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문의제안 관련기관
전화 : 02-3402-1040 / 팩스 : 02-3402-1141 / 메일 admin@nkd.or.kr
Copyright © 1999 NK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