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칼럼

상세
탈북자가 바라본 대한민국
Korea, Republic o 관리자 6 27089 2009-02-10 01:24:36
사람들은 가끔 탈북자인 나에게 북한에서 본 대한민국을 묻는다. 나는 그때마다 드라마 대한민국이었다고 말한다. 한강의 기적도 드라마지만 실제로 드라마를 통해 알게 된 대한민국이기 때문이다.

김대중은 햇볕정책 때문에 남한에 대한 북한 주민들의 인식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이것은 비열한 거짓말이다. 북한 주민들은 드라마에서 남한을 직접 보았고 그 문화적 충격이 주는 감동으로 민족의 자긍심은 더 컸다.

절제되고 억제된 북한선전의 언어기술에 세뇌된 북한 주민들에게 있어서 남한 드라마는 평범한 일상의 대사마저도 가슴을 적시기엔 충분했던 것이다. 그러나 내가 남한에서 본 대한민국은 싸움의 나라이다.

내가 생각했던 자유민주주의 국가란 시장경쟁 국가인데 아니 남한은 싸움으로 국력을 소비하는 이상한 극단 민주주의이념국가 같았다. 인터넷과 자유언론, 글로벌경제를 가지고 있는 민주제도 안에서도 민주의 탈환과 투쟁을 과도하게 주장하는 정치세력과 일부 시민단체들을 보면 유토피아보다 더 공상적인 무정부주의자들의 무식한 행진을 보는 듯하다.

나는 그들의 민주주의를 혁명민주주의로 본다. 그 민주주의는 경제의 급성장과 문명 격차에서 비롯된 개인의 한계가 집체주의에 의존하게 했고, 이것이 결국 군사정권을 붕괴시키는 민중봉기의 촉매제로 기여한 의미는 있다. 그러나 민주화의 속도를 가속화시킨 측면에선 혁명적이었지만 그 혁명 후의 민주주의 평화정착은 좌우대립이라는 또 다른 이념의 암초에 부딪혀 표류됐다고 본다.

즉 국민적 민주주의가 아니라 좌우의 민주주의로 분열되었고 이는 곧 남남갈등이라는 싸움의 근원지로 되고 말았다. 격렬한 언어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좌익들에게 포로가 된 채 아직도 그 연장선에서 싸움의 승리를 외치고 있다. 하여 저항만 있고 인간이 없는 증오의 민주주의로 고착됐으며 용산 철거민들의 죽음까지 반정부데모의 깃발로 악용하는 비인도적 민주주의로 저질화 됐다.

문명수준의 가장 원초적인 표현은 언어이다. 수령신격화로 언어가 극히 정화된 북한에서는 욕이란 극히 개인적 인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내가 촛불시위 현장에서 가장 경악했던 것은 남녀노소가 대낮에 거리에서 일제히 합창하는 집단적인 망언들이었다.

60세 어르신을 “쥐..”라고 거리낌 없이 욕할 줄 아는 어린애들과 부추기는 타락한 어른들을 보았을 때 나는 자유의 다른 면을 보았다. 어떻게 도시 네거리에서 예의범절이 공공연히 위반될 수 있으며 그것도 시민의 탈을 쓴 집단이 집단적으로 행할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하기 힘들었다.

결국 좌익들의 민주도용으로 남한에는 아직 유럽이나 다른 선진국들처럼 성숙된 시민의 권리와 요구로 인정할 수 있는 민주적 정서가 덜 정착됐다고 봐야 할 것이다. 실제로 현 정부를 적으로 간주하며 거리를 점거하는 좌익들의 계급적 민주주의를 차단할 시민정신이 부족한 것만은 사실이 아닌가?

상생과 화합이 아니라 단결과 투쟁이라는 강경 글발을 머리띠로 두르고 파업을 일삼는 노조는 전혀 부끄러움을 모르지 않는가? 국가발전을 위한 선의의 경쟁과 치열한 합의과정이라는 민주적 원칙이나 윤리의식은 전혀 없이 적아간 싸움으로 치닫는 정치문화는 분명히 조폭수준이 아닌가?

남한에서의 좌우대립은 단순히 이념갈등이 아니라 문명의 갈등이며 민주주의의 대립니다. 투쟁의 편리를 위해 자기들 스스로가 독재를 만들어내며 민주의 이름으로 자유를 테러하는 극소수 좌익들과 민주주의를 말하지 않으면서도 자유민주주의를 묵묵히 지켜온 애국국민들을 포함하는 다수 우익과의 대결이다.

그런데 문제는 좌익들이 언제나 먼저 행동하며 그래서 단어가치도 먼저 선점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들이 말하는 진보이며 사회변화의 선구적 역할이다. 이것이 그들의 민주주의이며 민주이름의 독점으로 감행되는 자유질서의 파괴이기도 하다.

박정희 개발독재가 한강의 기적을 만들고 중국의 일당체제가 대륙신화를 창조한 것은 개인의 자유보다 국가와 국민의 자유가 더 우선시되는 제한적 자유민주주의였기 때문이라고 본다. 물론 국가를 위해 개인의 자유가 억제되는 과거로 돌아가선 안 되지만 그러나 그 과거도 부분적으로 인정하고 추앙될 수 있는 민주주의가 이제는 이 남한에도 정착되어야 한다고 본다.

과도한 민주주의는 오히려 자유민주주의를 흔들며 이는 시장의 자율화가 개인의 자율화에 침해받는 난해한 현상을 초래하게 된다는 것을 지금 좌익들이 보여주고 있지 않는가. 탈북자인 나는 과잉 민주주의로 경제성장을 멈춘 필리핀처럼 데모주의로 치닫는 오늘의 남한 민주주의가 결코 김정일 정권이후 북한에 가져갈 모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2009년 2월 4일 장진성 / 자유북한방송
좋아하는 회원 : 6
행운2 서울토박이 고담녹월 이백수살이 찾은이 sue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김똥태 2009-02-10 02:37:24
    걱정하지마세여 우리경상도인들은 절대 좌세력을 두고보지 않을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tjdrndl 2009-02-11 22:19:29
    누가 경상도인들을 모두 한나라당이라고 말하십니까? 경상도인을 모두 싸잡아 말하지마십시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찾자 2010-03-22 09:44:20
    관리자님의 글은 그냥 님의 눈으로 보는 남한의 료해보고서 이겠습니다...
    우리모두는 매 사람의 의견을 존중할 이유가 있습니다.
    외냐면 매 사람은 모두 서로다른 각자의 생존 방식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꼭 존중하고 지지하며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초보적인 상식이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 사람이 이런 마음으로 모두를 본다면 자유와 공정의 기치밑에 필요없는 분렬이란 산생할수있겠습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북에서 2009-02-10 09:59:39

    - 신고에 의해 잠금처리 되었습니다. - 2009-09-02 02:00:27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낌똥욱 2009-02-22 20:30:27
    그래도 대북 삐라는 계속되어야 합니다.지나간지 얼마 않되었죠?"김정일생일"북한인민을 수도 없이 굶겨 죽인 인간이 무슨 영웅이라고 지 생일이"명절???"이래?ㅋㅋㅋ 나원 개도 웃겠습니다.김정일과 군부가 강경테세로 전쟁을 일으킬 것 같지만 그건 남한정부나 미국을 압박해서 통치자금인 달러를 원조 받기위한 수단일 뿐입니다.남한의 지난 좌파정권인 DJ선상님,놈현이 얼마나 많은 대북지원을 했습니까?결국 돌아 온것은 미사일 협박입니다.그렇다고 남한땅으로 미사일 발사 못합니다.발사는 동해의 공해상으로 하겠지요.만일 대포동2호미사일 발사하면 그건 선전포고로 인식하고 당장 남한정부에서 반격 미사일 발사합니다.만일 그렇게 된다면 남북 전면전입니다.미군이 남한에 주둔해 있는것 아시죠?남한정부에서 미군주둔에 1년에 몇십억 달러 지출하면서 붙들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즉 미군은 눈에 보이지 않는 볼모(인질)와 같은것 입니다.만일 남한에 주둔해 있는 미군이 공격당하고 남한에서 사업하고 직장다니는 미국인이 북한군에게 공격당했다면 미국이 가만히 있겠습니까?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낌똥욱 2009-02-22 20:48:00
    물론 미국을 절대적으로 믿으면 안되겠죠?6.25 한국전쟁때 국군은(국군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의무임) 인민군(인민군은 김정일정권과 특권층인 당간부등의 권력을 지키기 위한 군대)탱크도 1대도 없이 몸으로 지켰습니다.하지만 지금 현실은 세계최강의 전차인 독일의 레오파드2 전차를 제치고 남한의 "흑표 XK-2"전차를 터키로 10억불어치 수출하게 되었고 K-9 자주포도 터키에 5억달러에 수출합니다,군함은 어떻습니까 아직은 생산대수가 2대 밖에 않되지만 세계최고의 조선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꿈의 함정인 이지스전투함(신의 방패라는 뜻)을 건조하여 1대는 이미 실전 배치되었습니다.이 함정의 가격은 약 1조원입니다.일본은 이미 이 함정을 약 6대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투기는 어떻습니까?경남 사천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이란 회사에서 초기 단계의 전투기를 만들고 있습니다.대당 가격은 약 400억원입니다.이렇게 남한의 산업은 눈부실정도로 발전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낌똥욱 2009-02-22 21:03:15
    남한의 지난 좌파정권이 북한에 원조해준 달러와 식량이 북한주민에 골고루 분배되었습니까?제 생각에는 식량원조 받아 당간부가 한몪씩 떼어가고 보위부에서 떼어가고 나머지는 군대에서 받아가고,,, 결국 인민들은 쫄쫄 굶었을것 같은데요?
    남한의 제주도에는 귤(밀감)이 많이 재배됩니다.올해도 밀감이 풍작이라고 합니다.제가 직장이 제주도에 있어 봐서 잘압니다.밀감 수확철이 되면 밀감이 남아 돌아 트럭에 싣고 눈에 띄지 않는 산길에 버리고 오기도 합니다.잘 아시겠지만 밀감은 비타민C가 풍부한 사람 몸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함유한 과일입니다.제주도민들이 합심하여 밀감을 북한동포에게 보내주기로 하고 운송비(육로를 포함한 해로를 통한 화물선 운송)를 정부에 보조해 달라고 했지만 정부에서는 불가하다는 통보를 했다고 합니다.왜일까요?원조해줘바야 또 특권층에게만 보내어 지고 인민들은 구경도 못하니까요?두서없이 글 올려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북에서님께 2009-05-02 01:47:23
    위에 글을 읽고도 이렇게 밖에 표현이 안되나요? 수구ㄲㅌ 저런 단어는 도대체 어디서 배워서 사용하는건지.....참 안타깝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2 좋아요 답변 삭제
  • ㅁㅁ 2009-02-10 12:51:42
    인간의 끝없는 욕심이 빚어낸 탐욕의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10 19:45:43
    좌우 이념대립이래
    역시 탈북자네,사람을 실망시키지 않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ㅇㅇㅇ 2009-08-29 18:45:25
    편견은 또 다른 차별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념 2009-02-10 21:32:49
    저도동감이여요. 현명한판단이며 모두가힘과 지혜를 합쳐 미친좌파들을 깨우치고 삼천리 강산을 옳바로 사랑하도록역사를만들어야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달식이 2009-02-10 21:43:03
    역시 탈북잔 탈북자야! 아직도 세상을 보는 관점이 완전히 북한식이네.
    이념에 대해 경멸하면서도 역시 완벽한 이념주의자!
    뭘 말하자는 건 이해되는데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이것도 민주주의의 연장선이 아닐까요?
    쉽게 평가하려 하지 마시고 깊이 더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남한 2009-02-10 21:47:56
    야!국민세금 너한테 주기 아깝다. 축내지 말고 다시 북한가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맘짱 2009-02-16 23:28:37
    당신이나 가세요. 대한민국의 건전한 비판을 수용할 수 없는 꽉막힌 당신이 가셔야 할 것 같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다솜 2009-02-20 18:29:32
    보나마나 김대중 광신도이거나 노사모 일당일겁니다. 이런인간은 다 모아서 김정일한테 보내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남한 2009-02-10 21:49:09
    당신은 대한민국에 대해 좋은 것은 하나도 안보입니까?
    어떻게 나쁜 것만 보고 그것이 전모인듯 이야기하시나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북한 2009-02-10 23:02:30
    김남한은 역시똥개군 ㅉㅉㅉ 대한민국 뉴스 좋은건하나도 안내보내고 전문 나뿐건만 내보내드라.. 왜그렇가.. 나쁜건만 내보내야 깨우침을 받지.그런데 넌 세금 얼마나내냐..꼬라지하고는 그리고 우리는 우리식으로 세상을 본다 너가이렇게세상을 봐라 저렇게세상을 봐라 해서 우리가 그렇게할겄같으냐..ㅉㅉㅉ 그리고 우리도 세금을 내거든 .. 그리고 대한민국법에는 북한주민도 대한민국국민이라고 했거늘 ..너는 왜 그렇게 까불어대냐...ㅋㅋㅋ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상실하게만드는친북좌파들처럼 미쳐날뛰냐 너는 아무겄도모를는 코빨개에불가해.. 정억을하다면.. 내하고 정치.경제.문화.군사에대해 맞짱한번 뜨자.. 자신있냐.. 넌 안돼 글쓰는재주를 보니 영 무식쟁이에불과해...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제네바 2009-02-11 08:59:04
    당신들의 말처럼 그렇게 이념을 가지고 싸우다가는 그 싸움이 절대로 끝이 안 납니다. 북에 있건 남에 있건 다같은 자유를 갈망하는 인간이라는데 중점을 두고 이데올로기를 초월한 사랑과 평화만이 우리를 자유롭게하는 지름길이고 국제화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앞장서는 민족이 될수 있는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북한ㅋ 2009-02-11 09:20:09
    어디서 주워들은 친북좌파소리 요즘 수구꼴통들에게 세뇌된 탈북자들 많다던데 당신이 그런 한부류인가보군 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끄응 2009-02-11 13:02:12
    자기들의 자유와 민주만 진리인 줄 알고 타인의 권리를 무시하며 발광하는 친북좌파는 젖을 더 먹어야 한다.
    어른들 말씀 귀 기울여 들어라.
    괜히 짬밥 따지는 거 아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타인의 2009-02-11 13:29:41
    타인의 권리를 무시하는게 좌파가 아니라 그건 우파들의 짓거리가 맞는데.. 좌파의 개념을 아직 정리가 안된사람이네. 그리고 친북이 좌파만있나? 우파도 친북하는 사람많은데? 그리고 반북하는게 좋은건가? 친북하는게 좋은건가? 서로 대립하면서 살아가는게 과연 남북한 미래를 위해 옳은일인가? 친북좌파란 이상한 단어들은 주워들어서 아무곳이나 친북좌파 단어 들이대는건 옳지않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 2009-02-11 13:39:52
    시대는 변하는것입니다 그렇게 따진다면 대한민국에 넘어와서 후회하시면 다시 돌아가세요 어찌 새상사 좋은일만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무엇을 하던지 장단점이 있는것입니다 당신이 대한민국에서 생활하는 정착할수있도록 도와주는것 모든것들이 당신이 부정적으로 보는 국민들이 피땀흘려낸 세금으로 당신을 정착할수있게 도와주는것입니다 노조들 파업 뭐 기타 등등 왜 그런지 잘알고 적어주세요 민주주의가 싫다면 어서빨리 공산주의로 가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래야 당신마음이 편한싫태니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맘짱 2009-02-16 23:37:16
    이분 그동안 한국생활하면서 겪은 정치적 대립을 보며 느낀점을 솔직하게 적으신것 같고 말씀 속에 구구절절 나라사랑하는 마음 있구만...고향 떠나 가슴아픈 사람들 심한발언 하지 맙시다. 다들 한 가족이오...(인터넷 댓글 요즘 보면 가당치도 않소, 말씀 좀 배려 하면서 삽시다..너나 나나 대한민국 한 사람이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쓴이는 2009-02-11 16:55:47
    결국 독재국가가 민주국가보단 낫다는 말인가? 그럼 자유민주주의대한민국에서 뭐하러 살아가나? 시민정신이란게 잘못된정책들을 보고도 눈감고 나만 잘살면된다는게 시민정신인가? 민주주의란 무엇인지부터 공부하고 글을쓰던지 자유북한방송 수준이 이정도니 나머지는 어떤 수준인지 알만하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주주의가 2009-02-11 17:59:04
    아니라 이기주의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눈팅맨 2010-01-31 08:06:46
    정말이지... 진짜 공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웃음이 2009-02-11 22:55:31
    위 글쓴 사람 선진국 어느나라를 말하나요? 미국 일본? 어느나라 돈 없으면 냉정한 나라 미국요. 아니면 자민당만 집권하고 국민은 정치에 관심도 없는 나라가 선진국요? 세계에서 시위는 한국과 프랑스가 선두를 다투는데 프랑스는 후진국이네? 한국은 아직도 계속 민주주의를 발전 시켜야 합니다. 어느나라가 선진국여. 내눈에는 한국이 미국보다 국민자질은 더선진국인데? 개인이 총같고 있는 나라와 없는 나라가 비교가되? 진짜 선진국은 어딘줄알어? 미시시피족여. 알았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축구 2009-02-11 23:24:29
    오늘 월드컵 최종예선 결과 한국1위 북한2위 중동 기름쟁이들 꺽고 같이 남아공 으로 고``````우 히히 나는 말여. 월드컵에서 미국과 북한이 같은조가 되서 한판 붙는거 보면 좋겠어. 그래도 나는 북쪽한국인들 내형제들을 응원 하겠지. 정일이 자석 위스키 먹으면서 보다가 심장마비 혹시 몰르지. 북한축구 화이팅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짜버려 2009-02-11 23:41:40
    남한 북한 경기할때 상황봐서 어느 한팀이 져주면 되. 중동놈들 집에서 축구보게. 기대된다. 남북한 동시 월드컵 진출.. 일본애들 배아파 죽겠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찾자 2010-03-22 09:57:34
    이런 사람들 많으니깐 우리민족통일 지척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최강울산 2009-02-13 02:15:38
    난 부산에서 태어나고 우리는대대로 경상도 사람이다.. 그리고 나의 주위에는 역시 경상도 친구들과 사람들이 있다.. 경상도 사람은 공통점이 있다 성격이 급하고 불같다는 거지.. 우리경상도 사람이 젤 싫어하는 인간을 들자면 그 첫번째로 쪽바리시키라는거지.. 그 두번째가 전라도꺵꺵이 섹기들이지..
    사실 따지고본다면 전라도 꺵깽이들이 나한테 뭐 직접적인 피해를 줬다거나 그런적은 없어... 그럼 쪽바리는???? 물론나한테 피해를 주지않았지..
    하지만 이 두종족은 싫어할수밖에 없어.. 이유를 묻지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는 2009-02-13 02:57:50
    최강울산님 저는 전라도 광주사람인데 님은 우리지역 싫어하셔도 전 경상도 분들도 좋아하구요.우리지역사람들도 좋아해요.경상도 여자분이 사투리쓰면 완전 귀엽고, 경상도 분들 실제로 만나면 전라도 음식푸짐하다고 칭찬해주시고,예술가들 많다고 칭찬해주시더라구요.실제로는 경상도분들 마음씨 정말 따뜻하시지요.그리고 울 지역사람들 정많고 인심많아요.^^많이는 미워하지 마세요.그리고 탈북자분들은 정치적인 그런 것을 떠나서라도 당연히 많이 좋아하고 존경할 분도 많으시더라구요 ^^; 그리고 생각이 틀리다고 생각하지않고 다름은 있으니 다름인정해드릴게요.그래도 조금만 미워해 주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맘짱 2009-02-16 23:46:16
    왜 이리 좁은 땅덩어리에서 싸우는 걸 좋아할까요. 쥐뿔 있는 사람들이 잘났다고 설쳐댈까(하긴 누구나 대학 다 나왔을 테니까)...인터넷 켤때 마다 요즘은 짜증만 난다. 사랑하고 삽시다. 광주 무등산에서 바라본 야경도 좋았고 음식도 좋았고 목포 낙지 연포탕도 무지 좋았던데, 울산정자 대게도 좋고 금강산가서 북한 아가씨들 순박함도 좋더라. 나라를 위해서 죽어라 '최강 울산아' 같은 경상도 사람이라는게 부끄럽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다솜 2009-02-20 18:32:23
    이렇게 지역감정에 물든 사람들도 김대중 광신도들 만큼 나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잠뽕 ip1 2011-02-16 10:39:04
    미친놈미친놈미친놈미친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에라이 2009-02-13 02:30:40
    이글은 에라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13 23:21:54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신라 2009-02-13 02:37:41
    놈들이 당나라와 야합해서 백제 고구려를 멸망 시켰어.민족이라면 그런짓아녀. 나쁜놈의새끼. 저거들이 통일 시켰댜. 에라 한족 똥구녁이나 빨아머어라. 흉노족이 니선조냐? 불같은 성격이라네. 얍삽한 놈들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역감정 2009-02-13 02:49:49
    나는 충청도 사람 전라도가 경상도보다 훨씬좋아. 역사가 증명 하잖아? 일본 천황도 선조가 백제 사람이야. 백제 사람들이 의리있고 착하지. 신라는 솔직히 쪽수가 많은거 뿐이 머있어? 랄랄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솔직히 2009-02-13 03:17:23
    전라도 사람 경상도가면 처음에는 여자들 사투리쓰면 귀엽다는 생각도 들지. 그런데 한두번 듣다보면 짜증나버려. 우리전라도 사람들은 말 많은거 싫거든. 시끄러운거 딱 질색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끄응 2009-02-13 12:18:02
    좌파 초딩들이 탈북자 분들에게 충고하는 우스운 꼴을 보니 웃음만 나오고 자기 주제 파악 좀 하라고 충고해 주고 싶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끄응은 2009-02-13 12:30:58
    개념좀 탑재하고 글을쓰길바래 좌파 초딩이란 단어는 어디서 나온거야? ㅋㅋㅋ 네 주제나 파악좀하고 살길바래 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좌파똘 2009-02-13 15:16:22
    좌파 초딩 말 아주 좋네 ㅋㅋ 여기 초딩좌파새끼가 공부 안하고 죽치고 앉아 이곳도 접수하려고 작정했다니깐.. 이미 이곳 동지회도 서서히 아고라 초기단계로 들어갔음. 그러나 이곳은 쉽게 점령 못할끼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 2009-02-13 15:24:41
    이곳은 늘 소설만쓰는 일부 이상한사람들이 많군요 ㅎㅎ 좌파초딩? 쥐박이소설인가? 한날당소설인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솔로 2009-02-13 22:11:08
    지역감정이 심각하기는 하나 오히려 이러한 경쟁이 더 큰 발전을 이룩할수도 있겠지요. 물론 개인의 이익을 위해 투쟁을 지속한다면, 그것은 처벌받아 마땅하겠지만, 현재 이명박정부의 실상을 본다면, 계속해서 뒷걸음만 치는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 희망은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2050년에는 대한민국이 G7에 포함되는 선진국으로 발전한다고 예견하고 있죠. 정권이 수립된지 겨후 61년입니다. 유럽이나 다른국가의 경우 100~200년이나 길게 지속되어왔기때문에 기반이 확실히 갖춰져있죠. 그의 반해 우리나라의 경우, 급속도로 성장한 경제와 민주국가가 된지 61년밖에 되진않았습니다. 그만큼 정착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는 얘기입니다. 지금은 좌익,우익 세력으로 나뉘는 현재 실정이 참으로 안타깝지만,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경쟁은 절대 떨어질수없는 앙숙관계입니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면 좋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더욱 더 큰 행복이 돌아가는건 어째보면 당연한 일이겠죠.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념 2009-02-14 00:56:15
    골수 좌빨새끼들은 남의 말은 무조건 배척하지. 등신 머저리들~~ 솔로님처럼 좋은 의견을 내봐라~ 소설타령만 하지 말고... 쥐새끼 같은 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동 2009-02-14 10:21:33
    한국인들이여 정신차리셔 손바닥만한 땅에서도 전라도요 경상도요 참한심하네요 우리민족이 이렇게 속좁기에 그좁은 땅에서도 남이요 북이요 어이구 어이구 ..... 그리구 민주도 적당한 집중이 있어야되는게여 ..당신네 한국사람들이 자기들이 선거한 대통령. 정부. 경찰을 그렇게 우습게 보면 외국인들 한국을 우습게 생각하는게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발탄 2009-02-16 02:40:31
    탈북인들이 제일 싫어하는 게 남한 좌빨이라는 걸 향우회 좀비들이 알았으면 좋겠네. 전쟁이 나던 통일이 되던 개정일 따까리 노릇을 도맡아 하던 향우회 좀비 니들은 죽은목숨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허거덩 2009-02-16 13:34:11
    이사람머지......그리고 위에 길동이라는사람아
    역시 조선족들은 술해기다ㅉㅉㅉ거기서 짜져있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rmtahsld 2009-02-16 22:19:06
    이싸이 트에 조선족은 끼우지말았음 좋겠어요~`우리들끼리공간에 ~~조선족은 우리랑 차원이 틀리 잖아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건 2009-02-16 22:24:49
    60의 노인에게 쥐라고 표현된것은 다소 강렬하긴하나 큰문제가 없습니다 자유민주주이에서는 그 쥐는 국민의 종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북한의 김일성 김정일은 북한 국민의 종으로 표현되어야하고 실제로 그렇게 행동해야합니다 국가의 원수라도 국민의 발 아래에 있다는것은 꼭 아셔야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의 것이며 참여 민주주의 한면을 보고계셨던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dma 2009-02-17 02:21:02
    한국이 서구 유럽과 다른점은 극도로 우경화된 사회라는겁니다. 물론 이건 북한과의 전쟁경험과 아직도 대치되어 있는 휴전이 가져다준 영향이 크지요. 전체주의사회에서 살다 오셔서 우리사회의 지나친 우경화를 바꿔보려는 의지가 방종으로 느껴지시겠지만 서구유럽을 동경하신다면 당연히 우리사회가 좌측으로 가야한다는걸 곧 깨달으실겁니다. 개개인의 인권과 권리를 너무도 제한하는 북한사회에서 오셔서 어느정도 혀용되어있는 한국사회를 바꾸려는 의지가 거의 이해가 안되시겠지만 많은 시간이 지나고 세계를 보고 많은 경험과 학습을 하신다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물론 지금 당장은 제말이 전혀 이해가 안가실 겁니다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으잉 2009-02-17 06:09:57
    좌향좌로 가야한다고요? ㅋㅋ 서구 유럽을 동경하면이라고 하셨는데 솔직힌 용산폭동의 경우 경찰력에 의해 떼죽음 당해도 할말 없을 정돕니다. 우리나라 경찰이 너무 물이라서 그냥 넘어가는거지...
    민주화 어쩌고 너무 설쳐대면 오히려 부작용 커집니다. 한국 민주주의나 언론 정치 세계적 수준입니다. 우리가 그저 선진국 어쩌네 하는데 껍뻑 죽어서 그렇지...
    선진국이라고 하는 일본만 해도 2차세계대전 후 자민당 정권이 아직도 집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론의 자유는 우리나라 발등도 못따라옵니다. 우리나라에서 하듯 했다간 거의 죽습니다. 사무라이 전통의 참맛을 깨닫게 되는거지요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17 06:50:41
    왜 좌향좌로 가야한다고 말하는지 그 이유를 모르지
    내가 한가지 힌트를 주지
    해방후 좌우대립이 심각했지
    극우의 이승만,보수의 김구,중도우파의 김규식,안재홍
    중도좌파의 여운형,좌파내지극좌의 박헌영'김일성
    이후 역사는 어떻게 흘러갔는지 잘 한번 생각해봐
    물론 생각해봐도 모르겠지만 말이야

    그리고 용산사태는 용역깡패와 전철연과의 싸움이었지
    거기에 경찰이 끼어들었는거고
    이 사태에서 얻은 교훈은
    돈없고 빽없는새끼는 그냥 찌그러져야된다는거지
    당신도 수단 방법가리지 말고 돈벌어

    일보이나 한국이나 정치적성숙도에서는 도토리 키재기지
    일본 스스로도 정치적후진성에서는 부끄러워하는 부분이 많고
    그래도 일본이 한국보다는 조금 낫지
    일본에서의 금기어가 뭔지,한국에서의 금기어가 뭔지
    양국에서의 이념적 스펙트럼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언론에 투영되어 있는지
    공부 좀 하기 바래
    그런것을 모르니 글이 황당무계해지잖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으잉아 2009-02-17 09:45:01
    같은일을 네가 당했다고 생각해보렴. 네가 3억이라는 전재산을 털어서 식당을 한다고해보자. 어느날 재개발한다고 대기업에서 너에게 3천만원만주고 나가라고한다. 너같은면 3억이 들어간 상가를 3천만원만 받고 나오고싶겟니? 참고로 외국의 경우의 재개발을 생각해봐라 영국이런데 말이야. 자기일이 아니라고 폭동이니 뭐니 말을 함부로하지마 나쁜넘. 어느날 너에게 똑같은 일이 벌어질수가있어 그땐 넌 누구에게 하소연하며 누구에게 도와달라고할래? 자본주의는 그래도 된다고 누가 그러더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삐라반대 2009-02-17 13:35:27
    정말 삐라살포는 의미가 없는 애들불장난이며 그 불장난으로 하여 아이 싸움이 어른싸움으로 번지는 격입니다.
    어제뉴스에도 또 삐라는 던지고 있던데 그 삐라가 제대로 북한에 가서 북한사람들이 본다는 담보가 있습니까?
    그리고 남한에 대하여서는 북한의 철없는 애들도 다 알고 있어요
    왜냐구요. 북한에 돌아다니는 남한 드라마의 이름을 꼽을수가 없을정도로 많으니까요.
    저도 오기전에 본 드라마를 말하라고 해서 세어보니 잘 기억이 나지 않을정도로 많이 보았더라구요.
    그정도 이니 삐라를 뿌리는 것은 그 누구의 얼굴을 찍어달라고 하는 놀음에 기자들만 힘들게 다니면서 돈내지 않고 TV에 나가려는 사람들의 속임수에 노는것 같아 우습기도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삐라 2009-02-17 13:43:41
    개정일의 주장을 반복하는 자가 숨어들어 깬죽대네. 안타까울 뿐이다. 어떻게 모든 걸 개정일처럼 뻔뻔스럽게 책임전가하는 것만 배웠을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Garry 2009-02-17 17:19:00
    사회과학적으로 판단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박정희식으로. 1인 독재를 통한 '제한적 민주주의'를 해서 나라가 잘 될까요?

    70년대와 달리 한국은 당시보다 경제규모가 수십배 더 커지고 다원화되고 모든게 고도화 되고 있답니다. 민간이 정부보다 더 똑똑하지요. 그럼 국가가 많은 분야에 있어서 손을 놓고 민간의 자율에 맞기는데 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줍니다.

    반대로 국가의 통제를 통한 제한적 민주주의가 다시 되기도 어렵고, 그래서는 사회나 경제가 발전하지도 못합니다.

    어른에게 억지로 다시 아이의 옷을 입히려 해봐야 옷이 찢어지고 말지요.

    북도 마찬가지라고 봐요. 신격화된 독재자 김정일이 여전히 건재한건 북의 경제 사회가 그것을 인정할 만큼 낙후 되어서입니다.

    햇볕정책으로 북과 외부의 교류가 늘고 경제가 발전하면 점진적으로 달라질게 틀림없습니다. 북 당국이 아무리 통제를 해도 한계가 있지요. 중국 보세요. 공산당 1당 독재국가이지만 북보다 자유가 훨 많습니다. 특히 북에서의 변화란, 같은 민족인 남으로 부터의 자극이 있기 때문에 급속하게 이뤄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김정일도 그 위험을 알지만, 북의 경제적 파탄 상태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미국의 봉쇄를 풀고 남과 교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쓸데없이 그를 겁 주기 보다는 잘 꾜시는게 현명하다 봐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김남한 2009-02-17 19:26:18
    야 너 남한올 때 거짓말하고 지금도 거짓말하면서 돈타먹고 있지?
    남들 모를것 같지? 그렇지만 니 자신만큼은 못속일거야. 그런식으로 살지 말아. 이 인간아! 한번만 그따위식으로 하면 아예 쫓아버린다.입 다물고 조용히 살아라 이? 이 작달막한 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휴 2009-02-17 19:28:11
    이념 때문에 남북이 서로 죽이고 죽는 민족상잔을 겪었으면서 여기서 역사를 되풀이하고 싶은 사람들 천지네...
    그렇게 서로 말이 안 통하면 결국에 갈라지게 되고 싸우게 되는게 이치이거늘...포용을 할줄 모르는 족속은 적만 만들뿐이다.
    이념의 득은 있는 놈들만 본다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젠장...
    역사를 보고 교훈을 좀 얻자 여러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남한 2009-02-17 19:31:33
    야 김북한 이 무식한 놈아! 너 무식한 놈이 우짜 서울와서 유식한 척하면서 지랄떠냐? 촌놈이 상경하더니 천지분간 못하고 까불어.
    북에 있었으면 인간대접도 못받고 살던게 한국오니까 우짜 만만해?
    한번 된맛을 봐야 알겠나? 제발 다시한번 충고하는데 한국왔으면 부디 좋은것부터 먼저 보고 배워라. 그리고 정치 경제 문화 군사를 가지고 운운하는데 야 가소롭다. 어디 촌놈이 서울와서 구라치고 다녀? 에이 못써 요 좆만한 놈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최강울산 2009-02-17 19:41:26
    너의 글을 보면 내가 경상도 사람이라는 게 쪽발린다.
    경상도 사람들 다 너 같은줄 아나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논리도 없는 너만의 주장 좀 하지마라. 경상도 자부심을 갖고 싶으면 남을 배려하는 맘을 길러야지 어디서 지역주의 끌이들이고 있어
    동네 우사하지말고 함부로 글 좀 쓰지 말자. 니가 경상도 사람이 다 그렇다는 늬양스로 말해서 내가 한마디 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삼식이 2009-02-17 23:42:37
    아무리 내가 삼식이어도 판단해보자.
    개성공단에 15000명 정도 북 근로자들이 있다. 그 한사람당 가족이 4명잡으면 60000명이되고 그 6만명에서 최소 4촌까지 가족이 4명이면 24만명이다. 그렇게 서서히 남조선에 대해 자본주의에 대해 깨우치고 그들 체제가 무었인가 잘못되었고 남조선에서 오는 쌀로 빌어먹고있다는것을 깨우치고있다는것이 얼마나 큰 했볕정책의 효과인가?
    그 개성공단 효과는 풍선 수만개를 보낸것보다 효과가 크다는소리다.
    탈북자가 저런 글을 쓴다는게 참 앞뒤가 안맞는것 같다.
    탈북자들의 글을 보면 혼란스러운게 북조선에 두고온 가족들이 힘들게 살고 어렵게 살고있는것을 안타까워하고 슬퍼하면서 정작 북에 가는 지원은 김정일 좋은일 시키니 지원하지 말라는소리다. 그럼 지원안하면 김정일은 좋은일이 없나? 그는 지원을 하든 안하든 잘먹고 잘산다. 죽어난것은 인민들 뿐이다.설령 그게 인민군들에게 간다한들 우리 동족이고 형재 아니며 어느 가족의 소중한 아들아닌가? 북에서 일당 독재와 공산당 이념하나로 살아온 사람이 여기 좌우대립이라는 정당간 지지자들간 대립을 호도하면 안된다. 자유사회에서 일어나는 지극히 당연한 대립이다. 미국도 영국도 일본도 서유럽도 다당제로 서로 서로 자극하면서 정권을 쟁취하기 위해 극민에게 잘보일려고하고 상대당의치부를 캐려고하며 서로 잘났다고 경쟁하는 민주주의 참 모습이다. 당신들 논리로 소위말해 좌우라는게 없다면
    북조선처럼 일당독재고 일당체제인데 누가 견제하고 누가 감시하는가?
    민주사회의 정당정치를 좌우로 보는것 자체가 궤변이다.
    탈북자라니 이해는 어느정도 하겟지만 얼마되지않은 시간동안 대한민국의 민주체제를 아는것 처럼 시건방은 떨지 말길 진심으로 바란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탈북옹호자 2009-02-18 23:56:59
    니네 이럴려면 북한으로 돌아가서 뒤져라

    삐라 그만 뿌려대라 개 씨발년놈들아

    내가 누군지 아느냐

    이씨발년놈들아 니네가족들이 북한에 있다고 전쟁을 무릎쓰고 삐라를

    지금이상황에 그렇게들 뿌려대야만햇냐

    이제니들한테 내가 주는 도움은 여기까지다!!!

    씨발년놈들아 그피가 어디가겟냐

    내 탈북년놈들이라면 이가갈린다 이제 썅년놈들아 에라이 퉷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탈북간첩들 2009-02-19 00:07:17
    타알북자들 이것들 다 알고보니 간첩입니다
    북한에서 몰래 온갖 거짓말로 대한민국에 들어와
    전쟁을 일으키려고 온것입니다
    삐라 그안에 북한돈과 남한정보가 있을지 누가 압니까
    남한을 진정으로 생각한다면 이 타알 북 자
    개그지같은새끼들 이럴수없습니다
    우리남한정부가 지들한테 어떻게 해줫는데 전쟁이난다 안난다 하는
    이상황에 삐라를 뿌려 ???

    알어 니들 가족이 북한에 처박혀있으니까 뒤지든살든 아니 톡까놓구말하자 전쟁이 나서..남한이 개박살이나도 북한도 개박살이나서 니들부모나 가족들 북한에서 어차피 못먹어서 굶주려서 뒤지나 전쟁으로 뒤지나 똑같으니 전쟁이라도 일으키자 이거아니냐 개 씨발년놈들아 !!!!!!!!

    니들 타~알 북 자 개그지같은년놈들아 이제 좆된거나 알아라~~!!!!!!
    니들인생은 지금부터 180도 바뀔것이다!!!!!!
    니들한테 이제는 국물 간첩오명이나 안쓰게 행동 똑바로 하는게 좋을꺼다
    북한으로 다시 처 돌아가서 뒤졌어야햇는데 분하다...

    이그지새끼들아 개빨갱이새끼들!!!!!
    니네 북으로 돌아가라 개씨발년놈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사장 2009-02-19 00:16:04
    윗글 아주 좋은글이네요 북에서 오신분들이 결국 전쟁을 일으키려 발악을 하는군요.우리회사에 북에서 넘어온 간첩들 모조리 짤라야하겟군요 좋은말씀 고맙습니다 회사물건 없어지는것도 북에서 오신 간첩분들을 의심은 하고있었습니다 이제 확신이 드는구요 안녕히 가세요 내일 일찍 퇴근하시겟네요 북으로 영원히 퇴근하셨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역시 2009-02-19 00:52:25
    좌파들 본성이 나오는군요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양사장 2009-02-19 00:54:35
    좌파들이 아주 발악을 하네~ 삐라 뿌린다고.... 슨상님 명령받고 오줄갑을 떠는구나... 니네가 남한국민이기나 하냐??? 개가 웃을 소리를 하네 때려부시지나 말그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기대 2009-02-19 00:55:00
    여러분들의 글을 잘 보았습니다.글을 읽을수록 커져오는 실망감으로 잠이다 안오 네요 저는 정치에는 관심이 없지만 여기올리신 글들을 보니까 왠지 거리감을 두고 생각되게 되네요. 이싸이트에 들어 오기전까지만해도 대한민국 분들을 다좋게만 생각되였었는데 이렇게들 너무 험학하게 생각하시는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었거든요. 탈북인들도열심히 살려고 하는분들이 많으니까, 너무험학하게들 말씀하지 말아주세요 그럼 좋은꿈들 꾸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세상사 2010-03-25 16:36:28
    남쪽에서 낳고 자란 저도 이런 모습보면 실망스러운데, 북쪽 님들은 오죽하겠습니다. 사람사는 곳 어디나 마찬가지예요. 의견의 대립이 심해지면 막말도 하지만, 얼굴보고 차분히 이야기하면 그래도 좋은 사람들입니다.. 너무 실망하지는 마세요..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란우산 2009-02-19 04:54:30
    비교적 정확하게 잘 보신거 같네요.사실 한국의 좌파,특히 온건좌파들은 속내는 프랑스의 사회당이나 영국의 노동당같은 정당을 건설하고 싶으나,현실적인 능력은 남미좌파랑 거의 같거나,그거보다 못하죠.그래도,남미좌파들은 자기 판단과 행동은 자기들 스스로 결정을 하는데,한국은 그러지 못하고 남 눈치나 보거던요.그게 누군지는 궂이 말않해도..........

    지금도 몰려다니면서 때려부수는 거말고는 보여주는게 없지 않습니까?

    한국사회의 고민거리중의 하나죠.뭐 그렇다고 우파가 확실히 우위에 있다는건 아닙니다만.........

    명실공히 한국국민이 돼신것을 환영하며,권력을 잃고 인터넷 돌아다니면서
    쓰레기 같은 폭언으로 자기와 생각이 다른이를 짓밟아보려는 사람들에게 기죽지 마시고,당당하게 님의 의견을 밝히시길.............님에겐 그럴 권리가 있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위에 2009-02-19 05:35:21
    아저씨는 참불행한 사람요. 외 한국에 관심이 많쵸? 이국기가 어느나라국기요. 너는 집에서 조요히 영어나 배우면서 살어. 무슨놈의 외국에서도 좌파 우파 찾고 니인생이 불쌍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는 2009-02-19 05:41:16
    이글은 저는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17:10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좌파 2009-02-19 06:06:08
    이글은 좌파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25:1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에구 2009-02-19 06:32:41
    이글은 에구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22:00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잉 2009-02-19 12:09:47
    좌파라고 쓴 사람 무슨 말을 한 것인지... 해독이 안 돼네. 보수처럼 공부좀 열심히 하든가. 나도 한국사람이지만 도저히 해독이 안됨 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파사신검 2009-02-19 13:02:42
    좌빨들에 비해 우파에는 유능한 인재들이 많다. 하지만 그러한 인재들은 대개 기업과 관계에 몰려있다. 다시말해 일하고 먹고 사는 데 바쁘다는 이야기다.

    할일이 없는 백수 좌빨들은 시간이 많고 그래서 우파진영을 비난하고 공격하는데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한다. 그런 이들에게 오마이뉴스나 프레시안과 같은 곳에서 한달에 200만원만 준다고 하면 재주있는 넘들은 죽기살기로 매달려 기사를 쓴다.

    하지만 우파의 쓸만한 인재에게 한달 200만원 줄테니 우파 매체에서 일하라하면 할 사람이 없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우파진영에서 실력있는 사람들은 가끔씩 기웃거리는 형태가 되고 실력이 달리는 자들은 죽치고 앉아 무언가를 하지만 결과가 신통치가 않은 것이다.

    조선일보, 중앙일보는 인터넷 공간에서는 힘이 없다. 선동성이 없고 집중성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리존,엔파람,미래한국과 같은 우파 매체에 실력있는 필진들과 기획자들이 공급되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가지고 집중 공략을 하고 내일은 어떤 것을 가지고 프로파를 하며 북한이 미사일을 쏘면 어떤 아젠다로 밀고 나가자는 아젠다 컨소시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것이다.

    그럴려면 이들매체에 자금이 지원되어야 한다. 전속 필진과 기획자들에게 적어도 4급 공무원의 연봉에 해당하는 생활비가 지급되어야 가정을 돌보고 책을 사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그 능력이 검증된 사람들은 정부나 연구소등에 진출해서 한단계 높은 과제를 소화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다시말해 우파진영 매체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이들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우파진영의 이데을로거로 키워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의 등용문이 될 때 대한민국의 간선이 완성된다고 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파사신검은 2009-02-19 13:17:34
    정신과에 가봐야할듯..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글호 2009-02-19 13:21:27
    이글은 어글호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19 13:23:14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글호 2009-02-19 13:25:16
    요즘 진보단체 사람들을 보면 한심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철도 없는데다가 양심마저 없으니 말이다.
    얼마 전 민주노총 간부의 성폭행 미수사건으로 이미 도덕성을 상실해 버린 그들 약자의 권익을 위한 투쟁을 앞장서서 외쳐왔던 그들이기에 시민들의 충격은 더욱 컸다. 더군다나 일부 진보단체는 이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피해자를 압박하기도 했다니 그들은 이미 양심마저 팔아먹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고도 할 말이 있는 모양이다. 최근 일부 반북단체들이 대북전단을 살포하겠다고 하자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고 남북관계를 악화시키는 행위라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한반도내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킨 장본인이 북한임은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일인데 정작 당사자인 북한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비난도 하지 않고 우리 정부만을 비난하는 것도 양심을 저버린 행위라 할 것이다.
    더군다나 북한은 금년 들어 연초부터 전면적 대결 진입을 운운하고 각종 남북화해를 위한 조치들을 모두 파기하며 미사일 발사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는데 왜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있는 것인가?
    그러니 국민들로부터 북한 노동당의 2중대라는 말을 듣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진정 그들이 남북관계의 정상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가 유지되길 바라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북한에 대화를 촉구하는 성명부터 내놓아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는 한 그들은 결코 민족반역자라는 오명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할 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파시즘 2009-02-19 14:33:19
    좋은 지적이십니다. 어떠한 노력도 않은 채 유언비어와 폭력과 집단광기와 어거지로 밀어붙이는 좌파 파시스트 떼법주의자들을 물리쳐야 대한민국이 바로 설거라고 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대책없음 2009-02-19 14:46:02
    정신과 치료 받아야할분들이 참 많은듯...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일지매 2009-02-19 14:54:15
    “종북좌빨 고수열전” 일지매

    사기협잡의 고수 : 김대중 (내평생 거짓말 한적없다 약속을 지키지 못했을뿐)

    깽판사기의 고수 : 노무현 (북한과 잘되면 다른것은 다 깽판처도 좋다)

    공중부양의 고수 : 강기갑 (앞발 뒤발은 폼으로 달린것이 아니다)

    오햄머의 고수 : 정세균 (국회는 노가다 공사판이다)

    강간의 고수 : 민노총 (강간은 조직보위의 최고 수단이다)

    참비리의 고수 : 전교조 (참교육은 비리를 감추는대서 나온다)

    떼법의 고수 : 촛불좀비 (촛불이 좃불이 될때까지 떼쓰면 않되는일 없다)

    불의의 고수 : 정의사제 (정의는 천주님 것이고 불의는 우리것이다)

    개변의 고수 : 최재성 (강남땅부자 강부자님 미안해요)

    패가망신의 고수 : 노건길 (같은 가마귀들이니 잘좀 봐주어라)

    그러고 보니 인간말종 붉은 양아치집단 구성원으로는 안성마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윤석 2009-02-19 15:10:12
    참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

    하긴 좌빨들은 자신들 치부를 들추면 히스테리를 부리지요.

    좌빨들은 자기들 테두리속에서만 까부는 족속들임에 분명합니다. 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인생이 2009-02-19 15:31:59
    인생이 불쌍타 노는수준들하고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바른생활 2009-02-19 16:38:58
    예~ 자해공갈단 좌파들에 속지 않겠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좌파란 2009-02-19 16:42:49
    좌파란 무엇인가요? 좌파의정의를 내려주실수있는분 말씀해주세요. 좌파란 무엇인지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옥 2009-02-19 17:10:10
    악마를 섬기는 광신도들이라고나 할까? 꼭 프랑스혁명 당시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쓰겠소? 피곤하나이다.
    멍쩡한 시민들 우로 돌아가게 먼저 시비거는 족속들이라오. 괜히 정치꺼리 만들어 이권챙기려는 놈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역시나 2009-02-19 17:12:25
    좌파가 무엇인지 우파가 무엇인지 설명해줄수있는이가 없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우국충정 2009-02-19 17:12:31
    이글은 우국충정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19 17:12:55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우국충정 2009-02-19 17:16:23
    지난 1월 민주노총의 간부가 여자를 성폭행한 사실이 피해자 고발에 의해 좌파의 파렴치가 들어났다.

    좌파의 거대 조직 환경연합의 직원은 시민이 지원한 공금을 횡령한 사건 또한 이들이 얼마나 국민을 팔고 시민을 팔고 대한민국 깊숙히 파고들어 독버섯처럼 세력을 확장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좌파의 정체가 들어나는 범죄가 또 있다.

    조계사에 좌장에 비호아래 천막을 치고 수배를 받던 친북좌파의 사탄들이 이곳을 몰래 탈출하여 강원 삼척에 호텔에 투숙해 벌인 파렴치는 더욱더 기가 막히는 꼴불견이다.

    이번 용산참사에서 친북좌파는 빈민과 서민을 내세워 불법살인폭동을 정당화 했는데 이들의 재산을 알아보니 이것 또한 철저한 사기극임을 알수 있다는 것이다. 전철연회원의 재산은 거의 20억에 육박하는 거짓 서민이라는 것이다.

    그들의 재산은 경기 성남에 호화아파트48평의 시가 6억2천만원, 경기 오산 두곡동에 밭 7억4억만원 경기 용인에 1000m2등 거의 갑부에 가까운 재산을 소유한 가짜빈민이라는 것이다.

    시민에 성금을 착복해 애인에 빛을 값아 주고, 고급 스포츠카를 구입해 방탕한 생활을 하고 호텔을 빌려 화투판을 벌이고 깽판에 가면을 쓴 좌파, 그것도 모잘라 민주노총 여직원을 성폭행한 극악한 친북좌파의 악질적 범죄행위를 우파는 철저히 응징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난 친북좌파의 권력에 푹빠져 초호화 범죄를 벌인 친북좌파. 아직도 지난 반역정권에 득세한 인간들이 방송을 방패삼아 벌이는 대한민국 죽이기는 이들이 얼마나 사악한 좌파인지 우파는 직시해야 한다.

    말끝마다 민주를 내세우고, 인권을 내세우며 모든 것이 좌파만이 최고라는 집단최면의 광사기 집단, 친북좌파를 처단해야 대한민국이 산다는 것이다.

    오늘도 대한민국 식량을 축내며 시시각각, 폭동만을 책동하는 인간들은 노다지가 나오는 저들의 신주단지 북괴의 김정일의 지상낙원으로 사라져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주시민 2009-02-19 17:22:25
    좌파들! 어디 답글이나 악플 달아봐. 시간나는 대로 대응해 줄테니까.... 한국에 진보나 좌파는 없다. 김대중 노무현 등 친북반역세력. 주사파들은 드글드글 대도... 진정한 진보는 없어. 없다고 봐야해.
    주사파 쓰레기들이 그랬다. 한국에 보수가 없다고.... 한국에 보수가 없어? 한홍구라는 또라이는 대한민국사 라는 수준 낮은 졸작에다 대고 보수주의자가 없다고 한다. 그래? 과연 그런가?

    한국에 보수가 없는 게 아니라 진정한 우익이 집권한 일이 드물다고 해야 하는 게 정상 아닌가.... 이왕이면 좌익세력들을 싹 쓸어버릴 그런 강력한 우익 말이다.

    강정구, 송두율은 물론이고 다른 주사파 또라이들의 논리도 한홍구의 수준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갸들만 그런 게 아니라 못 배운 일반 주사파들도 똑같은 논리다.
    그게 과연 서울대나 연고대를 나온 자들, 유학물좀 먹었다는 자들이 가질 지적 수준들이 의심스럽다. 저런 놈이 감히 보수주의니 진보주의니 하며 감히 사관을 운운하다니. 지랄 꼴값이다.

    주사파 또라이들, 노빠와 김대중의 추종자가 된 주사파 또라이들에게 말한다. 그럼 한국에 제대로 된 진보 좌파는 있느냐고?

    맑시즘이나 박애주의 국제 세계주의를 포기한 자들이 무슨 좌파인가?

    특히나 촛불좀비나 노빠같은 병진들. 그리고 주사파들.
    사실 주사파나 김대중숭배자들 같은은 병진들은 맑시즘이 뭔지도 모른다. 주사파 중 일부나 맑시즘에 대해 알런가. 공산주의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맑시즘이나 헤겔주의, 제3인터네셔널 이론, 트로츠키즘. 뭐 하나 제대로 아는게 없다. 오직 김일성 위대한 수령 만세, 김정일 친애하는 동지 만세나 외치다가 그게 불가능 하니까 김대중 선생동지 만세, 노무현 노짱동지 만세나 외치면서 찌질대며 병진 짓이나 열심히 해대고 있다.

    원래 좌파들은 국경이나 민족을 초월한 계급연대를 추구하는 게 좌파의 본질이다. 그런데 세상에 국제주의를 포기한 그런 좌파가 어디에 있나?

    단언하건데 우리의 노빠들, 그리고 80년대 주사파 하던 쓰레기들 대부분은 공산당 선언은 커녕 레닌의 책, 포이에르바흐나 헤겔의 이론(깊게 파면 다윈이즘까지도 갈 수있다.), 니체 등에게서 받은 무신론 등등.

    그런 것은 고사하고 공산주의자들 좌파 빨갱이들의 기초 교양서적이라고 할 만한 맑스나 엥겔스의 책 1권도 안 읽은 게으른 쓰레기 양아치에 불과할 뿐이다.

    자칭 진보 내지는 합리적 중도 보수라는 꼴통들에게 질문한다.
    맑시즘(정통주의), 레닌이즘, 사민주의 멘세비즘, 볼세비즘, 스탈린주의, 트로츠키즘. 자 어디 어떤 것부터 시작해볼까?

    노빠 쓰레기들. 김대중빠 쓰레기들은 그렇다고 우파나 보수는 더욱 아니다. 그들은 우파나 보수의 기본 덕목을 모르는 자들이라 툭하면 유언비어나 선전선동을 하고 음모를 꾸며 상대방을 제거하려고 개수작을 부린다. 합리적 보수주의의 덕목과는 전혀 거리가 먼 자들이다. 보수주의 보다는 파시즘에 가깝지 않을까? 우리와 다르면 무조건 수구꼴통에 극우에 무조건 친일파 노래나 부르니 말이다.

    그렇다면 노빠들! 유물론이나 사회주의 이념이 뭔지는 아나?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를 구별할 수는 있나? 아쉽고 유감스럽게도 우리의 노빠 개새끼들에게는 그런 것을 판별할 능력이 없다,.
    제대로 된 공산주의나 사회주의 이념 아는 인간은 고작 노발당 지지자의 일부나, 사회당 지지자의 일부에게서만 속시원하게 대답 들어봤지

    나머지 저 아고라니 뭐니 하는데서 설쳐대는 무개념인 쓰레기들은 뭐가 뭔지 모른다. 아예 개념이 잡혀있질 않다.

    자칭 진보라는 쓰레기들에게! 너희가 대체 유물주의, 유물사관이 뭔지는 아나?

    그럼에도 자칭 중도개혁우익이니 평화개혁진보니 하는 노빠 김대중 추종자 새끼들을 보며 보다 확실해졌다. 대한민국에 진정한 좌파는 없다. 아니 대한민국에 좌익은 없다.

    고작 김대중이나 노무현에 열광하고 과거에는 김일성 김정일에 목을 매다는 자들, 절대자에게 목을 매달고 무조건 숭배나 하는 사이비종교의 광신도 같은 뇌 없는 예비 파시스트들. 유물주의와 레닌이즘, 맑시즘의 본질을 망각하고 좌파 본연의 사상인 국제주의까지 버린 얼뜨기 주사파들이 설치고 있을 뿐이지 진정한 좌파는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쿠 2009-02-19 17:28:03
    그러셔요? 나쁜건 죄다 좌파쪽에 가져가 붙이고 우파는 죄다 좋다네. 그리고 대한민국에 좌파,우파가 어딨어? 웃기는 세상에 좌우논리 따지는 한심한사람들 ㅉㅉㅉ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19 17:30:16
    뭐가 폭동이냐
    쇠고기 졸라 위험하다는 그들의 말에 따라 항의한게 폭동이냐
    자신의 재산을 지키기위해 협상하자는게 폭동이냐
    그런걸 폭동이라 부르는곳이 북한이야
    딱 보니 북한체질인거 같은데
    웬만하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북한으로 가주면 어떨까
    자신을 위해서도 현명한 선택인거 같은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공포영화 2009-02-19 17:35:37
    무서운 나라 코리아
    전국민의 10~20%가 좀비인 나라....
    민쥐당+민로당 지지율을 생각하면 지나가는 사람 10명 중 한 두명은 좀비다.
    무섭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이쿠야 2009-02-19 17:38:07
    너의 머리를 탓해라. 내가 이리 자상하게 설명해줌에도 못 알아듣다니 !
    가히 경이적인 아이큐로구나. 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19 17:45:44
    대한민국에 좌파는 거의 없다가 맞는말이지
    단지 꼴통들에게 친북좌파라 불리는 이들이 있을뿐이지
    우기는게 49년에 김구도 친북좌파라는 명목으로 암살당했지
    58년에는 평화통일을 외쳤다고 조봉암이 사형당했지
    그 꼴통들이 아직도 좌빨,좌빨거리고 있지
    얘네들한테 자유민주주의체제에 대해 백날이야기해봤자 헛빵이야
    진짜 극과 극은 통한다고 어떻게 하는 행동이 개정일이하고 유사한지
    하기사 그인간들은 개정일이 없으면 이세상을 어떻게 살지 걱정이더라고
    아마 개정일이 죽으면 따라 죽을지도 모르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19 17:59:35
    이 인간들 웃기는게
    없는 좌빨 때려잡는게 주 특기야
    없으면 유사품이라도 만들어서 때려잡는다나 어쩐다나
    그리고 자유민주체제에 대한 개념도 없어요
    좌빨 때려잡는게 우빨의 역할인줄 안다는거야
    못 먹고 못 입었을때 습성이 그대로 남아 있는거지
    어떻게 보면 가난해서 못 배운게 죄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멜라민좀비 2009-02-19 18:04:18
    실체도 없는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는 젖먹이 어린 아이까지 강제로 끌고 나와서 부모로서 못할 짓 인간방패막이로 사용하더니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멜라민 사태에 대해서는 왜 그렇게 조용했을까. 좀비들은 참 이해하기 어려운 종자들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바로알자 2009-02-19 18:10:04
    우리나라엔 좌파정당 없다. 열우졸라당, 민노찌질이당 그놈들이야 좌빨일 뿐, 좌파란 말은 가당치도 않으니까.
    개정일만 보면 꼬리 흔들고 아양 떠는 뇌세포 기형인 노사견 새끼들이 어떻게 좌파냐?
    지구상에 개정일 집단하고 그렇게 궁합 잘 맞는 새끼들이 니들 말고 어딨냐고?
    니들은 좌파도 못되는 좌빨 새끼들이니까 함부로 좌파 운운하지 마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진정한하나 2009-02-19 18:11:16
    당신들의 이런 모습들이 우파들의 표본인가요? 우파들은 대부분 이런분들인가요? 그럼 전 우파는 멀리하고 좌파를 택하겠습니다. 좌파가 훨쒼 양심적이며 논리적인것같군요. 최소한 거짓으로 진실을 감추려하진 않겠죠? 나아가 어려운 서민을 위해 뛰는 좌파의 개념이 훨쒼 좋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지나가다 2009-02-19 18:19:55
    실체가 있다고 졸라 씨부리다
    어느날 갑자기 신 내림을 받았는지
    실체가 없다고 하니
    따르는 인간들은 뭐냐
    생각이란걸 하고는 다니는지

    생각있는자라면 항의하는게 당연한거지
    단지 실수라면 아이들을 데리고 나갈수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이 건전하고 상식이 흐르는 사회라고 착각한점이지
    전과 14범을 얕본거지

    명박이가 멜라민도 수입하면돼
    명박이가 후진타오 만나서 대한민국국민이 죽어도
    후진타오 처분에 맡길뿐입니다라고 말하면
    화염병도 들겠다는 사람도 있으니까

    하기사 생각없는사람은 이해하기 어렵겠지
    어쩌겠냐 그냥 그렇게 살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직 2009-02-19 18:43:18
    퇴출당하지 않게 계속 나타나는군 ㅋ 왜 안 나타나는가 했지 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잠시후면 2009-02-19 18:44:49
    개리도 나타날겁니다. ㅎㅎ
    전 앤이랑 디비디 방에 가서 공포영화 하나 보고 오렵니다. 앤이 봄방학해서 출근 안하거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란우산 2009-02-19 20:10:09
    ㅎㅎㅎ 좋은게 좋은거라고 난리치면,보조금도 주고 비호도 해주던 권력이 사라지니깐,아주 애가 타나보군.

    그러게,여기 대부분의 탈북동포처럼 착실하게 기술이라도 배워뒀으면 좋지않았소?ㅋㅋㅋ

    자기반성없이 좋은세월 나잘났다 나대다가 이게 무슨꼴이오?ㅋㅋ

    이걸보고 인과응보라고 하는 것이오.남탓은 왜 하누?

    2MB?,쥐박이?...........

    지금 당신네들 처지가 이명박이라는 일개인과 일개정치세력때문에 곤란해 졌다고 보시오?

    발뺌하다가 어쩔 수없는 상황이 돼자 도마뱀꼬리 자르듯이하고 숨는 꼴이란..........

    사실 자칭 '진보''진보단체'라는 것들........

    우리사회에서 제일 퇴행적이고

    민주,민주주의 외치지만,가장 비민주적으로 단체를 운영하고

    남녀평등외치지만, 가장 봉건적이고 반시대적이지.

    그게,이명박 탓인가? 아니면,호응안해주고 오히려 싸늘한 시선을 던지는 시민들 탓인가?

    87년 6월 그 뜨겁던 아스팔트위에서 같이 어깨걸어주던 학우들,호응하고 박수쳐 주던 신민들,경찰한테 쫏기면 숨겨주던 상인들...

    그들이 왜 이제 당신들 곁을 떠난것인지, 이쯤돼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폭언을 일삼고,거리에 쇠파이프,새총들고 나갈것이 아니라, 한번쯤 스스로를 돼돌아 봐야하는것 아니오?

    싫음말고.............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지나가다 2009-02-19 21:31:30
    보조금,인과응보,제일 퇴영적,가장 비민주적,가장 봉건적이고 반시대적
    그기에다 설쩍 시민까지 끼어넣고
    더더구나 6월항쟁까지
    반성촉구에다,마지막에 ㅋㅋ까지
    뭐 반박할 말이 없군
    내용이 있어야 반박을 하든지 하지
    이렇게 쓸 바에는 그냥 욕을해
    대한민국 좋은욕 많잖아
    욕하는 사람이야 솔직해 보이기나 하지
    괜히 겉멋만 들어서
    하여튼 이런 인간이 최고 짜증난다니까
    그나마 다행이다,대한민국에 없으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노란우산 2009-02-19 22:32:12
    이게 내가 할수있는 최대의 욕이고 조롱이요.

    뭐,꼭 개 나오고 십원짜리 붙어야 욕인줄 아오?ㅋ

    짜증이라도 난다니 다행이오.그러나,스스로의 신세나 더 짜증네 주기 바라오.

    그리고,어떻하나? 한국에 출장도 자주가고,이번연말에 영구귀국할 예정인데........ㅋ

    가서 봅시다.어설픈 좌파양반들 ...그때까지 얼마나 남아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런 2009-02-20 00:28:50
    좌파를 나쁜거? 체제 전복을 노린 집단? 그럼 탈북자들은 북한에서 보면 좌파?
    북한의 좌파와 남한의 우파의 랑데뷰~
    그곳이 바로 여기 이곳이네...좌파 우파 개념이 뭔지 찾아보길...좌파의 끝은 공산주의가 아니라 복지국가이다. 참나...ㅉㅉ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파사신검 2009-02-20 00:42:04
    좌파와 우파는 이데올로기적 문제가 아니다.
    좌파와 우파는 삶의 태도와 가치관에서 드러난다.

    당신이 좋은 사람을 사귀기 위해서는 비지니스가 최고다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시간을 잘 지킨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서 남을 배려할 줄 알고 분쟁의 소지가 있을 때 상대방의 처지에 단 한 번이라도 서본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흥정은 붙이고 싸움은 말리라는 속담에 공감한다면 당신은 우파 성향이다.

    당신이 아내나 부모나 자식과 대화할 때 왜 저리 답답할까 화가 나더라도 조용한 목소리로 끝까지 설득하려 한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신을 믿고, 혹은 신을 믿지는 않아도 우주의 그 어떤 섭리에 비추어 당신이 유한한 존재임을 깨닫고 서글픔을 느낄 수 있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겸손한 부자를 만났을 때 그에 대해 부러움이 느껴지며 나도 어떻게 하면 저런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생각되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당신이 기르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우울한 감정에 무디다면 당신은 좌파성향이다.

    당신의 능력으로는 성취할 수 없는 대상에 대해 당신이 침을 뱉는다면 당신은 좌파성향이다.

    당신이 누군과와 다툴 때 신이 나고 그 다툼에 희열을 느낀다면 당신은 좌파성향이다.

    그러한 다툼에 늘 이길 자신이 있다고 생각되고 지고는 못산다면 당신은 좌파성향이다.

    여자를 사귈 때 매너를 지킬 수 있다면 당신은 우파성향이다.

    매너보다는 진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좌파성향이다.

    매너와 마음을 떠나 처음 만난 그녀를 당신이 사로잡을 수 있다고 믿는다면 당신은 리버럴이고 그 하룻밤에 벌어질 일들을 그녀 앞에서 상상한다면 당신은 호색한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법을 2009-02-20 02:53:49
    이글은 법을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14:09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금 2009-02-20 03:02:08
    이글은 지금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13:44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러면 2009-02-20 03:08:20
    구냥 그렇게 사시면 돼요. 누가 이명박 지지하랍니까??? 그저 지 한몸 위해서 교양이고 뭐고 필요없이 돈벌레처럼 살 사람은 그렇게 살면 되는거지요. 구런데 좌판지 뭔지 하는 사람들이 특히 온나라를 시끄럽게 하니깐 그러시는 거겠지요. 솔직히 보통 사람들 그런 거 신경이나 씁니까????
    돼중 놈현 때부터 시작된 듯하네요. 타인을 멸시하고 헐뜯고 분열시킨 현상들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죽하면 2009-02-20 03:10:25
    집안에 가만히 계신던 어르신들까지 밖으로 뛰쳐나오게 했을까요... 너무 하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래서 2009-02-20 04:07:07
    이글은 그래서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07:29:0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빨갱이 2009-02-20 04:19:13
    이글은 빨갱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13:11:2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젠 2009-02-20 04:33:17
    이글은 이젠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0 09:17:22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에 2009-02-20 04:52:31
    정말 병신같은 놈 다 있네~~ 오리지널 대한민국 사람이다 등신 아닌가 저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여간 2009-02-20 04:53:27
    그러니 좌파들 돌대가리란 말 듣는거다 에구 언제나 저런 쓰레기들 처분하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에 2009-02-20 12:16:18
    김북한님 말하는거 넘 웃기다 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20 15:19:09
    좌빨,좌빨거리는 인간들아
    제발 북한으로 좀 가라
    거기 빨갱이새끼들 득시글거리니까
    때려잡든지,파묻든지 맘대로 하라고
    왜 없는 빨갱이를 남한에서 때려잡는다고 난리인지
    뭐 다 돈 때문이겠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야 2009-02-20 15:50:11
    언제나 진정한 하나나 개리 풀나무 맹구같은 소리만 하는구나. 요즘 세상에 좌빨이 어디 있냐고 하지만 그럼 요즘 세상에 파쇼가 어딨냐??? 병신들 툭하면 이명박정부가 파쇼정부래... 하여간 이빨들 까는데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죄송하지만 2009-02-20 20:22:22
    이글은 죄송하지만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1 03:24:0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02-21 05:40:30
    잘 사용하지도 않는 파쇼라는 단어를 꺼집어 내다니
    그냥 꼴똥이라고 할게
    이 꼴똥새끼들이 하는 짓이 얼마나 웃기는지
    없는 빨갱이 때려잡는다고 지랄하질 않나
    정작 개정일졸개들 득실거리는 북한으로가서 잡으라고 하면 횡설수설이지
    쇠고기 졸라 위험하다 씨불이다가
    명박이가 맛있고 질좋은 고기라고 하니
    자기가 말한 위험하다는 말이 괴담이래
    딴나라당총장이란새끼는 국민을위해 건의하러 가다가
    중간에서 갑자기 명박한테 사과하질 않나
    그 다음 총장새끼는 더 가관인게
    대변인이 건의하러 간다고 기자들 앞에서 발표했는데
    그런말 한적없다고 딱 잡아 떼서 대변인 병신 만들질 않나

    오죽했으면 연쇄살인마 강호순 홍보하라고 공문까지 내려보내겠냐
    워낙 또라이짓을 많이해서 파쇼라는 말도 아깝다
    하기사 국개가 지지한 정당이니 당연한 결과겠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dma 2009-02-21 22:35:36
    한국에 좌파가 없다고? 어느정도 맞아. 근데 왜 조중동은 김대중,노무현을 좌빨로 몰고가나? 김대중,노무현은 신자유주의를 적극 도입한 정치가들이고 이들의 포지션은 우파가 맞아. 근데 이들을 우파로 솔직하게 인정하면 이들을 비판하는 한나라당의 정체성은 무조건 반대만 일삼는 사이비정당이 되는거란 말씀.

    우파는 원래 자유를 중시하고 좌파는 평등을 더 중시하는게 전세계적으로 보편적인 관점이야. 그런데 김대중,노무현 정권은 자유주의 정권이고 보편적인 관점에서 볼때 우파에 속한다는 말씀. 우리나라에 좌파라면 진보신당정도... 민노당은 우파의 특색인 민족주의가 너무 강해서 좌,우를 따지기 힘든 정당이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中道 2009-02-22 18:55:00
    중도(middle-of-the-road)란 좌파와 우파 혹은 보수와 진보의 ‘기하학적인 평균’ 내지는 ‘물리적인 중간 영역’이 아니다. 또한 진보와 보수의 양 가치가 필연적으로 상충함으로써 초래되는 반목을 소극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중화적 완충 지대’도 아니다. 중도가 단순히 진보와 보수의 적당한 아우름 내지는 장식적인 결합에 그친다면 그것은 자기 철학이 결여된 회색주의자의 태도일 뿐이다. 중도란 보수와 진보의 주장을 정확하게 이해, 해석하고 그것을 진실한 가슴으로써 포용할줄 알아야 한다. 즉 진보와 보수가 근원적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균질적이면서 공평하게 융합시킬 수 있어야 한다.

    중도는 진보, 보수와 동일한 수준의 대안, 혹은 동차원의 해결책 마련에 그쳐서는 안된다. 진보와 보수라는 단편적인 인식 수준을 한 단계 넘어서는 차원에서 고급화, 합리화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진보와 보수 보다는 질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되고, 보다 진화된 ‘사물 인식 능력’과 ‘내면의 폭’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특정 이념에 편중된 시각이나 고정 관념으로 채워진 단견으로는 ‘인간의 본연’과 ‘사물의 이치’에 보다 가까이 근접할 수 없음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세상을 향해 이러한 자각의 결과를 부단히 설파하고, 모든 이들을 적극적으로 계몽시켜야 한다.

    중도는 진보와 보수의 편파성을 질책하고, 그들의 경화된 타성에 외부적인 충격을 가할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있어야 한다. 보수와 진보가 자신들의 생각을 절대화하려는 유혹에 휩싸이지 않도록, 그리고 이들이 자신들의 정당성을 일방적으로 강요하지 않을 때 한층 유려한 빛을 발하게 됨을 일깨워야 한다. 보수는 진보에서 학습하고 진보는 보수에서 학습할 수 있는 제반 여건들이 성숙될 수 있도록 충직한 징검다리의 역할을 해야 한다. 보수에게는 자아의 본연 속에 감추어진 진보성을 자각하고, 진보에게는 자신의 보수성을 자각할 수 있도록 자극제 구실을 자처해야 한다.

    중도는 스스로가 중도의 본질에 충실하고 있는 지를 묻고 대답하는 '자기 점검의 자세'를 끊임없이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중도는 '자기 함양'과 '자아 성찰'의 수련이 필연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중도는 불편부당한 균형 감각이고, 이것은 스스로 넓고 깊게 사유하지 않으면 저절로 터득할 수 없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어떤 사물 현상에 대해 자기만의 독창적인 시각을 갖기 마련이므로 보수와 진보는 '선천적인 본능'에 대한 충실함에 불과하다. 그러나 중도는 공평하고 엄정한 시각을 갖기 위한 각고의 단련과 수행이므로, 결국 '후천적인 이성'에 대한 충실함인 것이다.

    중도는 무엇보다도 자기 인간관, 세계관, 우주관의 무오류성을 단호하게 부정하고, 세상에 현존하는 모든 목소리에 겸허히 귀 기울어야 한다. 세상에 살아 숨쉬는 그 어떤 소리도 그 나름대로 의미있고 존귀하다는 것을 인정할 줄 알아야 한다. 되도록 나만의 소리를 멀리하고 외부의 소리를 가까이 해야 한다. 중도는 생각이 다른 타인들의 견해를 경청하고 수용하면서 스스로 현명해 지는 법을 터득해야 한다. 본질적으로 지혜와 혜안이란 결국 가능한 많은 사람들의 중지를 취합하는 것이고, 각기 다른 개개인 속에 잠재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보편적인 인간 본연의 정신을 찾아내는 것이다.

    중도는 서로 다른 온갖 가치들을 겸허히 받아들여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가운데 만물이 하나로 소통되는 원융회통(圓融會通)의 정신과 일맥상통한다. 서양의 근대 문명이 남긴 현상적 유산인 물질주의, 외형주의를 청산할 수 있는 역동적 메타포가 원융회통속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따라서 중도는 가장 한국적인 가치의 원류적 소산이며, 서구의 변증법, 이원론과는 다른 차원의 원융적, 대승적, 초험적 이론이다. 또한 중도는 중용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천하의 대도'이고, 대중의 복잡다난한 이견을 조율, 조정한다는 점에서 '치세의 근간 원리'이다. 또한 '인간의 존엄성 존중'이 중도의 핵심적 가치이기도 하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래서 2009-02-22 18:57:25
    이 사이트의 모든 이들은 이러한 중도를 배워야 하지 않을까?
    중국의 등소평이 한말이 있다.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고 했다 지금 대한민국에 살면서 중요한 것은 좌파, 우파가 아닌 잘 사는 방법이다. 허울뿐이 언어에 사로잡혀 현실을 등한시 하지 않았으면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야홓옿 2009-02-25 19:16:18
    아직도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따지고 있나.. 옛날 사람들이 그런거 잘 따진다고 하더만 역시 구식이긴 구식이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런거 2009-02-25 19:47:54
    따진다고 어쩌고 하는 사람들이 뒤에선 끊임없이 이간질 하고 충돌질하는 것 다 압니다. 어른들 말은 무시하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야홓옿 2009-02-28 19:11:30
    아무리 익명이라고 하지만, 그런거님 무슨 근거로 그러시는 건가요?
    그런거님이야 말로 어린애들 생각은 안중 없는 사람 아니신가요?
    저는 어릴때 부터 지역감정 같은 건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무슨 생각으로 저를 아시는 듯이 말하시는 지 잘 모르겠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싸우지마 2009-02-25 21:54:53
    통.일.반.대

    햇.볕.반.대

    더이상 싸울필요없어.

    북한과 엮이면 한국은 무조건 손해야.!!

    단념하게 제일좋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쓴이님 2009-02-28 09:30:08
    글쓴이님에게....
    필리핀 정권이 망한것은 좌파의 난동 떄문이 아닌.. 우파의 부패정권떄문에 망한거랍니다... 아무대나 좌빨 민주주의 붙이시면 안되죠....
    필리핀 독재자 즉 우익정권 떄문에 망한건데... 왜 한순간에 그사람을 좌파로 만드시는지... 지금 이명박대통령이 원하는 모델이 경제파탄난 필리핀이나 남미 아닌가요... 필리핀은 수백가문이 지배하는 봉건사회라던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쓴이님 2009-02-28 09:33:31
    필리핀을 망친건 좌파와 민주주의의 폐해떄문이 아니라 독재자 떄문입니다.

    ---------------------------------------------------------------------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찾기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Ferdinand Edralin Marcos, 1917년 9월 11일 ~ 1989년 9월 28일)는 필리핀의 제10대 대통령이다. 필리핀 대학을 졸업하고 제2차 세계대전 때 일본군의 포로가 되었으나 탈출하여 게릴라 대장이 되었다. 1949년 하원 의원, 1959년 상원 의원, 1963년 상원 의장에 이어, 1965년 국민당 공천으로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그 후 1969년, 1973년 두 차례에 걸쳐 대통령에 당선되었으나, 1972년 이후의 계엄령, 특히 베니그노 아키노 의원의 암살 사건으로 국민의 신임을 잃었다. 1986년 대통령 선거가 부정 선거라는 사실이 드러나, 군부의 반란과 이에 호응한 전 국민의 의거에 의해 대통령직에서 물러나, 이멜다 여사와 함께 미국으로 망명하였다.


    [편집] 생애
    필리핀 마닐라 출생
    1936년 변호사가 됨.
    1939년 필리핀 국무장관 근무
    1942년 필리핀 상무장관 근무
    1944년 필리핀 국무장관 근무
    1946년 보좌관으로 근무
    1948년 필리핀 곡무장관 근무
    1950년 필리핀 시장이 됨.
    상원의원, 상원의장, 하원의원, 하원의장 등으로 활동
    필리핀 자유당 총재
    1965년 대통령 당선
    대통령 재직 초기에는 민주 공화국을 내세우며, 농업, 공업부문정책을 실시하였으나, 나중에는 반대 세력을 탄압하는 독재자로 군림하였다.
    1986년 필리핀 기독교계 (로마 가톨릭과 필리핀 성공회)가 참여한 필리핀 국민들의 민중항쟁으로 물러났다.
    하와이에서 망명 생활을 하다가 사망.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야홓옿 2009-02-28 19:09:01
    이글은 야홓옿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2-28 19:10:4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좌파 2009-02-28 19:39:52
    프랑스 대혁명 당시, 상대적으로 사회변동에 온건한 지롱드당이 의회의 오른쪽 부분에, 급진적인 자코뱅당이 의회의 왼쪽 부분에 위치한 데서 유래한 말이다. '좌익'이란 단어는 역사적으로 볼 때, 고정된 의미를 가진 단어가 아니다. 다시 말해, '좌익'은 뜻이 항상 변화하는 단어라는 것이다. 사회의 변동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좌익으로 불리며, 혹은 그렇게 몰린다. 중세 유럽 봉건시대때에는 자신들의 이익을 지키려는 상인들이 좌익이었으며, 봉건영주에게 맞서 농노들의 권익을 지키려고 한 사람들이 좌익이었다. 프랑스 대혁명 당시에는 절대군주의 권력에 맞서 프랑스 전체 시민의 권리를 지키려고 한 사람이 좌익이었으며, 이 속에는 지금은 우익으로 분류되는 부르주아지도 포함된다. 21세기 세계에서는 절차적 민주주의가 어느 정도 성취된 상태에서, 노동운동이 좌익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다. 규정과 정의에 따라 평등보다 자유를 중시하는 자본주의 입장을 우익, 평등을 중시하면 좌익으로 보기도 한다.

    한국의 좌파는 1910년대말 상하이에서 고려공산당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일제강점기인 1920년대부터 조선공산당 결성 등으로 활동했다. 1945년 해방 직후 한반도 공산주의 운동은 북한보다 남한에서 활발했으나, 유상 몰수, 유상 분배 성격의 토지개혁으로 일부 소작인이 토지를 소유하는 혜택을 받게 되었고, 남로당 및 조선공산당의 주요 당원이 검거되면서 남한의 좌파는 쇠퇴하였다.[2] 주요 지지 계층과 핵심 활동가의 제거로 쇠퇴하게 된 것이다. 더구나 5·16 군사정변 이후 반공을 국시로 하는 군사 독재정권의 등장으로 남한의 진보적 사회운동은 공산주의나 북한의 지령을 받은 친북 세력으로 매도되거나, 인혁당 사건처럼 국가에 의해 조작된 사건으로 탄압받는 일도 있었다.

    대한민국 국가정보원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조선)에 동조하거나 그 주장과 비슷한 이념을 좌익으로 규정하고,[3] 국가보안법을 통해 이들을 처벌하고 있으며, 좌익이라는 용어보다는 “급진 좌경 세력”이란 용어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좌익이 반드시 공산주의를 뜻하지 않음에도, “좌익” = “공산주의”로 통용되어, “좌익”이란 용어를 스스로 사용하는 단체는 없다. 대신, 어감상 좀 더 부드러운 “좌파”라는 용어가 “좌익”을 대신하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좌파이념을 '친북한'으로 연결하는 시각이 아직도 대한민국에 많다. 2008년 현재 대표적인 한국의 좌파정당인 민주노동당은 친북 게시물 삭제 거부, 북조선 방문때의 김일성 생가 방문 등 때문에 '친북좌파'로 불리고 있으며, 심지어 기존의 집권 정당과 비슷한 보수주의적 색채의 통합민주당도 북한에 대한 개방적인 정책 때문에 한나라당과 주요 언론으로부터 '친북좌파'로 불리고 있다.

    1990년대 들어 소비에트연방해체,옛 동유럽 공산정권들의 붕괴로 공산주의가 붕괴되면서 좌파의 전체적인 세력은 줄어들었으나, 반대로 북한에 동조하지 않는 좌파 운동은 이전보다 더욱 더 활발해졌다. (아래 소개된 '기타 좌파 단체' 참조. 아래 소개된 단체들은 대부분 1990년대 중반 이후 공식적인 활동이 가능해졌다.)


    [편집] 친북 논란
    대한민국의 일부 보수주의, 반공주의, 뉴라이트등의 친미 단체 등에서는 북조선에 호의적인 좌파 세력을 친북좌파라는 표현으로 일컫고 있다. 이 명칭은 실제로 좌파 성향인 단체들 뿐만 아니라, 민주노동당, 민주당 등의 정당 단체에도 붙여지고 있다.

    어원은 1950년대 한국전쟁을 겪은 군인출신 인사와 반공주의자들 내에서만 사용되던 용어에서 찾을 수 있다.

    대한민국의 좌파는?
    친북좌파로 불리는 세력 중에 실제로 북조선에 무비판적이거나, 주체사상을 신봉하는 세력도 일부 있다. 하지만 이 표현은 북조선과 무관한 좌파 단체까지 포괄하거나, 보수 세력에 타협, 협력하지 않는 성향의 사람들을 비하하는 의미로도 쓰인다. 일례로 2008년 대한민국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협상 내용에 대한 반대 시위에서 보수적인 언론단체들은 이 시위가 친북좌파 세력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비슷한 표현으로 주체사상파 또는 주사파가 있다

    좌파와 우파는 시간이 지나고 여건이 달라지면 좌파가 우파가 되기도 하고 우파가 좌파가 되기도 한다. 그 여건이란게 무엇인가? 그건 자기들의 이익과 권력에 관한 문제이다. 고려시대 급진 신진사대부가 있었다 그들은 지금으로 보면 급진좌파에 속했다 하지만 그들이 조선시대가 들어서고권력을 잡으면서 보수우파인 훈구세력이 되었고 고려시대 우파였던 권문세족들이 조선이 개국하면서 실권하게 된다. 그래서 그들은 사림세력이 된다. 그 당시 사림은 좌파라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좌파나 우파나 다 권력을 노리는 집단이라는 것이다. 몇몇 특정 엘리트들의 좌파,우파라는 이데올로기로 무지한 사람들을 꿰하는 것이다. 정말 배고픈 서민들은 아무짝에도 소용없는 짓이란 거다. 이용당할 뿐이다. 서민들이 항상 하는 말이 있다. 잘 살게 해달라고...
    하지만 누구도 자신을 잘 살게 해 주지 않는다. 누구도 자신을 자유롭게 평등하게 만들어주지 않는다. 자신이 그 시대 상황의 현실 여건을 잘 이용해서 사는 수 밖에 없다. 당신이 엘리트가 아니라면 말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모세 2009-03-01 17:50:26
    용서하고 서로 사랑합시다.화합의 첫걸음이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오발탄 2009-03-04 02:51:57
    개대중과 전라디언한테 그 죗가를 물으세요. 그들의 말로는 10중 8,9는 북한 주민의 손으로 처단될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국민성 2009-03-04 16:23:03
    존만한 땅덩어리에서 그나마 남과 북으로 갈라지더니, 이젠 동과 서로...

    세계 인종 전시장이라 하는 미국도 국가 앞에선 서로 뭉치는데,
    단일민족이라 자칭하며 떠드는 이 한국인들은 서로 못죽여 안달이다.

    선진 대국들의 의식은 내 뜻과 다르다면 이해를 시켜 내 편으로 만드는데,(설득의 사고)
    이건 뭐 미리 선을 그어놓고(색안경) 편을 가르니...

    우리의 분열을 좋아할 이는 짱께와 쪽바리들 뿐이고...
    독도에 이어 이젠 이어도도 문제가 될지도 모르는데... 서로 편가르기는 유도하지 말았으면...

    예상컨데 지역감정이나 분열을 조장하는 이는... 몇몇의 정치인 집단들의 이해관계가 있는 이들의 수없이 복사된 글들과 나머지는 외국에 여행 한번 못가본 지역 촌놈들이나 줏대없이 남에 글에 이끌리는 인생경험 없는 애들 밖에 생각 안된다.

    한마디로 편가르기는 망국병이다... 내가 전라디언 경상디언 따지기 이전에 한국인이라 왜 생각 못하나?

    로마제국이 망한건 우월주의로 인한 자기들만의 편가르기(게르만 고트족의 루마니아 이동)가 있었기에 쇠퇴하였고....
    고구려가 만주의 큰 땅을 가질 수 있었던 건 광개토대왕 비석에 나타나 있듯이 말갈족도 함께 포용(설득시켜 내편으로 만듬)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

    조승희가 미국서 총기 난사했을 때 우리나라 언론들은 한인 교포들에게 피해가 안갈까
    노심초사 할 때 미국기자가 뭐라고 했나?
    왜 우리 국민인데 그런거 까지 신경쓰냐고...

    얼마전 한 정신병자가 중국인 노동자(조선족)들 죽였을 때, 중국 영사가 와서 한말이
    씁슬하게 귀에 남는다... "우리 동포인데... 안올 수 없죠"

    이런 귀가 얇은 한국인들을 가지고 놀기엔 중국인 일본인 유학생들이 얼마나 많은까는 생각 안해보았나

    외국 서버에 가봤다면 알겠지만 한국 웹상에는 한국인인척 하며 사회적 정치적 분열을 조장하는 짱께, 쪽바리가 많다. 화교, 유학생, 불법체류자.... 자극적인 이들의 몇마디에 철없이 놀아나기에...
    어떻게 아냐고? 한국인 상대로 낚시질에 잘 걸리는 보이스 피싱하는 이들이 누구인가?
    또 우리가 반중 감정 글올라오면 중국어로 번역해 퍼다 나르는게 누군가?

    악감정으로 하는 말이었으면 좋겠지만.... 아니다. 베이징 성화봉송할 때 중국 유학생들 모여 나와서 깽판친거나 유투브에 혐한 동영상 올린 어눌한 한국어의 일본인 보았다면 이해가 갈꺼다.

    우리에겐 상대의견을 묵살하거나 짓밟는것보단, 설득하고 내편으로 만드는 국민의식도 중요할 꺼 같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대 2009-03-22 04:52:19
    이글은 반대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3-22 04:55:1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대 2009-03-22 04:57:01
    글쓰신분...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가 좀 부족하다고 생각 합니다.
    건전한 민주주의는 좌와 우의 균형으로서 서로 견제하고 다당제로 권력을 감시하면 삼권분립으로 권력에의 유착과 부패를 방지합니다.
    촛불 시위하는 사람도 정권 비난 하는 좌파도 부자들편에 서는 우파도 다 우리의 일부이고 민주주의라면 감내해야 하는 당연한 의견충돌입니다.
    중국처럼 대학생98%가 정부 정책을 지지 하는 그런 나라가 썩은 나라입니다.중국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 하시는 당신이야 말로 무지하다는 증거입니다. 세계 기자협회가 조사한 세계 언론자유도에서 중국은170위권으로 대량의 사상범이 투옥되어있고 언론 검열이 이루어지는 나라입니다.수억명의 농민공문제와 부정부패가 얼룩저 있는 중국이 성공했다니요?
    그 이유는 권력의 분립과 다당제가 없으므로 서로 견제 기능이 없기 때문에 권력의 남용과 부정부패가 당연히 발생합니다. 고이는 물은 반드시 썪지요. 저임금으로의 대량수출 위주의 경제가 단기간에 수치적으로는 빨리성장하는건 당연한겁니다.
    한국을 더 받아 들이세요... 60먹는 노인에게 쥐박이라 욕하는게 오히려 던 건전할수 있는겁니다.그런식으로 정치는 발전 하는거니까요.
    정치인들에게 대놓고 욕도 못하면 그게 민주주의 입니까? 독재지?
    그리고 유럽 보다 한국이 민주적 정서가 덜 발달해서 이런다고 하시는데 유럽은 한국보다 더합니다... 제대로된 사실을 가지고 말씀해주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권태현 2009-03-27 18:47:41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노선이 달라서 격렬하게 다툴지라도 사람을 미워하면 안되어요...^^
    알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맹순재 2009-03-31 02:10:25
    그렇군요.... 아직 대한민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으니 그런식으로 생각하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세상을 제대로 볼수있는 눈과 귀를 가지시질 못했으니 이해합니다... 그러나 대통령을 쥐하고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것.... 몇년 살다보면 님두 쥐라고 하는데 동의하실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최현민 2009-04-08 11:48:12
    뭐... 당연하겠죠^^ 북한에서는 정치인들인 권력가들한테 욕은 상상도 못하죠^^ 당연한거예요 아직 북한적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셨으니까

    우리 이런걸보고 바로 언변의 자유라는거예요 너무 지나쳐도 안돼지만 저희는 이렇게 하고 싶은 말을 당 당 희 할수 있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구루구 2009-04-13 22:42:06
    어찌됐건 탈북했음 그냥 적당히 조용히 좀 하고 있는게 어때?
    나도 김.노 선생님 지지자는 아니다만
    뭘 얼마나 안답시고 벌써부터 남한 비판에 열심히 나서냐?
    맘에 안들면 당신 고향으로 꺼지셈~~
    비판을 하려면 뭘 좀 제대로 알고 까던가..
    얼마 전까지 북한에선 찍소리 못하구 빌빌거리다가...
    긴장 좀 풀린 체제에 진입하고는
    이전 정부나 까대는 꼴이라니...
    정권이라도 바뀌면 또 좌파에 붙을...
    그리고 똥태야 경상도는 한나라라니...
    웃다가 간다...
    닉네임 너랑 딱이다...똥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하구나 2009-04-14 10:19:50
    남의 눈에 있는 티끌은 봐도 자기눈의 대들보는 못본다더니. 탈북하여 남한에 와서, 남한국민으로 살면서도 아직까지 북한체제의 생각을 버리지 못했군. 당신이 아무리 주민등록증을 받은 대한민국의 국민이 되었다고해도 여기서 나고 자란 사람들의 문화와 심정을 모두 이해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북한독재체제에서 고생 좀 하다가 오더니 남한독재 정도는 아주 감사할 따름인가보지?? 내권리와 자유를 지키기보다는 스스로 남이 억압해주길 바라는군. 똥과 된장을 구분못하는 한심한 인간 같으니. 북한이 지금 이지경으로 남아있는 것도 국민이 불의를 보고도 봉기하지 않은 탓이다. 잘못된걸 알고도 그냥 스스로 권력의 노예가 되길 선택한 결과라고. 착각하지 마라. 대한민국은 대통령이나 특정 정당이 아닌, 국민이 주인인 나라이다. 여기에 좌빨이니 우빨이니 하는 말은 애초에 담을 수 없는 무식한 발언이란걸 좀 깨닫기 바란다. 민주주의가 뭔지도 모르면서 자기도 국민이라며 헛소릴 하는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심하구나 2009-04-14 10:36:12
    개고생하며 목숨이 왔다갔다하던 탈북자들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한건 정부가 아니라 국민들이다. 설사 대통령이 받아들이길 원해도 국민들이 다 반대하면 탈북자 들어오지도 못했을 거란걸 좀 알아라. 여긴 니가 살던 독재국가가 아니라, 국민이 대통령과 국회의원을 뽑는 나라다. 중국땅이나 그외 다른나라 땅에서 인간취급도 못받으며 언제 공안에 걸릴까 조마조마 하던걸 받아주고, 주민등록증까지 똑같이 주며 국민으로 인정하고, 도와주려 노력하고 세금까지 바친 사람들이 바로 대한민국 국민들이다. 내말에 얼굴 붉히며 꼴같지도 않은 자존심 내세울 필요 없다. 내가 말한게 사실은 사실아니냐? 그런데 그 대다수의 국민들이 지지하는 행동을.. 민주주의에 부합하는 정당한 권리행사를.. 당신따위가 감히 폄하해?? 절이 싫으면 중이 나가셔야지. 여기서 좌빨 우빨 운운하려면 차라리 이땅에서 나가라. 사회에 아무런 도움도 안될뿐더러 국민들에게 피해만 주는 당신같은 인간, 우리 국민들도 필요 없다. 물에 빠져 다 죽어가던걸 구해줬더니 보따리는 어디갔냐며 어서 내놓으란 식으로 일관하는군. 정말 황당해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좋은현상 2009-04-14 11:35:36
    고인물은 썩기 마련이예요.서로 싸우면서 발전하는거예요
    서로 잘못된점을 지적하고 고처나가면서 발전하는거죠.
    나쁘게 보시지마시고 좋게 생각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캐슬 2009-04-18 16:02:00
    어쩔수없는 현실입니다.
    언젠간 북한의 이념과 남한의 이념이 조화가되는 이념이 생겨나겠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상해 2009-04-18 21:32:30
    이글은 이상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4-25 01:20:54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간방송 2009-04-22 22:31:00
    이곳에 와서 자주보는데 김일성주체사상 신봉자(민족의 반역자)들 여기 너무 많이 들어오네
    매국노가 따로 있나
    국론 분열시키면서 적국을 이롭게 하는 자들이 매국노지
    빨갱이들 너희들 빨치산의 후예들 50년대부터 많은 국민들이 국가발전을 위해 피땀흘려 노력할때 옆에서 기생충모양 들러붙어서 데모만하고 국가의 어두운 부분만 부각시켜 너희들이 존경하는 김정일에게 이나라를 송두리째 바치려고 노력해 왔지만 너희들이 잡고 흔들어도 많은 국민들은 그리 어리석지 않지. 나쁜놈들 이제는 목숨을 걸고 남한의 품에 안긴 불쌍하고 약한 탈북자까지 흔들어 놓을려고 하는데 그들은 김정일의 폭압정치를 피해 온 사람들이야. 너희 빨갱이들의 놀아날 사람들이 아니야
    마지막으로 너희들은 대화하다가 안되면 자존심 상하는 글로 마음에 상처까지 입히려는 너희들 다시 이야기 하마 매국노들이라고.. 나쁜놈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상해 2009-04-23 22:56:49
    이글은 이상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4-25 01:19:15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천재님 2009-05-07 14:27:24
    이 모든 사태.. 즉 해결할수 있었을지도 모르는 일을.. 북한이 망할수 있었는데 돈, 식량을 천문학적으로 퍼다준 개돼중, 개물현 이 두개같은 인간에게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이땅에 죽어 없어져야할 쓰레기 1호, 개정일, 2호 개돼중, 3호 개물현...4 호는 그들을 추종하는 더러운 세균같은 족속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참나 2009-05-13 20:42:53
    우리나라에서 살면서 그런말이 나오나 이명박이 지금 무슨짓거리를 하고있는뻔히 알면서 얘가 지금 우리나라 말아먹으려고 하고있다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학습 2009-05-13 23:46:16
    우리나라 상황이 어때서? 돼중 노빠들 말이 무조건 옳고 다른 사람들 의견은 개무시되는게 정상이라고? 뭐라고 하든 노빠쓰레기들은 싫어용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학수 2009-05-20 00:24:06
    정말 대단한 글입니다.
    나도 처음에 한국에 와서 잘몰랏는데 지금에 와서는 좀 이해가 되는것 같아요. 한국정부가 북한에 그렇게 많은 지원을 했지만 나의 동생은 저세상으로 갔더라고요. 참 ,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내가 본 한국의 정치구조가 좀 특이하도라고요.
    누가 뭐래도 글은 내가본 것 중 가장 시원하게 풀이를 하셨네요.
    힘내시고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abcdf 2009-06-12 20:28:27
    참나 님 한심한 분이네요 정말로 몰라서 쓴글이라면 이해는되지만 그게 아니지잖아요 여기서 세상을 살면서 그렇게모르세요 이명박정부욕할거 뭐가 있을까요 잘하는것이지 그럼 북한에 계속주어야 된다는겁니까 그러면 당신 재산 북한에 다 주고 영웅 칭호 받으세요 나라말아먹는건 김대중이 하는짖거리지보세요 해볕정책 다시말하면 10년간 해볕정책이 결말이 지금에 와서핵무기만들고 세상을 요란게 만든원인 장본인 바로 김대중이지요
    10년동안 퍼준 돈으로 무엇을 했습니까 백성을 살렸나요 그 불쌍한 인생들이 먹지못하고 다 굶어죽고 있어요 그래도 김정일은 그돈으로 핵을 만들고
    양심과 도덕도 없이 노무현 대통령 서거 기간에도 아주 깡패같은 행동으로 하늘에다 핵을 쏴 올렸어요 그게 사람입니까 인간도 아니죠
    상처입은 사람들에게 찬물을 끼었는자들에게 뭐 더 생각할거 없지요
    현정부 이명박 정부는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파 좌파 당이 여려개있으니 이나라가 인민을 위해 정치가 되는것이죠 그럼 북한 처럼 정치를 해야 잘하는거라 생각하십니까 그러면 북한에 다시 가서 사세요,,,,,,?
    멍청한것들 뒤를 알아야 앞을 안다고 아직 세상을 잘 모르면 가만들 있으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니요 2009-06-14 13:01:18
    도덕성의 문제라는게 공공연하게 어긋나는것에 대해서는 과거의 제한적민주주의가 뒷받침되어야하는것이 아니라 시민의식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어느나라를 가나 그런 문제는 있죠. 그럼 북한의 도덕성이라는 것은 잘 지켜지고 있나요? 인권침해당하고 굶주려가는 세계최빈곤국가 북한에서 탈출한 탈북자를 조건없이 한국에서 받아주는 것 만으로도 우리나라의 도덕성은 당신이 말하는 것 만큼 떨어지는 것 같지 않군요. 북한에 오래계셔서 아직 잘모르시나 본데 제발 뭘 알고 말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니요 2009-06-14 13:22:43
    그리고 우리나라나 필리핀을 모델로 참고하고 어쩌고 하기 전에 가난부터 해결하시죠. 아무런 기본적인 것도 전혀 해결이 돼지 않았는데 경제발전의 모델을 고를 정도의 레벨은 돼나요? 북한이? 이런말하기 싫지만 짜증이 나서 참을수가 없네요. 북한 말고도 우리나라를 모델로 본따거나 코리안드림을 꿈꾸는 나라는 많으니까 생색 안내셔도 됀다구요. 제발 주제파악 좀 하세요. 하여간 웃겨, 이놈의 나라는 가진것도 없으면서 배짱만 두둑하죠. 저는 가능하다면 북한이 제발 나라 이름좀 바꿨으면 좋겠어요. 북한때문에 우리나라 위상이 떨어지는거 정말 맘에 안들거든 사실. 한국사람이라면 내 말에 동감하는 사람 많을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니요 2009-06-14 13:36:51
    내 말이 틀린말은 아니잖아, 솔직히. 한국이 맘에 안들면 다시 북한으로 가든시든가요. 누가 오래? 니네는 어차피 한국사람도 아니잖아요. 솔직히 너네 여권도 없이 온거니까 불법체류자 아니야? 불법체류자를 교육시켜주고 정착금주고 하는건 너희나라가 세계 200여국 가운데 200위이기 때문이고,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공산주의니 뭐니 하면서 땡깡부리는 너희가 불쌍해서야. 그러니까 내 말의 결론은, 주제파악좀 하라고. 이 글 쓰신 탈북자님께서 그런 말씀 하고 싶으시면요, 다시 북한에 가서 여권, 비자 발급받고 합법적으로 오셔서 정착금 받지말고 스스로 돈 벌어서 교육받으세요. 불법체류자로 우리나라에서 돈까지 받고 공짜로 교육까지 받고 살면서 제발 범죄나 일으키지마. 염치없긴. 지들때문에 우리가 낸 세금이 얼만데. 가고싶으면 가. 안잡을테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Point 2009-06-21 00:27:42
    다 맞는말이네요 뭐.. 우선 공산주의니 뭐니 시대에 전혀 맞지 않는 말도 안돼는 이념부터 없애고, 그 다음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라도 충족이 돼고 난 후에야 경제발전을 꾀할 수 있겠죠.. 이건 북한이 경제발전을 하지 말아야 한 다는 말이 아니라, 솔직히 아직도 공산주의네 뭐네 돈도 없는 주제에 핵 만들어서 전쟁이나 일으키려 하는 꼴이 궁지에 몰린 쥐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되는데, 우선 악의 축이라는 인식을 벗어나려면 핵과 공산주의 이념부터 벗어야 겠죠.. 그리고 제한적민주주의든 뭐든 우선은 민주주의가 밑바탕이 돼야 경제발전이 되는 법이거든요.. 제 생각에는. 아직 경제발전의 모델을 탐색하기 보다는 지금의 상황을 벗어나는 것이 일순위라고 생각합니다. 아니오님께서는 세계최빈곤국가의 경제모델따위는 되고 싶지도 않다는 것을 말하고 싶으신거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Point 2009-06-21 00:33:33
    큼큼.. 제말이 너무 직설적이었나요? 그렇지만 전 북한에 동지애따위를 느끼기 전에 현실을 말한 것 뿐인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yuliko 2009-06-23 23:28:51
    보다가 읽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서 밑으로 스크롤 쫘 내렸습니다.. 이런생각을 가진 탈북자도 있군요... 놀랍네요..그리고 뭐 쌀 보내주면 북한주민들은 못먹는다고 하는데. 전에 탈북자분이 쓰신것중에 이런글이 있엇지요. 한국에서 보내주는거 우리가 직접 받지는 못해도, 옥수수라던가 뭔가 떨어지는게 있다고, 보내주는 편이 낫다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한도 2009-06-24 00:27:27
    평안도와 함경도가 지역감정이 있다는데 한번 다이다이 안하나? 지역감정인게 북한 뽀글이도 인민들 싸움 말릴거 아녀! 이틈을 타서 황해도 양반들이 평양에 입성해서 뽀글이 정권을 몰아내고 새정부를 새우는거지.암 내생각이 기가 막히지.잉 안그려! 대답혀.나는 머리가 좋은가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정말싫어 2009-06-24 14:36:38
    글쓴사람 보세요. 당신같은 사람 때문에 탈북자들 전부 싸그리 욕먹을수 있습니다. 말조심 하세요.
    일부의 조선족들이 탈북자들 인신매매하고 못된짓해서 조선족 전체가 지금
    한국인들에게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난 당신이 민주주의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단언합니다.
    당신 같은 사람들이 많다면 남한은 더이상 탈북자를 받아들이지 않을것이며
    통일도 하지 않을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나그네3 2009-06-26 06:18:30
    우연히 이 홈피에 와서 글을 읽어보니...참으로 답답하네요.
    전체주의 사회에서 살았다보니 이런 사회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거 같군요.
    한국에서는 헌법에서 노동3권과 집회.시위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양심의 자유도 보장하고요.

    솔직히 북한 뽀글이와 가장 닮은넘들은 한국의 일명 수구세력들이죠. 정권을 자기 자식에게 넘기는넘이나, 족벌재벌들과 언론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나그네3 2009-06-26 06:27:14
    그리고 진짜 세상을 안 돌아다녀봤군..미국이나 유럽이 뭐 어째고 어째?
    방송 코미디언들이 대통령이나 총리를 대놓고 비아냥거리는 나라들인데...

    솔직히 걱정은 걱정인게, 탈북자들이 대부분 전체주의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니..수구꼴통들의 충실한 개가 될수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10탱 2009-07-10 22:46:37

    - 10탱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7-10 22:50:5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목화 2009-07-12 18:38:47
    쥐박이 이명박 별명인데 솔직히 이건좀 심햇다고본다 아무리 못낫어도 그래도 명색이 대한민국 대통령인데 싫어도 대통령보고 쥐박이라고 동물에 빗대서 욕하는건 자제해야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넘들아 2009-07-13 01:54:29
    아주 날리를 치는구나.. 잡소리 집어치우고, 네들이 비교 잘하는 서유럽언론에 물어봐라. 한국의 좌파는 서유럽의 우파 같아요라는 헛소리 그만하고, 네들 하는 행동이 '민주'라는 단어와 관련이 있는지. 미국은 물론이고 프랑스나 영국에서도 네들처럼 행동했다가는 말탄 경찰에게 곤봉으로 두들겨 맞는것은 당연한 일이란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양심없나 2009-07-13 01:59:59
    좌빨들 맨날 말하기...그런데 우리나라에 좌빨이 있기는 하나요? 쥐명박 반대하면 좌빨인가요?=>놀고들 있네. 자유와 방종도 구별못하는 초딩들아...통일되면 네들은 북한주민 제일 갈굴 종속들이야. 세금이 어쩌고 뭐 어째? 네들이 세금내봤자 부가가치세랑 쥐꼬리만한 소득세빼고 내는게 뭐가 있냐? 네들이 운좋게 남한에서 태어나서 '법적으로' 한국사람이라면, 탈북자도 어쨌든 '법적으로' 남한 사람이니 네들이 가라마라 할 필요가 없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으음 2009-07-13 02:11:08
    위에 분 아주 옳으신 말씀 하셨습니다. 윗분과 같은 분들의 생각이 대한민국 시민의 표준적 생각입니다. 일부 좌빨들은 시민 어쩌고 하면서 주둥이 놀릴테지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GREGGE 2009-07-18 16:27:52
    현재의 정치문제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발판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다...
    여러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123214344 2009-07-18 16:28:34
    현재의 정치문제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위한 발판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다...
    여러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천지수호인 2009-07-20 02:19:53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07-21 23:53:06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대충 2009-07-31 14:24:34
    아무튼 탈북자 분들은 대단한 각오를 하고 결단을 하셨으리라 봅니다..
    잘오셨고요.남북이 아니라 외국에서 살게되더라도 그 나라를 이해하기에는 3년정도 걸리더군요..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하여 언성을 높힐필요는 없습니다.여러분이 남한을 택했으면 여기에 적응하려 하는것이 스스로에게 편하리라봅니다.남한이나 북한이나 그나라 어르신들 관계없이. 사람에게는 스스로가 첫번째 생각해야합니다.지금보다 스스로의 삶의 질을 높히도록 해보세요.그리고 좌파든 우파든 하나만 있으면 독식이 되기때문에 둘다필요하줘 자신의 의사와 않맞다고생각말고 중립으로 가세요.그럼 화이팅.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버들잎 2009-08-04 20:05:17
    아~~자슥들..

    그새를 못참고 쌈질들이냐...ㅋㅋㅋ.

    엉아가 말해줄것이여 잘들어 잉,,,

    김슨상은말이여 인권인권 하는데 ,,이것은 모시기라할까??암튼 거시기여 ,,

    아마 김슨상은 역사에 심판을 받을껴,,,나중에 죽더라도 북한에서 인권유린을당하고 먹지도 못하고 죽은 영혼들과 만나면 알아서 거시기할껴,,,

    그리고 놈현이는 나가인적으로 봣을땐말여 역대 대통령중에 너무청렴햇어...
    고것이 자신한테는 독이 대야버렷지만서도..그럭저럭 이넘 저넘한테 안흔들리고 소신껏 잘혓어...너무맴이아퍼....역사는 평가해줄것이여...

    그리고 이명박이 욕은 고만혀....임기도 끝나기도전에 탄핵이니 뭐니 또 헛소리해잿기는데 고것이 무슨 개소리여 놈현때도 그러더니 또 지랄덜이여,,밥쳐묵고 헐지럴 없는것들이 하는짖거리여.. 놈현이때 놈현이탄핵랫다고 한나라당에서 자리하나주던..이명박이탄핵혓다고 민주당에서 자리하나줄꺼같어 너그들한테,,,이쟌 반대를위한 반대를 혀,,밥쳐먹고 헛지랄덜 하덜말고 ,,

    그리고말여..대한민국은 아직 민주주의가 아니여,,민주주의를 할수가없어 완전한 민주주의는 말여 남과북이 통일이대야지만 가능한겨,, 떠그럴 지금 우리가 자유를누리며 살아가는 이시간에도말여 휴전선에선 총을맞대고 명령만 떨어지면 목숨내놓고 싸워야하는 남과북에 군인들이 있다는것을 고맙다고 생각혀야햐,, 뭔말인지 알것지라....

    그리고 이 머리석은늠에 쉑이들아! 으른들한테 꼴통이 므다냐..그러니까 느그들이 좌익이라고하는것이여 ...

    그리고 엉가가 말하는데말여 전쟁은 말이여 느그들이 생각하는 오락실에서 하는 총싸움이 아니여..6.25때 공산당색히들이 쳐들어왔을때 얼마나 악질이엿는지 느그들은 몰라 모르면서 이렇다저렇다 개소리하지말그라 으른들한테 무식하니 꼴통이니 뭐니 헛소리하지말고 정신들 똑바로 차리거래..
    느그들도 느그들보는 앞에서 빨갱이 색히들이 느그들 부모형제 총칼로 아가리찟는거 보고 꼴통이니뭐니 그런소리 혀랑께...자다가도 빨갱이다 라고하면 부엌칼들고 나가죽일껏이여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문디 2009-10-14 08:22:55
    나도 경상도지만, 난 전 전라도를 싫어하지 않는다. 경상도 사람들이 전라도 분드르을 싫어하는 이유를 너무나 잘 알기 때문이다. 바로 음성(목소리)에 있는 것이다.충청도인을 우리 경상도 사람들은 "충청도 양반"이라 한다
    그 이유는 나는 안다.충청도분들 목소리는 부더럽기 때문이다. 착하게 들린다. 반면 전라도분의 억양은 좀 강하게 들린다. 일부이긴 하지만, 목소리가 엄청 강하여 귀를 막고 싶을 때가 있다. 충청도분은 단 한분도 강한억양없이 모두 부드럽게 들린다. 양반은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어디든지 있다.오히려 충청도보다 전라도에 더 양반이 많을 지도 모른다.결론은 사투리를 쓰지 말고 표준 서울말을 쓰자는 것이 내 생각이다. 한국인 전체가 표준 서울말을 쓴다면 전라도를 싫어하는 경상도인은 단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나는 자신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지지지지 2009-10-31 22:06:45
    북한 거지새끼가 남한테 빌붙어 사는주제에 주댕이만 처살았내. 탈북자 거지새끼들아 도망온거 받아줬음 찍소리말고 구석에 짱박혀서 조용히살아 쥐같은새끼들아 나대지말고. 내가 낸세금 저딴새끼들한테 쓰일거 생각하니 기분 엿갔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다가 2009-12-04 00:01:53
    너무 과한 단어선택입니다.다정히 보듬어 주실수는 없으셨는지...너무 안타깝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허거걱 2009-10-31 22:31:45
    개좃도 아닌 것들이 꼭 세금 타령하드라. 정신나간 좌빨들 아니면 그런 소리 하는 자 거의 없느니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12-04 00:03:32
    좌빨이뭔가요?님이 말씀하시는 의도가 무언지? 그냥 님 마음에 안들면 좌빨인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천사곰돌이 2009-11-13 01:49:26
    위에 지지지지지 이넘아 너나 잘하삼 ㅋㅋ 당신이 낸 세금이 얼마나 된다구 ㅋㅋ 글구 우리들도 여기와서 세금 내거든 개뿔 같은소리 그만 씨불어 되라 ㅎㅎ 완전 그지새끼같으니라구 퉤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뭡니까 2009-11-14 00:02:27
    용산참사는 우익정권 2mb가 저지른 짓입니다. 그걸 좌익의 탓으로 몰면 안되죠.
    저는 좌익은 아닙니다만, 지금정권이 솔직히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80년대 독재정권으로 가려고 하고있거든요. 시대의 흐름에 원만하지 못하게시리....
    그리고 좌익과 우익의 참뜻을 생각해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좌익은 무조건 나쁘고 빨갱이라는 생각을 글쓴이님은 하시는것 같아서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국시민 2009-11-14 04:09:31
    용산참사 같은 일은 정말 한국사람들 이해하기 어려워요~~ 솔직히 공권력 앞에 맞선다고 옥상에서 화염병 던지고 그러면 미국 같으면 인질테러분자로 인식되어서 저격수 동원되어서 저격해버립니다. 그게 어떻게 정부의 잘못이라고 하는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2009-12-03 23:53:32
    님이 용산에 전재산30억을 투자해서 장사를 시작했습니다.정부에서 재개발한다고 철거명목으로 3000만원을 보상해준다합니다.님은 수긍하고 순순히 물러나시겠습니까?대화하고 설득하고 마땅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은 안드시는지요.아마 미국같으면 법적으로도 강제철거는 어려울것입니다.
    그리고 공권력이 아니고 용역깡패를 투입시켜 강제철거가 이루어 졌다는 철거민들의 원성이 컸었습니다. 그냥 겉보기에 정부에 무조건 반항한다는 모습으로 비춰질수 있었을수도 있을겁니다.그건 메스컴에서 보도하기 나름일수도 있습니다.언론이 독립하지 못하고 현정권의 하수인으로 자처하고 나섰다면요..이런 주제로 님들께 괜한 걱정까지 끼치고 싶진않지만 아직은 대한민국도 갈길이 멀다는건 은연중 아실거라 믿고 싶습니다.이런 과정이 이념싸움으로 비춰질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런 과정이 없이는 결코 발전할수 없으니까요.죄송합니다.괜한글 올린지도 모르겠습니다.겉으로만 보여지는것이 전부가 아니니까 왜 그들이 정부에 맞서서 울분을 토하는지도 사려해주십사 하는 부탁에서 글올립니다.여러분들 부디 아무 걱정 마시고 부디 행복하세요.너무 염려 끼쳐드리는것 같아 죄송스럽네요.이해해 주시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세뇌 2009-12-19 23:35:15
    북한은 다수의 국민이 김일성에 의해 세뇌 되어있고 각성한 소수가 저항하고 있다면,
    남한은 대다수의 국민이 과거 독재 정권에 의하여 사회주의를 증오하도록 세뇌되어 있고 각성한 소수가 균형을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것입니다.
    다양한 의견이 표출될 수 있다는 것이 민주 사회를 유지하는 힘인데 이를 싸움이라고 몰아 부치는 님은 자신이 그렇게 증오하는 북의 일사불란함을 여전히 동경하는듯 합니다.
    다소 과격한 행위에 대해서는 생각해 볼만한 점도 분명히 있지만, 서로 다른 의견이 부딪치는 것 자체를 혐오하는 태도는 매맞으며 구타자를 증오하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때리는 것을 배우는 격입니다.
    그런면에서 님도 세뇌의 그림자를 벗어나지 못한 일인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다지 2009-12-20 17:23:04
    공산주의 이념을 잣대로, 민주주의를 평가한다는 것이 ..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를 잘 보여주는 글인 것 같네요 . 한국의 민주주의를 평가하려면, 먼저 민주주의 이론과 역사를 공부하신 후에 .. 재조명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 한국의 민주주의가 퇴보의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이는 .. 일부 정치 집단에서 자초한 것이고, 국민들은 되레 이에 저항하고 있는 입장이지요 . 탈북하신지 얼마나 된 건지 모르겠지만 .. 남한 사람 다 되셨네요 . 우익 / 좌익 가려가며 몸 사릴 줄 아시고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야말로 2009-12-20 17:42:44
    한국 민주주의의 산 증인으로서 지금의 국민 민주주의는 망조가 된 독이 오른 한심한 독선에 불과합니다. 민주의 민자로 몰면서 자기 집에 불을 지피는 짓에 불과합니다. 이런 민주주의는 차라리 군부 독재정권 당시에 했어야 옳았다고 봅니다. 지금의 치졸한 대중민주주의는 엄청난 경제적 성과와 외교적 위상에도 불구하고 파멸과 저능하고 아둔하다는 인식만 외국인들에게 심어줄뿐입니다. 한국 알기를 개똥으로 알게 만드는 주범으로 자리잡고 있음. 제대로 된 공부를 하고 판단을 내리면 망상적 민주개념에서 깨일텐데... 오로지 매스컴과 선동가들에 의해 이용당하거나 스포츠나 게임 즐기듯 재미삼아 참여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다지 2009-12-20 18:06:41
    문제는, 현재의 정치 행태가 "민주 정치를 가장한 독재식 정치" 라는 점을 인식하지 못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시국을 살피면, 이 땅에 행해지는 정치 행태가 과연 민주 정치라 불릴 만한 것인지 의심스러운 실정이지요 . 민주주의를 어지간히 알아서는 "민주주의를 모르는 자들의 독선" 이라 단정지을 수 없을 것 같은데 .. 잘 아시는 분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 당신이 생각하는 민주주의란 무엇입니까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발탄 2010-02-08 10:05:06
    ★ 왠간하면 좀 깨어나시지? 승상 광신도들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발탄 2010-02-08 10:07:13
    ★ 특히 전라도 사람들은 글에서도 그 특징이 묻어나는 군요.

    죽은 송장 붙잡고 대한민국을 협박하는 당신들의 비참한 말로는

    머지않아 눈앞의 현실이 될 것이라는 걸 미리 경고합니다.

    남한 사람들은 용서해도 북한 인민들은 용서하지 않습니다.

    전라도 분들은 그점을 명확히 기억하십시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발탄 2010-02-08 10:09:36
    ★ 누구의 눈이 가장 정확할까요?

    망상속에 허우적대는 남한 슨상교 신도들의 눈이 정확할까요?

    북한과 남한 두사회를 겪고 냉철하게 비교평가 가능한

    탈북인의 시각이 더 정확할까요??

    판단은 전라도분들 몫으로 돌리겠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차차차 2010-03-05 17:56:39
    어느분이쓰셨는지..그렇게정치를잘아시면북에가서사람들이살맛나는세상을만들어보시죠 누가탈북자아니라할까봐? 언제면세상을넓게보시고판단하겠는지요 남이볼까창피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zzz 2010-03-22 06:37:38
    설마 뉴스댓글마다 좌파니 우파니 분탕질치고 다니는 분들이 탈북자분들이 아니시길 빕니다..그저 자유민주주의를 존중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수 있으면 그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찾자 2010-03-22 10:04:26
    네 맞습니다 좌파니 우파니 하는 그런 개념 자체가 분렬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걸 지키면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새벽아침 2010-03-24 11:39:39
    랏따 랏따 알앗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참나 2010-04-22 13:10:05
    근데 댓글단 이들 중에 자기 입맛에 맞지 않는 글에다간
    다시 북에 가라고 하는 놈들은 정말 한국인인지 의심스럽다
    마치 지가 김정일마냥 이 나라의 모든 권한을 갖고 있는 듯한
    사이코패스들...
    그리고 누워서 침뱉기하는 쥐만도 못한 놈들...
    니들이 말하는 쥐는 그래도 대통령이라도 하지...

    확실히 인터넷이라는데 주류가 15~30세 정도들만
    모이는 곳이라...
    정신연령이 그만도 못하는 부류도 낀다는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뭐냐 2010-04-30 13:10:33

    - 뭐냐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4-30 13:11:3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자연처럼 2010-05-01 15:21:19
    냉철하게 잘 파악을 하셨네요~! ㅎ 저도 님의 견해에 크게 공감합니다.
    성숙한 민주주의로 가기위한 시행착오라고 생각합니다.
    님과 같은 양체제에 몸을 담궈보신 분들의 철저한 객관성이 그런 예리한 비판적 시각을 형성하는가 봅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뭐지 2010-05-03 11:38:57
    탈북자 따위가 이해할순 없습니다

    남한에만 오지말아줘 제발

    정착금 가지고 다시 가는 일부 탈북자들 때문에

    탈북자들 전체가 곱지가 않다

    뿐만 아니고 탈북자들 한테 남한이 어떠한 지원을 해주어야 할 이유도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 2010-05-05 17:21:56
    북한에가서 항의해주세요

    남한에서 시끄럽게 하지말아주세요

    탈북자 여러분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 2010-05-19 03:40:55
    모두 잘들 노시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휴 2010-05-22 10:56:43
    우리나라의 모습을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아주세요.
    어르신에게 쥐... 이런말을 하는 것만 보지마시구 우리 국민들이
    정의를 위해 모이는 모습도 봐주세요. 우리 국민들은
    이승만 정권때에도 독재와 탄압에 의해 치루어진 부정선거에 대해서
    4.19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민주주의에 대한 의식을 자신들의 생명 보다 더 소중히 여길줄 압니다. 광주민주화 때도 보면 북한처럼 무력진압 앞에서도 적어도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의를 위해 뜻을 모았고 희생했습니다. 세상에 이런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미국 국민들이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도대체 나중에 북한이 어떠한 민주주의 모델을 가져가 시행할지 모르겠습니다. 님이 말하시는 그런 모델이 현존하는지도 모르겠고요. 북한 사람들은 무엇이 그렇게 두려워서 본인들의 의사를 내뱉지 못한단 말입니까? 다른글들도 읽어봤는데 북한 사람들도 문제가 있다고 맘속으로 생각하신다면서요. 언제나 맘속으로만 그렇게 잘못된거 같다고 생각하면 북한에 민주주의가 오는 날보다 북한 사람들이 굶어 죽는 날이 더 빨리 올거 같군요. 그리고 한국의 정치는 날이 다르게 바껴가고 있어요. 사람들이 경제발전도 빠르게 할수있었던 것 처럼 조금은 늦었지만 의식도 빠르게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국인들의 민주주의 의식을 깍아 내리지 마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tlvjf 2010-05-24 02:00:08
    시펄 탈북자한테 까이네 ㅅㅂ ㅠ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kko향 2010-05-25 06:10:29
    세대수 만큼이나 많은 모텔들이 돈 잘 벌고 사는 땅에서 무슨 말라 빠진 놈의 성추행인지? 여름이면 거의 홀라당 벗다 싶이 다니면서 무슨 성추행? 한족 뭐 나 빨라구 쓴 신라 놈아 대낮은 물론 아래 우 모조리 빠는 영상을 애들까지 보는 나라가 여기다 임마 십여년 세월 아직 남자 한번 안 만나구 사는 우리 같은 여자들 마구 욕하지 말아 이 나쁜 놈아! 너 같은 놈들이 있어 함부로 남자라고 사귈수 도 없지만 다 너 같지 않고 또 다 여기 여자들 과 같지 않거든? 이 나쁜 놈아! 어디다 대구 개소리냐! 헌놈이 주제를 알아야지. 여기 니꺼 내꺼 있는 곳이냐 뭘 그런걸 다 말하냐? 할 말이 없드냐? 이 나쁜놈아 . 정말 욕이 저절로 나간다.나쁜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향아ㅇ ip2 2012-10-11 01:03:04
    그래 니말이 옳다.
    남조선은 남편있는 년이나 네펜네 있는 새끼나 애인 없으면 등신소리 듣는 곳 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짜증 2010-06-10 17:03:22
    우에있는 글을 읽으면서 넘 실망 많이 했네요 꿈에 부푼마음 의지할곳없네요 씨발년도 좋고 씨발새끼도 다 좋은데 그렇게 욕하는 인간들 자기는 바른생활을 하고 있냐구요 미친짓은 다 하는 것들이 것과 속이 다른 인간들 간사하고 이중인격자인 당신들 자신의 생활만 잘 하세요 누구 탓하지 말고 인간탈을쓰고 남 욕하면은 결국 자기 자신에게 침뱉는 다는거 명심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에고고고고 2010-07-05 02:19:54
    분수나 알고 남한에 훈계를 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소팔장수 2010-10-21 11:25:04
    장진성님의 냉철한 안목과 필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친북종북 무리들과 백지상태에서 잘못 주입된 정신상태 무리들의 태클이 비열하고 지저분하게 붙어 있으나 신경쓰지 마시고 계속 좋은 글을 부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림철 ip3 2011-06-20 08:35:16
    조선족도 우리 배달민족입니다 경상도요전라도요 충청도요 참참 언제가야 이 치욕적인 지역 감정싸움 남북싸움끝이 날려나 .....휴~~~~~~단군할아버지! !!!!!!???아 ~~이 불쌍하고 가련한 후웨들을 어찌합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뭐지 ip4 2012-05-10 02:24:56

    - 뭐지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05-10 02:28:3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시바 ip5 2012-10-11 00:27:57
    이런 친북좌파세력같으니라고, 님의 의견은 알겠는데, 한국욕할거면 탈북왜 함? 여긴 기회의 땅이고 님들에게는 천국이나 다름 없는 곳임. 그딴 미친 공산주의랑 비교자체가 불가능함. 차라리 왕이 있던 조선시대가 낮지 시발 병신같은 북한에 사느니; 아프리카에서 타잔처럼 살겠다. 친북좌파세력은 사라져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국군은 국민의 군대, 인민군은 김정일의 사병집단
다음글
김정일의 생일놀이 인민들에 대한 모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