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RSS
탈북자동지회 소개탈북자동지회 소개   소식/활동소식/활동   취업취업   교육교육   자료실자료실   참여광장참여광장  
공지사항
최근뉴스
탈북자수기
칼럼
문학작품
미디어
실태조사
홍보마당
문의·제안
Home > 소식/활동 > 칼럼

북은 대포를 쐈는데 우린 왜 대북방송도 겁내나?

연평도 포격 이후에도 대북심리전 방송을 재개하지 못하면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껏 국민을 기만한 그 죄만으로도 마땅히 탄핵되어야 한다.

동아일보에 의하면 정부가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에 따른 대응조치 가운데 대북전단(삐라) 살포와 확성기 방송 등 대북심리전 재개 방안을 배제했다고 한다. 정부와 군은 대북심리전이 북한에 얼마나 치명적 타격 수단인지 잘 알고 있다.

몰라서 안 한다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알면서도 그걸 회피하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정부로서 직무유기에 해당된다. 아니 우리 국민을 심각하게 기만하고 우롱한 것으로 된다. 천안함 폭침 때 정부는 여론에 밀려 대북확성기 설치를 마감하고도 다음번을 약속했었다.

역시나 북한은 그 약속을 잘 지켜 이번엔 우리 영토와 민간인을 향해 감히 포격도발을 했는데도 MB정부는 그 위력한 카드를 또 다시 슬그머니 감춰버렸다. 이 정부는 과연 우리 국군과 국민이 앞으로 얼마나 더 죽어야 북한에 비로소 응징을 결심할 것인가?

북한군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심리전이긴 하지만 사실 그 효과는 당장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라고 했다는데 그렇게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원하는 대통령이 왜 연평도 포격 도발 때는 확전 방지 지시로 군의 대응을 억제시켰는가?

함선 폭침도 아닌 영토 공격이었는데도 설마 이 심각성은 잊고 46명 대 4명이란 인명피해 비교 계산만 하고 앉아있는 것이 아닌가? 혹은 아직도 남북정상회담에 미련 갖고 북한의 눈치를 보려는 것이 아닌가? 이번 연평도 포격 이후에도 대북심리전 방송을 재개하지 못하면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껏 국민을 기만한 그 죄만으로도 마땅히 탄핵되어야 한다.

전연지역에서의 대북방송 재개야말로 그 어떤 대북정책 중 가장 우선되어야 할 시급한 과제이다. 급변 사태 시 현재 북한에는 정치적 퇴로가 중국밖에 없다. 이는 김정일 사후 親中정권에 의한 영구 분열 가능성을 열어주는 길이기도 하다.

대북 확성기는 단순히 심리전 수단이 아니라 이러한 북한에 親韓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다. 대북확성기는 10년 이상 군사 복무하는 북한 민통선 민병 부대원들을 유사시 군군의 편에 서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세뇌무기이다.

그들은 총을 든 담력이 있고, 접경지역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유사시 체제이탈을 주도할 핵심 집단이다. 만약 그렇게 되면 비정상적 전연지역에 대한 관리 명목으로 한미연합사가 중국보다 한 발 앞서 북한에 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명분까지 생기게 된다.

김정일 권력 공백 시 민경부대들에 의해 이렇듯 최전방이 뚫리면 각 권력계파들과 민심도 중국이 아닌 남한으로 재빨리 기울 것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남한에 의한 자유통일 관문이 열리는 셈이다. 정부가 못하면 그 일을 할 수 있도록 탈북자들에게 우회적 지원이라도 해줘야 하겠는데 도대체 지금 뭘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적당한 것이 바로 중도실용인가? MB는 기업인으로서는 성공했을지는 모르겠지만 대통령으로서는 참으로 부적격한 것 같다. 그래서 이런 통일방법부터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통일세부터 들고 나온 것이 아니겠는가.

2010년 11월 27일 장진성 탈북시인 / 독립신문
좋아하는 회원 : 1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표성흠 좋아하는 회원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0-11-28 01:34:16 
아주 구구절절이 옳으신 말씀이군요. 대통령이여 경제는 중도를 취해도 되겠지만 안보나 법은 중도 실용으로 나갔다간 나라 망하는 지름길이라오. 아무리 좆불에 쫄았다고는 하나 사태를 분명히 직시하시오. 지방선거에서 졌어도 이미 국민들은 민쥐들의 편이 아니라오. 지금이 기회입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다음번엔 민쥐들에게 영원히 거덜나고 말겁니다.
지훈 좋아하는 회원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0-11-28 03:22:12 
맞는 말씀 같네요..잘 읽고 갑니다...
천안시 좋아하는 회원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0-12-08 13:27:05 
사실은 군함(천안함)에 대한 공격도 영토에 대한 공격과 같은 것입니다.
군함은 영토의 연장된 형태입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을 개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우는자 ip1 좋아하는 회원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0-12-15 12:53:27 
좃불이 무섭긴 무섭거든요
대북 확성기,대북 삐라 날린다고 하니까
민주당,민노당,좌빨 시민단체에서 아주 생난리 치면서 반대 했었거든요.
웃긴건 그사람들의 공통점은 연평도 포격 처럼 북한의 도발이 명백한 상황에서도 북한에 대해선 쓴소리 한마디 못한다는 것이죠.

댓글입력
이름 비밀번호     
인기글 [2017-07-24]
모란봉클럽에 출..
남북한이 통일해..
쌀값 1kg 6..
“北당국 ‘가뭄..
“中변방대, 압..
“北청진서 도둑..
“양강도 보위국..
北, 느닷없이 ..
떨리는 첫 면접..
“명절선물 줄께..
최근글
2017년 귀농..
분단현장 "연평..
중국에 탈북자 ..
외국인 기자도 ..
민복아, 태산..
이번에 북 치게..
트럼프가 북을 ..
문제인은 개그맨..
북한 비상사태를..
떼도적 떼강도의..
폭력투쟁 합리화..
【무료수강-온라..
최근댓글
미안해 그치만 ..
요론 음탕한놈...
최선흰가 뭔가가..
또 의아한 게 ..
오해할까봐 한..
문재인정부에게 ..
정은이왕조만 끝..
개인적인 생각으..
두분 중 어느분..
누구를 위한 자..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문의제안 관련기관
전화 : 02-3402-1040 / 팩스 : 02-3402-1141 / 메일 admin@nkd.or.kr
Copyright © 1999 NK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