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미디어

상세
민주주의이념연구회 창립대회
동지회 2522 2006-04-19 15:58:39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이념에 의거함으로서 전쟁의 폐허위에서 기적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민주주의의 위대한 힘을 뚜렷이 시위하는 빛나는 세계적 모범을 창조하였다.

그러나 오늘날 한국의 민주주의는 뜻하지 않은 반민주주의세력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하여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의 건국이념인 민주주의를 굳게 지키고 재정립하여 새로운 민주주의적 발전의 길을 열어나가는 일이야 말로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소련식 사회주의 독재체제의 패망과 북한의 수령독재체제의 실패에서 역사적 교훈을 찾고 우리의 민주주의의 가일층의 발전과 세계민주화의 옳바른 길을 밝혀주는 자체의 철학이론을 준비하여야 한다.

이것은 우리사업에 대한 정당성과 승리에 대한 믿음을 안겨주는 귀중한 정신적 요인으로 될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업은 인간중심민주주의 철학이론을 지침으로 하여 참다운 민주주의를 연구하고 전파하는 사업을 일반대중속에 활발히 전개해 나가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서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정치사상적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더 발전된 민주주의이념으로 우리의 건국이념을 더욱 발전시킬수 있으며 민주주의 정치건설과 경제건설에서 새로운 도약을 실현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애국적 충정으로부터 출발하여 민주주의이념연구회를 결성하고 민주주의를 연구, 보급하는 운동을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근에 반민주주의세력의 사상적 침공은 더욱 집요해지고 있다.

그들은 초민주주의적 논리로 대중을 기만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력침공에는 무력으로 맞서야 하는 것처럼 사상적 침공에는 사상적으로 맞서는 것이 정의롭고 용감한 국민의 당연한 의무이다.

우리는 우리민족의 유구한 역사에서 전대미문의 번영의 시기를 열어놓은 대한민국의 건국이념을 확고히 지키고 조국의 새로운 민주주의 발전의 길을 열어나가기 위해 숭고한 사업에 앞장서려는 모둔 애국적인사들의 성별, 연령, 직업에 관계없이 다같이 본 연구회사업에 적극 동참하리라고 확신하는 바이다.

민주주의이념연구회 2005, 4, 19 서울 프레스센터
좋아하는 회원 : 16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NGO 전략회의
다음글
탈북자석방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