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1인 시위에 몇자 올립니다.
Korea, Republic o beauty5 1 630 2010-12-30 12:35:09
 
제가 여기 북한자유연맹에 가입한 이유가 저번에 민주당 앞에서 대북지원(김정일 지원) 반대, 1인시위를 했다는 것이다. 1인 시위에 대한 동질감 같은 것이 내게는 있다.

2010년 올해는 내게 퍽 의미가 있는 한 해라고 자평한다.
중국대사관 앞에서 100일 실은 총 104일간 1인 시위를 했었다. 중국내  탈북자 강제 북송하지 말라는게 내 주제(잇슈)였다.

참고사항으로 몇자 쓰고 싶다.


1인시위는 누구나 나가서 해도 되고 장소의 제약 같은 것도 없다. 즉, 법적으로 2인 이상이 모여야지 집회, 결사, 시위에 대한 법률이 연관이 되는 것이다. 하기사 상식적으로도 1인이 혼자서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데 무슨 제약이 있겠는가??. 민주주의의 국가라면,,

즉, 그냥 뛰쳐 나가서 하면 되는 것이다. 글을 열번 올리는 것 보다도 한번 실전 행동하는게 더 낫다.

100일간 할때, 6월이 되자 아스팔트 거리의 열기로 더워서 미칠것 같았고, 또 멍하니 서 있자니, 이건 마치 맨땅에 헤딩하는 것처럼 아무런 의미없는 몸짓처럼 느끼기 시작했다. 좀 더 효과적으로 잘하고, 나도 사는 방법이 없을까,,하다가 생각해낸 방법이 있다.

이후로는 아침 8시 10분쯤에 도착하여 시작했다. 그러면 일찍 출근 하는 대사관 중국 직원은 8:30분 쯤부터 보이기 시작했고 주한 중국 대사님도 출근하면서 꼭, 나를 스쳐 지나가게 되었다. 입구에 내가 서 있으니까. 어차피 너희들 중국 정부를 대상으로 시위 또는 호소 하는 것이니까..

또한 10시쯤 넘어면 그날의 중요한 사람들이 오거나 대사님도 볼일 보러 나가는 경우가 많았다. 오후 시간때 보다는 나아보였다. 그래서 보통 8:10분 부터 시작하여 출근 시간때를 공략했다. 뭔가 낌새(?)가 보이면 더하고 별일이 없어 보이면 좀 줄이고,, 나는 그렇게 했다.

그런데 내 옆에는 파륜공 수련자들, 이들은 몇년째, 날마다 항상 1인 시위를 했다. 지금도 하고 있겠지.
파륜공은 일종의 기공 수련단체인데 중국 공산당 정부가 이들이 너무 커지자, 혹시 체제의 위협이 될까봐여 박해를 한, 단체라고 한다. 심지어 산 사람의 장기를 적출하여, 암암리에 내다가 팔기도 했다고 한다. 중국 정부도 빨리 민주화 인간위주의 정부가 되어야 할 터이다.( 그 장기의 주 고객층이 한국의 환자들이란 말이 있다)

 이들은 한 사람이 보통 하루에 한 시간 정도 하였다. 약속된 시간에  릴레이 즉 교대교대로 8:30 부터 하였다 하루에 6~7명이 나누어 하는 셈이다. 그렇게 몇년째 항상 하고 있는 1인 시위도 있다.


1인시위를 하러 나가면, 특히 국가 중요기관에는 한국 경찰 경호 담당 책임자들이 온다.
만에 하나 불상사나 사고가 나면 이들이 문책을 당한 단다.
그래서 이들은 무조건적으로 중국대사관 편만 든다.
내게도 차마 1인시위 하지마시요!!라는 말은 못하였지만, 강제북송 그 문제는 벌써 해결이 되었다는 둥 헛소리까지한 경찰도 있었다., 하지 말것을 은근히 여러번 종용하던 것을 나는 기억한다.

그래도 끝까지 내가 100일 1일 시위를 마칠 수가 있었던 것은, 나는 그때, 묘한 사명감 같은 것이 들었다.
즉, 내가 이 1인 시위를 한다고 문제가 해결 될지는 알 수가 없는 것이지만, 이 세상의 잘못된 것에 대하여 분명히 누군가는 항의를 하는 사람이 존재해야 한다고 느꼈다.
또한 가르쳐 주면서 더 배운다는 말처럼 하다보니까..  진정으로 북한사람의 자유를 위하여, 재중 탈북자의 자유를 위하여라는,, 숙연한 마음이 생겼다.
게다가 모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지나가면서, 또 인터넷상에서도, 은근히 또는 직접, 수고 많다. 응원한다라는 것을 표현해주어서 내게 큰 힘이 되었었다.

아마도 분명히 나는 최소한 중국 비자는 나오지 않을 것이다. 내가 누구인지, 대사관측을 통하여 중국정부에 잘 보고 되어 있을 것이다. 비자가 나올 턱이 없다. 나로서는 내게 테러를 가하지 않은 중국 정부측에 감사(?)해 하는 마음도 있다.

재한국 탈북자들은 언제 다시 중국에 들어가야 할지 모르기에 1인 시위에 나서기가 곤란할 것이다. 또한 공산주의 정부 하에 있던 사람이 정부 기관을 상대로 싸운 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것이다. 역설적으로 내가 적합한 인물이었나보다.
누군가 남한 태생인 사람이 나 처럼 중국대사관 앞 1인 시위에 나서주면 좋겠다.

끝으로 유튜브에 올라온 제 영상을 붙입니다.


** 2,300만 북한 동포의 자유와 해방을 위하여
꾸뻑~~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북한자유연맹에 가입하고서 쓴 글입니다. 추운 날씨에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셰요.
좋아하는 회원 : 1
행복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서민노동자 ip1 2010-12-30 14:07:25
    제가 행동으로 함께 나설 사정은 안되지만 뷰티님을 존경합니다.
    보고 듣는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 지지하는 것만도 큰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온갖 촛불 집회에 몰려드는 시위 지지 전문가들은 반미 데모나 광우병 촛불에만 꼬이지
    말고 반중 시위에도 나서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뷰티님// 내년에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십시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자유 ip2 2010-12-30 17:12:36
    남한 사람이 북송 탈북자들을 위하여 104일간이나 중국대사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셨다니 그 뜨거운 동포애와 용기에 열렬한 박수와 찬사를 보냅니다...님의 애국적인 행동은 남북은 하나라는 사실과 중국정부의 반인권 행위를 모든 이들의 가슴에 심어줄 것입니다...
    같은 남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뷰티님 ip1 2010-12-30 20:28:40
    뷰티님은 탈북하신 분 아닌가요?
    탈북하신 걸로 알아왔는데 잘못 알았나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처방전 ip3 2010-12-31 06:02:41
    뷰티님 저희 탈북자들도 하기어려운 일을 ..
    꾸준히 해주심에 정말 감사합니다.
    진정한 애국자이시고 투사이십니다.
    돈과 권력을 가진 분들도 돌려다 보지도 않는 ...
    그런 어려운 일을 해주시는 님께 감사할 뿐입니다.

    제가 살아 생전에 내고향땅을 밟을 기회가 온다면
    꼭 선생을 모시고 한번 고향에 다녀 올 것을 약속 합니다.
    저에게 님의 전화번호가 있으니 번호를 바꾸지 마시오.
    새해에 부디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행복 ip4 2011-01-01 08:05:24
    노벨 평화상은 이런 분이 받아야 합니다. 침묵하는 다수 천명이 있어봐야 소용 없고 행동하는 양심 하나가 세상을 바꿉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싸움
다음글
흡수통일이 가능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