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탈북자와 관련된 영화를 모두 감상하면서...
Korea, Republic o 쇼쇼 0 360 2012-02-10 20:00:22

탈북자와 관련된 영화를 모두 감상하면서 정말 ‘동포의 아픔’이란 것만 빼고 보면 ‘잔잔한 감동이 전해져 오는 영화 · 작품성이 굉장히 훌륭한 영화’라고 극찬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탁하고 칙칙한 어두운 색감에 우울하면서 진지한 분위기... 동포의 아픔을 알리는 작품에 ‘재미’라는 것을 기대하면 안된다는 걸 알고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끝까지 다 보기엔 너무 지루합니다.(계속 10장면이 넘어가도 진지한 분위기로 끌어가는데 보는데 인내심이 필요했습니다.)

 

영화가 끝나고서 드는 생각이 그래서.....? 말하고 싶은 게 뭔데.........?하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정치범수용소가 영화로 만들어지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아마도 영화의 절반이 보위원의 욕설과 구타로 차지해서 그런 게 아닐까싶기도 하네요.(정말 보위원이 구타하는 장면을 리얼하게 나간다면 영화는 19금 이상 연령 제한으로 가게 되겠지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예술사랑 ip1 2012-02-12 21:38:08
    저는 개인적으로 차승원이 주연한 "국경의 남쪽"을 감동깊게 봤습니다. 탈북자 이야기를 남한의 유명 배우가 주연했는데, 연기도 훌륭하고 작품성도 뛰어난 것 같았습니다. 탈북자 분들 이 영화 보시면 매우 가슴아파하실 것 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풍선은 얼마나 효과적인가? 좀 더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방법은 없나요?
다음글
종북좌파와 수꼴보수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