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탈북자들, 이탈주민지원재단 앞에서 시위하겠다.
Korea, Republic o 뉴데일리 0 534 2012-08-17 06:56:14
김슬기 기자 /뉴포커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관련 기사가 나간 후 뉴포커스 사무실로 탈북자들의 전화가 이어졌 다. 직접 찾아온 탈북자들도 30여명이나 됐다. 8월 15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관련 회의에 초청한다는 전화를 받고 기자가 송파구 내 모 음식점으로 갔더니 탈북자 50여명이 모여 있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었지만 정작 뉴포커스 기사를 보고 나니 더 이상 방치해선 안 되겠다는 결론에 이르러 휴일을 계기로 모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탈북자 상담조작 관련 증언들로 시작된 대화는 재단의 귀족화, 비효율적인 구조와 운영방식, 형식적인 지원 등과 같은 성토들로 이어졌다. 일부 탈북자들과 단체장들이 이탈주민지원재단이 입막음용으로 준 돈을 받고 재단의 문제점에 함구하고 있는데 대한 비판도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뉴포커스의 원칙적인 기사들은 많은 탈북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탈북자 대표신문으로서의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대구에서 올라온 탈북자 강성민(43세)씨의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바로잡기 운동본부 결성 제안에 참석자들은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어 앞으로의 운동본부 활동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있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바로잡기 운동본부 회원들은 먼저 뉴포커스를 통해 조직홍보와 회원 수를 더 늘린 다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임원들을 민주주의적 방법으로 선출하고, 곧바로 여의도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건물 앞에서 시위를 벌이기로 했다.

또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조직축소, 재단간부들 임금삭감, 과잉된 상담인력 축소, 재단 내 탈북자 인력확대, 고용지원 및 자립지원, 등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 요구할 10개 조항에 대한 기초적인 논의가 있었다. 회원들은 설사 자기들의 요구가 관철되지 못한다 해도 최소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현 문제점을 고발하는 것과 동시에 탈북자의 목소리와 권익을 과시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바로잡기 운동본부 결성을 제안한 강성민 씨는 “우리는 지금껏 재단의 지원이 없이도 살아왔고, 또 앞으로도 지원 받을 생각이 없다. 우리는 단지 잘 못된 것을 되돌려 놓으려는 것일 뿐이다. 그런 배짱인 것만큼 재단과 절대로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한편 다른 회원들도 “우리는 북한인권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의 권익을 위해서도 용감할 줄 알아야 한다. 우리에겐 지금껏 그런 결집과 행동이 없었는데 이번에 귀족지원재단을 상대로 그 모든 것을 끝까지 보여주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바로잡기운동본부 회원가입 신청 메일주소 nkfree@hanmail.net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작년 ip1 2012-08-17 09:03:53
    작년 이마때쯤 떠들어대며 마치 탈북자들을 위한 투사처럼 지랄하던 어떤사람과 비슷하네요.

    그러더니 슬그머니 아주 큰 떡값을 받아 금년에는 추종무리 몇놈과 돈 쓰기에 정신이 없다는 소문이 있던데...

    금년에도 순수한 탈북자들을 위한답시고 그런술수를 쓴다면 일찌감치 손을떼든가 아니면 진실로 한번 해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양치기소년 ip2 2012-08-17 10:55:54
    또 양치기 아니야!

    순수한 탈북자들 바람잡고 저들몇놈이 챙겨 입싹 씻어버리는...

    어떤 본토 한국사람들이 뒤에서 조정한다는데.. 그렇게 되면 또 좆되는거지뭐.. 본토놈이 다챙길것 아니냐? 어쨌든 그놈이 그놈이다. 다 우리를 위한다면서 빼앗아서는 저들이 다먹는거야! 그놈이 그놈이다 라는 만고의 진리 순수한 탈북분들이 불상하다.

    작년에 따먹은자들은 그래도 약아빠져서 금년에 어버이라고 아부를 소름돋게 하던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ㄶㅎ ip3 2012-08-17 12:13:33
    어머나.. 사실이라면 정말로 문제겠군요. 걱정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작살 ip4 2012-08-17 16:15:00
    지원재단이 필요 없다.
    우리가 북한이탈주민 지원 재단의 도움을 받은것은 아직까지 하나도 없으며 앞으로도 없을것이다.
    지역마다 있는 하나쎈터? 탈북자들한테 뭐가 도움이 되냐.. 금방 나온 탈북자들을 현지 적응 교육이라는 말로 몇 칠 금때고 10만원 씩 주는거??
    회사 취직을 시킨다고 상담하고는 실지 취직을 도와 주는가.. 자기네 이해 관계를 따지고 정부지원금을 타 먹으려는 고용주와 짜고 고스돕을 친다.

    회사에 가보고 싫다고 하면 대한민국 회사는 어디가나 다 그렇다고 한다.
    그런데 몆번 속아서 취직했다가 나와서 혼자 회사를 구하고 취직하였더니 하나쎈터에서 소개 해주는 그런 회사가 어디 있을가 싶다.

    제발 탈북자들을 말미로 저희들이 밥 줄을 연명하려는 재단은 없어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경 ip5 2012-08-17 22:52:28
    저도 공감입니다 전국의 탈북자지원 재단이든 센터든 하나도 소용없습니다
    왜 정부는 그런 단체를 만들어 놓고 국민들의 세금을 망탕 탕진하는지 궁금합니다 센터에서 알선해 주는 곳에 가면 적성에 도 맞지 않는 ......모두 본인들 스스로 일자리를 찾아서 또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선택합니다 전국의 하나센터는 왜 그리 많은지 ? 그 직원들은 다 어떻게 어디서 나오는 돈으로 월급을 주는지요 정말 놀고 먹는 사람들이 너무 많죠 말로만 탈북자들을 위한다고 하면서도 입꼬리를 씰룩거리며 비양대는 모습에 분하기 짝이 없다 경기도 법이나 충청도 법이나 다 똑같았으면 좋겠다 하나센터. 지원센터는 그리 많은데 정작 문제를 해결하자고 하면 되는것이 하나도 없다 무용지물과도 같은 그룹은 누구를 위한것인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응석 ip6 2012-08-18 04:00:44
    북한이탈주민재단은 우리 탈북자들의 의견에 귀귀울이여야 하며 응석과 투정.억지. 순리와 원칙을 잘가려보고 받아들여 해결할것은 하고 원칙과 순리에 어긋나는 행동에 대해서는 원칙을 고수하여야 한다. 진심과 진실은 언제나 통하고 승리하는 법이며 억지주장은 언제나 역경을 맞게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장철현이 ip7 2012-08-18 18:26:06
    네놈에게 경고한다.
    반역자의 말로가 어떤것인지를 알게될것이다.
    통전부에 있었다고?
    이사기군,
    민족의 배신자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뭥미 ip8 2012-08-19 01:44:28
    뉴포커스는 뭐고 재단 바로잡기운동본부는 뭡니까?
    언제는 탈북자를 전담해서 돕는 부서와 인력이 부족하다고 우는 소리하더니 이젠 너무 많다고 축소해달라고 떼를 씁니까?
    부끄럽지 않은지ㅉㅉㅉ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자지원 260억예산 다 어디로 가나?
다음글
현대 정몽헌 김대중이가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