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왜 중공 통치가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는가?
United States 시사평며 0 286 2012-10-29 05:40:33

왜 중공 통치가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는가?

편집부  |  2012-10-25
인쇄하기-새창

글/천포쿵(陳破空 시사평론가)

 

[SOH] 역사와 현실을 결합해보면 중공은 온갖 나쁜 짓이란 나쁜 짓은 다 저질렀고 일말의 양심도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렇다면 이렇게 나쁜 짓을 많이 하고 많은 억울한 영혼들을 만든 정권이 어떻게 지금까지 유지될 수 있는가? 하고 묻습니다.


먼저 중공을 보면 중공이 권력을 잡고 유지하기까지 주로 두 가지 수단에 의지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총과 펜입니다. 총은 바로 군대, 경찰, 감옥 등 폭력이고 펜은 바로 선전, 여론, 매체를 가리키며 곧 거짓말입니다. 중공은 폭력에 의지해 끊임없이 살인을 저질러 전 사회에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민중들이 벌벌 떨게 만들었습니다.


또 거짓말에 의지해 역사를 말살하고 현실을 왜곡하며 소식을 봉쇄했는데 사회적으로 진짜와 가짜를 분간하지 못하게 하고 민중들의 시비판단이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두 가지 수단을 단단히 틀어쥐고 흉악하고 간사한 계략을 효과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중공 정권이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지식인을 보면 사회의 엘리트로서 많은 중국 지식인들은 사회를 각성시키는 작용을 일으키지 못하고 도리어 악한 자를 도와주었습니다.


20세기 전반부에 지식인들은 미혹에 빠져 보편적으로 좌파로 쏠렸고 너도나도 소비에트지역, 해방지역으로 달려가 중공의 궐기를 도와주었습니다. 20세기 후반부에 지식인들은 중공에 의해 잔혹한 숙청을 당했고 소수 사람들만 기개를 꺾지 않았을 뿐 대다수는 너도나도 변절했습니다.


1989년 이후 중공은 지식인에게 돈을 미끼로 던졌고 대부분의 지식인들이 타락해 이상과 원칙을 포기했으며 심지어 중공 독재를 위한 변호사가 되어 중공과 함께 기득권을 수호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중국의 주류 지식인들은 미혹과 변절에서 함께 오염되고 타락하는 궤도로 접어들었습니다. 이 궤도는 바로 중공 정권이 더욱 완고한 노선을 걷게 했습니다. 공산당에 대해 끊임없이 순진한 환상을 품은 지식인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공에게 큰 도움을 주었고 민중들이 환상 속에서 허송세월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중국 민중들은 극권주의 3단계를 겪었는데 첫 번째 1950년대의 대약진, 유토피아 단계로 사람을 미혹시키는 천국의 이상에 심취해 발광하게 만들고 두 번째 1960년대의 문화혁명, 광신으로 인한 대 파괴와 대 공포의 단계로 인간세상을 지옥으로 만들었으며 세 번째는 1990년대 이후 개혁개방과 황금만능주의, 광신과 공포가 사라진 후 사람들이 세상을 우습게 여기며 모든 것을 투철히 안다는 생각에 정치에 냉담해집니다.


일반 대중들은 일반 대중들의 공포, 우매, 냉담 역시 중공 통치가 지금까지 유지되게 했습니다.


[ⓒ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soundofhope.kr ]

출처

http://soundofhope.kr/bbs/board_view.php?bbs_code=bbsIdx62&num=22772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6시까지 투표 안함은 기권의 의사이다
다음글
노무현에 두번 당하는 민통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