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꽃남 박성진 “한국노래 불러 사형선고” 굴곡 인생사 고백
사진=KBS 2TV '여유만만' 캡처 탈북 꽃남 박성진이 굴곡진 인생사를 공개했다.
박성진 박영호 백철혁 탈북 꽃남 3인방은 11월 20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파란만장 인생 스토리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중 가장 나이가 많은 42세 박성진은 국내 유일 소해금 연주자다. 박성진은 북한 예술대학교 출신으로 북한에 있을 때는 엘리트급 예술가였던 것. 부족함 없이 살던 박성진이 탈북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박성진은 "중앙 간부의 결혼식에서 축가로 한국노래 '칠갑산'을 불렀다. 이를 간부 한 명이 고발했고 즉시 사형선고를 받았다. 한국 노래를 불렀다는 죄로 사형선고를 받은 뒤 다른 곳으로 추방당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
어 박성진은 "추방당한 곳에서 따돌림을 당해 홀로 있는데 우연히 발견한 것이 남한 전단지다. 쿵 머리를 얻어 맞은 기분이었다. 난
한국 노래 불렀다고 사형선고까지 받았는데 전혀 다른 나라가 있구나라는 생각에 탈북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성진은 당시 불렀던 '칠갑산'은 물론 소해금 연주도 선보여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뉴스엔]
http://news.donga.com/Culture/3/07/20121120/50973359/1
|
호위국 제대후 방침대상으로 김형직사법대학에다니다 남한노래 들었다고 태학당했거든요
그때 중앙당 간부자식,등7ㅡ8명이한거번에 태학당했거든요...모두가 간부자식에 친위대출신들도있고해서 사형은 면했습니다 ,그런데 더 웃긴건 오빠가 후에 저에게 노래하나배워주엇는대,,, 저 푸른 하늘아래 고래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님과 함평생 살고싶어...라고말입니다 저는 오빠가 연변노래라하길래 ...ㅎㅎㅎ 지금도 그때를그리며 이노래자주부룬답니다,
흔히 말하는 북한에서의 공개총살형 말이죠?
근데 저도 북한에서 거의 30년을 살아본 사람인데요...
총살 잘하는것은 은 맞아요,
근데요,, 학생들이 남조선 노래를 불렀다고 해서 쏘지는 않죠.
물론 남조선 노래 부른거 알려만 지면야... 문제가 무섭게 서는거야 맞죠.
그 결과는 크게 걸리면 당원은 출당.. 학생은 퇴학.. 그담엔 온가족이 어디론가... 갈 뿐이죠.
어디로 간다는 것은 재수 없이 주모자로 꼽힌자들은 수용소... 나머지는 삼수갑산으로 줄줄히 추방이죠.
한마디로 죽었든 살았든 영원히 매장 되는거 아닌가요.
물론 북한 정권이 악착하고 미운건 사실이죠.
그러나 탈북자분들이 북한의 실상을 정확히 즉 두도 - 빼도 말고 정확히 이야기 해야 하지 않을가요?
방송을 타는 분들이 자신의 가치를 더 조금 올려 보려고.. 극단적인 데로 이끌어간다면...
사실과 맞지 않기에 탈북자들은 모두 거짓말만 한다는 언질을 이런데서 바로 주게 되거든요.
저 기사에서 박성진인가 한분이 사형선고를 받은뒤 추방되었다는 자체가 얼마나 어리석은 말이나요.?
북한에서 사형 대상자를 다른 지방에 가서 살라고 감옥에서 내보내어 추방시키는 것을 보신분 있나요?
이만갑의 철부지 여자애들보다 남성분들이 더 한심하군요.
그런다고 몸값이 오르는 것도 아니건만...
말라이님이 꽃제비출신인데 꽃제비 출신들은 대다수 의리가 강하거든요. 의리로 뭉쳐야 생존할 수 있기때문이지요. 말라이님은 여기서 드러난것과 같이 의리라는것은 흔적도 없는 여자 분이시군만요.
그래서 한국에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쫒겨나서 말라이에 가서 연수 한답시고 몇달 인터넷에 들어와서 나발불다가 다시 한국에 입국하여 해외유학파로 둔갑할려고 그러시눈만요.
그러나 그런다고 말라이의 근본이 달라지겠나요.
어디를 가든 말라이님이 두둔하였던 개똥녀밖에 더되겠나요?
다시 북한가서 꽃제비 생활하면서 차근차근 근본부터 배우세요.
근데 왜 악에 바쳐서 부들부들 떨면서 그러시죠? ㅜㅜㅜㅜㅜ
몸살 걸리셨어요? ㅋㅋㅋ
사내란게 ...팔딱거리는게 꼭 철부지라니까요...
ㅋㅋㅋ 어학연수 부러우세요?
똥먹은 님같은 분은 절대 못오는 곳이죠.
일생동안 이런 악성댓글이나 살면서 그리 사세요.
사내구실을 바로 하시든가...
아니면 나이값이라도 하세요.
또 악에 바쳐서 헐뜯어 보세요...
님이 이기세요.... ㅜ ㅜ ㅜ ㅜ ㅜ ^^^
사내자식이 이겨야하져? 그쵸? ㅠㅠㅠㅠ
똥먹은님...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11-21 00:32:27
너 만약 조선족이라면 이번 중국 18대에서 당선된 조선족
중앙위원이 누구인지 말해봐라 ..30분안으로 ..알았지..
이 탈동회에 조선족이 몇명 있긴한데..
누군든 조선족을 먼저 싸잡아 공격하지 않는한..
조선족은 그냥 방어하는 수준이다 ..즉 너같은 넘은 없단 말이다 .
제 주제나 좀 바로 알고 참견질 하삼.
탈북자 아무리 거짓말해도 김정은의 똥개로 사는 그네들보다는 영웅들이죠.
탈북자들은 거짓말을 해도 김정은정권 반대를 위한 거짓을 말하지만 ...
님같은 무식하고 더러운 조선족조교들은 ...진실은 말해도 김정은의 똥개로 짖을 뿐이란걸 온세상이 다알거든요.
탈북자들 잘사는것 배아파서 그리 쌍욕하면 님의 생활이 좀 나아진답니까?
그럴 시간이면 한푼이라도 버세요.
한국노래부르면 안된다는건 알만한사람은 다 알고있는데 그분 간도크네요 그것도 중앙당간부결혼식에서 ...뒤에서 몰래 부르다걸려서 하루아침에 없어진 사람도 잇는데...
그래도 평양 사람이란 긍지는 간직하고 계시네요,,,
수준하구는,,, ㅋㅋㅋㅋㅋ
참으로 북한에 대해서 아는것 대단히 많으신분이 중국에 살고 계시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_14IRWRN7FI
˙
http://v.youku.com/v_show/id_XNDc3NjAxNTQw.html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06-30 00:26:44
중구의 홍기 똥개님들은 똥을 싸도 붉은 똥만 싸신다면서요,,,ㅜㅜㅜㅜㅜ ㅋㅋ 와 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