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북 공작원, 사형 전에 쓴 수기 단평
Korea, Republic of 민복 0 480 2015-01-24 12:26:43

 이 책은 한번 들면 놓기 힘들다.
다가오는 죽음의 발자국 소리를 느끼면서 써내려간 心情(심정)이 전해 오기 때문이다. 

-남파된 사형전 무장간첩이 있다고 하자.
그가 생각하는 것은 조국통일이나 김일성의 문제가 아니다.
그는 지금 생사의 기로에서 자신의 생명을 방위하기에 온갖 본능적인 지혜와 교육에 의한 후천적 경험을 총동원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이때 당과 사상을 떠나 있으며, 그를 얽어매고 있는 당의 유일한 끄나풀은 이북에 두고 온 부모와 처자에 대한 가련하고 애절한 미련뿐인 것이다>
-
邪敎(사교)집단과 공산당의 공통점이 있다.
인간을 폐쇄공간으로 몰아넣고 오직 한 사람(또는 하나의 조직)을 숭배하도록 집중적으로 교육한다는 점이다.
인간은 꽉 막힌 상황에 몰려서 비교대상이 없으면 교육 받은 대로 한 점을 향하여 몰입, 몰두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나의 사망을 매장해버리는 데 그치지 않고 나의 사망을 증거로 북괴를 고발하고 북괴로 말미암아 무서운 죽음의 길을 헤매고 있는 모든 가엾은 사람들에게 나를 증거하여 경고한다>
-
이 수기를 내게 된 경위를 설명하면서 편집자는 편집실을 찾은 김질락 씨 부인의 한 마디를 소개하였다. “남편은 계속 서대문 구치소에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요즘도 아무리 서쪽 노을이 아름답다 해도 보고 싶지 않아요.”

편집자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떠나는 사람은 魂(혼)의 무게이지만, 남아 있는 사람은 몸과 혼, 온몸으로 지탱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썼다.

이념적으로 완전히 轉向(전향)하였고, 집행도 미뤄져 온 김질락을 7·4 공동성명 직후에 교수형에 처하게 된 정치적 배경에 대하여는 별도의 조사가 필요하겠다.


이 수기는, 38세에 죽은 김질락이 미리 써놓은 자신의 碑文(비문)

 

민복  ip1 좋아하는 회원 0명 좋아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답변 | 삭제 2015-01-24 12:19:21

 

박정희 정권이 먹고살게 한 공은 있지만
이런 면에서 보면 냉혹하기 그지 없는 자이기도 합니다.
자신도 남로당에 들었다가 구사일생 살아 남았음에도 이런 사람을 처형했다는 것은 양심이 없는 자이지요.아니면 이런 사실을 보고하지 않아 몰랐다고 해야 할 가요.
 
박정희가 몰랐다고 한다면
이를 처형한자들은 마땅히 죄를 물어야 합니다.
시간이 흘러 형을 내릴 수는 없지만
역사의 심판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인간의 생명을 경시한 아주 질 나쁜 자라고요.
이념을 떠나서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한심한밈복아 ip1 2015-01-24 13:05:45
    민복이 참으로 더러운 짓거리 가지가지 한다, 저 아랫글에 댓글 달고도 또 발제글식으로 퍼다 올렸냐? 아주 자기가 현명한 판단을 했다는걸 좀 봐달라는거냐?
    밈복아 너는 삐라 날리는데 끌어 들이느라고 낚시글이나 올리는 것하고,, 여기저기 아첨 댓글이나 다는 것이 체질에 맞어, 즉 저런 논평은 네 능력 수준으로는 절대로 못하는거야,
    바보야 어떻게 새로 독립된 나라에 생겼던 합법적인 당들중의 하나인 남로당과 ,,, 한개의 주권국가 전복을 위하여 타국이 비합법적으로 지하에 조직했던 간첩단 통일 혁면당이란 조직과 같은 맹락에서 보냐? 참으로 무식해도 너무하구나.
    1945년 광복시에조직된 남로당은 현시대의 추세이기도 햇거니와 나름대로 나라를 위한 진정한 자들이 모인 곳이었다만 .......(단지 그들이 당시에는 공산주의란 허구를 몰랐기때문에...) .... 그러나 통일혁명당에 가입한자들은 철저하게 대한민국을 전복하고 북괴의 손에 나라와 국민을 넘겨주려는 더러운 반동 무리들의 집단이었음을 모른단 말이냐?
    그런걸 남로당 가입했던 박정희와 통일혁당 가담자 김질락을 같이봐??? 무능한넘아

    역시 북한 농촌에서 농산기술지도원이나 해먹던 농포 대가리뿐이구나, 주제에 무슨 과학원 연구원이었다구 , 무능한넘아 좀 아는척하다가 망신당하지말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에 ip2 2015-01-24 13:10:58
    눔 좃선같은 또라이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올아 ip1 2015-01-24 13:13:31
    ip2님 저 또라이 맞거든요, 님같은 정신 병자들 비웃어주는 또라이죠, 됬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복아너냐 ip1 2015-01-24 13:24:20
    아 이제보니 ip 2번 님이 바로 이민복님이시군요, 자기글에 욕글 달았다고 숨어서 욕하시는 모습 참 좋습니다, 두얼굴 가진 이민복 ,,아니 그보다 훨씬더하다는거 다알아.. 욱기는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재학선생 글과, 탈동회 댓글 중에서...
다음글
북 공작원의 625전쟁 원인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