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이상 분들이 꽉 막힌 사고방식을 가진 이유 |
---|
우리나라 60대분들 대부분 가부장적 성향이 강합니다. 어린놈이 반문하면 얼굴색 변하면서 호통치죠. 또한 60대분들 대부분 국졸,중졸,고졸이 대부분입니다. 그 당시 부당한 군부독재에 대항한 분들은 서연고 인서울 대학들과 지방 명문국립대 학생들 주도로 민주화운동을 했습니다. 그럼 그 당시 4년제 다니는 사람 몇명이였을까요?? 집안에서 돈 있거나 장남만 다녔습니다......대략 10%정도 될겁니다. 그러니 현재 60대이상 투표율 보면 여권지지 75% 야당지지 25% 나옵니다. 그 당시 독재와 유신헌법에 대한 정치 개념이 잡힌 학생들은 극소수 였거든요, 다들 기득권들 시궁창 밑에서 일하기 바뻤고 시위 하는 모습을 보면 저새끼들 또!! 데모도 한다고 손가락질 했죠. 그러니 현재 60대이상 대부분 국가에 대한 자신의 권리에 굉장히 인색합니다. 국가와 대기업이 무슨짓을 해도 나라사랑 가짜 애국이 먹히고 나만 잘되면 끝이란 사고방식으로 살고 계시죠.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넌 네가 필요하면 산업의 역군이라 치켜 세우고 네가 필요없으면 사고가 막힌 꼰대라 폄하하니? 도대체 네 가치관이 뭐야? 왜 일관성이 없냐고? 아무리 네가 사랑하는 핍박받는 노동자라해도 정치관이 너와 다르면 가치없는 인간이라 손가락질하니? 60대 대부분이 네가 좋아하는 무산자 무학력의 계층이라고 너가 말했잖니? 근데 보수를 지지하니 적대감이 생기니? 너의 뇌를 갈라서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를 길 없게 하는 발제글이다.
글쓰기 전에 네 글에 모순이 없는지 두번 세번 확인하고 쓰라. 넌 항상 누군가를 뭔가를 심지어 역사도 네 구미에 맞게 이용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 글은 모순이나 헛점투성이란다.
하긴 그런 점을 지적당해도 너같은 혁명가 코스프레하는 인간이 부끄러운 줄은 알겠나만은. 이번도 그냥 얼굴에 철판깔아 버릴 셈이지? 배운것도 없도 노동력도 착취당한 60대가 왜 여당지지율이 높은지를 그들을 탓만 하지말고 창의적인 시각에서 분석을 해봐라. 다시한번 묻겠다. 60대는 너의 사상적 동지가 되니 아니면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니?
있는 사실릉 이야기 하렴..
물론 나는 존경 안합니다.
굳이 말하자면 난 보수성향이야
김일성 박정희 빨갱이 독재자고 쓰레기라 말할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보수성향이지 않냐??
그리고 지금여당 일부 지지자들이 파렴치 하고 욕설을 달고 살자나
그러니 니그들리나 도덕을 배우렴
"차남이 차후 유신정우회 소속이 된것에 대해 어쩌라고요??
중국 공군출신 김신은 중국과 수교 전 우리의 우방이였던 대만외교에 도움이 되었으며
물류를 이해할수 있는 교콩부 장관으로서 일한것이지요.
그가 박정희 처럼 억압과 총칼 들고 군부를 등에 업고 권력 창출에 나섰나요??"
그 이유가 뭔지 연구하고 반성해라 그게 너의 죄악을 용서 받는 길이다.
애국님의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현재의 모든 상황과 가치들을 평가하고 비난하기 위해서는 어떤 한가지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기준잣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올바른 가치관과 나름대로의 판단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더많은 공부와 통찰력을 가진 혜안이 있을 때 평가하고 나서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애국님의 상태로 보아서는 그저 침묵하고 세상에 대해서 좀 더 많은 수용이 필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