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탈북 청년단체 4곳, 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
Korea, Republic of 탈북청년집단 0 2128 2017-04-28 09:30:40

드디어 탈북자들이 각성하는건가요?

    

문재인 지지선언 한 탈북 청년들 탈북 청년단체 관계자들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한반도민주청년연합 박영철 대표, 남북현대사산책 김영호 대표, 통일시민아카데미 김성렬 대표. 이 자리엔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함께했다. ▲ 문재인 지지선언 한 탈북 청년들 탈북 청년단체 관계자들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한반도민주청년연합 박영철 대표, 남북현대사산책 김영호 대표, 통일시민아카데미 김성렬 대표. 이 자리엔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함께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한반도민주청년연합·남북현대사산책·통일시민아카데미·남북청년나눔운동 소속 탈북 청년 40여 명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영철 한반도민주청년연합 대표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우리 탈북 청년들은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정의롭고 공정한 나라, 상식이 통하는 세상,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세우겠다는 문 후보에게 희망을 건다"며 "문 후보에 의한 정권 교체만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또 "2012년 대선 때 문 후보를 더 열심히 지지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있다"며 "2012년의 실수를 만회하는 심정으로 문 후보에 대한 미안함을 더해 이번엔 당당하게 문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 대표 외 정춘숙 민주당 의원, 김성렬 통일시민아카데미 대표, 김영호 남북현대사산책 대표가 함께 했다.

탈북민 단체의 공개적인 진보 후보 지지는 이례적이다. 이에 박 대표는 "우리는 젊고, 한국 대학에서 민주주의는 다양성을 기초로 한다고 배웠다"며 "탈북 사회도 보수 성향이 짙은 것으로 비쳐지는 측면이 있지만 다양성이 잘 드러나지 않는 것일 뿐이다"고 설명했다. 김성렬 대표도 "지난 3월 일부 탈북민이 3만 명 탈북민의 민심은 '탄핵 반대'라고 주장했지만 누가 그들에게 탈북민을 대표할 자격을 주었냐"며 "탈북 청년 중에도 광화문 촛불집회에 참가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어 "(문 후보를 지지하는)우리도 탈북민 모두를 대표한다고 말하지는 않겠다. 한국사회에 다양성이 존재하듯 탈북자 사회에도 다양한 목소리가 있음을 강조하고 싶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탈북 청년들, 문재인 지지선언  탈북 청년단체 관계자들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남북현대사산책 김영호 대표, 통일시민아카데미 김성렬 대표, 한반도민주청년연합 박영철 대표. ▲ 탈북 청년들, 문재인 지지선언 탈북 청년단체 관계자들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남북현대사산책 김영호 대표, 통일시민아카데미 김성렬 대표, 한반도민주청년연합 박영철 대표.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탈북 청년들은 최근 대선 국면에서 입길에 오른 종북·색깔론에 대한 쓴소리도 아끼지 않았다. 김영호 대표는 지난 19일 TV토론 당시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와 문 후보간의 '주적' 논쟁을 두고 "대북정책 검증이 아니라 어떻게든 문 후보를 북한과 엮어보려는 꼼수였다"며 "선거 때마다 독버섯처럼 자라나는 케케묵은 색깔론을 이젠 정말 끝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 "북한을 직접 경험하고 목숨 걸고 탈출한 우리야말로 문 후보에 대한 근거 없는 '종북' 비난에 관해 제대로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 후보를 '종북'이라고 비난하려면 그를 지지하는 우리 탈북 청년들부터 먼저 설득하라"고 꼬집었다.

한편 선언식에 배석한 정춘숙 의원은 "탈북 청년들은 누구보다 북한의 실상을 잘 알고 있고, 안보의 중요성을 몸으로 체감한 분들이다. 이분들이 문 후보 지지를 표명하는 것은 문 후보가 누구보다 강력한 안보 대통령임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 의원은 또 "남북상황이 나빠질수록 탈북민들이 굉장히 위축되는데, 탈북민을 단순히 '한국말 쓰는 외국인'이 아니라 사회의 또 다른 주체로서 바라볼 때"라고 강조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놀구들 ip1 2017-04-28 10:03:57
    자빠져 있네요.
    똥인지 된장인지 정말로 모르는것이요? 아니믄 똥인줄 알면서도 된장이라 우기는것이요?
    이분들 탈북인들 정말로 맞는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쿤요 ip2 2017-04-28 12:24:06
    아주 매우 무척 훈훈한 뉴스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KGI ip3 2017-04-28 17:11:22
    우리 젊은 탈북 청년들 자랑스러운 자유민주주의 시민 의식을 소유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깨어 잇ㅈ는 청년들이 탈북사회를 이끄는 주력이 되어야 합니다. 하여 정부 유관기관의 자금 지원속에 유명 무실한 단체들에 작위되어 장.사무장.을 장기적으로 하는 폐단들을 척결하고 이런 청년들과 함께 노동 현장에서 일하는 여성이던 남성이던 누구던 선태 되게 해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잘자라 ip4 2017-04-28 21:35:29
    문재인이 지지 표명하믄 깨시민?
    문재인이 싫어하는 사람덜은 잠든 시민덜인가?
    사람가죽 쓰고 지럴두 골고루 해뿌리는구마
    하기사
    저 아이들두 먹고 살아야 할것 아니굿소?
    오죽이나 먹고살기 힘들면 저러겠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승사자 ip5 2017-04-29 11:56:36
    남북한을 다 겪어 본 깨어있는 지성 탈북청년들의 안보관이 더 정확할 것이다. 터무니 없는 흑색선전만 일삼는?수구골통들의 수법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는 반증이다 이들의 행위는 지역 갈등과 국론분열만 조장할 뿐이며. 이번 대선을 계기로 이런 적폐세력은 다 무덤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미래를 이끌 탈북청년단체에 격려를 보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저승사자머저리야 ip6 2017-04-29 19:26:11
    허이고 저승사자머저리야
    개정일살인악당에 북한인권결의안을 물어본 문죄인민주당국개머저리들을 지지선성한다는
    쟤들은 듣보잡 떨거지들인데 뭔 탈북자단체인줄 아냐?ㅋㅋ
    북에서 개정은살인당들에 쫒겨서 못살고와가지고는 저렇게 북괴정권에 아부굴종하는
    문죄인민주당국개를 지지선언하단?대단한 49호병신들이다.
    이 머저리새끼들아 도로 북에 게바라가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듣보잡머저리들 ip6 2017-04-29 19:23:52
    어디 듣보잡머저리들이 탈북자단체대표라뇨?ㅋㅋ
    저 머러지들은 똥인지 된장인지 분간안가는 상병신들이오.
    어느 정권이나 마찬가지지만 보수정권에서 11년동안 민주당국개년놈들이 반대해서 무시당하던 북한인권법이 국회통과하게 해준것이 얼마나 다행인가?
    민주당국개년놈들에 무슨 더러운 오물을 받아처먹으려고 개똥같은 민주당국개지지선언하냐?병신들
    니들이 개개인의 이름으로 지지하던 문죄인 좆빨던 맘대로 하라!
    그러나 탈북자단체,탈북자이름을 팔아먹는 매국행위는 하지말아야지 개머저리들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뽕삼이 ip7 2017-04-30 02:26:53
    저승사자인지 저승사자에게 잡혀가는넘인지 들어라 듣고잡도못한 단체인지 무리인지 모르지만 너희들의 좌파들은 뭔가 팩트에대한 근거없는 의문을제기하거나 다른 논리를 제기하거나 뭔가 있을거다라는 무조건 지르고 말하고 아니면 말고의 사고방식이 남들보다 깨어있다고 자찬하는 인간들이다 뭐가 깨어 있는지 문씨의 정책 가치를 말을 해보시오 그냥 자신들의 이익에 근거 한거죠 홍씨의 팩트 좌파와 보수의 의식이 좌파는 평등을 지향하고 보수는 자유를 지향한다 평등은 공산주의죠 누구나 평등하게 그래서 지주의 재산을 뺏어 인민들에게 나눠준다 하지만 공산주의는 특권층은 인민들이 보편적인 생각이나 생활을 뛰어넘는 황제와 같은 생활을 하고있죠 한마디로 인민을 개돼지로 보고 있습니다 자유를 지향하는 모습은 누구나 열심히 자기가 노력한 만큼 돈이 있음 대통령이든 현대 회장이던 있는만큼 영리를 누립니다 의식주에 차이는 없습니다 그게 평등과 자유의 차이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조작하지마 ip8 2017-05-01 13:18:30
    검색을 해도 안나오는 단체들로 채워졌네요! 여기 나온 탈북청년들 솔직하지 못하네!개인입장고 단체입장은 달라요! 없는 단체를 급조해서 이름을 붙여 만들어 후보 지지선언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탈북단체 ip9 2017-05-03 15:39:50
    저런 탈북단체도 있소?
    저 인간들은 탈북자들이 아니고 탈북자처럼 위장한 빨갱이 노조들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단일화가 왠말이냐.
다음글
트럼프대통령 잘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