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탈총연"회원들 분신, 활복으로 성화봉송저지
Korea, Republic o 함흥새 2 640 2008-04-28 12:15:54
어제 이번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탈총연"소속회원 손정훈씨와 최성철씨가 테헤란로 역삼역 근처 성화봉송저지현장에서 체포돼 현재 강남경찰서에서를 조사를 받고 있다.

분신을 시도한 탈총연 소속 손정훈씨는 3년전에 중국공안에 체포되어 북한으로 강제북송후 공개처형된걸로 알려진 친형인 손정남씨의 동생이다.
친형 손정남씨가 3년전에 중국에서 강제북송되어 평양에서 공개처형된다는 소식을 알게된 손정훈씨는 국내 북한인권단체들과 연대해 국제적으로 탈북자문제를 뉴스화 시켜 형의 구명운동에 혼신의 힘을 다해 활동했었다.

그러나 손정훈씨와 대북인권단체들과 국제사회의 피타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끝내 북한 당국은 손정남씨를 국제여론을 의식해 공개처형대신 감옥에서 비밀리에 처형한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다.

항상 중국의 탈북자강제북송과 북한의 김정일독재의 비인도적이며 반인륜적인 만행에 항의하며 인권활동에 앞장섰던 손정훈씨는 이번 북경에서 열리는 평화의 축제인 올림픽을 계기로 서울에서 열리는 성화봉송에 대한 반대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생각은 중국은 올림픽을 개최할 자격이 없다는것이였다.
한마디로 중국은 두 얼굴을 가진 국가로서 저들의 행사인 북경올림픽은 성대히 치르겠다고 하면서 그것을 계기로 탈북자들을 더 악랄하고 야만적으로 탄압하고 있다고 늘 분통해 하였다.

중국정부는 자기들이 강제로 북송시킨 탈북자들이 북한정권의 야만적인 탄압에 의해 심지어 공개처형당하고 온가족이 악명높은 정치범관리소에서 평생을 짐승같은 삶을 살아야 한다는것을 뻔히 알면서도 올림픽을 계기로 더욱더 알랄하게 탈북자강제북송만행을 저지르고 있다.

하여 그는 이번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를 통하여 중국의 비인도적이며 반인륜적인 만행을 세상에 알리고 또한 북한 김정일독재자에게도 북한동포들을 탄압하지 말것을 분신을 통해 경고하려고 하였던 것이다.
특히 이번 서울에서 진행되는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행사를 모를리 없는 북한의 김정일에게 탈북자들과 탈북인단체들이 북한의 만행을 세계에 알리고 있으며 북한동포들의 자유와 인권을 위해 투쟁하고 있다는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손정훈씨와 함께 활복(割腹)을 하려한 "탈총연"회원 최성철씨도 손정훈씨와 같은 탈북자로서 중국에서 10여년을 중국공안의 눈을 피해 도망다니며 살아온 사람이다. 그때문에 최성철씨도 남다르게 중국공안의 탈북자강제북송만행에 치를 떨며 중국정부의 탈북자강제북송만행을 저주하고 있었다.

이번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운동을 통해 나타난 중국의 탈북자강제북송에 대한 "탈총연"소속 탈북자들의 원한과 분노가 뼈에 사무쳤다는것을 전세계 선량한 국민들에게 보여준 애국애족의 의로운 거사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번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에 혈혈단신으로 참가해 중국정부의 비인도적이며 반인륜적인 만행에 항거한 무명의 장씨탈북인에게도 뜨거운 박수를 보내는 바이다.
탈북자인권을 위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진 장씨분도 앞으로 우리"탈총연"과 연계해 중국정부의 탈북자강제북송저지운동과 북한의 해방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꼭 우리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 "탈북인단체총연합"사무총국
좋아하는 회원 : 2
천국의모모 까페라떼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천국의모모 2008-04-28 12:40:10
    강남경찰서에 붙잡힌 손정훈님과 최성철님의 건강과 안녕을 빕니다.

    북경올림픽성화봉송저지운동에 솔선 앞장에 서주신 장씨분과 두명의 인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바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소박한소원 2008-04-28 14:30:09
    두분의 행복을 빌면서 경찰서에서 빨리 나왓음을 바래요 ..죄없는 국민만 잡아가두고 깡패질 하는짱개들은 가만 나두고 잇는 경찰들 머절 새끼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까페라떼 2008-04-28 14:39:25
    탄원서라도 올립시다..
    우째 이런일이 통탄할일이있나~~
    탈북자분들을 대표로해서 항의한것뿐인데 구속이라나..참나!
    인터넷으로 서명운동하면 안돼나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지나가는이 2008-04-28 18:35:16
    체포는 되었지만, 구속된 것이 아닙니다.

    공공장소에서 할복 등의 극한행동을 하니까 할복을 막기 위해 체포한 것이겠고요.

    어쨌든 감옥으로 갈 일 같은 것은 없을테니, 탄원서를 낸다면 좀 뜬금없는 행동이 되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토종 2008-04-28 18:39:44
    맞습니다.. 아마 훈방조치 될가능성이 엄청높아요... 경찰관들도 다 한국사람입니다. 경찰관들이 어쩔수없이 연행했지만.. 잡혀온 탈북자분들에게는 분명히 격려해주고 최대한 잘해줄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탈북자분들이 폭력을 휘둔것도 아니고 김정일 찬양노래를 부른것도 아니니.. 분명히 훈방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그린나래 2008-04-28 19:04:04
    인권을 무시하는 짱개놈들 행동을 보니,
    어제 성화에 뛰어든 그분들이 얼마나 처절하게 본인들의 의사를 표현하려 하셨는지 충분히 이해를 하겠는데요.
    할복이니 분신이니 이런 행동은 하지 마세요.
    그렇다고 꿈쩍할 종족들도 아닌데 왜 통일도 못보고 본인의 귀한 목숨을 끈으려 하십니까?
    어제 평화 시위하던 분들처럼 의연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시면
    지레 흥분해 미친짓하던 짱개들이 지금 세계의 비난을 받고 있잖아요.
    당장 성과는 보이지 않을지언정 무엇이 정의인지 옳은것인지 알게 되는겁니다.
    너무 극단적인 시위 방법에는 오히려 거부감이 생길수도 있으니
    생명을 소중히 하시고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지나가는이 2008-04-28 19:17:42
    맞습니다.

    자신의 주장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부당함을 알리는 것이 더 중요하죠.

    어제 일로 중국이란 나라의 실체가 다 까발려졌다고 봐도 무방한데,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괜히 우리가 과격한 행동을 해서 상대방(중국)의 부당함이 덮여지는 일이 있어서는 곤란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영등포 2008-04-29 11:57:19
    두 회원분이 하루빨리 귀가하시길바랍니다.
    그러나 강남서에서 두분신변상에 다른이방적인 조취를내린다면 연합에서 묵과해선안될줄로압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깨모 2008-05-05 11:41:32
    탈총연소속 손정훈씨와 최성철씨 두분은 이번에 참으로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제29차 북경올림픽은 역사에 길이 기록될 올림픽축제장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성화봉송저지를 위해 탈북자들이 분신, 할복을 시도했다는점 그 의미가 상당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왜? 두분은 자신의 안위나 영달을 위해서가 아니라 중국에서 자유를 찾아 사선을 헤매는 탈북자들을 걱정해서 그런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정부의 탈북자강제북송저지 만행을 알리기 위해 두분은 탈북자들의 울분의 심정을 전세계앞에 실천으로 보여준 용감한 행동이였습니다.
    그런 용기있는 의거는 아무나 하는것이 아닙니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남북이 통일돼 통일의 전초병역활을 했던 탈북자문제가 재조명될 그날에 두분의 의로운 행동이 역사에 길이길이 전해지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손정훈씨와 최성철씨 두분 화이팅!!!!!!!!탈북자 만만세!!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中시위대 난동에 네티즌들 아우성
다음글
중국은 올림픽 당장에 그만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