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초등생보담 못한 초불광신자들아!
Korea, Republic o 아는이 0 410 2008-06-24 16:38:34
"대통령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2008년 06월 24일 (화) 09:40 데일리안

초등학생들, 이 대통령에 쇠고기 논란 ´응원 편지´ 보내 화제 "잠시나마 오해한거 죄송해요"..."대통령을 믿어요 사랑해요"

[데일리안 장용석 기자]초등학교 학생들이 최근 ‘쇠고기 파문’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에게 ‘힘내세요’라는 내용의 격려 편지를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청와대에 따르면, 광주 S초등학교 한 학급의 학생들은 지난 13일쯤 이번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 문제와 관련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한 대통령의 입장 △쇠고기 수입 배경 △쇠고기 수입을 둘러싼 국민 및 외국인들의 생각 △광우병의 진실 등에 대해 스스로 ‘취재’한 내용을 편지에 담아 이 대통령 앞으로 보냈다.


◇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와 관련해 광주 S초등학교 학생들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 ⓒ 청와대
학생들은 편지에서 이 대통령에게 “요즘 많이 힘드시죠”라고 인사를 전하며 “우리가 이렇게 편지를 쓰게 된 이유는 대통령께 위로와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서다”고 말했다.

인간 광우병 논란 등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에 대한 진실을 알고자 담임 교사의 권유로 ‘어린이 기자단’을 뽑아 관련 정보를 수집, 조사했다는 이들 학생들은 “우리도 처음엔 거짓과 과장된 정보를 듣고 이 대통령이 우리나라 사람들을 다 죽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담임 선생님이 ‘욕을 하려면 제대로 알고 해라’고 말했지만 우리들은 여전히 대통령을 싫어했다”면서 “(그러나 어린이 기자들이 조사한 정보를 공유하고 얘기를 나눈) 그제야 우리가 알고 있던 정보들이 거짓과 과장된 게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한미FTA(자유무역협정)과 관련해서도 “한미FTA가 한국 경제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소개하면서 “(외국인인) 원어민 선생님도 ‘FTA는 한국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고, ‘소를 수입하지 않으면 FTA를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이 대통령에게) 응원의 편지를 쓴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학생들은 이 대통령에게 “처음의 우리들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짓과 과장된 정보를 믿고 데모하고 있으니 대통령이 나서서 사실을 시민들에게 말하면 좋을 것 같다” “수입한 쇠고기를 우리나라에서도 검사할 수 있게 해서 ‘광우병 소’가 1마리라도 발견된다면 절대 수입하지 않으면 좋겠다”는 등 나름 ‘쇠고기 파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모든 사람이 대통령을 싫어하는 게 아니라 이 대통령을 믿는 분들도 우리들처럼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이들 학생들은 이 대통령에게 “잠시나마 오해했던 점 정말 죄송하다”며 “대통령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지금 어려우신데 파이팅. 힘내세요” “저는 대통령님을 믿어요, 사랑합니다”는 등의 응원 메시지도 함께 보냈다.

이 대통령은 이 편지를 받아보고 “학생들이 궁금한 것을 스스로 해결하는 좋은 사례다”고 말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한편 청와대는 이들 초등학생들의 편지글 내용을 홈페이지(http://www.president.go.kr)에 게재했으며, 이에 대해 한 관계자는 “불필요한 오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어린이들의 순수한 의도를 생각해 고심 끝에 공개키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 S초등학교 학생들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글 전문.


TO. 우리나라에 한 분밖에 안 계신 이명박 대통령님

안녕하세요! 저희는 광주○초등학교 ○학년○반, 선생님과 아이들입니다!
요즘 많이 힘드시죠..? 저희가 이렇게 편지를 쓰게 된 이유는 이명박 대통령님께 위로와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저희도 처음에는 거짓과 과장된 정보를 듣고 이명박 대통령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을 다 죽일 것이라고 생각할 정도였으니까요...그런데 저희 담임선생님께서 “욕을 하려면 제대로 알고 욕을 해라.”하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여전히 이명박 대통령님을 싫어했습니다.
어제, 이 사태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 담임선생님께서 어린이 기자들을 뽑아, 광우병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오라고 하셨습니다.

1. 청와대와 대통령님의 의견을 조사하는 기자
2. 미국소를 한국이 수입하는 이유를 조사하는 기자
3. 외국인들의 생각을 조사하는 기자
4. 시민들의 생각을 조사하는 기자
5. 광우병에 대해 조사하는 기자
6. 미국이 소를 수출하는 이유를 조사하는 기자

오늘 국어 시간과 사회시간에 위의 어린이 기자들이 조사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제서야 우리가 알고 있던 정보들이 거짓과 과장된 것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FTA가 우리 한국경제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외국인들의 생각을 조사하는 기자 중 한 명인데, 직접 원어민 선생님께서도 FTA는 한국에 도움을 준다고 말씀하셨고, 소를 수입하지 않으면 FTA를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라고도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저희가 응원의 편지를 씁니다. 아참, 우리가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았어요.

첫째, 처음의 우리들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짓과 과장된 정보를 믿고 데모를 하고 있으니 대통령님께서 나서서 사실을 시민들에게 말씀하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

둘째, 수입한 소고기를 우리나라에서도 검사할 수 있게 해서 광우병소가 한 마리라도 발견 된다면 절대 수입하지 않으면 좋겠어요.

모든 사람들이 이명박대통령님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이명박 대통령님을 믿는 분들도 저희들처럼 있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해요! 저희 담임선생님께서는 이명박대통령님은 대단하시고 훌륭하신 분이라고 하셨는데, 저도 진실 된 정보를 알게 되니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잠시나마 오해했던 점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금 이명박 대통령님을 미워하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진실을 알지 못해서 그러는 것이니 이해하시고 힘내세요!!

P.S) 다른 편지지 면에 저희반의 응원 메시지를 적었어요! 보시고 힘내세요! 아자,아자! 파이팅

※ 응원글

△대통령님!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이명박 대통령님 기운 내세요!

△대통령님을 믿습니다!!!

△ 이명박 대통령님 아무리 힘드셔도 꾹 참으시고 전 언제나 대통령님을 존경해요 그리고 사랑해요

△ 앞으로 4년동안 좋은 모습 보여 주세요

△앞으로 경제 많이 발전시켜 주세요

△지금 어려우신데 파이팅 힘내세요 우리가 응원합니다.

△ 이명박 대통령님 인간성과 인내력 킹왕짱

△ 하나뿐인 대통령 힘내세요

△저는 대통령님을 믿어요! 사랑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성공의열매 2008-06-24 17:14:54
    이명박대통령님,대한민국의 창창한 미래인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현실을 깨닫고 대통령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명박대통령님께서 부디 이 어린이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대통령님을 위하여 화이팅을 웨치는 저희 탈북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귀하신 몸 건강하시여 대한민국에 큰 기여 하여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태초에 천지를 만드신 전지 전능하신 사랑의 하나님이 언제나 이명박대통령님을 인도하여 주심을 굳게 확신합니다.
    이명박대통령님,존경합니다.부디 힘내세요.화이팅!!!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제대로알자 2008-06-24 19:20:24
    http://www.president.go.kr/kr/community/bbs/bbs_list.php 이곳이 청와대 자유게시판입니다. 다른분들의 의견은 다른듯한던데요. 그분들의 의견도 같이 올려주시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영등포 2008-06-24 23:08:34
    아는이님 좋은기사를 올리셧습니다.
    그러지않아도 거짓초불선동하는 본거지 "광우병국민대책회의"라는 자들이 지금 촛불의 열기가식어가고 처음에는 멋모르고 충동시위에 참가하였던 많은국민들의 촛불시위가 불법시위이고 쇠고기를 문제삼아 새로탄생한 이명박 정부를 뒤짚어엎으려하는 좌파세력들의 정권쟁탈야욕전임을 깨닫고 등을 돌리자 이를 수습하고 다시 어떡게하나 저들의 거짓촛불시위를 확대시키려 발광을 하고있습니다.
    이러한때 촛불시위의 첫주도자들이엿던 학생들이 촛불시위의 진위를 가려내고 학교로돌아가 이명박대통령에게 응원가를 보냈다는것은 점점국민들이 진정한 애국이뭐고 민주가 무엇인가를 깨달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58년전 6.25 상기 하며.
다음글
국가인권위원회 북한인권포럼에 참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