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년 6월 항쟁 |
---|
1987년 6월 항쟁.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다. 전두환 독재정권을 종식시키고, 헌법 개헌, 대통령 직선제(대통령을 국민 투표로 국민이 직접 뽑는 제도) 등을 쟁취한 민주화 시위. 이 민주화 시위가 성공하고 비로소 한국은 민주화된다. 국민 스스로 민주주의를 쟁취한 역사적인 날이다. 이 시위가 성공하여 민주화되기 전에는 정부 비판했다가 잡혀가서 고문 당하는 등, 마치 현재의 북한 독재정권과 비슷한 상황이었다. 현재 한국의 자유는 이런 사람들이 노력했기 때문에 이룩된 것이다. 대통령을 국민이 직접 뽑는 것은 지금 생각으로는 당연한 것이지만, 이 사람들이 민주화 시위를 하지 않았다면 그 당연한 대통령 직선제도 쟁취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 시위가 발생할 때, 전두환은 1980년 광주에서 처럼 발포를 하고 강제 진압을 하려고 했지만 88년도 서울 올림픽 직전이었기 때문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어있어서 강제 진압을 포기했다고 한다. 아마 전두환이 광주에서 처럼 또다시 발포하고 대량학살을 했다면 민주화는 실패했을 것이고, 저 시위대를 빨갱이와 간첩의 난동이라고 선전해댔을 것이며 나이먹은 노친네들은 정말 그렇게 믿었을 것이다. 민주화된 지금에도 광주민주화운동을 간첩의 난동이라고 철썩 같이 믿고 있는 노친네들이 한 둘인가? 요즘 촛불시위를 보면서 빨갱이들의 난동이라고 떠들고 있는 노친네들과 일부 탈북자들은 독재정권을 원하는 것인가? 나는 민주국가에서 살고 싶지 독재국가에서 살고 싶지 않다. ....... 2년 뒤, 중국에서도 민주화 시위가 발생하지만 아시다시피 비참하게 실패하게 된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이러한 편가르기 식으로 글을 올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갑시다.
그리고 친일파 나무라면서 일본 이름 쓰시는 이유는 뭡니까??
지난 5.18 항쟁투쟁당시 잔인한 군부의 짓밟힌 사진을 여기다가 올려 새터민들의 마음을 움직여보자는게 당신이 말하는 현대사 민주주의 인가요?
민주주의 에 올바른 지식이 저런 야만적인 쌍팔년도 사진을 갖고 새터민들을 선동하는게 민주주의 인가요?
현대사 민주주의는 국가가 정해놓은 법테두리에서 평화적인 집회을하는게 참된민주주의 입니다.
왜. 6.25 전쟁당시 참혹했던 사진을 올려 새터민들을 선동해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