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THE WALL STREET JOURNAL
탈북인 0 410 2005-05-23 14:47:21
2005년 5월 5일자 월 스트릿 저널에 탈북인들에 대한 기사가 부시 대통령 사진과 함께 중요한 부분으로 실렸군요.

월 스트릿 저널이라 함은? 미 주류 사회가 자기들의 신문으로 확신하는 미국에서는 가장 비중이 높겠습니다.

물론 뉴욕 타임스 같은 신문들 있지만 한마디로 세상 사람들이 평가하기에는 월 스트릿 저널은 미국의 부자들 신문이다!

기사 내용이 미국에서 북한 인권법안을 통과한 이후로 법안에 기초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고 강한 어조로 비판을 하고 있군요! 비겁하다는 표현과 함께 말입니다.

인권법이 말하는 대로 하면 중국에서 탈북자들을 미국 정부에서 망명으로 받아 들여야 하는데 그러면 중국정부하고의 문제가 생기고 한국에 체류하는 탈북자들의 문제도 한국 정부하고의 문제 때문에 여의치를 않다는 사정도 썻군요,,,

뉴욕에 체류 하고 있는 탈북자 주영학씨의 사정을 자세히 소개를 하였군요.

북한 인권 법안이 통과 되는 과정을 보고 미국에 입국을 하였지만 현재 까지도 불법체류자로 살아야 하는 실상. 100명 가까이 되는 미국내 탈북자들을 어텋게 할것인지를 따지고 들었군요.

법안을 통과 시키고도 그 어떤 이익과 이해관계때문에 북한인들을 방치하는 부시 행정부가 비겁하다고 신랄히 비판을 했군요.

뉴욕에 있는 탈북자들이 워싱턴 dc에 있는 국무부 백악관 등 주요 기간들을 찿아 다니며 시위를 한 과정도 빼놓지 않고 소개를 하구요,,,

이상 뉴스를 간단히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체육행사 참가요청건
다음글
[re] 탈북자들의 현대판 일본인현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