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백두한라.com에 대해서
용우 3 355 2005-06-24 07:51:30
현재 백두한라회의 인터넷 주소인 도메인은 baikhan.org 이다.
그러나 원래 백두한라회의 주소는 baikhan.com 인 닷컴도메인이었다.
그런데 왜 .org로 바뀌었을까? 그것은 본인의 잘못이 크다. 우선 이부분에 대해서 사과말씀드린다.
나는 백두한라회의 도메인관리자도 아니였으면 사이트 개발자 운영자도 아니였다.
일에 말려들게 된것은 baikhan.com의 도메인이 만료일이 지났는데 소유자가 도메인 연장신청을 하지않았다.
도메인은 처음 등록하면 1년간 유지 할수있으며 1년후 유지비를 내지 않으면 삭제되어서 다른사람 아무나 등록할수있게 된다. 그래서 인지 불온한 자의 소행인지는 모르지만 baikhan.com도메인이 삭제되어서 당연히 사이트가 운영되지 못했고 연결자체가 되지않았다. 난 취미로 도메인을 수집하는것이라. 이것을 간파하여 baikhan.com 도메인을 등록했다. 이것을 전 운영자에 줘야하는데 내가 내돈내고 등록한것이라 그냥 내가 가지기로 정했다.
그런데 문제는 도메인은 나의 소유지만 운영되는 사이트가 나의 소유도 아니였으면 나의 홈피도 아니고 내가관리하는 홈피도 아니였다.
사이트에서 다툼이 생기고 누군가 화를 돋우는데 내글만 삭제되어 화가나서 나는 소유자이기 때문에 사이트의 연결을 중단시켰다. 이후 백두한라회는 .org를 등록해서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것이다. 예전에 .com을 돌려주었으나 관리하지 않아 삭제되어서 외국의 도메인전문 매매꾼이 등록해가지고 domain for sale이라는 거지 간판을 달았다. 나도 vivacolor.com을 외국에 $2000에 돈받고 주었지만 이런 단체의 도메인은 돈이 안된다. 아마 그거 등록한놈은 바보일 것이다. 아뭏튼 지난 일이지만 사과를 다시한번 합니다. 여러분들
좋아하는 회원 :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국군의 존엄마저 팔아먹는 사대매국노!
다음글
고져, 고죠" 무슨 뜻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