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가슴 조이는 인민의 소리 (방송으로 나옴)
Korea, Republic o 미린다 3 453 2010-02-13 19:04:07
http://blog.daum.net/molad/374?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molad%2F374

제가 어제,오늘 이방송을 몇번 들었습니다. 마지막 어머니 같은 목소리를 들을때 가슴이 메어지는것 같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자유북한방송에 찾아가 정혜숙씨 가족의 입국을 돕고싶은 마음 간절하고 입국하면 꼭 하번 만나보고 싶습니다. 지금 중국에서 가슴 조이고 있을 생각하면...

김성민 대표님 물론 통신원으로 연락하시면서 도움을 주셨으리라는 생각은 해 봅니다. 저는 이산가족으로서 남쪽에서 태어난 사람이라 그런지 마지막 부분의 대표님의 말씀은 정혜숙씨를 더 안타깝게 하는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북한의 문화를 잘몰라서 그렇다고 생각 합니다. 남쪽은 인권 인권 하면서 여성의 인권이 향상되서 그런지 정혜숙씨에게 말하는 대표님의 말투는 그리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조금 희망적이고 정성이 있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탈북자 동지회 및 자유북한방송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남쪽에서 오래 생활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남쪽사회가 혼란스러워 보이는 부분은 투명성에서 비롯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에서 탈북자 분들을 금전적으로 도운 일이 있었습니다.

탈북자 단체에 도움을 주고싶은 마음도 있었으나 저는 남쪽에 살면서 단체나 기관을 믿지 않으며 살아 왔습니다. 그것은 그많큼 남쪽사회의 단체들이 깨끗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자유북한방송 이나 기타 관계단체에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싶으나 지금도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은 마찮가지 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방송을 키워 오신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격고 있는 것으로도 판단도 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사람들이 믿음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북한동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마음놓고 자유북한방송이나 탈북자 동지회는 확실히 믿을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고 도움을 줄수 있도록 운영의 청렴을 알려주실 의향은 없으신지 궁금 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3
대짱 행복 개성사람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행복 2010-02-14 03:32:56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더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예전에 동지회에 올라왔던 아래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http://nkd.or.kr/community/read.html?s=5004&no=9110&page=1

    산골 한족에게 팔리고 또 팔리고 매맞아 팔다리가 부러지기도 하고 심지어 죽기까지도 하는 일도 있습니다만 그 외에도 매우 다양한 형태의 인권유린이 존재합니다. 근래엔 중국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위와 형태로도 탈북 여성들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위 글의 주인공과는 다른 분이지만 실제로 이곳 동지회 회원님들에게 온라인상으로 도움을 받아 중국에 감금돼 있던 여성분이 한국으로 무사히 온 사례가 있습니다.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1070146
    (http://nkd.or.kr/project/read.html?s=2002&no=4240&page=1)

    본문엔 언급돼 있지 않지만 위 기사는 바로 이곳 탈북자 동지회에서 일어난 사실을 토대로 작성된 것입니다. 또한 기사에는 3명으로 언급돼 있으나 주인공인 승○님 외에도 장애가 있는 20대 남성 한 분과 동지회 관계자 한 분, 일본 게이오대 박사과정에 있는 일본인 한 분도 정말 많은 애를 써 주셨습니다.

    내 후원금이 재중 탈북자를 돕는데 쓰일지 확신이 안 서신다면 이렇게 좀 더 직접적으로 재중 탈북자를 돕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게시판에 글을 쓰진 않지만 물밑에서 돕는 익명의 천사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동지회에 접속했다가 도움을 받아 한국에 오신 분들이 제가 본 것만 해도 수십명입니다.

    참고로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시면 재중 탈북자와의 소통은 더 쉽게 될 것이고 각종 정보를 얻을 기회도 높아집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개성사람 2010-02-14 04:14:42
    좋은분들이 많으시네요.설날새벽에 좋은글 보고갑니다. 고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두만강
다음글
빨갱이들이 중도실용에 기대고 再起하려고 切齒腐心, 이가는 소리가 들리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