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북한 고현숙선수에게 고글스포츠안경을 싸주자
Korea, Republic o 남북평화 0 499 2010-02-19 07:26:49
이상화가 금메달을 딴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 출전, 9위로 골인한 북한의 고현숙 선수(23)에게 고글(스포츠안경)을 선물하자는 의견이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다.

북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고현숙은 지난 17일(한국시간) 밴쿠버 동계올림픽 여자 500m에서 1, 2차 레이스 합계 77초47로 35명 선수 중 9위에 올랐다. 비록 메달권 진입에는 실패했으나 스피드스케이팅의 꽃인 500m 종목에서 세계 톱10에 든 것은 침체에 빠졌던 북한 여자 빙속의 부활을 알리는 값진 성과란 게 빙상계의 평가다.

그런데 이날 경기를 지켜보던 팬들의 눈길을 끈 것이 고현숙의 남다른 모습. 대부분 선수들이 엄청난 스피드로 인한 맞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고글을 착용한 것과 달리 맨얼굴로 빙판을 질주하던 고현숙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뭔가 어색함을 느껴야 했다.

특히 고현숙이 2008년 2월 노르웨이컵 국제빙상대회와 지난해 독일 챌린지컵 국제대회에서 500m와 1000m를 석권하는 등 이미 기량을 검증받은 세계적인 선수임에도 고글도 없이(?) 경기에 출전한 것에 대한 의문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더니 급기야 고현숙에게 고글을 사주자는 의견까지 나왔다.

'등대지기'란 이름의 누리꾼은 다음 아고라 게시판에 '유독 북한의 고현숙 선수만 스포츠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역주하는 모습을 보았다. 구입 비용 때문이라면 너무 가엽다'며 그녀에게 고글을 사서 주자는 요지의 의견을 올렸다.

이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도 '요즘은 스포츠의류들도 최첨단 과학과 접목 어쩌고 하는데 왠지 북한은 그 정도는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하며 봤다. 스케이트도 왠지 다른 선수들에 비해 질이 떨어져 보이고…'라며 찬성의 댓글을 달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의견에 어이없다는 반응도 적지 않다. 한 누리꾼은 '어설픈 동정심이다. 국가대표로 올림픽에 왔는데 고글이 필요하다면 그거 하나 못했겠나? 북한에 대한 막연한 우월감이나 동정심 갖지 말라'고 지적했다. '같은 동포로서 느끼는 순수한 마음은 아름답지만 아무리 북한이 어려워도 그 정도는 아닐 것'이라는 반응이다. 또 불편해서 안쓰는 선수도 더러 있다. 실제로 이날 3위로 골인한 중국의 왕베이싱도 고글을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그동안 비공식적으로 경기복과 스케이트를 북한 선수들에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고현숙도 개인 취향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북한 선수들은 지난해 6월 캐나다 캘거리 훈련때 한국이 준 스케이트로 훈련하면서 기록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타이즈 2010-02-19 18:23:27
    고현숙 선수 어쩌면 때뭇지 않은 오래전 누나의 모습을 보는것 같아요/
    남북서로 화해의 무드로 접어들어 통일을 지향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국통일수 2010-02-20 17:16:53
    '어설픈 동정심이다. 국가대표로 올림픽에 왔는데 고글이 필요하다면 그거 하나 못했겠나? 북한에 대한 막연한 우월감이나 동정심 갖지 말라'고 지적했다. '같은 동포로서 느끼는 순수한 마음은 아름답지만 아무리 북한이 어려워도 그 정도는 아닐 것'이라는 반응이다

    여기에 한표, 아무리 그래도 국가대표로 나왔는데 고글하나 못사서 왔겠냐?
    구하면 구했겠지란 생각이 강함. 자기가 불편해서 착용안한듯.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긴 2010-02-20 22:10:06
    고글도 써본 적이 있는 사람에게나 편리한 것. 넥타이도 해본 사람이 그럭저럭 익숙한 것처럼. 북괴는 아직 그런 것에 익숙치 않은 듯...

    지금 북괴의 모습을 보면 기술력이 너무 떨어져 원시인 수준이다. 마치 고무신에 삿갓을 쓰고 손에는 핸드폰을 들고 가죽장갑을 끼고, 바지는 바지저고리에 옷은 앙드레 김 옷, 상투머리에 귀걸이, 뭐 이런 식으로 막 짜집기 되고 어설픈 것이 졸라게 촌스럽다.

    기술력이 떨어지니 수준은 원시인인데, 외국 것 좋은 것, 가령 핸드폰, 컴퓨터, 벤츠 이런 것 몇 개 갖다놓고 허접스럽게 폼 잡는 것이 졸라게 유치하고 촌스러워 보인다.

    간혹 뭘 모르는 자들은 북괴 상류층이 세계에서 초일류 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이건 정말 몰라도 너무 모르는 원숭이 머리에서 나온 말이다. 북한 최고위층도 남한의 중산층 수준에도 못 미침. 단지 벤츠만이 커버해 줄 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최신형 웅진정수기 싸게 내놓아요 ~ ~
다음글
아래 토론회님,토론의 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