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이명박의 독도발언
Korea, Republic o 타는목마름 0 248 2010-03-21 03:06:39
이종걸 "이명박 대통령 독도 발언, 사실이라면 탄핵사유"


민주당 이종걸 의원은 지난 2008년 한일정상회담 당시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발언과 관련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아니길 바라지만 사실이라면 '탄핵사유"라고 비난했다.

요미우리 신문은 정상회담에서 "후쿠다 야스오 일본총리가 '교과서에 다케시마라고 쓸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하자 이명박 대통령이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달라'고 답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었다.

이 의원은 1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광우병, 미네르바 구속,월스트리트저널 기자의 폭언보다 훨씬 강도가 높고 국민이 알게 되면 파장을 일으킬 문제임에도 여기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고 정부의 태도를 비난했다.

테마가 있는 뉴스[Why뉴스] 최승진 포인트 뉴스'사상 최악' 황사 발생… 22일까지 영향백재현이 만든 태권도 퍼포먼스 '태권 몽키'70년대 서울?…'7인의 기억' & '순우 삼촌'청와대 해명을 들어보면 요미우리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확인된 것인데도 정정보도 요청없이 민사소송을 제기하지 않은 점도 의혹으로 제기했다.

그러면서 "외교관례에는 반하지만 외교문서라도 충분히 공개해서 대통령이 그런 말씀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낱낱이 보고해야 한다"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경기도 지사에 출마한 유시민 전 장관에 대해서는 "유시민 전 장관에 대한 비난은 스스로 자초한 바가 크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요미우리신문 "李대통령 '독도 ..'독도 지킴이' 김장훈 "희망 품고 반..日국민 73% "독도는 일본 영토"…"아..이 대통령 "독도, 강경대응이 능사가..지난 총선에서 대구에서 출마하면서 "대구에서 뼈를 묻겠다"고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이제와서 유랑생활을 하기 때문에 노무현 정신을 이야기할 자격이 없어졌다는 것.

이종걸 의원은 "야권에 대한 국민의 주목이나 전체 경쟁력을 올리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여론조사를 보니까 김문수 지사의 지지도는 뺏어오지 못했다"며 '유시민 효과'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일출 2010-03-21 23:41:17
    십새야 개소리그만쳐라 댓글안다는것보면 너와동참하는자가 몇없다는데 기더러가 뒤집어자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자칼 2010-04-07 16:12:17
    요노무이 싸이트는 개정일 뽀글이작전부 요원동지들의 싸이트이구만...어리버리 싸가지유시민동지도 나오고 말이야..그래 동지들 계속 수고하라우..동무들이 열심히 싸우다 뒤지면 우리공화국 똥싸릉에 모시겠어..너의가족에게 이따금씩 벽돌과자도 줄태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총칼로 권력은잡은 군사독재 우익이라는 세력의 실체
다음글
고 노무현대통령의 독도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