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국제정세를 이용한 북한압력
Korea, Republic o 솔라미 0 271 2010-11-26 00:14:09
이번일을 계기로 북한에게 도발에 대한 국제가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거론되고 있는 중국에게 미국과 유럽 등 많은 국가들이 압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모든 초점이 중국에게 맞춰있는 시점에서 중국도 이제 북한의 편에 설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북한에게 영향력을 행사해서 중국도 이제 북한과의 관계를 청산한다면,북한은 점점 망해가게 될 것이고 결국에는 통일이 머지않을 듯 합니다.

흡수국가가 되어서 북한이 항복한다면 기나긴 전쟁은 끝을 맞히겠죠?

아니면 북한은 고립되다가 전쟁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겠지만, 그행위는 전세계를 향한 전쟁일 것입니다.

대한민국 경제국가로서의 위상이 있기 때문에 다른국가에 영향력을 미쳐서 세계가 북한과의 관계에 대해 주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북한이 뭐라하든 이제 분단국가는 한국뿐이고 사회주의의 결과는 대부분 참담했으며 민주주의가 승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인간의 본능은 그런 것이니까요.

애덤스미스의 '보이지않는 손'의 역할은 위대합니다.

북한을 비난하기보다는 과학적으로 본능이 그러하다는 것이지요.

중국도 마찬가지로 공산주의라 외치지만 거의 자유무역을 하고 있듯이 결국에 공산주의는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북한은 이번일을 불장난으로 쉽게 생각하고 벌였겠지만, 이번일은 그냥 쉽게 넘어가지 않을 것이므로 엄청난 국가에 타격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가 미국에 도움을 받고있는 사실은 분명하지만, 가끔 오바마가 우리나라 대통령의 위상을 지니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명박은 숨고 앉아서 오바마랑 전화하는걸 보면 우리나라는 미국의 식민지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어째든간에 미국이 강대국이고 영향력이 크다는걸 알기때문에 이번 북한은 그냥 넘어가지 못하고 엄청난 손실을 보겠지요.

중국이 압력을 당하고 있는 한 북한은 고립되니까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심리전 2010-11-26 06:18:33
    중국은 북한에 대해 절대 압력행사 안할 겁니다. 짜고치는 고스톱이에요. 보세요. 천안함때처럼 중립이라는 허울을 쓰고 UN을 포함하여 끝까지 북한을 두둔할 겁니다. 아니 오히려 한국을 위협할 겁니다. 북한 두둔하는 뉴스가 나올때 아시게 될겁니다. 한국의 평화를 지키려면 중국이 먼저 민주화가 되어야 합니다. 오래전의 천안문 의거가 계속 일어나서 중국의 인민들이 물질적자유만이 아니라 정치적 정신적 자유를 갖고 파룬궁이던 도교든 마음대로 종교의 자유도 갖게되어야 합니다. 중국의 지도부가 한국에 계속 암적인 존재로 해악을 끼친다면 티벳사람들처럼 투쟁하여 중국의 일당독재를 무너뜨리고 중국의 인민들로 하여금 수년전 천안문에서 보인 자유와 민주에 대한 패기를 다시 일으키게 해야합니다. 마치 고구려가 한나라를 맞아 싸우고 핍박받던 유민들을 구해냈던 것처럼... 바위만한 얼음을 깨는것은 해머뿐만 아니라 작은 바늘로도 깰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정보화세계에선 말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새코리아청년학생네트워크'에 고함
다음글
아오 진짜 앞으로는 10배로 돌려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