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국민"을 좋아하는 안철수후보
Korea, Republic o shfkddl63 0 229 2012-10-23 13:53:30

요즘 안철수 후보의 말을 듣고 있으면 대선후보의 공략치고는 상당히 애매한 말이 많은 것 같다.

대통령을 하겠다는 사람이 자기 생각은 없고 온통 “국민”을 빌미로 삼고 “국민이 원하면 “국민의 생각대로”만 연발하고 있다.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하면서 “국민이 원하면“을 외치고 또 다른 문제가 나오면 ”국민 합의“를 거친단다.

참 재밌는 사람이다.

대통령의 머리가 아닌 국민의 머리로 살겠다는 귀맛 좋은 말로 국민을 “기만”하려는 상당히 우스운 사람이다.

그렇게 국민을 좋아하면서 그 많은 보좌진과 지지세력 속에서 국민의 목소리도 못 읽는 사람이 어떻게 국민을 감히 국민을 논하는지 의문스럽다.

하지만 듣기 좋은 노래도 세 번이란다.

자기 딴에는 다른 후보와 다른 전략을 내세운다고 하는 건데 듣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과연 어떤 전략과 구상이 다른 후보와 다른 건지 종잡을 수 없다.

왜 ? 확실한 전략과 정책은 제시하지 못하면서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이라는 과히 추상적인 환상만 되풀이하고 있지 않은가?

다른 두 후보가운데서 이 사람이 이 문제를 두드려 맞으면 저 대답을 하고 다른 사람이 이것이 잘못되었다고 두드려 맞으면 적당한 답을 찾아낸다.

개헌문제도 “국민적 논의와 합의를 거쳐야 한다” 이다.

그러면 안철수 후보가 자기 머리로 할 수 있는 일은 과연 어디서 어디까지인가?

국민의 선택은 현명하다.

그런데 대통령을 하려면 그러한 국민의 의지와 선택쯤은 짚을 능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 가?

안후보가 의사였을 당시 생명이 경각에 둔 환자를 놓고 책임을 면하려 환자가족들의 합의를 물어보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건지 모르겠지만 국사를 앞에 놓고 5천만의 의지를 묻고 그대로 따라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억지 일뿐이다.

국민의 입장에서 공감이 가는 정책, 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으로서 책임 있는 발언, 할 수 있는 것을 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명답을 내놓아야 한다.

모든 것은 그때 가서 두고 보자는 식의 말도 안 되는 공약은 누구나 할 수 있고 그 자체가 대통령후보로서 국민과 하는 약속이 아니다.

안보가 절실한 이 나라에서 시도 때도 없는 북한의 공격을 놓고도 그때마다 국민적 합의를 거치고 대비를 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망언이다.

다른 후보가 복지정책에 대하여 발표한 것에 비교해도 취약계층에 대한 선택복지라는 보편복지 시스템의 단계적도입이라는 추상적인 언급만 늘어놓았다.

그렇다면 만약에 안후보가 대통령으로 되어서 국민의 비판을 받는다면 그때도 국민 여러분이 선택해서 했는데 왜 나만 책임을 지라는 가고 묻겠는가?

아무리 선거공약이라고 해도 확실히 해둘 건 해야 한다.

세 살짜리 애도 답변할 책에 적은걸 읽는 식의 공약. 모든 것을 국민의 몫으로 돌리는 둘러막기 식 공약은 국민을 우롱하는 거짓일 뿐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길위 ip1 2012-10-23 14:25:26
    저런 수준으로는 국가의 장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고 실찬할 의지/능력도 안된다고 봄.
    간철수는 그저 초딩들한테나 먹히는 연예인급 정도로 반장급이라기 보다는 그냥 서기급으로 유행에 따라 소신없이 인기에 쫒아 물타기나 하며 살겠다는 그런 찌질급 정도랄까..
    살아온 인생도 브르죠아급으로 그저 투기(부동산/주식)나 정부 보조나 받으며 사업을 간신히 영위했던 정경유착의 전형적인 표본임.
    물론 입으로는 근래 유행인 강남좌파의 유형을 코스프레하면서..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ㅌㅌㅌ ip2 2012-10-23 14:38:51
    인간을 이렇게 평가해서는 미안하긴 하지만 ...
    한마디로 말한다면...

    안철수를 대통령으로 앉히면 나라망신이죠.
    안철수 체모가 어디 나라의 얼굴인 대통령 감입니까?

    안철수는 조용히 연구기관에 있든가...아니면 어느학교 교사로나 맞을 인물이죠.

    남조선에 뭣진 남아들 많은데...하물며 안철수라??ㅋㅋㅋㅋ
    안철수??? 야심뿐 철도 덜 들었고..
    매너도 제로이고...
    생긴건... 좀웃기고....
    정치경력은 전무후무하고...
    뻥치기만 배웠을뿐이.....

    안철수 대통령되문 북조선 사람들이 모두..ㅋㅋㅋㅋ 손까락질 하죠...
    어디서 아새끼를 데려다가 대통령 앉혔다구,,,

    남조선 쇼ㅏ람들 노는 꼴 보믄 되게 웃겨요..
    정말 바보들만 사는 나라 맞아요.

    미국만 아니믄 북한에 데려다가 탇광 광산에서 일이나 시켜먹기 좋을 인간들이ㅣ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랄들하는 꼴하구는...

    차라리 박지성 선수든가...
    김연아 선수든가.....
    아니면 배우 장동건을 대통령으로 뽑으세요.

    아마 그러면 남조선이 편하고 모든일이 잘 풀릴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왜 삐라를 날렸는가.
다음글
대북풍선 조용히-11.3.7조선일보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