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저력2 |
---|
정확히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몰라도 우리 민족은 자기, 또는 자신이 포함된 집단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 이외에 대해서는 관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독선적이죠. 오랫동안 수직적 충효가 강조되어 왔기 때문에, 또는 임금, 스승, 아버지처럼 좀 더 많이 공부하고, 좀 더 세상을 경험한 분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받아들이는 유교적 문화 탓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북한에도 정치범 수용소 같은, 체제불안 요소를 엄하게 다스리는 통제기구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만, 북한이라는 그릇(체제)이 담을 수 없어서 북한을 이탈하신 분이나, 북한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내려오신 분이나,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해 중국으로 나갔다가 브로커에 의해 남한에 오신 분들이 서로 경험한 바가 다르고, 때론 자신의 입장에서 부풀려 말하는 경우가 다른데, 그 분들의 말씀을 어디까지 믿어야 할 지 감을 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이 90년대 “북한 인민의 1/3이 굶어죽었다”고 하시는군요(그렇게 말씀하신 분이 북한 이탈주민은 아니신 것 같던데, 물론 북한이탈 주민들도 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죠). 저는 이 사실이 지나치게 과장되어 부풀려진 것이 아닌지 혼돈스럽습니다. 물론 완전 날조된 것은 아닐 것입니다. 북한 스스로도 고난의 행군을 인정하고 있잖아요.
어쨌든 고난의 행군 때 많은 사람이 굶어죽었다고 합시다. 백 번 양보하여 1/3이 굶어죽었다고 합시다. 바로 여기서 제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살아남아 현 체제를 여전히 지탱해 주고 있는 2/3은 바보인가, 영웅인가, 하는 점입니다. 둘 중의 하나가 완전한 답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저는 후자(영웅)가 답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판단은 사실에 입각했다기보다 제 주관적 생각에 입각한 것입니다. 좀 더 확실한 방법으로 제 미몽 좀 깨 주실 분은 안 계신지요. 많은 분들이 솔직한 답을 주셨지만, 유감스럽게도 아직 못 깼어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지탱해주는 것은 북한 사람들이 아니라 중국입니다.
왜정때 독립투사들은 독립운동하다가 쫓기면 중국이나 소련 연해주로 피신합니다.
근데 지금 상황이 더 어려운 것은 북한에서 반체제운동하다가 발각되어 피신하면 중국이나 러시아가 잡아서 북한에 도로 넘겨주죠. 결국은 뿌리도 살아남지 못하죠.
만일 중국이 오늘이라도 탈북자 북송하지 않는다면 대량탈북이 일어날 것이고 북한이라는 나라는 붕괴될 것입니다.
북한에서 그런 독재와 굶주림속에서 살고 싶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북한을 유지하고 있는 자들은 북한에서 극소수입니다.
예를 들면, 왜정시대 극소수 친일파가 일본의 조선통치를 유지시킨 것과 마찬가지죠.
2/3가 협조한다는 논리는 징용으로 끌어가고, 한국의 식량을 약탈해가는 일본에 항거하지 못하고 그냥 있는 조선인들 (아마 당신의 할아버지나 조상님들도 포함되겠죠. )을 친일파로 매도하는 거나 같습니다.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07-26 11:24:02
그런데 말입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사람들도 하루벌어 하루살기때문에 북한의 실정까지 관심두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정치인이 완심두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미 한국사회의 기득권으로 변했기 때문에 입으로만 통일을 외칠 뿐이지 실제로는 통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통일을 원할때는 단 한가지 조건만 충족되면 됩니다
그것이 뭐냐하면 통일이 되면 더 많은 금전적이익과 더욱더 튼튼한 만대의 기득권 유지가 보장될때만이 통일을 원할뿐입니다
그렇다고 한국의 민주주의는 개 좆같은 시스템이라서
국민이 바라는 프레임데로 나아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모두다 기득권의 프레임에 국민들이 따라가는 시스템이기에 개 좆같은거죠
언론은 이미 기득권의 주구가 되어버렸기에 오늘과같은 현상이 나타난거죠
숲은 못보고 나무만 보는 한국인들 미래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고는 그 어떠한 정책도 미봉책인 조삼모사 정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모두 힘합쳐 한족의 개이자 홍위병인 좃선족을 축출합시다
조금 오해하고 있군요
현 다문화 정책 노무현이도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수 없지만
지문날인 폐지는 강금실 그18년의 작품이란걸 알아야 합니다
곡괭이로 찍어서 통통에 쳐 박어 죽일뇬은 바로 강금실 그 개 c발뇬 이지요
그 개 20-2년 제 명대로 죽지 못할것 입니다
그리고 탈북자 샘플 외에도 북한에 의해서 납치되었다가 풀려난 사람들, 그리고 북한을 방문했던 관광객들 모두가 북한의 고립되고, 폭압적인 정치에 대해서 비판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많은 증언들이 사실이가 거짓인가의 문제가 아니라 문제는 사실이 아니고 싶은 님의 마음에 있는거죠.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07-26 11:2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