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여치의 놀라운 청력
China 모차자 0 370 2013-11-18 21:45:55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수풀 여치(Copiphora gorgonesis)의 귀는 길이가 1밀리미터도 안 되지만 사람의 귀와 매우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이 곤충은 먼 곳에서 나는 광범위한 주파수대의 소리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른 여치가 내는 소리와 박쥐가 먹이를 사냥할 때 내는 초음파를 분간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여치의 귀는 양쪽 앞다리에 있습니다. 사람의 귀처럼, 여치의 귀는 소리를 모으고 변환한 다음 그 주파수를 분석합니다. 그런데 과학자들은 이 곤충의 귀 안에서 독특한 기관을 발견했습니다. 이 기관은 액체로 가득 차 있는 팽팽한 주머니인데, 길쭉한 풍선처럼 생겼습니다. 소리 주머니라고 불리게 된 이 기관은 포유류의 달팽이관과 같은 역할을 하지만, 크기는 달팽이관보다 훨씬 작습니다. 여치가 가진 놀라운 청각은 바로 이 소리 주머니 덕분입니다.

 

영국 브리스틀 대학교의 생물학 교수인 대니얼 로버트의 말에 따르면, 이 발견은 공학자들이 “생물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이전 어느 때보다 더 작고 성능이 좋은 보청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구가들은 이 발견이 의료 영상시스템을 포함한 차세대 초음파 공학 기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여치의 놀라운 청각은 진화된 것입니까? 아니면 설계된 것입니까?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모감자야 ip1 2013-11-19 12:18:16
    여치를
    여자로 본건 나만 그런건가?
    글을 근사하게 올리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나가다 ip2 2013-11-19 18:20:22
    좋은정보 잘 보았습니다. 그런곤충이 있었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이탈주민 사무자동화 무료직업훈련안내
다음글
빨갱이의 선전선동에 잘 놀아나는 국민성을 치료해야 나라가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