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재단의 감사청구와 관련 왜곡된 내용을 바로 잡아드립니다.
박중윤 0 304 2014-02-14 18:49:58

안녕하십니까?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사무총장입니다.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다시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재단에 대한 탈북자 단체장님들의 원색적인 비판과 질타가 있었습니다. 이제 취임한지 2, 3개월밖에 안 되는 이사장, 사무총장으로서는 과연 재단에 문제가 있다면 무엇인지 확실히 밝히고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고쳐나가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재단이 먼저 스스로 감사를 받겠다”고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한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수차례 설명하였음에도 왜곡된 주장이 계속 나와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탈북 단체 보조사업과 관련하여 2013년 국정감사에서 상당수 의원님들의 지적이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저희 재단의 감사팀장이 각 의원님실에 가서 관계자들로부터 질타를 받고 시정하겠다고 약속드린 부분이기도 합니다. 지적 및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단체의 현황자료(회원명단, 사무실 위치 및 보유 여부, 사업자등록증, 회비징수 여부 등)의 징구 및 동 자료 국회 제출

 

이 부분에 대한 시정 결과도 의원님들께 보고 드려야 합니다. 그래서 사무총장이 공문을 보낸 것이며, 이에 따라 재단도 국회에 내용을 보고하고 향후 공모사업 처리 절차에 적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지난 간담회에 참여하신 분들 중에 이미 재단이 요구한 단체면담 관련 자료를 제출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업무 협조에 감사드리며, 사무총장으로서 이미 약속한대로 어항속의 물고기처럼 투명한 절차를 밟아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2014.2.14.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사무총장
박 중 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동문서답 ip1 2014-02-14 19:06:29
    지금 재단은 동문서답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ㅏ뭏로 ip2 2014-02-14 19:32:05
    260억중 탈북자단체 공모사업비 1억됩니까? 공모사업 참여단체 시작전에 현장방문, 실사까지 다 한것으로 생각하는데 공모사업 빌미모 탈북자단체에 위압감을 주는겁니까? 재단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노세요. 광고비로 돈 펑펑쓰시고 일회성 행사에 몇억 쓰시고 직원 월급 높여주고 쓰세요. 탈북자들 재단과 같이 안논다고 하는데 걱정 마세요.
    가지 가지하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엄정히 ip3 2014-02-15 00:22:39
    재단이나 특히 재단서 공모 따내서 뭘한다는 단체들도 엄격히 감사하여야 하며 그들이 실효성 있는 예산으 배분 되었는지와 각 단체들이 행사들이 탈북민들에게 얼마의 필요성 있는 사업인가예 대한 심도 있는 심이가 있어야 하며 향후 실효성 없는 공모가 되는 실책도 없어야 하지만 비생산적 활동에 지원 되는 예산은 극히 필요성을 요하지 않는한 에는 량비적 지출을 줄여 탈북민 명의로 예산을 받어 동호회 같은 체육 문화 행사예 지원 되는 일은 없도록 정책화 되어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방법론 ip4 2014-02-15 02:33:39
    당연히 산하단체들 파악해서 주어야합니다. 요구한 것 맞다고 봅니다.
    사무실도없는 가짜단체...사무실 하나에 여러 단체가 이름거는 건 없애야 합니다.
    하지만 재단의 전시성 행사 하나에 몇 억씩 쓰고 하는 건 바로잡아야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법에위임하세요 ip5 2014-02-15 04:58:08
    탈북자들도 이사회에서 대한민국의 국민이 되었으니까 대한민국의 법을 준수해야합니다.법에 어긋나는 선동질 강짜 행패가 발생하면은 탈북자라고 불쌍히여겨서 봐주지말고 법에 고발하세요.그러지않으면 이자들은 대한민국의 법을 계속해서 조롱하고 농락하고 기고만장할겁니다. 이런자들은 대한민국에서 자유를 누리되 책임이 따르는 자유가 진정한 자유라는걸 보여줘야하고 가르쳐 줘야합니다. 법에 어긋나게 행패를 부리면 그즉시 검찰에 고발하세요.해명이니 이런게 사태해결의 열쇠가 될수없어요.탈북자들의 숫자도 3만명에 육박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자 권익 누가 주었나?
다음글
산문: 경악, 쇼크, 고민, 재기... / 백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