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국가안보에 승리를 만드는 具顯力(구현력) 모든 적을 이기게 하는 구현력의 한계를 아는가?
구국기도 0 192 2014-03-09 17:13:05

[잠언 18:10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堅固(견고)한 望臺(망대)란 망원경식 현미경식의 전후좌우상하를 全(전)방위와 그 모든 존재와 만유를 통찰하는 하나님의 全知(전지)하심과 적을 막아내고 이기고 이기게 하는 全能(전능)하심으로 하나님의 기준의 安全(안전)함을 넉넉하게 확보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지전능의 의미는 곧 지극히 높은 경쟁력을 의미한다. 본문의 견고성은 그 경쟁력의 비교될 수 없는 强度(강도) 하나님의 그 강력하심을 의미한다. 사람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한다. 믿는 것에 투자하는데 그 믿음이 잘못되면 그 투자는 망치는 것이다.

 

국가안보는 모든 적과 그 적의 모든 것을 읽어내는 통찰력부터 시작한다. 전쟁에서 이기려면 모든 적의 모든 것을 다 읽어내야 한다. 그 독해력이 통찰력인데 적이 모르게 그 모든 것을 다 읽어낼 수 있어야 한다. 적의 눈을 피해 모든 것을 다 통찰하여도 그것에 대비하는 능력이 없다면 적을 이길 수 없다. 대비하는 것도 역시 통찰력이다. 모든 적의 전력과 전략을 다 통찰하고 이길 수 있는 모든 방법과 고안을 통찰해야 한다. 방법과 고안 그것을 다 통찰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뿐이시다. 하나님은 전지(omniscient)하시다.

 

전지하심만을 견고한 망대라 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승리의 구현능력 곧 전능(omnipotent)이 있어야 비로소 견고한 망대다. 하나님은 전지전능(omniscient and omnipotent, the Almighty)하시다. 이 모든 권능을 인간에게 오직 예수이름으로 제공하는 것이 곧 비유컨대 견고한 망대이다. 이 모든 권능을 모두 다 제공하는 것이 곧 비유컨대 견고한 망대 ‘is a strong tower’이다. 강력한 망대란 의미인데 망대는 원어로 migdal {mig-dawl'}으로 발음하고 그 안에는 tower, elevated stage, pulpit, raised bed를 담고 있다.

 

망대는 垂直(수직perpendicularity)으로 세워졌기에 次元(차원)을 의미한다. 망대로 달려가야 하기에 手(수)를 의미한다. 차원과 수의 독해력을 제공하는 것이 곧 하나님의 전지하심이고 그 차원과 수로 적을 이기게 하는 권능을 제공하는 것이 곧 하나님의 전능하심이다. 견고한 망대란 말하자면 그 전지전능의 차원과 수가 지극히 높고 넓어서 적들이 도저히 뚫고 들어올 수 없는 강력함 보안網(망)이고 누구도 이길 수 없는 난공불락의 힘을 말씀함이다. 차원은 빈틈을 보는 능력과 그 빈틈을 효과적으로 공격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수는 일의 순서를 공격의 순서를 펼치는 것을 의미하는데, 적을 상대하기에 그 수는 韜略(도략)을 의미한다.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여호와의 이름이 견고한 망대란 적이 도저히 읽어낼 수 없는 하나님의 전지전능의 차원과 수를 무궁무진하게 제공하는 것과 난공불락의 통찰력으로 적을 요리조리 제압하는 능력을 다함이 없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의 차원과 그 수를 인간이 어찌 다 통달할 수 있겠는가? 그것은 불가능하다. 그 때문에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에게 상대가 될 수가 없다.

 

그분은 스스로 계신 여호와 하나님이시고 모든 피조물을 만드신 유일무이한 조물주시기 때문이다. [출애굽기 3:14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I AM THAT I AM] hayah {haw-yaw}라 발음한다. 여호와는 Yehovah {yeh-ho-vaw'} Jehovah = "the existing One" 라는 의미다. 그분은 전지전능하시다. 그분은 모든 만물을 만드신 분이신데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인간으로 오신 이름을 예수 그리스도라 하고 이는 하나님의 비밀이시다. 예수의 이름은 구원자라는 의미이다. [마태복음 1:21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그 이름으로 구하면 하나님의 기름부음으로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이 공급된다. [요한복음 14:13-14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이사야 25:9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요한계시록 17:14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제공하는 차원과 수를 받아 누리는 자들은 모든 적을 능히 이기게 된다.

 

그 때문에 우리는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강조한다. 전지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그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을 도우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산다. 하나님의 도우심을 믿는 자들은 그래서 복이 있다. 그들은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받아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들이요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은 진실한 자들이기 때문이다. 그분들은 언제나 모든 적과의 싸움에서 능히 이기는 자가 된다.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이 공급되기 때문이다.

 

이는 적의 모든 것을 다 읽어내고 그것을 이기는 방안과 구현의 권능을 넉넉히 제공받기 때문이다. 적을 이기는 이기게 하는 idea와 권능을 무궁무진하게 누리기 때문이다. 그 누림이 강력해서 견고한 망대라고 한다. 적에게 공격당할 수 없는 위치에 있고 어떤 적도 하나님을 공격할만한 힘을 가진 존재가 없기 때문이다. 적을 이기는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해도 그것을 실행하는 능력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 능력을 공급하신다. 난공불락의 견고한 망대의 강력함이다.

 

그러한 강력함을 공급하는 이름이 예수의 이름이기에 이를 믿는 자들은 그의 이름으로 주시는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얻고자 달려간다. 그 이름으로 전지전능을 공급받는다. 적의 모든 것을 읽어내는 통찰력과 그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적을 이겨내는 아이디어의 통찰력과 그것을 실행하여 승리의 열매를 맺게 하는 구현의 통찰력을 모두 다 공급한다는 의미이고 그것을 제공하는 망대가 결코 무너질 수 없는, 그 모든 통찰력의 무궁무진의 공급을 아우른다. 대한민국은 그런 권능을 공급받아야 한다. 그 때만이 천하무적이 된다.

 

다음은 시편 91편의 말씀이다.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 여호와는 지존자이시다. elyown {el-yone'} 至尊者 [住在至高者隱密處的] 至高者의 의미는 Highest, Most High, name of God 등의 의미를 담는다. [이사야 57:15지존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 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지존자의 은밀한 곳이 곧 그리스도의 비밀이다. 지존무상의 의미를 지존자라 한다. [因?那至高至上] 지고지상은 하나님 여호와의 영광의 호칭이다. 그분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들은 전능하신 그 그늘 아래 거하게 된다. 그분이 곧 전능하시기 때문이다. 그분보다 더 높은 하늘 곧 차원이 없고 그분보다 수가 더 넓은 수는 없다. 그분의 그 모든 통찰력을 이길 자가 전무하다. 그분은 전지전능으로 승리로 구현하는데 승리를 삼아내는데 또한 전능하시다.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들과 전능하신 그늘에 거하는 것은 같은 의미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에 그 비밀에 하나님의 전지전능이 있다. 전능하심의 그늘 tsel {tsale} shadow, shade 이란 전능이 공급되는 영역을 의미한다. 지존자의 은밀함이라 함은 적이 도저히 간파 격파 분쇄할 수 없는 곳을 의미한다. 전능의 그늘이란 하나님의 전지전능이 공급되는 영역을 의미한다. 이런 전지하신 통찰력과 전능하신 구현능력으로 전쟁을 이기게 하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섬기는 그 은밀한 곳과 그늘에 거하는 우리 국민이 대한민국이 되어야 한다. 그 ‘inaccessible area’ 안으로 들어가야 비로소 안전한 나라가 된다.

 

은밀함은 곧 그리스도의 비밀이다. [에베소서 1:9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그 비밀을 받아 누리는 자들이 곧 지존자의 은밀함에 거한다. 그들만이 하나님의 전능을 공급받는다.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는 은총을 입게 된다. 그리스도의 비밀은 곧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기름부음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여호와의 사랑의 통제와 그 지혜의 지휘하심을 받아 하나님의 기준의 이웃사랑을 완성하는 것을 말한다. 그곳이 지존의 은밀한 곳 전능의 그늘이다.

 

[골로새서 1:27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로새서 2:2이는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원만한 이해의 모든 부요에 이르러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 그들은 하나님의 그 모든 통찰능력 곧 전지하심과 그 모든 구현능력 곧 전능하심을 누리게 된다. 그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의 비밀인 예수이름 그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강조한다.

 

오늘 본문의 의미가 그런 의미이다.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계속해서 시편 91편의 말씀을 음미하면, [내가 여호와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나의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저가 너를 새 사냥꾼(fowler)의 올무에서와 극한 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여호와의 전지전능을 공급하는 이름이시기 때문에 견고한 망대이다. 피난처와 요새와 의뢰가 되시고 새 사냥꾼의 올무와 극한 염병에서 건지신다.

 

[저가 너를 그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 날개 아래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손 방패가 되나니 너는 밤에 놀램과 낮에 흐르는 살과 흑암 중에 행하는 염병과 백주에 황폐케 하는 파멸을 두려워 아니하리로다] 하나님의 전지전능의 무한한 공급을 공급받아야 이런 모든 약속을 履行(이행) 받을 수 있다. 모든 적을 이기는 은총을 입는 자들은 복이 있다. 방패와 손 방패는 하나님의 名分(명분) 구사력과 實利(실리) 구사력이다. 이 두 구사력으로 세상을 이기게 하신다. 혁혁한 전공을 세우게 하시고 그 열매를 얻게 하신다.

 

낮과 밤에 흐르는 모든 파멸을 다 통찰하고 그것을 피하는 능력 그것을 이겨내는 능력을 무한히 공급하시는 이름이 여호와의 이름 곧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고 그 통로가 그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기름부음이다. [천인이 네 곁에서, 만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하나님은 그 모든 재앙 중에서도 기름부음을 받은 의인들 곧 예수이름으로 구하는 자들을 구출 보호하신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누리지 못하는 자들은 적의 공격에 속수무책이다. 결국 파멸하게 된다.

 

인간은 결코 악마를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구해야 한다. 그 때마다 성실하게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전지전능의 그늘에 거하게 된다. 하여 그 전지전능을 누리게 된다. [오직 너는 목도하리니 악인의 보응이 네게 보이리로다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로 거처를 삼았으므로 禍(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하나님의 가호를 받는다.

 

[저희가 그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나님의 직접적인 도우심만 있는 것이 아니다. 부리는 천사들을 보내시어 여호와의 기름부음 곧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받아 이웃사랑을 완성하는 그 의인들을 도우신다. [네가 사자와 독사를 밟으며 젊은 사자와 뱀을 발로 누르리로다] 그 때문에 독사와 젊은 사자들을 밟으며 발로 누르게 되는 힘을 가진다. 하나님은 악마와 그 종자들의 손에서 인간을 구출하시는 분이시다. 하나님의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을 통해서다.

 

기름부음을 받은 자들을 통해서 악마와 그 종자들의 손에서 인간을 구출하시는 역사는 성경에 가득하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지리라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 반드시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기름부음과 하나님의 비밀을 성령으로 배워야 한다. 인본주의로 배우는 것은 배운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성령으로 배워야 비로소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의 비밀을 안다. 그들만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다. 사랑할 수 있게 된다.

 

그들만이 하나님의 이름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안다. 그 이름으로 구하는 자들은 반드시 응답하신다.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내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하시 도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견고한 망대가 되기를 원하신다. 인간은 이 은혜에 참여해야 한다. 그 때문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지극히 높이시는 이웃사랑을 완성하는 하나님의 손길로 드려져야 한다. 그분의 이름에서 대한민국의 안전함이 나온다.

 

안전함의 'and is safe' sagab {saw-gab'}라 발음하고 to be high, be inaccessible(inaccessibly) high를 담고 있다. inaccessible area 인간의 안목이 피조물의 안목이 미치지 못하는 영역, 접근제한지역, 접근 불가능 지역의 지극히 높은 영역을 의미한다. 이는 하나님의 기준으로 안전한 장소와 영역을 의미한다. 인간의 기준으로 안전한 장소가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으로 안전한 영역을 제공하심을 의미한다. 우리 인간은 그러한 영역을 하나님께로부터 공급받아야 비로소 하나님의 기준의 안전함을 누리게 된다. 그 安全(안전)함이 곧 대한민국 만세를 이루게 한다.

 

북괴의 붕괴는 그들이 그 체제를 악마의 힘으로 이웃을 파괴하여 세웠기 때문이다. 악마는 하나님의 힘에 속수무책 급히 굴복되는 존재이고 하나님의 천사의 손에 잡혀 무저갱과 불 못에 던져질 존재들이다. 그 때문에 하나님을 적으로 만든 자들은 다 악마처럼 불 못에 던져지게 된다. 하나님이 대한민국을 도우시는 한에는 북괴가 온갖 짓을 다해도 결국 북괴는 무너지게 된다. 이제 그 때가 가까워지고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대적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대한민국을 세우시는 은총을 우리 지도자들이 분명하게 알고 오직 예수이름으로 기름부음을 구해야 할 것이다.

 

<구국기도생각>

http://onlyjesusnara.com

http://korea318.com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국회 통일미래포럼 개최 공고
다음글
오보도 한참 오보 아닌가? 의심되는만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