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항의방문 소식 |
---|
최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이하 지원재단) 이사장과 탈북민사회의 대결양상이 1년 가까이 평행선을 달리다 급기야 충돌양상으로 발전하였다.
원인은 탈북민정착지원기관인 지원재단 현 이사장이 새로 부임되면서부터 시작된 탈북민사회와의 심각한 소통의 부재에서 비롯된다.
연이은 이사장의 인터넷상 자신관련 글의 탈북민과 관련단체에 대한 형사고소에 대한 변명성 해명이다, 특히 탈북민사회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탈북민정체성 훼손관련 지원재단의 별칭문제 고집은 탈북민들의 원한을 지속적으로 가증시키고 있다. 또한 여러 모임에서 이사장의 부적절한 언행이다.
지난 8월 12일 탈북민들의 대표적 인터넷 언론인 뉴포커스(대표 장진성)의 탈북민관련 사이트들에 관한 지원재단 이사장의 형사고소 사실 기사가 보도되었다.
이 기사가 나간 뒤 지원재단의 기사에 대한 반박 또는 변명성 해명은 탈북민사회의 공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를 기화로 지난시기 탈북민단체장 간담회에서 미국식 회의를 주재하겠다는 부적절한 언행으로 많은 구설수에 올랐던 지원재단 이사장과 탈북인단체연합회의 충돌성격이 짙은 1차적 항의방문 기자회견이 드디어 열리는 것이다.
이 항의방문 기자회견을 계기로 그동안 세월호 참사로 인해 자제해 왔던 탈북인단체연합회의 통일부장관면담, 탈북민사회호소문 청와대전달 등 각종 활동이 본격화 될 것이다.
1차 지원재단 항의방문 및 기자회견 일시: 2014년 8월 20일(수요일) 오후 2시 30분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은행로 공원 54. 4층(건물 출입구) 주최: 탈북인단체연합회(50개 단체)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탈북민중에 북한이탈주민이란 말 싫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기들이 탈북민 대표한다고만 생각마세요.
몇프로나 대표하는데. 50개 단체 다합해도 천명이나 모입니까.
재단은 악성 댓글에 대한 고발을 했지 탈북자를 고발한것이 아니다.
악성댓글에 대한 고발은 어떤 상황이던 정당한 것이다
현 재단 명칭이 더 좋다
이거보고 똥싼놈이 방귀뀐넘에게 성낸다고 하나요.
탈북자단체장들 왜 이래요. 멍청하게 한씨 두둔하겠다고 무슨 돌격대 노릇인가요.
정말 실망입니다.
그 수준에 탈북자 대변하는 듯이 놀지말라요.
우리는 한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으며 남과 북을 하나로 묶는다는 의미의 하나재단이 이름도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밥먹고 할짓이 없어 탈북자 인권을 운운하다가 하나재단이란 이름이 잘못되였다고 트집잡는것은 아주 잘못되였습니다.
하나재단에서 실제 고소하엿는지 알수 없지만 근거없는 소문을 내거나 악의적으로 헐뜯고 하였다면 당연히 고소하고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탈북자라고 눈감아 준다면 이 또한 잘못된 행위임으로 엄하게 처벌 하여야 합니다.
저도 탈북자 한 사람으로 하나재단 이름가지고 싸우는 사람들 정말 이제는 그만들 하세요.
일은 하지 않고 이름이 잘못되였다고 싸우는것 부끄럽지도 않나요.
- 부탁합니다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8-17 12:57:08
http://news.google.com/newspapers?nid=2002&dat=19800525&id=3VouAAAAIBAJ&sjid=pdoFAAAAIBAJ&pg=3365,5593678
앞으로 탈북자 운익 위해 싸운다는 사람이 탈북자 악플로 고소한다면 칭구들 데리고 사무실 항의방문하면 되나요? 물론 단체장들 욕하고 씹는것은 내가 맘대로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