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내일 지원재단 항의방문 기자회견 열린다
Korea, Republic of 탈북한인 1 418 2014-08-19 19:28:46

범 탈북인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개혁 추진위원회가 지원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한 항의방문 기자회견이 열린다고 한다.

소식에 의하면 탈북인들 권익 차원에서 이번 지원재단 항의방문은 탈북민 사회는 물론 이들을 보호 관리하는 경찰쪽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탈북인단체연합회는 여의도에 위치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사무실건물에서 기자회견을 한 후 재단 이사장의 사무실을 항의 방문한다고 한다.

사무실 방문 목적은 현 이사장 부임 후 내려진 재단이사장 방문 시 절차를 지키라는 내규지시에 따라 대부분 탈북인단체장들과 탈북자들이 이사장 사무실에 들어가 면담을 해본 일이 거의 없다는 원성에 따라 항의 차원에서 사무실을 둘러보겠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장 사무실이 전에처럼 사무공간이지 지금같은 탈북민사회에서 떠도는 불통의 상징장소가 아니라는 것이다.

문제는 기자회견 후의 일이다.

현재 범 탈북인단체연합회 내부에서 온건파와 강경파가 앞으로 활동과정의 적정수위를 놓고 의견이 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건파의 입장은 될수록 많은 수의 탈북자들의 탄원서를 받아 청와대에 전달하고 언론에 호소하자는 입장인 반면 강경파는 현 이사장의 언행을 볼 때 그렇게만 해서는 안된다는 입장이다.

비록 소수일지라도 강력한 집회를 통한 통일부와 청와대 항의방문에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통일이 정말로 대박이냐? 아니면 쪽박인냐?를 범 사회적으로 논해야 할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든 저렇든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현 이사장이 온 후 생겨난 탈북인정체성 논란을 일으킨 남북하나재단 별칭문제로 시작된 지원재단과 탈북민들의 대립이 통일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할 계기가 된 것만은 틀림없어 보인다.

좋아하는 회원 : 1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재단 ip1 2014-08-19 19:59:02
    온건이던 강경이던 재단 은 잘못 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탈북 단체장 및 탈북 인사 여러분 왜 재단에서 지원 받은 창업자나 귀농인들 귀농신청인들 귀농 실습생들 보조금 및 지원을 받은 탈북자들의 의견을 첨부하지 않나요
    탈북자들은 이탈 재단이던 남북하나 재단 이던 상관 없습니다.
    동지들의 만약 재단을 운영한다면 과연 투명 하게 하나요.
    잘 할 수 잇나요
    북한이 망하고 통일후 물론 단체장 및 탈북인사들의 북한땅에서 큰 일을 하죠
    그러나 지금 재단 후원 탈북사업가 귀농인 귀촌인 실습생 보조금 및 병원비 등 지원을 받은 분들에게 다가가시여 설문 조사를 하십시오.
    사업가 귀농인 귀촌 및 실습생 들의 불만은 대단한데 동지들은 재단을 빼았자는 것 으로
    보이니 참 보기 않좋고 이상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민복 ip2 2014-08-19 22:14:20
    귀농인 신청과 지원은 어떻게 하는지요?
    농업전문기관에 있다 왔는데
    하는 통일사역 외에 귀농도 하려구요.
    풍향때문에 밤낮 풍선날리는 것도 아닐 때에는
    북한에서 배우고 경험하였던 것을 살려보려고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참고 ip3 2014-08-19 23:22:02
    탈북사업가, 귀농인, 귀촌인실습생, 보조금 또는 병원비 지원받은분들의 불만이 대단하다는데 뒤에서 꿀꿀돼지처럼 끙~끙 의견만 부리지 마시고 내일 기자회견장으로 나와 자신을 소개하고 의견을 한마디씩 호소하면 됩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사회이고 민주주의는 스스로 참여하고 지켜나가는 것입니다.
    단체사업이나 활동은 특정인만이 하는것이 아니랍니다. 탈북자 여러분들! 대한민국은 자유로운 사회입니다. 결사의 자유, 언론의 자유, 거주의 자유, 여행의 자유는 3대세습 독재국가 북한과는 완전히 다른 대한민국은 법치국가입니다.
    국가가 만든 법테두리안에서 자신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뭣이든지 할수 있습니다. 잘못이 있다면 자신이 책임지면 됩니다. 탈북민여러분!!!!!!!!!!!!! 기죽지 마시고 힘내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나도 ip4 2014-08-20 08:07:55
    대부분의 탈북자들은 하나센터라는데 아무런 이이를 제기하지 않고 있으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근에 왜서 탈북단체들만 떠들고 있나요? 떠들고 있는 단체들이 진심이라고 밑는 일반 탈북자는 한명도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없는 탈북단체장들 바람에 밀려 여기 저기 떠다니지 마시고 자기 일이나 열심히 하세요.
    하나센터도 좋구요, 이탈주민재단이란 말보다 더 듣기좋고 부르기 쉬운것은 사실 아니나요?
    하나를 속이면 둘을 거짓말 해야 하니 여기서 끝내고 조용히들 사세요.
    나는 막벌어먹는 탈북자 입니다. 일하지 않고 여기 저기 다니면서 후원이나 바라고 살아가는 단체 사람이 아니니 맘대로 욕하고 찌껄여 보세요ㅕ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잘해요 ip5 2014-08-20 08:16:53
    이제야 제대로 하는군요! 그렇게 계속 언론에 알리는것이 급선무이고 또한 지속적으로 끈기를 가지고 밀고나가야 합니다. 정말 단체장분들이 수고가 많습니다.
    한번에 다 언론에 알리지는 못하니 한가지 한가지 세부적인 내용까지 끈질기게 언론에 알리고 합법적인 집회도 하고 국회나 청와대등에 계속 민원을 넣어야 합니다.
    통일부는 민원을 넣어보았자 뻔한것이 이미 알려진것이니 걱기에는 넣을 필요가 없고 대신 전국민에게 이런실태를 알려야 한다고 봅니다.
    하여튼 악조건에서도 굴함없이 나아가는 연합단체의 의로운 행동들이 보기 좋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어진짜 ip6 2014-08-20 08:53:39
    단체장이란 사람들 개혁하는 단체만들고 싶네요.
    똑똑해보이지 않네요. 지금 재단 쥐어짜서 몇 푼나오겠어요.
    어쩌다 쓸만한 사람들이 소인배들이 되셨군요. 왜 그리 됐는지 알지만.
    요즘 단체들 먹고 살기 힘든것 알지만 이럴때일수록.의젓함을 보이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행복'이의 실토, 국정원의 조직적 정치개입.
다음글
욕하지 마시고 토론을 계속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