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탈북자 보조금 유용 적발
Korea, Republic of 명천 0 1323 2014-11-25 09:21:12

유명 탈북자 2명… 보조금 유용 적발

탈북자들의 자립을 위해 정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 통일부 산하의 공공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남북하나재단)이 올해 초부터 자체 감사를 벌여 일부 유력 탈북인사가 보조금을 유용한 사실을 적발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재단 측은 잘못 쓰인 것으로 판단되는 약 2000만 원을 환수할 예정이다. 감사에 적발된 탈북자는 탈북자 관련 단체를 이끌고 있는 A 씨와 북한 전통음식 연구가로 알려진 B 씨다.

A 씨는 비정상적으로 법인카드를 사용하는 이른바 ‘카드깡’ 문제로 적발됐다. A 씨는 자신의 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던 서울 송파구 석촌동의 떡 가게에서 2012년 4월 이후 565만 원을 결제했지만 감사 결과, 당시 떡 가게는 영업을 하지 않았고 그 자리에는 업종이 다른 식당이 들어와 있었다. 즉 사업자 등록만 해놓고 운영도 하지 않는 유령 가게에서 수백만 원을 지불한 뒤 재단에 사회복지 행사 명목으로 돈을 받아간 것이다.

A 씨는 24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당시 카드 결제는 떡 가게 본점이 있는 가락동에서 이뤄졌다”고 해명했으나 영수증 확인 결과 석촌동 점포에서 결제된 것으로 밝혀졌다.

B 씨는 허위 영수증 작성 및 회계 부정 등으로 적발됐다. B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서울 종로구 식당 바로 앞에 있는 가게에서 2011년 5, 6, 7월에 각각 120만 원가량 되는 식재료를 구입했다. B 씨가 구매한 식재료 목록에는 쇠고기, 닭고기 등 육류와 채소가 포함돼 있었지만 감사 결과 이 가게에서는 이런 식재료를 팔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본보 기자가 22일 방문한 가게는 9.91m² 규모에 과자 몇 종류와 맥주 소주 등 주류, 간단한 음료를 파는 곳이었다. 가게 주인도 “육류와 채소는 팔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B 씨는 자신이 데리고 있는 유급 직원들에게 재단 보조금을 강사비로 책정해 이중 지급한 것과 사업 종료 후 재단 지원비를 쓴 것도 적발됐다. 재단 측은 B 씨가 부당 집행한 사업금 총 1320만 원을 환수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B 씨는 “정치적 모함”이라고 반박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탈북자들은 “언젠가는 한 번 터질 일”이라고 입을 모았다. 탈북자 C 씨는 “일부 탈북자들 사이에서 ‘재단 돈은 내 돈’이라는 인식이 강했다”며 “지금까지는 목소리를 크게 하면 재단에서 돈이 나온다고 생각했지만 지난해 정옥임 이사장이 취임한 후 예전 방법이 통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자체감사 ip1 2014-11-25 10:21:46
    A씨는 누군지 모르겠는데 B씨는 누군지 알겠습니다
    정옥임 전 의원은 당차고 야무진데는 있어요
    다음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하면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와 힘겨운 승부를 또 해야 하는데.
    그건 그렇고 현재 일에 충실하시길요. 바로 잡을 것은 바로 잡아야 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동화 ip2 2014-11-25 11:35:43
    정옥림 이사장 당차게 하시네요 어려운 탈북자들 많은데 보조금 유용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순순히 환수에 응하지 않으면 공금횡령죄로 형사고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지원재단이 오랜 관행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모습 지지하고 환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웃긴다 ip3 2014-11-25 11:56:38
    먼지를 털고 있네요..
    이런 문제때문에 재단이 욕을 먹는 겁니다.
    총체적인 운영 및 관리 부분에서는 재단의 책임이 더 크다는 것을 늘 명심하세요.
    혹시 김일주가 있을 때 한 일이니 우리는 책임이 없다는 그런식 사고방식은 재단을 더 큰 파멸의 길로 재척할겁니다.
    본인들의 잘못된 관리 운영과 책임은 쏙 빼고 기자가 취재하는 방식으로 이제와 털어내는의도는 무엇인가? 먼저 이런 사고가 있었다면 재단이 책임지고 A씨 B씨에게도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할것이다.
    이런곳에 이런 신상털기 하지말고 형사고발하고 함께 책임지세요. 그래야 재단의 진심이 있어보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참새한마리 ip4 2014-11-25 13:11:57
    이애란...이애란...이애란...재단과 게거품을 물고 싸우는 까닭이 있군구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동화 ip2 2014-11-25 14:12:14
    자생력이 없는 유령단체와 정부 보조금을 자기 호주머니 돈인양 착각하는 부도덕하고 비양심적인 단체장은 앞으로 정부의 보조금을 한푼이라도 지원하면 안된다.

    반면 건전한 민간단체의 지원.육성을 통하여 탈북자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재단의 일부 업무와 권한도 일임해야 한다.

    그리고 탈북자지원재단은 탈북자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면 자치적으로 운영하도록 탈북자에게 돌려줘야 한다.

    현재 지원재단은 군살을 빼야 한다. 피나는 다이어트를 통하여 체질을 개선, 피라미드 형태를 갖추어야 한다. 방대한 조직과 사업계획의 정비를 통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그 비용을 실질적인 지원에 쓰여져 피부에 와닿는 지원정책으로 거듭나야 한다.

    정부의 공공기간은 더 이상 일부 민간단체에 휘둘려 갈팡질팡하면 안된다. 그리고 재단 직원이 민간단체의 성화에 시달리다 이름모를 병에 걸려 죽는 일은 더더욱 있어서는 안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의문사항 ip5 2014-11-25 17:33:09
    왜 지원재단에서 2011년도 전 이사장시절것까지 이제와서 들고 나오는지 의문이다. 특히 지금 문제를 제기한 두 탈북단체는 지원재단을 개혁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면 이사장과 마찰로 경찰에 고소되여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누가봐도 보복성 감사를 하지않는지 의심이 가는 대목이다. 재단에 대하여 바른소리를 한다고 하여 경찰에 고소하고 보복성감사와 수사를 한다면 진정한 민주주의라고 말할수없다. 재단은 탈북단체들속에서 나타나고 있는 모든 잘못에 대해 먼저 반성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한 형태라고 본다. 그리고 요즘 탈북자들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병으로 사망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해명해야 하며 법적책임을 물어야 한다. 만약 정확하지도 않은 뜬 소문이라면 그 또한 책임을 물어 의심을 풀어야 한다. 재단은 탈북자들을 친부모와 같은 사랑과 애정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며 그와 같은 자질이 부족하여 라이벌과 보복의 상대로 생각한다면 그 또한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탈북자들의 정착을 돕는 재단은 탈북민들이 부족하면 채워주고 모르면 가르쳐주어 궁극적으로는 통일의 일군으로 키워야 할 사명이 있는것이다. 재단은 폭풍보다 더 위력한것이 인간에 대한 사랑이라는것을 명심하고 탈북민들과 대화하고 소통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사기군개박사년 ip6 2014-11-25 21:36:07
    자기잘못을 반성할줄 모르고 개잡은 포수마냥 설쳐대는 박사도아닌 사기군년이
    왜 재단개혁에 혈안이 되여 날뛰는 목적이 여기에 있어네
    후배들을 노예처럼 부려먹고 돈을 사기쳐서 처먹는 년이 무슨 할 말이 있다고
    언론플래이로 자기를 미화 시키려고 개방정 떨고있네 이사기군년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탈북민실망 ip7 2014-11-26 01:15:10
    탈북민 3만명시대 대한민국 국민과 탈북민들사이에 괴리를 느끼게 하는 저런 안아무인격 범죄를 저지른 탈북민 A 씨와 B 씨가 누군지 실명을 밝혀야 할것.
    둘다 유명 대표급 탈북자라면 탈북민중 단체장이거나 공인들일텐데.
    북한 전통요리연구하고 식당한다는 탈북민는 이애란씨 아닌가?? 누군가 밝혀야 할것.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경악스럽다 ip7 2014-11-26 01:23:08
    이것이 사실이라면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되고 이슈화되길 바란다.
    북한에서 어렵게 살고 목숨을 각오하고 와서 자유를 만킥 하며 살면서. 자기 뒷주머니 채우려는 욕심으로 국민세금인 탈북지원금을 내돈인양 허위로 조작하여 타먹는 행위를 보니 지금 북한에 만연한 뇌물갈취에 자기 욕심 채우려 미쳐 날뛰는 노동당 간부놈년들이랑 다를바가 없다. 이 두사람때문에 2만8천명 脫북자들까지 5천만 대한민국 국민들한테 욕을 먹을것이다. 대표자라는 자들이 이런 행위는 용서할수없다. 법적으로 응분 댓가를 치러야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사기군 ip8 2014-11-26 10:35:18
    북한음식전통연구소가 아니라 사기와 공금횡령연구소라 부르는게 맞게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년 ip9 2014-11-26 11:32:48
    이애란이 방송에서 평양이 80년대에 이미 명품백이 유행했다라고 말 할때부터 사기와 명품에 눈이 어두운 여자라는걸 알아봤지. 이런년들이 출세하는데 결국엔 말로가 지저분하지.아니 어떻게 해처먹을게 없어서 탈북자 임금을 등쳐먹냐고?개같은 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마라고 ip10 2014-11-26 12:20:12
    이애란 이뇨자도 문제이지만 남조선 냥반들도 문제요. 박사요 뭐요 한껏 띄워놓코 또 까대고 어찌 됏던 이뇨자는 딱봐도 넘 가벼워 무게감이 없어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렇네 ip11 2014-11-26 12:54:58
    A씨는 한창권...B씨는 이애란입니다.
    그래도재단에서 많이 봐줬네요.
    옛날꺼까지 털었음 감옥가야할지도모를겁니다.
    탈북단체들이 오십보백보이지만 둘만 턴거보면 재단이 좀 치사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남 개혁하겠다 나섰음 저 정도는 각오해야죠. 범죄자가 남 개혁한다는게 좀 우습잖아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렇네 ip11 2014-11-26 12:59:57
    그리고 한씨도 참 머리 더럽게 나쁜게 떡집에서 500만 넘게 쓰냐? 걸리리라 생각도 못했겠지만 참 미련하네요.. 초보적 눈치도 안보고 먹는게 돼지 한가지네요.
    그리고 이애란...정치적 모함이라고요? 이 여자가 한국 와서 이석기 이정희네 수법이나 배워가지고...돈 떼먹은게 분명한데 정치적 모함이 뭡니까.
    티비나와 온통 옳은척하고 뒤에선 돈 해먹는 수법이나 연구하고...참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렇네 ip11 2014-11-26 13:03:45
    정옥임이 저렇게 배짱치기로 나올 땐 저런 카드 있으니 믿는 구석이 있는게 뻔해서 그런거 안보이나요.
    그걸 마련하게 들이받고 코피터지게 생겼네요.
    다음 준비로 도끼 갈고 있을지도...
    그러니까 재단 개혁 운동엔 좀 깨끗한 사람 내세우라니깐요...하긴 그런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깨끗한 사람이 무슨 개뿔 먹을게 있다고 재단과 싸우려할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에11번님 ip12 2014-11-26 13:13:17

    - 위에11번님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11-26 17:05:1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결승선 ip13 2014-11-26 14:08:27
    재단개혁문제가 이제 결승선에 온것 같은 생각이 든다.
    깊은 산중의 오솔길도 누군가는 앞장서야 길을 낼수 있지 않겠는가?
    재단이 지금에 와서 몇년전 일을 언론에 흘릴때야 최후의 결승선이 왔음을 그들도 직감했기 때문일것이다. 최후 결승선이란 재단 개혁외에 다른 것일순 없다.
    개혁에는 반드시 앞장선 자의 실패와 좌절, 헌신적노력, 희생이 있어야 가능하다는것은 역사가 이미 증명한 교훈이며 진리다.
    탈북자들은 희생없는 댓가를 바라는 북한에 살때의 거지 근성을 버려야 한다.
    결승선은 재단의 개혁이며 그것은 바로 눈앞에 왔다는것을 느낄수 있다.
    새술은 새부대에 담으라는 성경말씀이 생각나는것은 왜 일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정신차려라 ip14 2014-11-26 19:15:28
    쥐도 코너에 몰리면 고양이를 문다. 그럼 쥐는 재단이고 고양이는 북정연인 셈이다. 코너에 몰린 재단이 백기자를 내세워서 언론 플레이카드를 커냈다. 과연 재단의 벼랑끝전술이 승부수일가?. 북정연의 다양한 포지션에 의한 전방위전략이 승부수일가?. 그러나 정치언론 내세운 재단의 몰락에 한표 던져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돈먹는놈 ip15 2014-11-26 20:11:03
    재단개혁에 앞장섯던 자들이 재단에서 나온 돈을 제 주머니 쌈지돈 처럼 사용하였다.
    온갖 꼼수로 돈을 타내여 사용한 범죄를 저지른 자들이 재단을 개혁한다????
    이 참에 돈을 횡령하거나 불법으로 사용한 자들을 모두 형사고발하길 바란다.
    정치탄압이란 말같지도 않은 헛소리들은 작작하고 쇠고랑 찰 준비부터 해라,
    죄를 짓고도 정치탄압??? 지나가던 개도 웃겟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순진해 ip16 2014-11-26 21:59:43
    탈북자들 너무 순진해. 재단은 정부산하 기관인데 계속 코너에 모는데 가만 있겠어요?
    진짜 승부는 이제부터라고 보여지네요 탈북자들 북한서 살던 노예근성 버려야 된다
    마지막에 웃는자 승리자다. 달북자들 너무 순진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박사도아닌년 ip17 2014-11-27 01:17:16
    이 너무나 이기적으로 남을 배려해도 진심으로 하지않고 거짖으로 하고
    애 애간장을 태우면서 어디 사기칠곳이 없는가 생각하먼서 잔대가리 굴려가면서 공돈이나 벌가 생각하면서 행동하는데 지년의 뜻대로 안되니 너무 지랄나서
    란 난리가 나서 지년이 한행동이 드러날가봐 미화 하려고 언론플레이로 감싸려고 들지만 이번에 지대로
    걸려들어네
    아마 은팔치를 챨날도 시간문제이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돼서 ip18 2014-11-27 14:56:40
    너무덜 그러지 말라. 돈 2400만 ???
    그것두 돈이가?
    물론 1전도 돈이야 돈이지..
    근데 말여. 대통령도 돈먹고 자살하고,,, 원자력발전소 부품두 협잡으로 날치기해 수백억 먹고도 무사하고,,,, 군 무장력 납품 가짜로 하고,,수십억처먹고도 무사헌데..
    단돈 2400,,갖구덜 멀 그래? ..님들은 진심으로 그돈이 아까워서 그러는거이 아니고...
    A 와,,B 라는 사람이 미워서 그러는것 아닌가?/

    그렁하게 놓구보믄 돈 먹은 인간들 보다 지금 악을 올리는 너들이 사실 더 더러운거지,,머야!!!!!!!!!!!!!!!!!!!1
    이애란이 잘났다구 날치니까 눈꼴이 아니꼬와서 그러능거 다 알그던,
    넘 그러지들 말라, 남에게 던진 돌이 조금후에 늬들 머리꼭뒤에 떨어진다는 이치를 알라구.
    본터민들이 수십억 횡령한건 모루쇠...
    탈북자 2000만 먹은건,,악다구니???
    부러우면 늬들도 먹으라구,

    그러나 한창건이든 애란이든 나쁜짓거리는 하믄 안돼지.
    공짜는 항상 목에 걸린다는걸 명심허라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이고 ip19 2014-11-27 15:34:48
    아이고 그걸 말이라고 합니까? 몇 억을 해먹었건 남의 돈 훔쳐먹었으면 비난받는거지요. 그것이 누가 해쳐먹었건 비난받는건 당연한거에요. 2400이 돈도 아니라...이야~~ 님 수준 이 정도입니까? 이애란 박사가 해먹었다고 아니꼬운 맘을 먹는다?? 그걸 님이 어떻게 아십니까? 심령사닙까? 아님 초응력자인가? 비난받을걸 비난한면 부러운거에요?? 그래서 똑같이 해먹으라고요? 이걸 글이라고 쓰십니까? 탈북자가 해쳐먹건 한국인이 해쳐먹었건 해쳐먹은건 해펴먹은거니 비난받는건 당연한거에요!!! 감쌀걸 감싸세요... 다른분글에게 똑같이 해쳐먹으라고 선동하지 말고요... 범죄행위를 하라니 도대체 이 무슨??이 정도 수준입니까? 정말 괴리감이 크게 느껴집니다! 님과 같은분이 소수이길 바랍니다! 탈북자들에게 호감을갖소 이곳에 방문했는데 님의 글을 보고 어의 없어 글 남깁니다! 설마 님과 같은 분들이 대다수가 아니길 바랍니다!! 다른 탈북자들에게 망신을 주는거고 크게는 우리 모두의 망신이니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런데요 ip20 2014-11-28 01:29:58

    - 그런데요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11-28 01:44:17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아이고야 ip18 2014-11-28 13:10:25
    ip,,,19번님,,, 남한국 분이시면 탈북자 갈치어러 들기 전에 우리 남한의 대통령이 돈먹구 자살한 ,,지구상의 유일 무이한 분이시라는 긍지감이나 좀 가지구 입 다무셔요.
    제 주젯사리를 모르고 남을 뜯지말구,,제 집관리나 좀 허시지, 부끄럽지두 않소??
    하기사 이런추물이 부끄러움을 알면 저러것노.
    나두 남한의 사람이지만 탈북자들 뵈기 영 부끄럽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이고 ip21 2014-11-28 21:57:49
    하하하..iP18님~ 재미있는 분이시군요!

    제가 무엇을 가르쳤다고 이러시나요? ㅎㅎ 제가 쓴 글은 사람이 살아가는 사회에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과 민주적인 비판에 대해서 이야기 한거에요! 아주 기본적인거에요! 굳이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다 아는거에요! 남을 가르치는것 처럼 생각하시는 것을 보니 님은 이런 기본적인 소양도 가지고 있지 않으신가봐요?
    그래도 제가 가르친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네~에~ 알겠습니다~ ㅋㅋㅋ
    생각은 자유이니 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ㅎㅎ

    남을 뜯다니요? (이 표현 정말~~~ 북한식 표현인데...ㅋㅋㅋ )
    여하튼.. 제가 무엇을 뜯었나요?
    여보세요~ 정신좀 차리세요~
    정당한 비판입니다!

    그리고 한국분 맞으세요? 아닌거 같은데~~~ 기본적으로 한국 사람은 "남한국 분, 갈치어러, 긍지감, 주젯사리"라는 말을 쓰질 않지요!

    남한국 분 ==> 남한분, 남한사람
    갈치어러 ==> 가르치려
    긍지감(티비에 나오는 탈북자분들이 자주 쓰는 말이지요) ==> 자긍심
    한국 사람은 이런 표현을 쓰지요~ 님이 쓰시는 이런 단어들은 북한분들께서 전형적으로 쓰는 단어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주젯사리 ==> 도대체 이건 먼 뜻이에요? 가끔 탈북자 분께서 티비에 나와 쓰시는 단어인데 정확한 뜻은 모르겠네요!! 네이버에 들어가 탈북자 분들에게 물어봐야 하나요? 아님 베트남 사람에게 물어봐야 하나요? 그것도 아니면 미국사람한테 물어봐야 하나요? 도대체 정확히 무슷 뜻이에요?

    자~~~이제 님이 한국 사람이 아닌것 같다라는 근거와 증거를 알려드렸으니.. 다시한번 물어볼께요? 한국분 맞으세요? 맞다고요?

    아~~~ 네네~~ 알겠습니다!! ㅎㅎ 그렇다고 칠께요~

    저 역시도 돈먹고 자살한 우리 대통령 싫어해요~
    자살한 칠레의 살바도르 대통령도 싫어해요
    자살한 도미니카공화국의 아토니오 페르난데스 대통령도 싫어해요
    자살한 팔라우공화국의 라자루스 살리이 대통령도 싫어해요
    자살한 시리아 마호무드 주아비 대통령도 싫어해요
    자살한 프랑스의 피에르 베레고브와 국무총리도 싫어해요~

    자~ 이 모든 국가의 국민들은 다 입 쳐다물고 앉아 있어야 하는거네요~
    님의 글이 정정당당하시고 원하신다면 님의 글을 번역해서 각 나라의 인터넷에 한번 뿌려드릴 용의도 있습니다! 과연 보편적으로 님의 글에 동의를 누가 할까요?
    님의 생각이 맞다구요?
    아~~ 네~~~~ 그렇다구 칠께요~

    마지막으로~ 저에게 영악하게 공격하려했던 문장을 님께 그대로 돌려드리자면~~
    아직까지도 봉건시대에 살게 만든 북한정권..지구상의 유일무이한 왕조국가... 님이나 북한국민의 자긍심이나 좀 가지고 입다무세요!

    자 어떠세요? 님이 제게 썼던 글을 한번 다시 읽어보시고 자신을 한번 돌아보세요~ 다른 탈북자 분들은 순박하고 착하신거 같은데 님은 왜 이러세요?
    모든 탈북민들을 부끄럽게 만드는 이야기 하고 다니지 마세요~

    자~~ 한국사람으로 둔갑하신 ip18님~ 제발좀 가만히 계세요~ 님이 그런식으로 날뛰면 날뛸수록 다른 탈북자들 분들께는 망신이라는거 모르겠어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성실히 살아가시는 대다수의 탈북자 여러분...의도치 않게 공격적인 글을 써서 죄송합니다. 대부분 성실하게 살아가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쓴 글이 아니며 ip18번님 만을 상대로 쓴 글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런 사랑 벌써 18회 째지요.
다음글
북한이탈여성들을 위한 상담. 심리치유프로그램전담센터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