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세계군사력 순위 |
---|
기준: --순위는 어느 한 국가가 가용할 수 있는 무기의 단순 총수량에 의존하지 않고 가용할 수 있는 무기의 총수량 내에서 화력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는 무기의 다양성을 강조함. (예, 현장취역중인 100척의 소해정은 전략적 전술적 가치를 지닌 10척의 항공모함에 필적하지 못함.) --핵비축은 고려사항이 아니지만 인정/의심되는 핵강국은 가산점을 받음. --지리적 요인, 군수(물류)의 유연성, 지하자원과 지역산업이 최종 순위에 영향을 미침. --가용한 인적자원이 주요 고려사항임; 인구가 많은 국가가 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함. --내륙국가들은 해군력의 부족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음.; 해군강국은 가용자산의 다양성 부족으로 불이익을 받음. --북대서양조약기구 가입국들은 이론상 자원의 공유로 인해 약간의 가산점을 받음. --현재의 정치적/군사적 지도력은 고려의 대상이 아님. 상기 기준으로 2016년 4월 1일현재 군사력의 순위는 다음과 같음. 1위:미국 2위:러시아 3위:중국 4위:인도 5위:프랑스 6위:영국 7위:일본 8위:터키 9위:독일 10위:이탈리아 11위:대한민국 . . 16위:이스라엘 . . 25위: 북한 출처: GFP (Global Fire Power) http://www.globalfirepower.com/countries-listing.asp 참고로 2015년에는 한국이 7위 일본이 9위였습니다. 경제사정에 따라 순위변동이 7위부터 10위 내외로 변동이 있을 수 있고 F-35가 도입되면 대한민국 군사력이 6위로 올라 간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의 주적이 북한이므로 북한과 전쟁이 발발할 경우 남한단독으로 싸운다해도 북한에게 질 가능성은 거의 없을것 같다는 분석입니다. 북한의 경우 산업경제력에 비해 군사력의 순위가 기형적으로 높은 것은 사실임.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북한보다 곱이나 앞섰는데 왜 항상 북한에게 쫄아있지?
그주제에도 북한보다 앞선다고 긍지감이 생길가?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덩치만 크믄 뭐해?
섹스에서는 한군인이 북한보다 100배는 더 앞설거야.
그래서 북한애들한데 쫄아사는거야.
외계인들도 관심없다고 하네요.
저도 북한이란 나라와 엮이지 않았으면 얼마나 좋았겠습니까? 지구상에 북한과 같은 민족,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가 우리밖에 더 있습니까? 이를 기구한 운명이라고 해야하나요. 이렇게 신경전 벌이며 살 바에야 누가 깨지든 한번 붙어 보자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 때가 많습니다. 특히 민변같은 집단의 만행을 볼 때면요.
- 2번머저라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07-03 13:14:59
너 같은 무식한 저질 들이나...관심이 없것지..
강대국들인 미국과 중국 ..러시아...일본을 계속 자극하는데 관심을 안둬???
정말 쓰레기새키로구나.관심의 중심에 서있는걸 몰라?ㅋㅋㅋㅋ머저라.
그리고 자그마한 한반도에서 전쟁 기간에 경제를 운영한다구? 입체전 속에서?ㅋㅋㅋ
원자로 폭격이 북한의 전쟁목표 몇번째 조항인지 알아? 무식한새키야...
글구 미군 나가믄 다음날 아침에 인공기 날리게된 세상이야.
너같은 머저리는 살아남지두 못하는거구,,
북한은 계란이고 ,,너는 바위냐?
옳다 북한은 살아 숨쉬는 계란이 옳다... 그래서 계란은 바위를 깰 만큼의 위력을 가졌다고 본다. 계란에서 병아리가 나오고 그병아리가 큰닭이되어 수백알의 계란을 낳고 ,,,그 수백알이 수백마리 닭이 되고,,,, 수억마리로 되면 바위??ㅋㅋ 그까짓거 아무것두 아니다.
닭을 팔아서 폭약이 되믄 바위? 한순간에 깰수 있다.
바위??ㅋㅋㅋ 그거 생명도 없는 날을 따라 없어져만 가는 바보들이다..바로 남한 너들이 죽어가는 바위다.
알것냐? 무식한새키야..좀 배우라..머저라
ㅋㅋㅋ 마라톤 2시간??? 그것두 못하냐? 너는 안되 ,.,영원히 못할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