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 정치적 맹아들에게 ★
Korea, Republic of 최철웅 0 499 2016-11-24 23:22:34

자칭 보수라는 작자들에는 정치미숙아들이 많다. 어제(23일)김무성이가 탈당하면서 탄핵에 앞장서 겠다고 한 것은 보수라는 바다에 떠있는 새누리라는 배에서 내린 것 뿐이다. 그리고 탄핵을 선택 함으로써 대통령 하야를 막겠다는 의지이다.

탄핵에 대해서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말라. 아프지만 "탄핵"만이 박근혜의 하야를 막을수 잇는 마지막 카드이기 때문이다. 탄핵, 하야, 거국내각(국회가 선출하는 총리제) 중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서 그나마 약점이 있는 탄핵을 택한 것이다.

하야 보다는 탄핵이 나은 이유는 탄핵은 국회의원 과반수 찬성과, 헌재에서 전원 찬성이라는 두개의 큰 산을 넘어야 하는 조건부가 있다. 국회의원 과반수 찬성도 힘들지만, 찬성한다쳐도 지금의 헌법재판관 9명 중 전원 찬성은 있을 수 없는 구조다.

결국 시간 낭비하면서 끌다보면 하야도, 탄핵도, 거국내각도 그저 그렇게 되고말고, 시끌했던 정국도 다른 이슈로 벅적해지는 사이 대통령임기가 끝나게 된다. 사실 야권도 올해만 지나면 현 정권의 하야, 탄핵 등 이런 것에 신경쓸 겨를이 없다.

바로 대선 준비를 해야 된다. 끝나가는 대통령임기에 연연하기 보다는 발등의 불격인 대선을 준비하는 것이 당리적 이해관계에 맞기 때문이다. 안타깝지만 탈북자들 어설프게 정치입문자인양 또는 보수인척 하지말라. 하더라도 알고 해라.~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노원 ip1 2016-11-25 11:42:50
    고단수들만의 사례를 짚으시네요. 대단한 통찰력을 가졋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 ip2 2016-11-25 12:10:56
    근데 정치적 맹아는 누구덜이시오? ㅋㅋㅋ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BullDog ip3 2016-11-25 12:39:09
    그래 뭐 어쩌라고? 뻔한 사실 쓰고 그러냐?
    근데 김무성이 새누리라는 배에서 내려봤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지.
    결국은 야당 들러리나 되고, 손학규 처럼 되겠지...그래도 손학규는 경기도 지사까지 하고 인지도가 있는데, 김무성은 새누리당대표최고위원이라는 것 외에 이렇다할 정치적 배경도 없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지금은 법률가가 필요한 때가 아니라
다음글
북한 女軍 장교 출신 탈북자, 발명대회 최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