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왜 몇몇 호남사람들이 고구려와 백제를 빨며 신라를 까는지 이야기할께요.
Korea, Republic of 위선주의척결 0 632 2017-05-03 19:00:31

알다시피 호남지역으로 한정된 두 나라가 있는데

하나는 보덕국에 하나는 후백제죠.

하지만 이들은 고구려가 아닌 백제가 아닌 

신라의 멀티내지는 신라의 괴뢰국이죠.

동국통감에선 안승같은 일가를 고구려의 배신자라고 손가락질하고,

또한 견훤도 명분없는 반역자라고 하죠.

"견훤은 시골에서 일어나 참람된 칭호를 몰래 차지하여 자기 나라 보기를 원수와 같이 흘겨보고 씹어대며 으르렁거리기를 멈추지 않다가, 하루아침에 포석정(鮑石亭)에 들어가 흉악한 반역을 크게 자행하여 자녀(子女)와 보배로운 물건들을 죄다 빼앗아 갔으니, 천지에 용납될 수 없는 것이다. 견훤이 이미 뜻을 이루게 되어서는 교만하고 포악함이 날로 심하여 이웃 나라를 침범하고 백성들을 몹시 괴롭혔으며, 수 십 년 동안이나 전쟁을 일삼고 재앙을 일으켜 죄악을 천지에 가득 쌓았으니, 하늘이 노하고 사람들이 원망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다가 부자 사이에 사랑하고 미워함이 고르지 못하여 소장(蕭墻)의 환란을 빚어내게 되었으며, 마침내 몸을 숨기고 떠돌아다니다가 울분 끝에 죽게 되었으니, 생각컨대 이러한 아비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자식이 있게 됨은 가법(家法)에서 유래된 바 오랜 것입니다. "

견훤에 대한 조선조 동국동감 평이죠.

결과적으로 호남은 본시 신라이자 영남이었을 뿐입니다.

다들 심하게 착각하는데 호남사람들이 영남 출신없이 제대로 하는거 있고 영남출신들이 호남출신없이 제대로 하는게 있나요?

견훤도 그짝인게죠. 염장도 장보고죽인 댓가로 계급 상승했죠. 

결과적으로 안승을 비롯해 염장 그리고 무엇보다 견훤같은 지렁이가 저런 프레임을 만들었지. 견훤=후백제=백제=고구려 이런 프레임인데 웃기기 짝이 없죠. 

툭 까놓고 견훤 그 인간만 아니였어도 궁예나 왕건이 2파전으로 대결할 상황인데 그 상황에서 견훤이 끼니 견훤이 지금도 평이 안좋죠.   역사도 바뀌었겠죠. 예를 들어 5도 양계가 아닌 4도 양계가 되었겠죠. 

사실 뭐 후백제=신라=보덕국 이게 맞는거죠.  고로 영남이든 호남이든 견훤이나 안승까지 안고가면 갈수록 자폭이죠.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반가워 ip1 2017-05-04 23:49:24
    위선이 살아있구나ㅋㅋ
    한동안 안 보여서 궁금했는데
    근데 말야
    호남사람들이 신라를 왜 까겠니ㅋㅋ
    첨성대는 좀 과장됐지 왜냐면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무슨 별을 들판에서 관측하니?
    그리고 나당은 연합이 아니고 야합이라니까.....
    신라가 중국놈들하고 모략을 꾸려서 고구려와 백제를 쳤잖아.
    너는 그걸 연합으로 보겠지만
    나는 야합으로 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주의척결 ip2 2017-05-05 12:30:40
    그 사람들이 깔 자격도 있나요. 까본들 경순왕같은 바지나 세워서 신라로 싸잡혀 망한 인간들이 그 지역사람들인데요. 저는 고려왕조, 조선왕조를 그나마 지지하며 썩은 골품과 녹읍제로 해쳐먹은 신라귀족들과 식읍체제로 대대손손 권력독식해먹은 고구려와 백제의 귀족들은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는 고구려를 좋아하는 사람도 백제를 좋아하는 사람도 지지하지 않아요. 후백제마냥 일개호족연합체 빠는 인간들은 몰라도.

    저는 나당연합을 지지하는 이유가 균전은 못해도 과전의 도입 과거제의 도입 등등을 위해 지지하지 딴거 없어요. 지방에 수탈자들을 숱하게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요. 몇백년동안 신라의 괴뢰이자 신라의 백성이자 신라왕 경순왕도 추대했지 전라도는 신라일뿐이죠. 아시겠습니까? 후백제도 본시 신라에서 일어났지요. 그들이 대고려국에 있으니 난신적자들만 가득했고 왕도 혜종, 의종, 명종, 신종 이런 혼군들이나 있었죠

    명심하세요 당신들은 신라인입니다. 경순왕도 당신네들이 세웠고요. 당신네들은 대고려에서 신라계와 더불어 잉여같은 존재일뿐입니다. 나라도 못정한 일개 호족떨거지들이 나당문제를 따지는게 웃기죠. 아 백제 내부에서 익산 도읍도 반대한건 가뜩이나 8성씨귀족으로 몸살인데 호족들까지 덤으로 들여서 수탈자들만 늘리니 반대한거죠.

    명심하시길 당신네들은 고려 정종,광종께서 신라계와 더불어 노비로 재미보다가 싸잡아 숙청한 집단들이라는거 그리고 고구려와 백제는 고려가 계승했지 호남 당신네들도 신라계라는거 명심하길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일베츙 용어 정리
다음글
자유 민주 시민 혁명의 깃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