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칭구들아~ 물어볼 게 있어
Korea, Republic of 초뺑이 0 1226 2017-07-07 19:17:37

북한 냉면이 그렇게 맛있니 ?

탈북민 관련 프로그램 보면 탈북자들이 한결같이 하는 말이

남한 냉면은 무슨 맛으로 먹는지 모르겠다 함시롱 아직까지 옥류관 맛 내는 집 못봤다 카더라

ㄴ나름 서울에서 유명하다는 집 다 가봤는데도,,,


나도 북한식 냉면이라꼬 유명한 집 가봤는데 내 입엔 별로더라

오히려 택배로 받아 먹는 전철우고향랭면이 훨 낫던데 ?

맛있는 집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남과 북의 길들여진 입맛 차이가 아닐까 ?


옥류관 냉면이 그렇게 맜있니 ?

내 입맛에도 맞을가 ?

어떻게 생각하니 ??


어떻게 생각하니 ?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초뺑이 ip1 2017-07-07 19:23:06
    샤워 좀 하고 올테니까 댓글 달아 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초뺑이 ip1 2017-07-07 19:27:50
    내 생각엔 그 맛보다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라꼬 생각하는데 ?
    물론 맛도 쪼매는 있겠지, 담백한 맛등등
    개인적으로 내 입맛은 담백한 게 싫더라
    좀 자극적이고, 밍밍하지 않는 음식을 선호해
    내 생각은 그리움과 입맛 차이 아닐가라 생각해

    댓글 꼭 달아 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평양옥류관냉면은 ip2 2017-07-08 11:29:54
    두말하면 잔소리고 함흥냉면이나 회령냉면, 라진냉면 등등 참으로 맛있단다. 이렇게 말하면 좀 섭섭하겠지만 이남에 와서 먹어본 냉면은 먹을때 그 무슨 나무를 씹는 느낌이란다.

    맛도 예술이요, 음식을 드실때 음식의 맛을 느끼며 맛있게 행복하게 드시는것이 맛의 예술의 최경지인데 아마도 이런 경지는 나는 평양에 못가봐서 옥류관냉면은 먹어 못보아서 모르겠지만 우리 회령냉면과 라진 쟁반냉면은 그야말로 냉면을 먹으면서 맛을 느끼는 그 무어라고 표현못할정도로 맛의 예술의 세계에서 냉면을 먹으면서 매우 행복하단다.

    평양에 다녀오신 여러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옥류관냉면이 그렇게 맛있다니 내 한번 머리속으로 상상하니 그 음식맛의 예술의 최고경지에 있는것처럼 매우 행복한 순간들을 보냈단다.

    서울에 와서 두서너달만에 김용의 모란각이나 여러 함흥냉면집들,그리고 평양냉면집들에 들려 먹어보았는데 아무런 맛도 모르겠고 그저 나무토막을 씹는 느낌, 짜고 맵고,..............................................................


    섭섭하겠지만 이것은 현실이다.

    이 기회를 빌어 남조선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여러분들께 참고랄가, 조언이랄가 한마디 하려고 합니다.

    제발 음식을 짜게 만들어 팔지 말아주세요. 자본주의 시장경제논리대로 아주 바쁘게 힘들게 살아가는 이 나라 국민들이 식사하는 그 짧은 시간만이라도 마음 편하게 또 음식의 고유한 맛을 느끼면서 맛의 아름다운 세계를 느끼면서 행복하게 식사하는 그런 시간이 되게끔 노력해주세요.

    짜게 섭취한다는것은 나트리움양이온을 많이 섭취한다는것이며 나트리움양이온은 화학적으로 중금속에 속하는 이온입니다.

    중금속섭취는 주로 공업지구거주사람들이 체험하는데 서울은 공업지대가 아닌데고 불구하고 중금속중독현상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서울뿐만이 아님니다.

    중금속중독의 후과는 매우 위험하며 현재 남조선에서 일어나는 각종 충동적이며 미친듯한 여러 강력범죄들의 배후에는 바로 중금속중독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것이 남조선사회에서 10년을 살아온 저의 결론입니다.

    제 생각이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사항이라고 생각되며 향후 남조선전체인민들이 유엔이 정한 적정량의 소금을 섭취하여 모두 건전하고 아름다운 식생활습관을 가짐으로서 이 남조선사회가 보다 아름답고 문명한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귀중한 시간을 내여 키보드를 두드렸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조선냉면 ip3 2017-07-08 12:54:13
    진짜로 한국냉면은 맛 없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은 100% 감자 녹말로 이나 메밀인데 여기서 유명한 냉면을 먹어봐야 북한냉면 곁에도 못 간다.
    한국은 똥이라도 맛있다면 다 좋아 하는거 아님? 그러거나 말거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는바 ip4 2017-07-08 13:43:05
    원래 냉면이나 만두는 서울을 포함한 그 이북지역 음식이므로 북한이 더 맛있겠죠.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지역은 국수는 해먹어도 냉면은 거의 해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남한 냉면이 맛 없다는 말은 말이 되지 않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웃기네 ip5 2017-07-09 21:46:13
    그렇게 북한 냉면이 맛있으면 북한 가세요.
    내 눈에 탈북자나 조선족이나 거기서 거기고 말씨도 듣기 싫다.
    이 나라는 헬조선이라 냉면도 그따구로밖에 못만들고
    사람들도 그런 그지같은 음식 먹으면서 평생 산다. ㅇ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남한음식먹지마 ip6 2017-07-10 22:14:29
    탈북민들은 한국음식 존나 맛없다고 한다 최소한 한국사람들은 그런소리 들으면 북한음식이 재료가 일단 싱싱하고 조미료없이 자연의맛을 내면서 맛은 더 있을수 있겠지하고 우리는 최소한 인정은 한다 그런대 탈북민들은 표정부터가 한국음식을 존나게 내리까는것이 아주 자존심 상하게 만든다 일단 남한음식의 변천사를 봐라.. 남한은 북한처럼 고립되지않았고 한국은 항상 음식도 어떻게하면 더맛있을까하고 연구하고 변화해왔기때문에 음식이맛이 지금의 맛이 된것이고 이맛은 오히려 외국사람들의 입맛에 더맞을수가 있다 저번에 이만갑때 기욤 나와가지고 평양냉면 싱거워서 맛없다고한다 그러니 출연자들이 왜요 하며 의아해하던데 외국사람들은 오히려 한국음식맛을 더 좋아할수가 있다 왜그런가 하면 한국음식은 외국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맛으로 변한탓이 있기때문이다 이처럼 한국의음식은 세월이 흐르면서 많이 변화되왔고 또한 특히나 재료의 차이를 무시할수 없다 북한은 당연히 발전이 안되어있기때문에 재료가 얼마나 싱싱하겠는가 한국은 재료가 북한 보단 당연히 밀린다 여기서 문제는 남북한 국민들의 태도에 차이가 있다 한국사람은 북한음식을 존중해줄줄안다 그런데 북한사람들은 한국음식을 어쩔때 표정을 보면 그지가 먹는 음식취급을 하는것같다 아주깔보는 태도가 정말 맘에 안든다 한국음식이 왜 이런취급을 받아야하나 북한사람은 그런태도 정말 고쳐야한다 왜냐면 북한사람은 북한음식이 더낫다고 속으로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실제로 외국사람들한테 먹어보라하면 오히려 한식세계화가된 남한음식을 더 좋아하는사람도 분명이 많을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초뺑이 ip1 2017-07-13 01:31:52
    6번 니말이 옳은 판단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초뺑이 ip1 2017-07-13 01:33:48
    북 애들은 남을 배려할 줄을 모른다.. 아주 더러운 옌날 속성 "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푸다 " 자신감 좀 가져 시키들아 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초뺑이 ip1 2017-07-13 01:36:48
    그런 측면에서 북 음식은 맛있을 수 밖에 음따 비료 별로 안주고 유기농으로 길렀으니깐 반면 남쪽은 거의 수입산... 있는 넘들이야 다르겠지만 히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혹시 평북도 룡천군에서 오신분들 계시나요?
다음글
이보시오. 붉은 메뚜기 떼가 한반도를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 싹슬어 뜯어먹고 갉아먹는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