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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땅에도 자유를 찾아주는 일을 더디게 마옵소서.
Korea, Republic of 구국기도 0 577 2017-07-23 17:27:11

[잠언 31:9. 너는 입을 열어 공의로 재판하여 간곤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 할지니라]

 

公義(공의) righteously는 히브리구음으로 tsedeq {tseh-dek} 체데크 체흐-데크이다. justice, rightness, righteousness이다. judge 신원은 히브리구음으로 shaphat {shaw-fat} 쉬아프하트 쉬아우-파트 쉬오-파트이다. to judge, govern, vindicate, punish이다. 공의는 체득이란 우리말 구음에 가깝다. 벌을 몸으로 받아서 그 기준을 깨닫게 하다. 이다. 체득 (體得) ‘명사몸소 체험하여 알게 됨. 뜻을 깊이 이해하여 실천으로써 본뜸. 유의어: 체험 이다. 그 공의는 주관이 들어가서는 안 된다. 편을 들어도 안 된다. 오로지 하나님 기준이어야 한다.

 

만물과 지구와 인간을 만드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기준을 가진 자들만 공의를 세운다. 정과 욕심과 육체를 성령으로 억제하고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의 기준으로 공의를 세우는 자들만 공의를 세우는 것이다. 왕은 그런 기준을 갖추어야 한다. “열왕기상 3:3.솔로몬이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부친 다윗의 법도를 행하되 오히려 산당에서 제사하며 분향하더라 4.이에 왕이 제사하러 기브온으로 가니 거기는 산당이 큼이라 솔로몬이 그 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공의를 세우려면 하나님의 기준과 그 기준을 세우는 하나님의 성품과 권능으로 갖춤이 되어야 한다.

 

누가 감히 하나님의 기준과 성품과 권능을 공유할 수 있겠는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하는 자들에게만 하나님의 기준과 성품과 권능을 공유하게 하신다. 누구든지 주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을 찾고 찾으면 그분은 그를 만나주신다. “5. 기브온에서밤에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열왕기상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간절히는 ‘me; and those that seek me early’이다. shachar {shaw-khar}이다.

 

쉬아하르 크 발음을 살려주면 쉬아크하르이다. 쉬아우-크하르이다. to seek, seek early or earnestly, look early or diligently for이다. 우리말구음으로 쉬지 말고라는 구음이 연상되는 음이다. 쉬아우- 크할 쉬오-크할 쉬오는 쉬지로 -크할은 말고로 구음이 변형이 된 것일까? 그는 쉬지 말고 기도하여 마침내 응답을 받는다. ###누가복음 18:7.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그 때문에 잠언 817절 등에 지혜를 얻었다고 강조한다. 기도의 응답이 관건이다.

 

잠언 2:

1. 내 아들아 네가 만일 나의 말을 받으며 나의 계명을 네게 간직하며

2. 네 귀를 지혜에 기울이며 네 마음을 명철에 두며

3. 지식을 불러 구하며 명철을 얻으려고 소리를 높이며

4. 은을 구하는 것 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인 보배를 찾는 것 같이 그것을 찾으면

5.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

6.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 입에서 내심이며

7. 그는 정직한 자를 위하여 완전한 지혜를 예비하시며 행실이 온전한 자에게 방패가 되시나니

8. 대저 그는 공평의 길을 보호하시며 그 성도들의 길을 보전하려 하심이니라

9. 그런즉 네가 공의와 공평과 정직 곧 모든 선한 길을 깨달을 것이라

10. 곧 지혜가 네 마음에 들어가며 지식이 네 영혼에 즐겁게 될 것이요

11. 근신이 너를 지키며 명철이 너를 보호하여

12. 악한 자의 길과 패역을 말하는 자에게서 건져내리라

 

공의righteousness= tsedeq {tseh-dek} 체데크 =체득하게 하다

공평and judgment= mishpat {mish-pawt} 미시-포트=미시보다=세밀하게

정직and equity= meyshar {may-shawr} 메이쉬아르 마이-쉬아르=매사에

 

열왕기상 3:6. 솔로몬이 가로되 주의 종 내 아비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의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저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저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예비하시고 오늘날과 같이 저의 위에 앉을 아들을 저에게 주셨나이다 7.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종으로 종의 아비 다윗을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종은 작은 아이라 출입할 줄을 알지 못하고 8. 주의 빼신 백성 가운데 있나이다 저희는 큰 백성이라 수효가 많아서 셀 수도 없고 기록할 수도 없사오니하나님의 공의를 세우려는 열정을 가져야 한다.

 

9.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10.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맞은지라

11. 이에 하나님이 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수도 구하지 아니하며 부도 구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원수의 생명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은즉

12.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13.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14. 네가 만일 네 아비 다윗의 행함 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

 

“15. 솔로몬이 깨어보니 꿈이더라 이에 예루살렘에 이르러 여호와의 언약궤 앞에 서서 번제와 수은제를 드리고 모든 신복을 위하여 잔치하였더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기준으로 세상을 다스려야 비로소 공의를 세움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관리자 인식 의식을 공유하는 은총을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려야 하는데 곧 성령의 충만함이다.

로마서 8: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4.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을 기준으로 삼고 그 힘으로 권능을 삼고 그의 열정으로 열심을 삼아서 하나님의 공의를 공유하는 국민의 수가 많아야 공의가 세워진다. 만유를 창조하신 분 인간과 그 세상을 만드신 분의 관리의식과 인식으로 속으로 국민을 이끌어 들이는 일을 하는 것이 왕이 해야 할 일이고 하나님의 기준으로 합당한 재판을 분명히 하도록 세상의 분위기를 성령의 힘으로 다잡아야 한다. 함에도 마귀 쪽으로 치우친 지도자들이 득세하는 것이면 그 나라의 공평은 그대로 무너진다. 이는 망함이다. 악함이고 파멸이다.

 

법의 형평성을 하나님의 기준으로 두어야 하는데 주관적이면 판사들의 월권이다.

 

잠언 8:

14. 내게는 도략과 참 지식이 있으며 나는 명철이라 내게 능력이 있으므로

15. 나로 말미암아 왕들이 치리하며 방백들이 공의를 세우며

16. 나로 말미암아 재상과 존귀한자 곧 세상의 모든 재판관들이 다스리느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공급하시는 성령의 권능 그 법 감정 그 형평성으로 법을 다뤄야 한다. 신원하다는 shaphat {shaw-fat}은 우리말 구음으로 살피다와 새파랗다 새파라타’ ‘형용사매우 파랗다. 춥거나 겁에 질려 얼굴이나 입술 따위가 매우 푸르께하다. 매우 젊다. 유의어: 시퍼렇다, 젊다, 창창하다. 살피다 동사두루두루 주의하여 자세히 보다. 형편이나 사정 따위를 자세히 알아보다. 자세히 따지거나 헤아려 보다. 유의어: 검사하다, 돌아보다, 망보다. 이다. 공평and judgment= mishpat {mish-pawt} 미시-포트=미시보다=세밀하게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관리자 의식과 인식으로 그 안목으로 세밀하게 살펴내는 일을 하는 것이 곧 伸寃(신원)이다. and plead=diyn {deen} or (Gen. 6:3) duwn {doon}= to judge, contend, plead이다. 둔이라는 히브리구음은 우리 말 구음으로 두다의 둔이다. 의미도 동일하다. 이는 곧 하나님의 不偏不黨(불편부당)이다. “출애굽기 30:15. 너희의 생명을 속하기 위하여 여호와께 드릴 때에 부자라고 반 세겔에서 더 내지 말고 가난한 자라고 덜 내지 말지며

 

레위기 19:

11. 너희는 도적질하지 말며 속이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며 12.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13. 너는 네 이웃을 압제하지 말며 늑탈하지 말며 품꾼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며 14.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며 소경 앞에 장애물을 놓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니라

15.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치 말며 가난한 자의 편을 들지 말며 세력 있는 자라고 두호하지 말고 공의로 사람을 재판할지며

16. 너는 네 백성 중으로 돌아다니며 사람을 논단하지 말며 네 이웃을 대적하여 죽을 지경에 이르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니라 17.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이웃을 인하여 죄를 당치 않도록 그를 반드시 책선하라 18. 원수를 갚지 말며 동포를 원망하지 말며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나는 여호와니라

 

하나님은 불편부당이시다. 결코 어디 편이 되어서 봐주는 재판을 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공평의 기초에 재판의 기준을 두다 의 diyn {deen} or (Gen. 6:3) duwn {doon} 둔이다.

 

시편 8:[다윗의 시, 영장으로 깃딧에 맞춘 노래]

1.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두셨나이다

2. 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린 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이는 원수와 보수자로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

3.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4.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5. 저를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하시고 영화와 존귀로 관을 씌우셨나이다

6.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아래 두셨으니

7. 곧 모든 우양과 들짐승이며

8. 공중의 새와 바다의 어족과 해로에 다니는 것이니이다

9.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하나님의 보좌의 기초에 그 기준을 두시는 분이시니 그 보좌의 기초요 기준이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성령으로 누리는 이 은총으로 우리가 들어가야 한다.

시편 40:2.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 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내 걸음을 견고케 하셨도다

 

시편 104:5. 땅의 기초를 두사 영원히 요동치 않게 하셨나이다

시편 9:4. 주께서 나의 의와 송사를 변호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사 의롭게 심판하셨나이다

시편 9:7. 여호와께서 영영히 앉으심이여 심판을 위하여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시편 11:4. 여호와께서 그 성전에 계시니 여호와의 보좌는 하늘에 있음이여 그 눈이 인생을 통촉하시고 그 안목이 저희를 감찰하시도다

시편 45:6.하나님이여 주의 보좌가 영영하며 주의 나라의 홀은 공평한 홀이니이다

시편 47:8.하나님이 열방을 치리하시며 하나님이 그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시편 89:14. 의와 공의가 주의 보좌의 기초라 인자함과 진실함이 주를 앞서 행하나이다

시편 93:2. 주의 보좌는 예로부터 견고히 섰으며 주는 영원부터 계셨나이다

시편 97:2. 구름과 흑암이 그에게 둘렸고 의와 공평이 그 보좌의 기초로다

시편 103:19.여호와께서 그 보좌를 하늘에 세우시고 그 정권으로 만유를 통치하시도다

시편 122:5.거기 판단의 보좌를 두셨으니 곧 다윗 집의 보좌로다

 

‘the cause of the poor’ 히브리구음으로 `aniy {aw-nee}아니이 아우-니 오-니이다. poor, afflicted, humble, wretched 이다. 가난한 자들을 편들어서도 안 된다. ‘and needy’ 히브리구음으로 ebyown {eb-yone}에비오운 에비-이오네이다. in want, needy, chiefly poor, needy person이다. 아니이는 가난인데 우리말 구음에 가난이 자리 잡았다. 아니다 로 변형이 된 것일까? 「…어떤 사실을 부정하는 뜻을 나타내는 말. (‘의문형으로 쓰여) 물음이나 짐작의 뜻을 나타내는 말. 사실을 긍정적으로 강조하는 효과가 있다. 가난은 정말 아니다 아녀.

 

그 궁핍함의 아픔은 당한 사람만 아는 것이다. 에비오운은 아마도 豫備(예비)하다의 의미로 구음이 변형이 된 것일까? 비슷한 의미이기 때문이다. 필요한 것을 미리 예비하지 못하면 궁핍한 것이다. 에비오운은 예비를 못했다는 의미로 구음이 된 것이라면 정말 그 의미는 동일하다. 궁핍함의 의미들은 다 준비할 수 없는 상태를 다 포함하기 때문이다. 돈이 없어 준비치 못하기도 하지만 물자가 없어서 준비치 못하는 경우도 있고 기근이 들어서, 세상에 전란이나 사태 때문에 궁핍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궁핍하면 불편은 하나 해결하면 궁핍함이 드러난다.

 

풍족해져야 궁핍함의 의미가 더 새겨진다. 그 때문에 豫備(예비)-이오네 이다. 예비는 계속 이어져야 예비의 의미가 궁핍함을 이기는 것이다. 에비오운= 예비 해 온 으로 변형이 되었다면 그 궁핍함의 의미는 돈이 있든지 없든지 상황에 따라서 궁핍함의 의미를 다 담을 수 있는 것이다. 간곤한 자와 궁핍한 자들이 누군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받아서 가난한 자들 간곤한 자 궁핍함에 이른 자들을 말한다. 그들은 넉넉히 생활할 수 있었지만 그의 통치를 받아서 가난 간곤 궁핍함에 이른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하나님의 기준을 사랑하는 자들이다.

 

시편 9:12. 피 흘림을 심문하시는 이가 저희를 기억하심이여 가난한 자의 부르짖음을 잊지 아니하시도다 시편 9:18. 궁핍한 자가 항상 잊어 버림을 보지 아니함이여 가난한 자가 영영히 실망치 아니하리로다

시편 10:12. 여호와여 일어나옵소서 하나님이여 손을 드옵소서 가난한 자를 잊지 마옵소서

시편 14:6.너희가 가난한 자의 경영을 부끄럽게 하나 오직 여호와는 그 피난처가 되시도다

시편 35:10.내 모든 뼈가 이르기를 여호와와 같은자 누구리요 그는 가난한 자를 그보다 강한 자에게서 건지시고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노략하는 자에게서 건지시는 이라 하리로다

시편 37:14. 악인이 칼을 빼고 활을 당기어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엎드러뜨리며 행위가 정직한 자를 죽이고자 하나

시편 40:17.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나 주께서는 나를 생각하시오니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건지시는 자시라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하지 마소서

시편 68:10.주의 회중으로 그 가운데 거하게 하셨나이다 하나님이여 가난한 자를 위하여 주의 은택을 준비하셨나이다  

시편 69:29. 오직 나는 가난하고 슬프오니 하나님이여 주의 구원으로 나를 높이소서

시편 70:5.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니 하나님이여 속히 내게 임하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오니 여호와여 지체치 마소서

시편 72:2. 저가 주의 백성을 의로 판단하며 주의 가난한 자를 공의로 판단 하리니

시편 72:4. 저가 백성의 가난한 자를 신원하며 궁핍한 자의 자손을 구원하며 압박하는 자를 꺾으리로다

시편 72:12. 저는 궁핍한 자의 부르짖을 때에 건지며 도움이 없는 가난한 자도 건지며

시편 72:13. 저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긍휼히 여기며 궁핍한 자의 생명을 구원하며

시편 74:19. 주의 멧비둘기의 생명을 들짐승에게 주지 마시며 주의 가난한 자의 목숨을 영영히 잊지 마소서

시편 74:21.학대 받은 자로 부끄러이 돌아가게 마시고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로 주의 이름을 찬송케 하소서

시편 82:3. 가난한 자와 고아를 위하여 판단하며 곤란한 자와 빈궁한 자에게 공의를 베풀지며 시편 82:4.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구원하여 악인들의 손에서 건질찌니라 하시는도다

시편 109:16. 저가 긍휼히 여길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가난하고 궁핍한 자와 마음이 상한 자를 핍박하여 죽이려 한 연고니이다

시편 109:22.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여 중심이 상함이니이다

 

시편 113:

1. 할렐루야, 여호와의 종들아 찬양하라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라

2. 이제부터 영원까지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할지로다

3. 해 돋는 데서부터 해 지는 데까지 여호와의 이름이 찬양을 받으시리로다

4. 여호와는 모든 나라 위에 높으시며 그 영광은 하늘 위에 높으시도다

5. 여호와 우리 하나님과 같은 자 누구리요 높은 위에 앉으셨으나

6. 스스로 낮추사 천지를 살피시고

7.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궁핍한 자를 거름 무더기에서 드셔서

8. 방백들 곧 그 백성의 방백들과 함께 세우시며

9. 또 잉태하지 못하던 여자로 집에 거하게 하사 자녀의 즐거운 어미가 되게 하시는도다 할렐루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성령으로 하나님이 돌아보시는 가난한 자들을 구출하는 정권이 나와야 한다. 북한 땅에서 신음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출하는 지도자가 나와야 한다. 우리는 트럼프가 그 일을 하기를 바라는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결심에서 그가 그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궁핍한 자를 거름 무더기에서 드셔서 백성의 지도자를 삼으시는 분이시니 그분의 공평과 공의를 집행하는 은총을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성령으로 입어야 한다. 그들만 하나님의 관리의식 인식을 공유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공평을 세우게 되는 것이다.

 

이사야 11:

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2. 여호와의 신 곧 지혜와 총명의 신이요 모략과 재능의 신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이 그 위에 강림하시리니

3. 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 눈에 보이는대로 심판치 아니하며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치 아니하며

4.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5. 공의로 그 허리띠를 삼으며 성실로 몸의 띠를 삼으리라

6.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찐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7.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8.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9.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기름부음 곧 성령으로 세우신 자들 속으로 오셔서 그들을 통해서 한반도의 문제 특히 북한주민의 자유를 찾아주시고 하나님의 가난한 백성을 신원하여 그들로 세상의 주류를 삼아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는 세상을 이끌어가게 하시는 날이 오기를 갈망하면서.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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