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임지현 재입북 경위 신빙성 높은 정보
United States dddd 0 886 2017-07-24 22:10:26

(jtbc)탈북 방송인 임지현, 재입북 전 카카오톡 대화엔…

기사입력 2017-07-24

[앵커]
최근 북한 선전 방송에 출연한 탈북 방송인 전혜성 씨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는 소식, 얼마 전 전해드렸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전 씨가 재입북 전에 지인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입수했습니다. 대화 내용에서는 당시 생활고를 겪던 전씨가 위장결혼했던 남편을 만나러 중국에 가야 할지를 고민했던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윤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탈북자 임지현이라는 가명으로 국내 방송에 출연했던 전혜성 씨입니다.
전 씨가 북한 선전 매체에 등장하기 4달 전인 지난 2월, 지인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입니다.
전 씨가 "중국에 있는 남편이 돈을 빼돌렸다"고 말하자 지인은 "중국에 가서 소송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닷새 뒤 대화도 마찬가지지입니다.그리고 두 달 뒤인 지난 4월, 전씨는 중국으로 출국했습니다.
실제 전 씨는 지난 2월 서울가정법원에 탈북 과정에서 위장결혼한 중국인 남편과 이혼 소송을 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카톡 대화에서는 생활고에 시달리던 전 씨가 임대주택 신청을 시도하는 등 국내에 계속 지내려 했던 정황도 포착됩니다.
전 씨는 지인에게 잇따라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하며 "서류 문제로 임대 주택 신청을 못했다"고 호소합니다.
중국인 남편 때문에 임대 주택을 신청할 수 없다는 겁니다.

[LH주택공사 관계자 : 외국인 번호라도 있어야 돼요. 우리나라에 들어와야만 부여가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전 씨가 중국인 남편과 서류 정리와 돈문제 등을 해결기 위해 중국에 가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입니다.
경찰은 타기관과 협조를 통해 전씨의 재입북 경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재영(yun.jaeyeong@jtbc.co.kr)

==================

보위부 간첩이요, 자진 재입국이요, 뭐요 하면서 허위사실로 탈북사회에 부정적 인식을 주려했던 무리들은 사죄해야 한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김영도 ip1 2017-07-24 23:39:27
    아직까지 갱제입북인지 자진입북인지 경찰조사가 나와봐야 확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톡 내용은 임씨가 중국에 들어가게 된 직접적잉 이유에 대해 객곽적으로 추론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지 못한 채 알 수 없는 익명을 내세워 고정간첩이니 하며 인격살인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울러 임씨의 무사귀환을 기원해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발제자글동감이요 ip2 2017-07-25 00:18:32
    임지현씨를 두고 위장탈북자라고 아가리질한 소위,보위부출신탈북자라는 개 새끼의 아가리를 찢어놔야 한다!
    임지현씨는 백프로 납치된 불상한 탈북자이다!
    개정은똥돼지의 앞잪이들인~!
    임지현씨같은 탈북자들을 유인하여 강제ㅐ납북시키는 빨갱이고정간첩들을 철저히 조사하여 씨를 말려야 한다!
    임지현씨를 유인납치하여 동영상을 찍어 유포함으로 하여 대한민국사회의 어디에서든지
    탈북자들이 맘놓고 편히 살수없게 만들려는 악질살인당 개정은북괴뢰도당의 야만적인 책동에 격분을 금할수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보위부 ip3 2017-07-25 00:37:59
    한마디로 탈북사회를 와해시키려는 북한통전 임무수행하는 자들의 책동이라
    보면 됩니다.
    아무리 좌파개들이 판치는 세상이라도 한나라의 국정원이라는곳에서 간첩활동을 하는
    탈북인을 몰라서 중국들락거리는것을 방치했겠나요.
    보위부출신이라는 그놈의 신상을 공개하고 기자들앞에서 얼굴을 까고 간첩이라는
    근거를 제시 하게끔 목아지끌어내야 합니다.
    근거를 제시못하면 그놈이 간첩이죠.
    우리주변에 보위부출신 새끼들은 조심해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길정 ip4 2017-07-25 11:18:30
    탈북자를 간첩으로 몰아가는것은 625전후로 남파된 간첩(정치공작원)으로 이미 남한에서 완전변신하여 남한의각부문 당과 권력의요직에 있는자들이 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기자들속에도 박혀있는자들이 국민의이목을 그쪽으로 돌려 남한을 와해시키려는 전략으로 판단해야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안녕하세요. MBC 리얼스토리 눈 제작팀입니다.
다음글
우리는 한 민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