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주한미대사 지명철회가 주는 메시지
United States 자업자득 0 971 2018-01-31 14:33:52

주한 미국대사가 1년가까이 공석이어서 미정부가 문정권을 홀대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차기주한미국대사로 내정된 빅터차교수를 결국 지명철회하고 말았군요. 문통의 임명동의까지 받은 내정자의 지명철회를 본인이나 임명에 동의한 상대국인 한국에 통보하기 이전에 언론을 통해 먼저 발표한 것은 절차와 과정의 미숙함을 떠나 이만저만한 외교결례가 아닙니다. 그가 북한에 대한 실력행사를 반대하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이번 사건을 보면서 국제사회가 문통의 정통성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문통이 올해 중국과 뉴욕을 방문한 바 있습니다. 혼밥에 수행기자폭행 등 문통이 중국에서 어떤 취급을 받고 왔는지는 여러분도 충분히 아시리라 믿습니다. 뉴욕에 그가 도착했을 때 어떤 미국관리도 영접을 나오지 않았고 군악대의 환영연주가 없었음을 물론이고 그 흔한 레드카펫 한장 깔아주지 않았습니다. (사진을 올리려고 했지만 에러가 발생해서 포기했습니다.) 한 마디로 공항에는 한국인들 투성이의 문통이 그렇게 좋아하는 우리민족끼리만의 영접행사였습니다.


문통이 정치사상적으로 우호적인 중국은 물론이고 동맹인 미국이나 서방국마저 무엇때문에 이토록 노골적으로 문통을 왕따시킬까요? 명색이 한 나라의 지도자라면 왕따도 은근하게 하기 마련인데 그가 외국에 나가기만 하면 보란듯이 무시를 당하고 다니니 국민자존심에 상처가 날 정도입니다. 이는 문통이 친북성향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물론 그런 이유도 없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사업이든 장사든 인간관계든 모든 업무나 관계에는 기본적인 도의라는 것이 있습니다. 협잡과 권모술수가 판치는 정치판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세계 정치지도자들은 1년전 문통과 촛불이 어떻게 정권을 탈취했는지를 똑똑하게 보고 듣고 알고 있습니다. 미중앙정보국같은 최고의 정보기관은 우리가 미처 모르는 부분들도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정보들이 고스란이 자국의 지도자에게 전달이 되었겠지요. 그들은 문통이 기본적인 정치도의도 지키지 못한 정치양아치로 결론을 내렸을 수 있습니다. 박대통령을 구속시킨지 1년이 되어 가지만 그들이 탄핵사유로 제시한 죄의 구체적인 내용을 하나도 밝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구속기간을 연장시켜 버렸습니다. 문통이 제대로 된 정치감각이 있다면 박대통령을 위해서가 아니라 본인과 대한민국의 체면을 위해서라도 박대통령을 불구속해야 합니다. 정치인들도 인간입니다. 박대통령과 인간적으로 친분이 있는 각국 정상들로 부터 제대로 대접받고 싶다면 박대통령의 범죄사실을 명백하게 밝히든가 아니면 불구속상태에서 조사를 해야 합니다. UAE사태도 박대통령과 친분이 있는 왕세자의 어머니의 영향때문이라는 주장도 제기되었지 않았습니까?


"박대통령은 대한민국의 헌법을 수호할 의지가 약해 보인다." 헌번재판소가 인용한 박대통령의 탄핵사유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물어봅시다. 문통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기본으로한 대한민국의 헌법을 수호할 의지가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미국이 독재자와 그의 권력에 어떤 물리적인 위해를 가하지 않도록 대한민국의 국익에 손해가 나더라도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문통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면 과연 그가 대한민국의 헌법을 수호할 의지와 능력이 있다고 보입니까? 제가 보수꼴통이라서 제 눈에는 보이지않을까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국제왕따 ip1 2018-01-31 15:56:29
    이제 세계 왕따가 됐습니다...
    좀 더 있으면 공산화 시켜서 정은이 품속에서 부럼없이 노예로 살 날이 있을 겁니다..
    멍청한 지 목구멍에 칼이 들어오는지 빵이 들어오는지 모르는 ..
    좌파투표한 개돼지들 자자손손 노예로 사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마자요 ip2 2018-01-31 16:21:59
    발제자는 자기 말마따나 보수꼴통이며 더 정확히 말하면 보수의 탈을 쓴 도적놈에 불과하다.

    군사파쑈독재자 박정희에 의해 얼마나 많은 이 나라 양심적인 지식인들과 청년학생들이 독재자의 총칼에 의해 무참하게 짓밞히고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던가?

    그래 너는 진정으로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수호한다는 자가 지난 박정희,전두환군사독재시절에는 왜 그 아가리를 벌리지 않다가 이제와서 대한민국헌법재판소에 의해 풍지박살이 난 도적년 박근혜를 아직까지도 대통령이라고 미친 악다구니를 줴쳐대는것이냐?

    혹시 너도 치매증상이 아닌지 심히 의심되는구나.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파괴하고 나라돈을 제 쌈지돈처럼 흥청망청 도적질한 왕 도적년을 그리도 비호하는 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냐?

    미국놈들은 어떻게 하면 이 남조선에 저들의 친미정권을 유지시켜 한사코 통일을 반대하고 영구분열, 영구강점을 목적으로 하고있기에 저들의 말을 잘 듣는 친미정권이 무너졌으니 그랬을것이고 중국은 사드문제때문에 그랬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미국이나 중국은 어디까지나 외세이며 자주독립국가인 대한민국의 헌법수호정신에 따른 대한민국국민들의 정치적 권리는 그 어떤 외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것을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바이며 너같은 치매환자에게도 다시 알려주는바이다.

    결론:

    대한민국헌정질서를 파괴하고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의 세금을 뭉청뭉청 도적질한 사대매국주의 정권, 박근혜도적무리들을 풍지박살내고 국민이 잘사는 나라, 편견과 차별이 없는 새로운 사회, 도적놈들이 대가리를 쳐들지 못하게 하는 정의로운 사회를 갈망하는 이 나라, 5천만 국민의 마음과 뜻이 하나로 뭉쳐 이룩한 촛불시민혁명정부, 현 문재인정권은 국민과 함께 너같은 보수의 탈을 쓴 도적놈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버리면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해나갈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국제왕따 ip1 2018-01-31 16:50:50
    박정희가 언제 살마죽였냐? 너 말처럼 사람많이 죽였으면 김대중 김영삼은 어떻게 살아남았냐? 박정희 시절에 죽은사람은 법적으로 간첩질하다..
    8명인가 그 사람들이 사형당했다.. 6,25가 끝난 나라인데 간첩이 한둘이겟냐? 지금은 간첩이 없겠냐?

    국정원 특활비는 어느 정권에서나 있었다.. 전 정권에서도 특활비 수 천억 배정됐는데 그럼 그 돈 누가 먹었단 말인가.. 어느 정권이나 특활비는 쓰는 돈이다..
    판공비란 말이다 이 어리석은자야.. 정치하는 놈들이 나누어 쓰는 돈이란 말이야.
    지금 정권에서도 국정원 특수 활동비가 있고.. 모르면서 모르는척 하는거냐 알면서도 모르는척 하는거냐..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알피2야 ip3 2018-01-31 18:27:13
    알피2 이놈은 대가리에 돌탕맞았나 입에거품 물고 지랄을하고 있네..
    너 탈북자 맞냐?
    말투를보면 분명히 탈북자인디 븅신아 여기가북한이가?
    시발 북한에서 툭하면 하는 군중대회에서 입에개거품을 물고 지껄이던 개발싸개같이
    지껄이고 있고만...이런 개종자가 어떻케 한국에 왔냐?
    어~이 개거품아 얼릉 올라가서 퇴비과제 해야지 여기서 개폼잡지말고,,,
    살다별 정신병자 다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기속에기회 ip4 2018-01-31 19:38:02
    발제자 님, 롤정미 뇬을 시켜서 뭔 짓을 했는가
    국제사회에서 지켜 봤으니까 주요국 정상은 누구도 서울을 찾지 않았지요.

    3.1절 대집회를 기다리는 국민들,
    벌레 소년의 "평창 유감"에 격하게 공감하는 젊은이들,
    미국 조야에 조언을 전달하는 미국,캐나다 한인 지도층이 대한민국 국익을 지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쿤요 ip5 2018-01-31 20:23:59
    트럼프가 마음에 드는 사람으로 트럼프가 또 지명할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근거 ip6 2018-02-01 00:24:38
    2번님께 두가지를 요구합니다.

    1. 박정희가 짓밟은 (종북좌익이 아닌) 수많은 양심적인 지식인과 청년학생들 중 당신이 아는 사람의 이름을 하나만 제시해 주세요. 북한에서 독재자가 짓밟은 것은 당신의 양심이라고 당신은 믿겠지만(그래서 탈북했겠지만) 독재자와 세뇌된 인민들는 그냥 쓰레기를 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양심의 기준은 주관적입니다. 당신 혹시 종북하는 조선족입니까?

    2. 나랏돈을 도적질 했다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대한민국 최정예 붉은 검사들이 1년동안 밝히지 못한 근거를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하지만 삐딱한 당신의 심증이 근거라면 사양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재판결과를 ip2 2018-02-01 14:39:57
    차분히 지켜보시죠.

    우리 국민들을 노가다판에 내몰고 자라나는 20-30대 청년들을 중동의 뙈약볕으로 내몰려고, 그리하여 제 애비가 국민의 피땀을 강탈한것처럼 자라나는 새 세대의 피땀을 강탈하려다가 자기의 도적질이 사전에 발각되자 어떻게 국민세금을 강탈했는지 재판결과를 차분히 지켜보면 될것입니다. 아이피 6번님.

    저는 국민의 한 사람이며 대한민국 헌법과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하는 말은 법원의 관찰결과에 근거해서 하는 말입니다. 차분히 지켜보시죠. 도적놈들의 정체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웃기는멍청아 ip7 2018-02-01 14:59:50
    작년부터 1년동안 최정예똑똑한 판검사나으리들이 특검이라는 초월적 권한으로 전직 장관 대통령을 혐의도 없이 심증만으로 잡아넣는 짓은 북한 보위부도 안한다. 븅신들아!!!
    북한에서 한갖 검사따위가 명백한 증거없이 장관(부장)잡아넣으려고 했다가는 당장 거꾸로 잡혀들어간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To 피양 놀새다 에게
다음글
탈북자 미국 대통령 국정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