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여러분의 경험은 소중합니다.
천연거사 0 359 2005-02-14 20:17:04
여러분은 사회주의와 자본주의라는 양 극단체제를 몸소 경험한, 쉽지 않은 경력의 소유자들이십니다. 물론 여러분 각 개인에게는 진저리칠 만큼 끔직한 기억이었는지 몰라도 여러분은 앞으로 미래에 새로이 등장할 체제에 여러분의 경험이 소중하게 쓰여질 날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자본주의 체제하에서만 줄곧 40여년을 살아왔습니다. 그리하여 자본주의 체제가 어떠하다는 것을 잘 압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자본주의 체제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무지 많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엣부터 유교를 바탕으로한 인본주의가 물욕을 앞세운 자본주의에 휩쓸려 점차 인성이 각박해지고 인간 개개인의 가치가 보잘것 없어진다는데 있다하겠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인간보다도 돈이 우선시되는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본주의보다 사회주의 체제가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주의는 자본보다도 인간을 우선시하는 체제입니다. 구라파에서 사회주의 좌파 정당들이 인기가 좋은 것도 자본주의 체제하에서 드러난 모순들을 좌파 정당들이 커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회주의 체제는 망했습니다. 사회주의가 망한 것은 우리 인류에게 맞지 않는 체제라는 반증입니다. 사회주의 탄생에서 몰락까지 100년 입니다. 100년 동안 우리 인류는 크나큰 홍역을 치뤘습니다. 앞으로 후대의 인간들은 결코 사회주의체제를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회주의가 우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회주의는 아무래도 현실과 동떨어진 이상론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칼 막스나 레닌은 인간의 욕망을 간과했습니다. 사회주의는 인간의 이성과 학습능력에 기대를 걸었지만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바탕으로한 자본주의에 케이오패 당했습니다.

사회주의 몰락과 함께 인간의 역사가 끝났다고 평가한 학자도 있습니다. 소련이 망하면서 미국이 초 강대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또한 자본주의적 모순 때문에 오래가지 못할 운명에 처해있습니다. 자본주의는 인간의 욕망을 무한대로 개방해놓았습니다. 잠깐 티브이를 켜보세요. 인간의 잠재된 욕망--소비욕구를 마구 자극합니다.
자본주의는 장점에 비해서 단점이 너무 크고 앞으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요소들이 충분합니다. 해서 새로운 체제의 등장이 필요합니다. 그 체제는 어떤 체제인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근 100년이내에 그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그 때에 여러분의 경험은 귀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엄밀히 말해서 북한의 김일성 체제는 사회주의 국가가 아닙니다. 겉 포장만 사회주의, 공산주의니 하지만 실상은 역사에 유래가 없는 독재국가입니다. 주체사상은 독재를 합리화 시키기 위한 옛날 박정희 대통령의 유신헌법과 흡사한 이론입니다. 말하자면 북한의 체제는 사회주의 국가라기 보다는 신흥종교국가라해야 맞을 겁니다.
250만이 굶어죽은 북한의 기아사태는 20세기의 재앙입니다. 그때 김정일은 국경을 개방했어야 했습니다. 판문점을 개방해서 250만명을 남한에 내려보냈다면 250만명은 굶어죽지 않았을 것입니다. 물론 남한은 대혼란에 빠지겠지만 남한의 경제력은 250만을 충분히 먹여살릴 수 있습니다. 김정일 국방 위원장은 자신의 안위를 위해서 북한 주민들을 북한에 가두어 놓고 굶겨 죽였습니다. 그리하여 60년에 걸친 북한체제는 금이 갔고 시간이 갈수록 틈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북한 체제는 붕괴될 운명에 처해있습니다. 연착륙은 실패했고 곧 북한은 경착륙을 할 것입니다. 김정일 일가와 그 수뇌들은 자살을 하든가 제3국으로 망명을 할 것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대동강 식당위치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다음글
[re] 대동강 식당위치 아시는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