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역사 사료) 연해주 김일성 감옥 코스
Korea, Republic of 돌통 0 277 2020-10-12 21:14:06

《 소련으로 불법 입소한 김일성 체포 장소 》

 

 김일성은 1940년 10월 23일 우수리강 건너 불법 월경하여 소련으로 들어가게 된다.

 

북한에서 가까운 연해주 Posyet 항의 관광코스중에 "김일성 감옥"이란 것이 있다. 거기를 들렀다 사진을 찍어 올린 사람도 있다고 한다.

 

포시엣(Posyet)은 어떤 곳인가? 우리민족이 큰 마을을 형성하여 살았다. 농사와 고기를 잡으며 살아왔다. 북한 김일성이 중국에서 러시아 땅으로 넘어와서, 러시아군에게 체포되었다. 그리고 러시아군에게 취조 당하였다. 러시아군은 김일성을 러시아88여단으로 편입시켰다. 88여단은 러시아군이 일본군과 전쟁하는 항일빨치산 부대이다. 김일성(김성주)은 88여단 대위로 근무하였다.

 

포시엣(Posyet)은 어떤 곳인가? 우리민족이 큰 마을을 형성하여 살았다. 농사와 고기를 잡으며 살아왔다. 북한 김일성이 중국에서 러시아 땅으로 넘어와서, 러시아군에게 체포되었다. 그리고 러시아군에게 고문을 당하였다. 러시아군은 김일성을 쓸모 있어서, 러시아88여단으로 편입시켰다. 88여단은 러시아군이 일본군과 전쟁하는 항일빨치산 부대이다. 김일성(김성주)은 88여단 대위로 근무하였다.

 

 

376261_79056_4026.jpg

(김일성 체포 장소 : 불법 월경후 수감되었던 감옥)

 

 

투어코스중에 여러 "크라스키노 동모산, 동경성만" 등 수십가지가 더 있는데

그중에서 김일성 감옥 이라는 코스도 있다고 한다.

 

 

※  김일성 감옥의 사실 확인



위의 사람들은 포시에트 항의 저 "김일성 감옥"이 김일성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무 근거도 제시하지 않았다. 김일성이 훈춘(琿春, ?春) 쪽에서 소만 국경을 불법 월경하여 소련 국경경비대에 체포, 수감된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가 수감된 장소가 나오는 문헌은 그동안 보지 못했는데, 김일성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 8권에 월경 직후 경비가 자기들을 포시에트로 데려갔다고 나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한다.

 

  • Then, Soviet guards took us to Posiet. [REMINISCENCES KIM IL SUNG, With the Century Vol.8 (Continuing Edition), p.69]
  • 번역:  ( 그러자 소련 경비병들이 우리를 포시에트로 데려갔다. [리미네시스 김일성, 세기와의 관계 (계속판), 페이지69] )
    •  

 

 

따라서 국경경비대가 불법 월경한 김일성 일행을 포시에트 항으로 데려간 것은 사실로 봐야할 것이므로 위 사진의 감옥이 실제로 당시 김일성이 수감되었던 감옥이 맞을 것으로 보인다. 조그만 항구에 감옥이 여러 개 있을 가능성도 없을 것이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6.25전쟁 당시 김일성의 명령서등 새로운 자료내용..03편
다음글
2016 엉터리 미국 대선 여론을 보도한 한국 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