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Makaono씨 안녕하세요
REPUBLIC OF KOREA 탈북자 2 621 2006-12-14 10:32:08
한국인들의 교양을 깎아내리는 온갖 말들과 루머들이 돌아다니긴 해도 그들은 자신들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그들은 아시안 게임때 일어난 KAL기 폭파사건,식량난으로 인한 대량탈북자 남한 망명,핵개발 등을 알고 있다.

그러나 정말 놀랄 만한 사실은 한국인들이 알고 있는 이 모든 것이 수박핱기 식이라는 것이다.한국인들이 북한에 대해 어둡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어느 정도로 어두운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사실 한국인들은 북한 수용소의 참담한 사실을 모르고,보위부,안전부의 만행으로 북한 인민들의 공포가 어느 정도 심각한지 또 식량난으로 인한 배고품도 잘 기억하지 못한다.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한국인들이 정작 기억해야 할 것은 다 잊어버리고,잊어버려도 좋은 것은 열심히 기억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기억하는 것은 상당 부분 과대 포장된 김정일과 김대중 대통령의 만남인 것이다.시간이 흐르면서 북한의 객관적 사실은 퇴색해 버리고 근거 없는 말은 계속 살아남는다.한국에서 쌀과 비료를 주니 이제는 북한 인민들도 조금은 식량난에서 덜할 것이다 라는 헛소문은 그런 대표적 이야기이다.

어느날 대한민국에서 크게 사건이 터진 철없는 10대 비행 청소년들의 행위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경찰에 가서도 자기들의 잘못도 전혀 모르고 있다.이런 질문을 던지고 있다."도대체 아이들은 뭘 알고 있을까?" 피해를 당한 가족들의 심정이야 어떻든 가해자들의 부모는 경찰에 와서도 자기 자식걱정만 하고 미안하단 말 한마디 하지 않는다.

과연 그 질문은 아이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일까?
무엇인가 모르는 어른들도 마찬가지이다.그렇다면 어른들도 무엇을 알고 있을까?

그 대답은 이렇다.
어른들은 북한에 대해 실제로는 자신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적게 알고 있거나 전혀 모른다.널리 알려진 이야기조차 근거없는 이야기라는 것이 언젠가 드러나기 때문이다.
쌀을 북한에 퍼주어야 군인들에게 공급되고 달라를 주어 보았자 김정일의 핵개발에 사용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에도 불구하고...

한국인들은 알 필요도 없는 것을 쓸데없이 많이 알고 있는 것은 분명 그들의 책임이 아니다.전문가들조차도 깜빡 속아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몇몇 탈북자들의 비뚤어진 사고방식 때문에 이 땅에서 성실히 그리고 열심히 살아가는 많은 탈북자들을 같은 부류로 보면 안돼지요.

탈북자들이
왜, 무엇 때문에, 북한을 탈출해야 했는지 한번 깊이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makaono 2006-12-15 18:07:09
    한마디만 하자면, 난 그런 일반화의 오류를 저지른 적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양천아파트에서...........
다음글
현대중공업에서 기술연수생을 모집합니다.